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브리핑의 작문.
브리핑은 업무를 보고하고, 경험을 교환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업무를 지도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한 문체이다. 예를 들어' 업무 뉴스레터',' 상황보고',' 업무 동태' 등은 모두 브리핑에 속한다.
브리핑의 종류는 종합 브리핑, 전형적인 실증 브리핑, 동적 브리핑, 피드백 브리핑, 회의 브리핑 등 다양하다. 어떤 브리핑이든 글쓰기 방법은 기본적으로 똑같다. 보도 자료 작성 방법, 공문의 관련 작문 요구 사항에 따라 쓸 수도 있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둘을 결합하여 브리핑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할 수도 있다.
제 1 절 재료는 반드시 전형적이어야 한다
브리핑의 주요 역할은 상황을 반영하고, 리더십 의사결정을 위한 근거를 제공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경험을 교환하고, 업무 전개를 촉진하는 것이다. 브리핑의 역할은 자료의 선택이 반드시 전형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즉 정책성이 강하고, 문제가 비교적 두드러지고, 경험이 널리 보급되고, 작업 센터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첫째, 정책은 힘이 있어야 한다
브리핑은 국가의 방침 정책을 반영하고 홍보하고 정책 시행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브리핑 수집 및 작성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그러나 선택한 자료는 진실해야 하며 정책의 필요를 위해 날조하고 왜곡해서는 안 된다.
모든 수준의 금융 부문은 매일 많은 일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최근의 모든 재정 사실들이 브리핑으로 쓰여질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엄격한 선별이 필요하다. 선택 기준에서, 국가 관련 방침 정책에 크게 부합, 순종, 봉사해야 한다. 미시적으로 보면 재정사업 전개에 유리하고 지도기관의 의도를 반영해야 한다.
재무브리핑의 선재 방침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재료 선택에 포함된 주제는 반드시 국가 관련 방침 정책에 부합해야 하며, 정확하다. 둘째, 자료에 포함된 주제는 최근 금융정책과 조치의 집행과 정확성을 반영하고 업무에 지도적 역할을 한다.
물론, 어떤 정책과 개혁 방안의 정확성을 강조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업무 성적을 과장하거나 맹목적으로 일부 성적을 바꾸는 이유는 물론, 더욱이 원칙적으로 지도자와 상급자에게 영합할 수는 없다.
둘째, 문제가 비교적 두드러진다.
상급 은행은 금융 업무의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제때에 이해하고, 정책 실수를 피하기 위해 일부 정책 조치를 조정하고 보완할 수 있다. 기층 단위는 재무 업무의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문제를 제때에 이해할 수 있어, 어떤 것은 화살을 쏘아 업무 중의 맹목성을 극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무, 재무, 재무, 재무, 재무, 재무, 재무) 동시에, 브리핑의 작성은 실사구시를 해야 하며, 이 부분의 일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반영해야 하며, 기쁨과 근심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많은 부서가 경험이 많고 성적이 많고 문제가 적으며 교훈이 적다. 그들이 매년 한두 편의 문제를 반영하는 브리핑을 발표한다 해도, 부끄러움과 무관심, 문제의 본질을 건드리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리더쉽과 관련 부서에서 얻은 정보는 일방적이고 왜곡되어 의사결정 실수로 이어지기 쉽다.
문제를 반영하는 브리핑은 문제의 실제 상황을 반영하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고, 문제 해결 조치를 제시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교훈을 얻고, 일을 촉진할 수 있다.
재무 브리핑에 반영된 문제는 적어도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첫째, 관련 금융정책 조치가 실제 업무와 어떻게 맞지 않는가? 여러 시기의 재정 정책과 조치는 시행 과정에서 항상 이런 문제나 그런 문제를 겪게 된다. 만약 이러한 문제들이 제때에 반영된다면, 관련 정책 조치는 완벽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실제 업무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제때에 업무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핫스팟, 난점, 초점 문제를 반영하여, 관련 방면에서 교훈을 얻고, 제때에 발견하고,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음속으로 수를 세고 있다. 셋째, 일부 경향, 모종 문제. 경향성, 모종성의 문제는 종종 무력함 때문에 표면 현상으로 가려진다. 그럴수록 자발적으로 발견, 정리, 연구, 분석, 리더십의 의사결정 서비스를 해야 한다.
2 업무 브리핑 작성.
셋째, 경험은 홍보 할 가치가 있습니다.
본보기의 힘은 무궁하다. 브리핑을 통해 경험을 요약하고 홍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경험은 홍보할 가치가 있다. 전형적, 두드러진, 대표적, 과학성, 정책적, 지도적, 지도적, 일을 추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새로 창조한 경험이든, 기존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경험이든, 경험의 배경 조건과 업무 성과를 반영해야 하며, 성적만 말하고 경험을 하지 말고 경험을 강조해야 한다. 소개된 경험은 선진적이고 구체적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배우고 참고할 가치가 있어야 하며, 반드시 작업센터에 봉사하고, 현재 일을 추진해야 한다.
2 절의 내용은 집중해야 한다
프레젠테이션의 내용은 핵심 사항을 강조해야 하며, 컨텐츠 집중만이 중심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 센터가 작업 요약과 마찬가지로 프레젠테이션의 역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 한 번에 한 가지씩
브리핑은 주제를 둘러싸고 한 번에 한 가지 일을 보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용이 너무 분산되어 프리젠테이션에 무게가 없습니다. 하지만 초보자들은 이 점을 간과하기 쉬우며, 종종 브리핑을 일의 대총결산으로 쓰며, 매우 포괄적이고 개성이 결여되어 있다.
한 가지 일은 역동적인 사실들을 하나하나 정리하고, 어떤 문제를 분명하게 해석하고, 역동적인 것을 경험 브리핑에 넣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간단히 늘이면 텍스트 더미에 새로운 상황, 새로운 경험, 새로운 패션이 가려져 프레젠테이션의 역할을 할 수 없는 재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둘째, 주요 내용은 분명히 말해야 한다.
브리핑을 쓸 때는 어떤 문제를 반영할지, 어떤 건의를 할지, 어떤 경험을 소개할지, 어떤 목적을 달성해야 할지 고려해야 한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브리핑의 주제이다. 프레젠테이션에는 하나의 주제만 있을 수 있고, 자료는 주제를 중심으로 준비해야 하며, 모든 자료는 주제를 위해 서비스해야 한다.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재료는 주요 재료, 즉 주요 내용이며, 그렇지 않으면 비주요 내용입니다. 브리핑의 주요 내용은 수량면에서 충분해야 하고, 범위에서는 광범하고, 품질에서는 깊이가 풍부해야 한다.
섹션 iii 의 형식은 표준화되어야 합니다
브리핑의 형식은 헤더, 본문, 예고편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첫째, 제목을 표준화해야 한다
대제는 주로 브리핑 첫 페이지 위에 있으며, 중앙에는 브리핑, 은행 브리핑, 금융업무 동태, 정세보고, 업무 문자메시지 등 눈에 띄는 큰 글자들이 줄지어 있다. "프레젠테이션" 또는 "* * 동적" 아래에는 브리핑 번호, * 호. 브리핑의 번호는 대부분 일 년에 한 번 편성되고, 어떤 것은 통일적으로 편성된 것이다. 문제 수 아래 브리핑 주최자는 왼쪽 상단 프레임에 있고, 브리핑 발행일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주최자의 이름과 날짜 아래에 수평선을 그립니다. 횡선 위의 부분은 통칭하여 브리핑 제목이라고 하며, 문장 () 는 횡선 아래에 발표된다.
둘째, 문필이 유연하고 자유롭다
브리핑에 반영된 내용은 다양하고 고정적인 표기법이 없지만, 브리핑의 제목과 본문은 필수적이다.
브리핑의 제목은 뉴스 제목만큼 중요하며 문장 눈이므로 정성껏 만들어야 합니다. 브리핑의 제목은 문장 주요 내용을 반영하고 문장 중심 사상을 표현해야 합니다. 브리핑의 주제는 간결하고, 진부하지 않고, 독자를 끌어들이고, 인상적이어야 한다.
본문은 브리핑의 주체로 시작, 주체, 끝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시작 부분은 정보의 도어와 비슷하지만, 글쓰기의 도어와는 약간 다르다. 뉴스의 소개는 직접적인 화제에 초점을 맞추면서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브리핑의 시작은 직접적인 화제에 특히 초점을 맞춘다. 뉴스의 소개처럼 브리핑에서 언급한 문제의 중심 사상을 처음부터 반영하는 것이 좋다. 즉, 가능한 간결한 언어로 브리핑의 핵심 내용을 시작 부분에 두고 가능한 한 빨리 여러분께 들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그러므로 시작은 반드시 짧아야 한다.
주요 부분은 브리핑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전형적인 사실로 문장 주요 내용을 논리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그것의 표기법은 뉴스 주체 부분의 표기법과 비슷하다. 그냥 뉴스.
3 회신: 작업 브리핑 작성.
주체 부분에서는' 1234' 로 몇 가지 조치와 경험을 병행해서는 안 되지만, 브리핑은 이와 관련하여 더 유연하고 자유롭습니다. 보도 자료의 표기법으로 쓰거나 공문이나 행정정보의 표기법을 참고하여 장을 나누어 구조를 배열할 수 있다. 주요 부분의 표기법은 브리핑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어떤 표기법으로 주제를 표현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주제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지 보아야 한다.
결말은 문장 끝입니다. 한두 마디만 할 수 있고 희망을 주거나 생각을 하게 하거나 생략할 수 있습니다.
셋째, 신문의 끝은 생략할 수 없다
예고편은 브리핑의 마지막 페이지 아래쪽에 있습니다. 이 문제의 범위에 주의해라, 일부 단위와 지도자 동지를 포함해서, 한 개의 검은 선 아래 혹은 두 개의 평행한 검은 선 안에 있다. 브리핑에도 주제어가 있어야 하지만 문예어는 없다. 일부 브리핑의 끝에는 발행 매수, 편집 및 책임 편집자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섹션 iv 주석은 간결하고 간결해야합니다.
프레젠테이션의 노트는 편집자가 편집자가 배포한 원고를 중심으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태도를 나타내거나 배경 자료를 제공하여 독자가 문제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프리젠테이션의 메모는 편집 메모와 사후 편집 메모로 구분됩니다. 편집자든 편집자든, 간단명료하고, 사실로 말하고, 예술을 중시하며, 지도자로 자처하거나,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거나, 무력이나 설교로 다른 사람을 억압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I. 편집자
편집자는 비판적인 문장, 편집자 브리핑의 주최자가 몇 가지 중요한 사실에 대해 태도와 견해를 표명하거나 관련 상황을 소개하는 것을 말한다. 편집자에 따르면, 다른 문장 들에 비해 비교적 공식적이어서 함부로 발언과 입장을 표명할 수 없고, 정확하고 간결하게 해야지, 우물쭈물해서는 안 된다.
편집자는 길고 짧을 수 있고, 긴 수백 자, 짧은 것은 십여 자밖에 없다. 편집자가 편폭의 길이에 관계없이 그 역할은 두 가지 측면으로 요약될 수 있다. 하나는 상급정신이나 현재 업무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 관련 중요한 사실에 대한 태도와 견해, 무엇을 분명히 제창하고, 무엇을 부정하고, 어떤 경험을 널리 보급할 가치가 있는지, 어떤 문제가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일에 대해 뚜렷한 지도의 의미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브리핑에서 문장 배경 및 관련 정보를 설명하거나 일부 문제를 보완하는 것입니다.
브리핑 편집자의 기능과 작문 방법은 뉴스 편집자와 거의 같다.
예를 들어 청도 단조 기계 공장이 시장을 확고히 점령하고, 편집자는 안에 세 개의 자연 구간이 있다. 제 1 항: "국유 중대형 기업의 경영 메커니즘은 반드시 개혁해야 한다. 기존 체제의 폐단을 해소하지 않고 운행 메커니즘을 바꾸지 않으면' 활성화' 는 빈말이다. 그러나 자신의 짧은 판과 열세만 보고 자신의 강점과 장점을 볼 수 없다면 자신감을 잃고 기업 간부 직원들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도 있다. " 이 단락은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명한다. 두 번째 단락: "이 글에서 말하는 네 가지 장점은 청도 단조 기계 공장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중대형 기업의 우세는 그 이상이다. 그러나 기존 체제의 속박 하에 이러한 우세는 발휘되지 않아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우세를 잊어버렸다. " 이 단락은 문제를 더 분석하여 중대형 국유 기업의 우세를 지적했다. 세 번째 단락: "시장 경쟁에서 이러한 장점을 갖는 것은 매우 유리한 요소입니다. 국유 중대형 기업이' 전민 소유제 공업기업 전환 경영 매커니즘 조례' 를 성실히 관철하고 폐해를 없애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면 칭다오 단조 기계 공장과 같은 공장이 더 많아져 시장 경쟁에서 시장을 확고히 점령하고 청춘을 빛낼 수 있을 것이다. " 이 단락은 문제의 대략적인 답안을 제시하고, 사람을 고무하며, 자신감과 희망을 준다. 이 편집자는 현실과 결합해 현실 생활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인지문제를 지적하고 시대적 맥박을 파악해 강한 현실성과 지도적 의미를 지녔다.
편집자는 대부분 본문 앞에 놓거나 본문 안에 둘 수 있다. 편집자는 제목이 없으며 본문보다 약간 큰 "주석", "편집자" 또는 "편집자 주" 라는 단어로 시작합니다.
둘째, 편집 후
브리핑의 편집자는 문장 한 편을 편집한 후 할 말이 있다고 느끼면 그것을 글로 써서 사설을 형성할 수 있다. 편집 수기는 비교적 공식적이어서 맹목적으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편집 후 비교적 마음대로 하는 것은 경생정을 건드리고 제목을 이용해 발휘하는 것이다. 편집 후 개별 문장, 문장 뒤에 놓을 수 있고, 주제가 있을 수도 있고, 주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편집자는 비교적 유연하지만, 어떤 것은 화살을 쏘고, 생각이 분명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원인을 설명하고, 문장 배치를 계획하고, 혁신을 제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