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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설계자 자습서 도서 카탈로그

1 장 소개

1..1시스템 아키텍처 개념 및 개발 내역

1..1..1시스템 아키텍처 개념

1..1.2 개발 약사

1.2 시스템 설계자의 정의 및 전문성

1.2. 1 시스템 설계자 정의

1.2.2 시스템 설계자의 기술적 품질

1.2.3 시스템 설계자의 관리 품질

1.2.4 시스템 설계자와 다른 팀 역할 간의 조정

1.3 시스템 설계자의 지식 구조

1.4 개발자에서 설계자까지

제 2 장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본 사항

2. 1 운영 체제 기본 사항

2.1..1운영 체제의 원리, 유형 및 구조

2. 1.2 프로세서 및 프로세스 관리

2. 1.3 스토리지 관리

2. 1.4 장치 관리

2. 1.5 파일 관리

2. 1.6 작업 관리

2. 1.7 네트워크 운영 체제

2. 1.8 일반 운영 체제 소개

2.2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기본 사항

2.2. 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기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설계

2.2.3 분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2.2.5 범용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2.3 컴퓨터 네트워크 기본 사항

2.3. 1 네트워크 개요

2.3.2 컴퓨터 네트워크

2.3.3 네트워크 관리 및 네트워크 보안

분류: 네트워크 공학

2.3.5 스토리지 및 로드 밸런싱 기술

2.4 멀티미디어 기술 및 그 응용

2.4. 1 멀티미디어 기술의 기본 개념

2.4.2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 코딩 기술

2.4.3 멀티미디어 시스템 구성 요소

2.4.4 멀티미디어 기술 연구 내용

2.4.5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분야

2.5 시스템 성능

2.5. 1 성능 지수

성능 계산

성능 설계

성능 평가

제 3 장 정보 시스템 기본 사항

3. 1 정보화 개요

3.1..1정보 정의

3. 1.2 정보 특징

3. 1.3 정보화의 정의

3. 1.4 정보 내용

3. 1.5 정보화의 경제적 사회적 중요성

3. 1.6 조직에 대한 정보화의 중요성

3. 1.7 정보 요구 사항

3. 1.8 정보 정책

3.2 정보 시스템 엔지니어링 마스터 플랜

3.2. 1 정보 시스템 엔지니어링 마스터 플랜 목표 범위

3.2.2 정보 시스템 공학 마스터 플랜 방법론

3.2.3 정보 시스템 엔지니어링 마스터 플랜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3.2.4 마스터 플랜 구현 프로세스

3.3 정보화의 전형적인 응용

3.3. 1 정부 정보화 및 전자 정부

3.3.2 기업 정보 및 전자 상거래

3.3.3 전사적 자원 계획의 구조와 기능

기업에서 3.3.4 고객 관계 관리의 적용

3.3.5 엔터프라이즈 포털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통합

3.3.7 공급망 관리

3.3.8 정보 관련 법률 및 규정

제 4 장 시스템 개발의 기초

4. 1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4.1..1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 사이클

4. 1.2 소프트웨어 개발 모델

4. 1.3 민첩한 방법

4. 1.4 RUP

4. 1.5 소프트웨어 시스템 도구

4.2 수요 관리

4.2. 1 수요 관리 원칙

4.2.2 요구 사항 사양의 버전 관리

수요 속성

변경을 요구하다

4.2.5 수요 추적

4.2.6 수요 변화의 비용과 위험

4.3 개발 관리

4.3. 1 프로젝트 범위, 시간 및 비용

4.3.2 구성 관리 및 문서 관리

4.3.3 소프트웨어 개발 품질 및 위험

4.4 설계 방법

구조적 분석 및 설계

객체 지향 분석 및 설계

4.5 소프트웨어 재사용

4.6 리버스 엔지니어링 및 재건 프로젝트

제 5 장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5. 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념

5.1..1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정의

5. 1.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및 수명 주기

5. 1.3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중요성

5.2 아키텍처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5.2. 1 아키텍처 설계 방법 개요

개념 및 용어

5.2.3 아키텍처 기반 개발 모델

아키텍처 요구 사항

아키텍처 설계

5.2.6 아키텍처 문서

아키텍처 검토

아키텍처 구현

아키텍처의 진화

5.3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스타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스타일 개요

5.3.2 클래식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스타일

5.3.3 클라이언트/서버 스타일

5.3.4 3 층 C/S 구조 스타일

브라우저/서버 스타일

5.4 특정 분야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DSSA 의 정의

DSSA 의 기본 활동

5.4.3 DSSA 에 참여하는 사람

5. 4. 4 DSSA 구축 프로세스

5.5 시스템 아키텍처 평가

5.5. 1 시스템 아키텍처 평가 개요

5.5.2 평가의 중요한 개념

주요 평가 방법

6 장 UML 모델링 및 아키텍처 문서

6. 1 UML 의 현황과 발전

6.1..1UML 출처

6. 1.2 UML 아키텍처 진화

6. 1.3 UML 의 응용 및 미래

6.2 UML 기반

6.2. 1 개요

6.2.2 유스 케이스 및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

6.2.3 대화형 다이어그램

클래스 다이어그램 및 객체 다이어그램

6.2.5 상태 및 활동 차트

부품 다이어그램

배포 다이어그램

6.3 UML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6.3. 1 개발 프로세스 개요

6.3.2 UML 기반 수요 분석

객체 지향 설계 방법

6.4 시스템 아키텍처 문서

6.4. 1 모델 개요

논리 구조

프로세스 아키텍처

6.4.4 개발 아키텍처

물리적 건물.

장면

반복 과정

7 장 디자인 패턴

7. 1 디자인 패턴 개요

7.1..1디자인 패턴의 역사

7. 1.2 왜 디자인 패턴을 사용해야 합니까?

7. 1.3 디자인 패턴 요소

7. 1.4 디자인 패턴 분류

7.2 디자인 패턴의 예

7.2. 1 제작 모드

구조 모델

7.2.3 행동 패턴

8 장 XML 기술

8. 1 XML 개요

8.1..1XML 기본 구문

8. 1.2 태그 구문

8. 1.3 파일 섹션

8. 1.4 요소

8. 1.5 문자 데이터

8. 1.6 속성

8. 1.7 참고

8. 1.8 CDATA 섹션

8. 1.9 공식 문서

8.2 XML 네임스페이스

8.2. 1 네임 스페이스

8.2.2 네임스페이스 정의 및 선언

8.3 DTD

8.3. 1 DTD 란 무엇입니까

8.3.2 왜 DTD 를 도입해야 합니까?

8. 3. 3 dtd 선언

요소의 선언입니다

엔티티의 선언

속성 선언

8.4 XML 스키마

8.4. 1 논리 XML 스키마의 문서 구조

요소의 정의입니다

8.5 extensible stylesheet 언어

8.5. 1 확장 스타일시트 언어 개요

8. 5. 2 XSLT 의 공통 구문 및 기능

8.6 기타 관련 사양

8.6. 1 XPath

8.6.2 XLink 및 XPointer

제 9 장 구성 요소 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9. 1 구성 요소 개념

9.1..1용어 및 개념

9. 1.2 표준화 및 표준화

9.2 구성 요소 배선 표준

9.2. 1 배선 표준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9.2.2 프로세스에서 객체까지

9.2.3 심층 문제

XML

9.3 구성 요소 프레임워크

9.3. 1 아키텍처

9.3.2 컨텍스트 관련 구성 요소 프레임워크

구성 요소 개발

부품 조립

10 장 구성 요소 플랫폼 및 일반 아키텍처

10. 1 OMG 모드

10.1..1개체 요청 에이전트

10. 1.2 공용 * * * 개체 서비스 사양

10. 1.3 CORBA 구성 요소 모델

10. 1.4 CORBA 시설

10.2 손회사의 방식

10.2. 1 Java 구성 요소 기술 개요

10.2.2 자바빈

10.2.3 기본 Java 서비스

10.2.4 다양한 구성 요소 (애플릿, 서블릿, Bean 및 엔터프라이즈 Bean)

10.2.5 고급 Java 서비스

10.2.6 Java 및 웹 서비스 -Sun One

10.3 마이크로소프트 방식

10.3. 1 첫 번째 기본 연관 모델 -COM

10.3.2 COM 객체 재사용

10.3.3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10.3.4 COM 개체 및 COM 라이브러리 생성

10.3.5 는 COM COM(DCOM) 에서 나옵니다

10.3.6 복합 문서 및 OLE 개체

10.3.7 .NET 프레임워크

10.4 전략 비교

10.4. 1 ***

10.4.2 차이

제 1 1 장 정보 보안 기술

11..1정보 보안 핵심 기술

11..1.1암호화 해독 기술

11..1.2 해시 함수 및 디지털 서명

11..1.3 키 배포 센터 및 공개 키 인프라

11..1.4 액세스 제어

11..1.5 보안 프로토콜

11..1.6 데이터 백업

11..1.7 컴퓨터 바이러스 및 면역

1 1.2 정보 보안 관리 및 평가

1 1.2. 1 보안 관리 기술

1 1.2.2 보안 규정

1 1.3 정보 보안 시스템

12 장 시스템 보안 아키텍처 설계

12. 1 정보 시스템 보안 아키텍처 개요

12.1..1정보 보안 상태 및 위협

12. 1.2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표준 및 조직

12.2 시스템 보안 아키텍처 계획 프레임워크 및 방법

12.3 네트워크 보안 아키텍처 설계

12.3. 1 OSI 보안 아키텍처 개요

12.3.2 인식 프레임 워크

12.3.3 액세스 제어 프레임 워크

12.3.4 기밀 유지 프레임 워크

12.3.5 무결성 프레임워크

12.3.6 부정 방지 프레임워크

12.4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보안 설계

12.4. 1 데이터베이스 보안 설계 평가 기준

12.4.2 데이터베이스 무결성 설계

12.5 사례: 전자 상거래 시스템의 보안 설계

13 장 시스템 신뢰성 설계

13. 1 소프트웨어 안정성

13.1..1소프트웨어 안정성 개요

13. 1.2 소프트웨어 안정성 정의

13. 1.3 소프트웨어 신뢰성에 대한 정량적 설명

13. 1.4 안정성 목표

13. 1.5 신뢰성 테스트의 중요성

13. 1.6 일반화 된 신뢰성 테스트 및 좁은 신뢰성 테스트

13.2 소프트웨어 안정성 모델링

소프트웨어 신뢰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13.2.2 소프트웨어 안정성 모델링 방법

13.2.3 소프트웨어 안정성 모델 분류

13.2.4 소프트웨어 안정성 모델 예

13.2.5 소프트웨어 안정성 테스트 개요

13.2.6 소프트웨어 작동 모드 정의.

13.2.7 신뢰성 테스트 케이스 설계

13.2.8 신뢰성 테스트 구현

13.3 소프트웨어 안정성 평가

13.3. 1 소프트웨어 안정성 평가 개요

13.3.2 안정성 모델 선택 방법

13.3.3 신뢰성 데이터 수집

13.3.4 소프트웨어 안정성 평가 및 예측

13.4 소프트웨어의 신뢰성 설계 및 관리

13.4. 1 소프트웨어 안정성 설계

13.4.2 소프트웨어 안정성 관리

14 장 ODP 기반 건축가 실습

14. 1 ODP 기반 아키텍처 개발 프로세스

14.2 의 시스템 개념

14.2. 1 시스템 개념 정의

14.2.2 건축가의 역할

14.2.3 시스템 개념 과제

14.3 수요 분석

14.3. 1 건축가 작품

14.3.2 수요 분석 작업

요구 사항 문서 및 아키텍처

14.4 용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14.4. 1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아키텍처

14.4.2 논리 정보 아키텍처

14.4.3 컴퓨팅 인터페이스 아키텍처

14.4.4 분산 엔지니어링 아키텍처

14.4.5 기술 선택 아키텍처

14.5 구현 모델

14.6 아키텍처 프로토타입

14.7 프로젝트 계획

14.8 병렬 개발

14.8. 1 소프트웨어 병렬 개발의 내용과 의미

14.8.2 병렬 개발 프로세스

14.9 시스템 변환

14.9. 1 시스템 개조 준비

14.9.2 시스템 변환 모드

14.9.3 시스템 변환 고려 사항

14. 10 운영 및 유지 보수

14. 10. 1 의 운영 및 유지 보수 컨텐츠

14. 10.2 시스템 유지 보수 및 아키텍처

14. 1 1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14.11.1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양식

14. 1 1.2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세션 분할

14. 1 1.3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도구

15 장 건축가의 관리 관행

15. 1 VRAPS 조직 및 관리 원칙

15.2 개념 프레임 워크

15.3 사상 형성과 통일

15.3. 1 지층의 개념

구상의 원리를 실천에 옮기다

15.4 리듬: 리듬, 프로세스, 진도를 보장합니다.

15.4. 1 리듬 정의

리듬 원칙을 실천에 옮기다

15.5 예측, 검증 및 조정

15.5. 1 예측, 검증 및 조정의 정의

15.5.2 실천 예측 원칙: 규범, 반패턴 및 패턴

협력: 협력 조직을 생성합니다.

15.6. 1 공동 정의

15.6.2 협력 원칙 실천: 규범, 반패턴, 패턴.

15.7 단순화: 명확화 및 최소화

15.7. 1 정의 단순화

15.7.2 단순화 원칙 실천: 가이드, 반패턴, 패턴

16 장 계층형 아키텍처 설계

16. 1 의 건축 설계

16.2 는 레이어 프레임 설계를 나타냅니다

16.2. 1 MVC 모드를 사용하여 표현 계층 디자인.

16.2.2 는 XML 디자인 표현 계층을 사용하여 웹 양식과 Windows 양식의 모양을 통합합니다.

16. 2. 3 UIP 표현 계층 디자인 아이디어

16.2.4 표현층 동적으로 생성된 디자인 아이디어

16.3 중간 계층 아키텍처 설계

16.3. 1 비즈니스 논리 계층 구성 요소 설계

16.3.2 비즈니스 논리 계층 워크플로우 설계

16.3.3 비즈니스 논리 계층 물리적 설계

16.3.4 비즈니스 논리 계층 프레임워크

16.4 데이터 액세스 계층 설계 (지속성 계층 아키텍처 설계)

16.4. 1 5 데이터 액세스 모드

16.4.2 데이터 액세스 계층에서 팩토리 모드 적용

16.4.3 ORM, Hibernate 및 CMP2.0 디자인 아이디어

16.4.4 유연한 Xml 스키마 사용

16.4.5 거래 처리 설계

16.4.6 연결 개체 관리 설계

16.5 데이터 아키텍처 계획 및 설계

16.5. 1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클래스 설계 통합

16.5.2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XML 설계 통합

16.6 실제 사례-전자상거래 사이트

제 17 장 엔터프라이즈 통합 아키텍처 설계

17. 1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

17.1..1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의 개념

17. 1.2 통합 플랫폼 표준화

17. 1.3 기술 동향 달성

17. 1.4 통합 플랫폼 동향

17.2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 구현

1 데이터 통합

17.2.2 애플리케이션 통합

17.2.3 엔터프라이즈 통합

17.3 엔터프라이즈 통합 핵심 어플리케이션 기술

17.3. 1 데이터 교환 형식

17.3.2 분산 애플리케이션 통합을 위한 기본 프레임워크

17.4 전체 솔루션의 엔터프라이즈 모델

17.4. 1 전체 솔루션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델의 역할

17.4.2 전체 솔루션에서 엔터프라이즈 모형 재사용

17.4.3 전체 솔루션의 엔터프라이즈 모델 진화

17.4.4 모델 중심 엔터프라이즈 통합 시스템 진화

18 장 aspect 지향 프로그래밍

18. 1 의 프로그래밍 개념

18.1..1AOP 배경.

18. 1.2 aspect 지향 이유

18. 1.3 AOP 기술

18. 1.4 AOP 특징

18. 1.5 AOP 프로그래밍

18. 1.6 AOP 의 장점

18. 1.7 현재 AOP 기술

18.2 측면

18.2. 1 AspectJ 개요

18. 2. 2 AspectJ 언어의 개념과 구성

18.2.3 AspectJ 실습

18.3 봄 AOP

18.3. 1 Spring AOP 개요

18.3.2 춘어의 개념과 구조

18. 3. 3 Spring AOP 응용 프로그램

19 장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19. 1 내장형 시스템

19.1..1임베디드 시스템 개념

19. 1.2 임베디드 시스템의 기본 아키텍처

19. 1.3 내장 운영 체제

19. 1.4 일반적인 임베디드 운영 체제

19. 1.5 내장 데이터베이스 관리

19. 1.6 내장형 네트워크 등

19.2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19.2. 1 임베디드 시스템 분석 및 설계

19.2.2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설계 모델

19.2.3 임베디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제 20 장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20. 1 SOA 관련 개념

20.1..1SOA 의 정의

20. 1.2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BPEL

20.2 SOA 개발 역사

20. 2. 1 SOA 개발 과정

20.2.2 국내외 SOA 개발 비교

20.3 SOA 참조 아키텍처

20.4 SOA 의 주요 기술 및 표준

20.4. 1 UDDI 프로토콜

WSDL 사양

20.4.3 비누 프로토콜

20.5 SOA 의 특징

20.5. 1 파일 표준화

통신 프로토콜 표준

20.5.3 어플리케이션의 통합 등록 및 통합

20.5.4 서비스 품질

20.6 SOA 의 역할

20.7 SOA 설계 원칙

20.8 SOA 디자인 패턴

20.8. 1 서비스 등록 모드

20.8.2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버스 모드

20.9 SOA 아키텍처를 구축 할 때주의해야 할 문제

20.9. 1 레거시 시스템 아키텍처의 통합 요구 사항

20.9.2 서비스 세분화 제어 및 무상태형 서비스 설계

20. 10 SOA 구현 프로세스

20. 10. 1 SOA 솔루션 선택.

20. 10.2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2 1 장 사례 연구

가치 중심 아키텍처: 연결 제품 전략 및 아키텍처

21..1..1가치 모델 개요

21..1.2 아키텍처 과제

21..1.3 결론

2 1.2 RUP 및 UML 을 사용하여 공동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프레임워크 개발

2 1.2. 1 공동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프레임워크 개요

2 1.2.2 FEAF 매트릭스 개요

2 1.2.3 FEAF 및 RUP 지원

2 1.2.4 결론

Hl7-웹 서비스 기본 구현 프레임워크에 21.3 웹 서비스 적용

2 1.3. 1 HL7 모델 개념

2 1.3.2 아키텍처

21.3.3 HL7 웹 서비스 어댑터 개발

2 1.3.4 사례 연구

2 1.3.5 결론

2 1.4 서비스 중심 엔터프라이즈 통합-사례 연구

2 1.4. 1 사례 배경

2 1.4.2 비즈니스 환경 분석

2 1.4.3 IT 환경 분석

2 1.4.4 고층 건물 설계

2 1.4.5 결론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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