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레이저 스캐닝 레이저 방출의 기본 원리
3 차원 레이저 스캐닝 시스템은 먼저 레이저 발사기를 통해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응용 프로그램 요구 사항에 따라 이 레이저 빔은 가시광선 레이저 또는 적외선 레이저일 수 있습니다.
빔이 대상 표면을 비춥니다.
레이저 빔이 목표 표면에 비친다. 레이저 빔이 대상 표면에 부딪히면 빛은 대상 표면에 반사됩니다.
반사광을 받다
센서 시스템에는 대상 표면에서 반사되는 레이저 빔을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수신기에는 일반적으로 광전자 다이오드 (예: 광전 다이오드) 를 수신하는 장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빛의 비행 시간을 재다
이 시스템은 레이저 빔이 송신기에서 대상 표면까지 수신기로 돌아가는 총 시간, 즉 빛의 비행 시간을 측정합니다. 이 시간은 레이저 빔이 공기 중에 전파되는 거리를 계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거리를 계산하다
비행 시간과 광속을 이용하여 이 시스템은 레이저 빔의 전파 거리를 계산할 수 있다. 이 거리는 레이저 빔이 장비에서 대상 표면까지 반사되는 거리입니다.
점 구름 데이터 생성
연속적인 레이저 빔 송수신을 통해 이 시스템은 대상 표면의 많은 점에 대한 거리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각 점의 좌표가 공간 위치를 나타내는 점 구름으로 구성됩니다.
데이터 처리 및 3d 모델링
수집된 점 구름 데이터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처리되어 대상의 3d 모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노이즈 제거, 점 구름 등록, 표면 재구성 등의 단계가 포함되며, 최종적으로 고정밀 3D 모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D 레이저 스캔은 레이저 빔의 거리 측정 원리를 이용하여 빛의 비행 시간을 측정하여 목표 표면의 각 점 거리를 계산함으로써 목표의 정확한 3D 좌표 정보를 얻습니다. 이 기술은 제조업 건축 문화재 보호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