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고립은 컴퓨터 기술의 지속적인 활용으로 인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의 대량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정보의 고립을 없애는 근본적인 방법은 자원을 통일적으로 계획하고, 자원 * * * 을 즐기고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는 통합 지능형 정보 처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 P > 의' 정보섬' 이 생긴 원인은 주로 9 년대 초 컴퓨터 기술과 인터넷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국내외에 앉아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다만 벌떼처럼 몰려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보섬, 정보섬, 정보섬, 정보섬, 정보섬, 정보섬, 정보섬) 제조업자들은 더 많은 경제적 이익을 쟁취하기 위해 소비자의 이성적 네트워크 구축,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유도할 수 없거나 안내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교육기관들이 정보화의 큰 맥락에서, 단지' 듣기' 일 뿐, 쓸모가 있든 없든, 흐리멍덩하게 교육정보화의 물결에 휘말리고 있다. 더욱 지적할 만한 것은 교육지도부서가 적시에 효과적으로 학교나 부서를 지도하지 않고, 전국, 본도, 본 지역의 교육정보화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통일된 기준 (물론, 이미 한 부) 을 내놓지 않아 각지 * * * *, 교육행정부, 각 중고등학교의 중복 투자 건설이 매우 심각하다는 점이다. < P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건설은' 정보섬' 형성의 원인 중 하나일 뿐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각 교육기관이 지역과 지역 사이에, 학교와 학교 간에 서로 협력하지 않고, 눈앞의 작은 이익에 초점을 맞추며, 정보 * * * 향유를 강화하지 않고 오히려 정보 봉쇄를 강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한 번의 양질의 경쟁 행사에서 갑교가 비교적 좋은 영상자원을 가지고 있는 것을 기억한다. 을학교의 한 선생님은 한 명을 빌리고 싶어 한다. 갑학교의 교사가 이번 행사에 참가하기 때문에 을학교 교사와 경쟁자가 되어 거절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경쟁의 관점에서 볼 때, 갑학교의 방법은 나무랄 데 없는 것 같지만, 경기 뒤에서 우리는 학교와 학교 간의 비협조가 교육정보화에 미치는 무한한 저항을 볼 수 있으며, 자원의 높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육 주관부에서 좋은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