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에 허버트 사이먼의' 제한된 이성' 결정 모델은 더욱 비범한 가치를 지닐 것이다. 사이먼의 연구에서 개미에 대한 유명한 비유가 있다. 개미 한 마리가 모래사장 위의 보금자리로 기어오르는 것이다. 둥지의 대략적인 방향을 알고 있지만 구체적인 노선은 예측할 수 없어 우여곡절이 남았다. 이것은 해안의 복잡성과 개미의 시야가 제한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이먼은 개미로 사람을 비유하는데, 사람의 인지능력도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복잡한 환경에서 사람은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없고 가장 만족스러운 결정만 할 수 있다. 사이먼의' 유한이성' 결정 모델은 일종의' 혼돈 결정' 이다.
개미굴은 기업의 전략적 목표와 비교될 수 있다. 그것은 로렌츠 카오스 모델의 기이한 유인자와 같아서 기업이 기이한 중력으로 움직이게 한다. 이 과정에서 기업은 노선의 완벽성과 정보의 완전성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정보는 결코 진정으로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노선은 영원히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정보화도 기업의 업무 처리 방식을 바꾸었다. 생산 프로세스에 중점을 둔 기존의 관행은 완전히 폐기되고 고객의 비즈니스 처리 모델을 중시하는 것으로 대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산, 생산, 생산, 생산, 생산, 생산, 생산) 고객은 로렌츠 카오스 모델에서도 이상한 매력으로 볼 수 있으며, 고객만이 기업의 미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그리고이 방향은 불규칙합니다.
기업들도' 혼란생산' 이라는 개념을 도입할 것이다. 이른바' 난생산' 이란 전통 생산에 반하는 불안정한 생산이다. 이 생산의 성쇠를 결정하는 것은 역시 고객이다. 예를 들어, 패션 제조업체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대규모 생산을 할 수 없다. 인터넷 시대에 소비자들은 색다른 심리를 강하게 추구해 어떤 스타일의 패션도 소량만 생산할 수 있게 했고, 생산량은 지역 시장의 소비자 수용 정도에 따라 구체적으로 결정되어야 했다.
동시에, 고객은 점점 더 개인화된 소비를 선호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적절한 개인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 고객의 요구는 미묘해서 파악하기 어렵다. 따라서 기업은' 카오스 고객 관리' 라는 개념을 도입해야 한다. 고객의 요구와 심리는 복잡한 혼돈 시스템이기 때문에 변화무쌍하고 국경을 확정하기 어렵다. 그것은 내부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극도로 무질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난잡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히 "난잡한 제품" 이 필요하다. 정보화 시대는 산업 시대의 제품 정의를 뒤엎고, 고객 소비는 더 이상 기업의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를 둘러싼 생활방식이다. 생활방식의 본질은 일종의 문화이고, 문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거대한' 혼돈' 이다. 그래서 제품 디자인은 문화 창작에 해당한다.
그러나 기업이 아무리 노력해도 정보화 시대의 소비자들은 붙잡기가 어렵고 브랜드 충성도 하락은 기업이 직면한 큰 도전이 되고 있다. 그러나 고객을 보유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의사 결정", "고객 관리", "생산", "제품" 과 같은 새로운 "전략" 을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실 기업도 전통적인 인재관을 바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 적응할 수 없을 것이다. 기업들은 우수한 직원의 자유로운 이동이 정상적인 상태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들을 붙잡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은 딜레마의 선택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혼란스러운 역설이다. 따라서 기업은 전통적인 선형 사고를 바꿔야 하며, 우수한 인재가 자신을 위해 봉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자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해야 한다. 물론, 이를 바탕으로, 당신은 자신의 탄탄한 핵심 팀을 구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