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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과정입니다. 전통적인 상업 애니메이션은 모두 팀 환경에서 제작됩니다. 팀워크 방식이지만 작업과정은 조립라인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많은 부서의 생산 일정이 겹쳤습니다. 우리에게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전통적인 스튜디오 제작 과정을 분석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Flash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사람들이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에 뿌리를 두고 있는지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제품 제작 과정이 그렇듯 애니메이션도 아이디어에서 시작됩니다. 아이디어는 스튜디오 내부에서 나올 수도 있고 인기 동화책을 기반으로 한 슈렉과 같은 외부 소스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아이디어 자체는 스튜디오 내에서 논의된 후 시나리오 작가에게 전달되어 대본을 작성하게 됩니다. 대본 작성 전후에 제작사는 프로젝트 감독을 선정합니다. 감독은 창작의 모든 측면을 감독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하는 모든 아티스트는 감독과 함께 작품 검토를 완료해야 합니다***. 감독은 보통 매주 일정 시간을 할애해 서명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검토한다. 좋은 감독은 부하들에게 부탁하는 방법과 그들의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대본이 작성된 후 실력 있는 아티스트 그룹이 비주얼 개발에 돌입한다. 비주얼을 개발하는 아티스트는 종종 다양한 주제를 구성하고 스타일화하는 데 능숙합니다. 비주얼 개발부 전 직원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기발함으로 가득한 세계를 세심하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전 제작 부서에서 이 모든 작업을 마치고 대본이 확정되면 캐릭터 디자이너가 룩 시트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이는 애니메이션 제작이 시작된 후 모든 아티스트가 형태에 따라 균일하게 그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모델링 시트에는 일반적으로 캐릭터의 크기와 비율은 물론 다양한 각도에서의 자세와 표정이 포함됩니다. 다음은 콘티를 그리는 스태프가 왔습니다. 스케치 아티스트만큼 빠르게 스케치할 수 있는 능력은 스토리보드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장르를 불문하고 맥락에 충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는 해부학에 대한 좋은 지식, 영화 감상, 뛰어난 그림 실력, 빠른 사고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림 1.5는 Banga U.E Animation의 Clifford Parrott가 그린 대략적인 스토리보드에서 가져온 일련의 예술 작품입니다. 0?82003 Banga U.E. Studios, 저자: Clifford Parrott

그림 1.5 대략적인 스토리보드 아트워크

지금 사람들이 정리해야 할 것은 애니매틱입니다. 데모는 스토리보드에 작품을 시간 요소와 함께 기록한 다음 간단한 대화와 사운드로 비디오 테이프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데모를 만드는 과정에서 더빙과 음향효과도 녹음됩니다. 데모를 수정하고 조정한 후에는 실제 오디오를 넣을 차례입니다. 감독은 재능 있는 성우들과 함께 스튜디오에 가서 최종 녹음을 프레임 길이로 나누어 노출 시트에 표시합니다. 간단히 X-시트라고 알려진 이러한 노출 시트는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노출"이라는 단어가 사용된 이유는 과거에 사람들이 카메라 아래에서 작품이 노출되어야 하는 프레임 수를 나타 내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다음 단계는 전체 장면의 대략적인 구성을 그리는 것입니다. 구성 아티스트는 장면과 환경의 디자인을 담당하는 영화의 세트 디자이너와 유사합니다. 작업은 주로 연필로 이루어지지만 구성주의자는 투시도, 합성 이미지 및 건축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데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감독은 대략적인 구도를 스케치하는 동안 이러한 구도와 X-시트를 살펴보고 카메라와 캐릭터 움직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초기 단계에서는 아트 디렉터가 감독과 협력하여 모든 면에서 영화의 톤을 정립하게 됩니다. 애니메이션 기능에서 각 시퀀스는 작고 다채로운 축소판으로 한 줄씩 표시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감독은 이야기의 흐름에서 따뜻한 톤과 차가운 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아트 디렉터는 최종 연필 구성에서 배경 아트웍으로의 전환을 감독합니다. 현재 배경 그리기는 주로 Photoshop과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수행되지만 배경 화가는 여전히 일부 전통적인 그리기 방법과 기술을 숙달해야 합니다. 브래드 버드(Brad Bird)가 감독한 1999년 고전 "아이언 자이언트(The Iron Giant)"는 전통적인 배경 그리기 기법을 사용한 마지막 애니메이션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영화를 주의 깊게 보면 영화의 프로덕션 디자이너인 Alan Bodner가 따뜻한 톤과 차가운 톤을 사용하여 특정 장면에 미묘한 감정을 추가한 방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말미의 전투 장면은 색대비를 활용한 면이 탁월하다.

위 작업이 모두 순조롭게 진행되면 모든 아티스트는 감독의 지시에 따라 캐릭터의 움직임을 처리하기 시작한다. 장면 할당은 일반적으로 수석 애니메이터의 책임입니다. X-시트에 모든 장면의 시간대를 표시하고 대사를 녹음한 뒤, 애니메이터들이 캐릭터의 감정을 해석하고 스토리를 구성할 차례입니다. 좋은 애니메이터가 진가를 발휘하는 순간은 스토리, 감정, 플롯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터는 캐릭터의 본질을 진심으로 이해하면서 그리는 모든 획의 무게, 공간, 비율 및 균형 측면에서 적절한 표현을 달성해야 합니다. 0?82003 Sandro Corsaro

애니메이터의 액션에 대한 초기 구상은 대개 비교적 대략적이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액션이나 감정의 본질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텔레비전에서 보는 세계는 원작의 작품과는 거리가 멀다. 각 프레임의 특정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기 전에 애니메이터는 먼저 움직이는 모든 동작을 캡처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정확한 표현 과정에는 미세한 세부 사항에 대한 많은 관찰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대략적인 그림은 연필 테스터에서 시간을 측정하고 애니메이터는 연필 테스트 카메라 아래에 그림을 놓아 타이밍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이제 디지털 연필 테스터의 고급 기능을 통해 애니메이터는 연필 테스트 재생을 몇 초 안에 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팀 내에는 클린업 아티스트, 키프레이머, 중재자 등 다양한 전문 부서가 있습니다. 최종 애니메이션은 작업실에 배치되며 감독은 각 장면을 검토합니다. "스웨트 박스(sweat box)"라는 용어는 디즈니 스튜디오 초기에 월트 디즈니가 직원들을 구식 사운드 및 사진 편집 기계를 갖춘 작고 혼잡한 방에 모아 작업을 검토했던 때부터 유래되었습니다. 방은 엄청나게 비좁았고 에어컨도 없었습니다. 그 불안은 디즈니가 매주 작업을 비판하면서 "땀 상자"로 알려지게 된 방의 긴장감을 더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장편영화의 세계에서 스웨트 박스는 여전히 필요한 장치이지만 콘크리트 방에서 텔레비전 세트로 변형되었습니다. 앞부분에서 언급했듯이 TV 애니메이션 99편이 값싼 해외 노동력을 이용해 제작되기 때문에 감독과 애니메이터 사이에 대면 소통 시간이 없다. 해외 제조사가 얻는 것은 주목해야 할 점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가 말로 표현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TV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끊임없는 좌절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문화 및 언어 장벽이 지속되고, 거리로 인해 해외 파견의 처리 시간이 국내 시장보다 길어집니다. 감독이 자신의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마침내 발견하기까지 몇 달이 걸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때 그는 또 다른 오랜 기다림을 거쳐야 합니다. 우여곡절을 거쳐야만 최종 애니메이션이 완성될 수 있다.

스웨트 박스에 담긴 애니메이션이 승인되면 컴퓨터로 스캔해 디지털 배경과 결합한 뒤 컬러링을 하게 된다. 디지털 아티스트는 색상을 채우고 배경을 조정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셀룰로이드 조각을 손으로 그리는 작업은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기 전에 예술가들은 셀룰로이드 조각에 각 작품의 윤곽을 그린 다음 손으로 조심스럽게 색칠해야 했습니다. 다음으로, 카메라 오퍼레이터는 거대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조심스럽게 영화를 촬영합니다. 각 셀룰로이드 인쇄물은 카메라에 적절하게 노출되어야 했습니다. 카메라를 움직일 때 약간의 실수가 발생하면 전체 장면을 수동으로 다시 촬영해야 했습니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즉각적인 재생도 없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백설공주'는 이 방법을 사용해 25,000셀 이상을 제작했다.

음영 처리가 모두 완료되면 사운드를 추가할 차례입니다. 그림 1.6에서 볼 수 있듯이 새로운 기술의 출현으로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대형 Oxberry 카메라 스테이지를 사용하지 않고도 영화를 동기화된 디지털 사운드와 함께 배치할 수 있는 디스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작품은 디지털 테이프에 저장 후 복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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