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 전에 스스로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이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합니까? 목에 걸린 듯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쩌면 그것은 분노일 수도 있고, 그리움일 수도 있고, 그림일 수도 있고, 클라이막스 장면일 수도 있고, 눈물을 흘리는 장면일 수도 있고, 심지어 한탄일 수도 있습니다. 즉, 이 전원을 찾아 A점으로 결정한다. A를 사용하면 B를 추론할 수 있고, B를 사용하면 C와 D를 추론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공제가 잘못되어 돌아가서 A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A를 찾아야 합니다.
시나리오 작성 요령: TV 드라마는 앞에서(처음부터 끝까지) 시청하되 거꾸로(끝부터 처음까지) 쓰세요. 관객이 결말을 모르면 1만번의 추측을 할 수 있어 시청의 즐거움이 커지고, 작가가 결말을 모르면 1만번의 가능성이 있어서 길을 잃고 앞으로 나아갈 수 없게 된다. 거꾸로 쓰는 것이 아니라 거꾸로도 쓴다. 끝은 화해이고, 끝은 깨달음이고, 앞은 혼란이다. 즉, 글을 쓰기 전에 마지막 클라이막스를 생각해보세요!
영화든 단편이든 드라마든 처음 3~5분 안에 누군가는 먼저 펀치를 때리는 사람, 즉 첫 도미노, 첫 임팩트를 찾아라. , 첫 번째 위기. 이 첫 번째 펀치는 강한 반응을 일으키고, 맞은 사람과 청중을 놀라게 하고, 충분한 파동을 일으키고, 일련의 연쇄 반응을 일으키고, 청중의 식욕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큼 강해야 합니다. 다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시나리오 작가란? 젊은 친구가 시나리오 작가를 자처해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사실 시나리오 작가는 목수, 대장장이, 요리사, 자물쇠 제조공 등과 마찬가지로 직업이므로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내 생각에는 대본을 써서 생계를 꾸려나갈 사람, 현재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 대본을 팔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스스로를 '시나리오 작가'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그냥 목수 아닌가?
논리 시나리오 작가가 되기 위한 요건은 상상력이라기보다는 논리이다. 상상력은 어린이와 같고 논리는 어른과 같습니다. 어린이가 무한한 환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때, 당신은 기껏해야 그의 순진함을 칭찬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이야기"에 매료되지 않을 것이며 탐구하지도 않을 것이며 호기심을 가지지도 않을 것이며 진지하게 생각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 당신은 기대하지 않을 것이며, 충격을 받지 않을 것이며, 깊이 생각하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감정을 형성하려면 논리적이고 엄격한 창조가 필요합니다.
익숙한 캐릭터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그는 나오기 전에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 가족상태, 신체적 특징? 학문 교육? 장점과 단점 대인관계에 대한 개인적인 선호... 그 사람을 알아가는 것은 일회성 과정이 아니라 마치 인생에서 사람을 만나는 것처럼 계속해서 생각하고 다른 인물로부터 배워야합니다. 그의 배경에 대한 이해가 끊임없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캐릭터 디자인이 당신이 쓴 목적에 부합한다는 것입니다. 결론: 캐릭터 전기는 여러 번 작성해야 하며 대본의 주제에 따라야 합니다.
테마에 대하여 1 테마란? "당신의 대본은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에 대한 대답은 주제입니다. 교육을 말하다, 저항전쟁을 말하다, 아버지의 사랑을 말하다, 복수를 말하다… 주제가 중요합니까? 중요한 것은, 촬영할 수 없는 주제도 많고, 다루기 너무 어려운 주제도 있고, 글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주제도 있다는 것입니다. 조언을 듣고 글을 쓰지 마십시오. 어떤 주제는 갑자기 사람들의 기분을 밝게 만들 것이고, 누군가는 당신에게 글을 쓰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중요한!
테마 2에 대하여: 주제는 중요하지 않고 너무 일반적이며 실질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특정 특정 테마의 금지를 제외하면 이론적으로는 콜드 테마와 핫 테마 사이에 구별이 없습니다. 제작자와 제작자도 주제를 대화의 첫 번째 문장으로만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시나리오 작가가 특정 주제에 대해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각도에서, 어떤 깊이를 탐구하고,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어떤 이슈를 반영하며, 승화는 모두 어디에 있는가?
연예인에 대하여 오늘날 유명인의 엄청난 연봉은 영화와 TV 시리즈를 압도했습니다. 연예인들은 왜 몸값을 올리나요? 별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왜 연예인이 부족한 걸까요? 별을 만드는 메커니즘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사실 모든 스타는 비스타 배우에서 어떻게 변모하는 걸까. 좋은 쇼를 기대하세요. 좋은 대본, 좋은 감독, 좋은 팀. 그러나 오늘날의 TV 방송국과 제작사는 이 모든 것을 잊어버린 것 같습니다. 닭이 먼저입니까, 달걀이 먼저입니까?
테마가 먼저 나올 수 있나요? 시나리오 작가들은 명제를 바탕으로 작곡을 받는 경우가 많고, 그 주제를 바탕으로 고전 작품이 제작되기도 했다.
요점: 1. 심오한 주제를 요구하지 마십시오. 모든 주제는 일반적인 것입니다. 2. 주제로 곧바로 진행하지 마십시오. 우여곡절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3. 주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4. 주제의 존재감을 약화시키고 숨기면 주제가 청중에 의해 판단됩니다. 5. 주제가 의미 있고, 이야기가 흥미롭고, 그 다음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액션 스토리텔링의 핵심은 캐릭터의 액션을 찾는 것입니다. 작업에는 활성 작업과 수동 작업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전자다. 대학원 입학 시험을 치르고 싶다면 공격을 준비하고 도전에 맞서십시오. 소극적인 행동으로는 길을 잘 걷는 것, 하늘에서 화분이 떨어져 머리를 부딪치는 것, 출혈이 있는 것, 소생하는 것, 혈액형이 틀린 것, 돈이 없는 것, 의사가 없는 것… 그는 목표를 달성하거나 위험을 안전으로 바꾸기 위해 많은 장애물을 극복합니다.
이벤트는 등장인물이 단순화된 특정 상황에 관객을 끌어들인 후에 일어나야 한다. 오직 이벤트만이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들고 관객이 캐릭터에 대해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요구 사항: 1. 캐릭터를 움직일 만큼 충분한 충격을 주어야 합니다. 2. 관객의 관심과 기대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3. 연쇄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캐릭터 간의 갈등(외부)과 얽힘(내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상상의 여지가 있습니다. 영화에는 3~5개의 상호 연관된 이벤트가 필요합니다.
전환점 이벤트 개발 과정의 변화와 전환점. 캐릭터의 행동이 관객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거나, 목표가 달성되거나 사건이 발생하여 캐릭터의 행동 방향이 바뀌는 지점을 변곡점이라고 합니다. 전환점의 특징: 1. 논리적 필요성; 2. 관심과 감정의 작은 정점; 3. 전환점의 방향은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시나리오 작가는 청중이 점프할 수 있도록 구멍을 파야 합니다). 리듬 조정 5. 변화와 다양한 특성을 반영합니다. 6. 상속과 종결의 역할을 합니다.
'잔혹한 손'의 이야기는 액션에서 나오고, 액션은 캐릭터에서 나오고, 캐릭터의 강함은 작가의 압박에서 나온다. 저는 이것을 압축스프링이라고 부릅니다. 시나리오 작가가 스프링을 세게 누를수록 캐릭터의 움직임은 더욱 강해집니다. 그러므로 좋은 늙은이가 좋은 시나리오 작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 작가는 사랑하는 주인공에게 너무 잘해줄 수는 없고, 그를 괴롭게 하고, 모욕당하고, 구타당하고, 위기에 처하게 하고, 빠져나갈 수 없게 만들고, 비참하게 만들고, 죽음보다 더 나쁘게 만들어야 하는데... 입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큰 사명을 주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삶의 질 대본의 삶의 질은 무엇인가? 1. 등장인물이 생생하다, 2. 이야기가 생생하다, 3. 대사가 생생하고 흥미롭다, 4. 디테일이 풍부하다 , 5. 평화롭지만 긴장감 넘치는... 대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마도: 1. 관찰력이 뛰어나다. 3. 정확하게 파악한다. 5. 대담하게 추론한다. 7. 포괄적인 표현을 한다.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기술적인 수준에 속합니다. 사실 기술은 시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인간적 감정을 유지하고 배양하는 것입니다.
맞춤형 대화의 시나리오 작가가 직면하는 어려움 중 하나는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동일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언어에는 큰 유사점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너무 특별하고 인공적인 새의 언어가 아닌 인간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캐릭터의 개인화된 대화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1. 캐릭터의 성격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2. 개인화된 기호(만트라, 단어)를 갖도록 노력하십시오. 3. 말하는 방식이 단어보다 더 중요합니다. 5. 하이라이트를 강화하고 의도적인 것을 피하십시오.
관객과 사랑에 빠지고 대본을 쓰는 것은 관객과 사랑에 빠지는 것과 같다. 청중은 아름다운 여성입니다. 먼저 그녀를 사랑하고, 놀리고, 제발, 유혹하고, 그녀가 원하는 것과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한 다음 그녀를주고, 지불하고 만족시켜야합니다. 하지만 맹목적으로 동의하거나 원칙 없이 양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녀를 지나치게 애지중지할 수는 없으며, 그녀의 약점을 제지하고, 가르치고, 경고하고, 위협한 다음 (절정에 이르면) 그녀의 아름다움을 포용하기 전에 그녀를 정복해야 합니다.
극적 작업은 작가가 한 장면, 문단, 심지어 대본 전체에서 이루고 싶은 작업이다. 이는 캐릭터의 임무일 수도 있고 별개일 수도 있습니다. 미지의 고지를 공격하는 캐릭터의 임무는 적을 물리치는 것이지만, 드라마의 임무는 전쟁의 잔혹함이나 형제애를 보여주는 것이다. 요점: 1. 사전에 명확히 해야 합니다. 2. 캐릭터의 작업과 동기화됩니다. 3. 캐릭터의 행동을 지시하는 실제 영혼입니다. 4. 드라마 작업 전체를 마무리합니다. 놀이 = 테마.
혐오작가란? 작가는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사람(픽션), 말썽을 일으키는 사람(갈등), 잔인하고 무자비한 사람(사람들을 울리게 한다), 아버지를 죽이고 아내를 무자비하게 강간하는 원수( 분노)는 세상이 혼란에 빠지지 않을까 두려워하는 사람이다. 도둑(절정)... 옛날 옛적에 아름다운 소년이 있었는데 우연히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첫눈에 반했다. 사랑에 빠져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이렇게 순조롭게 항해하는 이야기를 누가 지켜보겠습니까?
대본 속 인물과 사건은 합리성과 낯설음 사이에 얽히는 경우가 많다. 합리성과 낯설음은 서로 모순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논리를 위반합니다. 내 경험으로는 이상한 것을 먼저 고려하고, 이상한 움직임을 먼저 만들고, 나중에 합리화하는 것입니다.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으로 만들 수 없다면 폐기하십시오. 그런 다음 다시 검색하고 특이성을 설정하십시오. 이상한 사건이 없더라도 이상한 각도를 찾아보세요. 간단히 말해서, 호기심을 가지십시오.
영화에서는 큰 클라이맥스에 비해 작은 클라이맥스가 더 부각된다. 왜냐하면 영화를 보면 종영 전 가장 큰 클라이맥스가 있기 때문이다. 작은 절정이라고 불립니다. TV시리즈는 너무 길고 클라이막스를 찾기가 어렵다(영화를 여러번 본다). 게다가 TV시리즈의 에피소드는 실제로 마지막에 감독이 임의로 잘라내기 때문에 정확한 전환점을 설정하기가 더 어렵다. , 그래서 흐리게만 할 수 있습니다. 경험: 스토리 문단을 기준으로 3~6개의 전환점이 문단 클라이맥스와 일치합니다.
일반적으로 TV 시리즈의 처음 3화는 장편 스토리텔링으로 간주되어 영화를 보는 긴 과정에서 관객이 많은 시간과 관심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처음 3화는 시청자가 계속 시청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열쇠가 되고, 영화의 구매자가 되기도 하며, 방송국에서 판단하는 기준(시청률 수집)도 매우 중요합니다. 영웅의 3점 도끼와 신임 관료의 세 가지 강점: 1. 많은 양의 정보(캐릭터, 장면, 스타일 및 시각적 동작) 2. 긴밀한 리듬 3. 반복되는 갈등; 죽음을 거부합니다! 5. 엄청난 긴장감을 조성합니다(사람들이 앞으로 큰 드라마가 있을 것이라고 느끼게 함). 6. 흥미로움(대사, 메커니즘 설정, 세부 사항) 요컨대 시나리오 작가가 얼마나 열심히 일하느냐에 달려 있다.
대본의 기준 로버트 맥키는 한때 헐리우드에서 대본 편집자로 일한 적이 있는데, 특정 대본에는 재치 있는 장면과 예리한 느낌, 부드러운 필력, 적절한 딕션이 있다는 평을 자주 썼는데 스토리가 실망스러웠다. 그는 이런 댓글을 쓴 적이 없다. 대본은 문법이 좋지 않고, 철자 오류가 있고, 대화가 어색하고, 방향이 어수선하고, 인쇄 형식이 불규칙하지만 훌륭하고 감동적인 이야기, 심오한 캐릭터, 클라이맥스가 있다. 전자는 나쁜 대본이고, 후자는 좋은 대본이다.
설명 장면에는 스토리 배경, 인물 관계, 사건 등에 대한 필요한 설명이 필요하지만 순수하고 분리된 설명 장면은 최대한 지양해야 합니다. 1. 전혀 그렇지는 않습니다. 2. 관객이 스스로 요약하거나 추론할 수 있도록 보충적인 부분을 남겨두십시오. 3. 장면과 캐릭터 고유의 논리에 맞춰 자연스럽게 드러내십시오. 5. 플롯을 최대한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개발이 촉진됩니다.
컷신은 두 장면을 연결하기 위해 설정한 전환적 통로로, 플롯 외부에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쁜 스크립트는 컷씬으로 가득 차 있지만 잘 작성된 컷씬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1. 논리의 일부이므로 필수 불가결합니다(플롯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이를 제거하면 플롯이 파괴됩니다). 줄거리에서 역할을 수행하지만 다음 클라이맥스를 위한 감정적 통로 역할을 합니다. 3. 서정적인 유머와 흥미로운 스타일을 보여주는 장난스러운 유휴 글쓰기.
클라이맥스(Climax)는 문학, 예술 작품에서 갈등이 전개되고 해결되는 것을 말한다. 영화 전반에 걸쳐 주인공의 행동은 적대적인 당사자(사람, 자연, 눈에 보이거나 보이지 않는 힘, 심지어는 자기 자신 등)로부터 계속해서 장애물(갈등)에 부딪히며 점점 더 커지게 된다. 위험으로. 종말을 앞둔 마지막 위기는 극복하지 못하고 파멸로 이어진다. 주인공은 온 힘을 다해 패배를 승리로 바꾸고 상대를 물리치거나(코미디) 실패(비극)한다. 요점: 1. 최종 위기는 극단적이어야 한다(주인공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 2. 변곡점을 형성해야 한다(최고점은 급격히 하락한다), 3. 전환점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예상치 못한 해결 요인이 있어야 한다. 해결 형태는 관객이 추측할 수 있음) 클라이맥스 없음) 4. 주인공은 전체 동작(승리 또는 패배)을 스스로 완료해야 합니다. 클라이막스 쓰기의 큰 금기: 치명적인 위기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벼락과 번갯불이 강적을 감전시켜 죽음에 이르게 한다.
1위 캐릭터가 가장 눈에 띄지 않습니다.
공통적인 현상은 부정적인 캐릭터와 긍정적인 조연 캐릭터가 너무 인상적이라 주인공을 연기한 배우가 인기를 얻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그 이유는 작가가 주인공을 너무 좋아해서 그를 너무 완벽하게 만들어서 비현실적이고 공감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필요에 따라 의도적으로 주인공에게 몇 가지 단점과 결점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위외는 규범에서 벗어나는 언어, 행동, 행위(외부)를 말하고, 결점은 인물의 핵심(내부)에 있는 약점과 결점을 말한다.
규칙과 기법 좋은 스크립트의 규칙은 무엇입니까? 질문이 너무 커서 대답할 수 없지만 패턴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시나리오 작가와 이론가들은 영화를 보는 관객의 심리적 욕구를 찾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필요성을 찾아서 나열하고 함께 실행하는 것이 규칙입니다. 이러한 욕구를 말의 형태로 자극하고, 선동하고, 충족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 바로 기술, 즉 기술입니다.
복어 대본의 앞부분은 후반부의 중요한 전환점에 대한 힌트를 준비하는 역할을 하며 전환점을 갑작스럽거나(예상치 못한) 불가피하게(합리적) 만드는 것입니다. 요점: 1. 암시하는 요점은 명백하면서도(인상을 남기기 위해) 숨겨져 있습니다(간섭을 일으키기 위해). 2. 필요할 경우 강조하거나 반복할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암시를 적절하게 확대하여 청중을 오도할 수 있습니다. 4. 너무 많은 복선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5. 설정 방법 대부분은 반전이므로 먼저 결과(주요 전환점)를 결정한 다음 다시 돌아가서 배치하기에 적합한 위치를 확인합니다.
서브텍스트는 인물의 이중성 특성에서 나오는데, 영화 대사의 가장 흥미로운 매력이기도 하다. 쓰기는 줄입니다. 요점: 1. 텍스트에서 하위 텍스트를 작성합니다. 2. 캐릭터와 상황의 하위 텍스트를 생각하고 캐릭터 간의 미묘함과 소외감을 기반으로 대사를 작성합니다. 3. 연기의 관점에서 작성하고, 배우가 대사를 말합니다. 그리고 하위 텍스트를 실행합니다.
신인 시나리오 작가로서 시나리오 작가가 되고 싶다면 전공 졸업 여부와 상관없이 전직 경력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야 할 숙제: 1. 좋은 영화와 TV 시리즈를 더 많이 시청하세요. 3. 고전 시나리오 쓰기 이론 책 몇 권을 적절하게 읽으세요. 4. 대본을 쓰는 친구들과 더 많이 소통하세요. 자신이 쓴 대본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고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7. 가능하다면 경험이 풍부한 시나리오 작가나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하세요. 8. 계속해서 글을 쓰세요.
서스펜스 1: 영화 속 관객의 긴장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들. 사실 위기를 촉발하고 발전시키고 해결하는 과정이다. 일반 기술: 1. 서스펜션을 강하고 갑작스럽게 설정합니다(빠르게 트리거됨). 2. 중립에 두고 자연스럽게 미끄러지며 액셀러레이터를 밟지 마십시오(황제가 아니라 내시가 불안함). 4. 의도적으로 지연(간섭 및 억제)하여 가장 강한 긴장감을 유발합니다. 5. 긴장을 풀고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갑자기 방향을 전환합니다.
우연, 우연한 사건, 사람들과의 만남. 정말 우연이군요! 우연이 대본에 기록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록 우연이지만 인생에서 흔히 일어나는 경험입니다. 2. 관객의 관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3. 드라마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관객의 참여와 탐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절한 우연이 위기를 예기치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1. 우연은 논리적으로 불가피해야 합니다. 2. 연극에서 너무 많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코미디 제외). 3. 최종 위기(클라이막스)를 해결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오해, 오해, 오해, 잘못된 배치 등은 대본에서 갈등을 일으키는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하며 사람들 간의 차이와 거리에서 비롯됩니다. 갈등은 다름에서 생기고, 오해는 다름에서 생기지만, 오해가 곧 갈등이 아닐 때도 있다. 오해와 갈등은 한쪽이 다른 쪽을 패배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해를 없애는 것으로 해결되기 때문이다. 오해 진정한 갈등: 오해의 해결은 특정한 극적인 목적을 달성합니다.
드라마 영화는 일상과 다르며, 삶의 내용보다 더 응축되고, 더 강렬하고, 더 독특하고, 더 흥미롭고, 더 기발하고, 더 특별하고, 더 깊고, 더 감동적이고, 더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더 아름답습니다. 영화에 장면이 있든 없든, 재미가 있든 없든, 드라마를 어떻게 쓰는지는 단지 테크닉의 문제가 아니다. 드라마에는 객관적인 기준이나 기술적 지표가 없기 때문이다. 방법: 1. 이해력을 훈련합니다. 2. 객관적으로 테스트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스토리의 전개를 촉진하는 데 뚜렷한 역할을 하지 않는 단락, 세부 사항 또는 대사는 Xianbi 시나리오 작가가 의도적으로 배열합니다. 기능: 1. 리듬을 조정합니다. 2. 분위기를 향상합니다. 3. 삶의 현실감을 높입니다. 5. 캐릭터 개발을 지원합니다.
유휴 브러쉬를 설정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자연스럽고 개성 있는 표현. 3. 일관성과 긴장감을 깨뜨립니다. 5. 유휴 브러쉬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너무 길어. 예: Shawshank Redemption의 주인공은 감옥에서 오페라를 연주합니다.
한 문장 요약 블레이크 스나이더는 이를 스토리라인이라고 부릅니다. 요소: 1. 예상치 못한, 예상치 못한; 2. 전체 영화를 볼 수 있어야 하는 이미지 3. 관객과 비용, 인지된 시장 포지셔닝 및 투자 규모 4. 매력적이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제목. 좋은 영화는 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고, 좋은 스토리라인은 창의성과 작품을 팔 수 있습니다. 예: 부유한 사업가가 주말 파티 "Pretty Woman"에 참석하기 위해 고용된 매춘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공감 로버트 맥키는 고전 영화가 언뜻 보면 새로운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어디에서나 친숙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시나리오 작가들은 항상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이야기를 통해 친숙하고 공통된 감정을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합니다. 저게 뭐에요? 정확하게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삶과 죽음, 사랑과 미움, 가문의 원한과 국모, 희로애락, 노여움, 슬픔과 희락, 탄생, 늙음, 질병과 죽음, 호색, 부와 가난, 명예와 부끄러움 등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불명예... 기억하세요: 가장 신선하고 흥미로운 것이 가장 친숙한 것입니다.
진실과 신뢰성은 시나리오 작가들에게 오랫동안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사실, 우리가 추구하는 현실(종종 예술적 현실이라고 함)은 신뢰할 수 있고 표현력이 풍부한 것으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요소: 1. 논리적(전제는 틀릴 수 있지만 논리는 흠잡을 데 없음) 2. 삶의 세부 사항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인간의 독특한 감정과 경험과 일치합니다. 4. 삶에서 불필요한 간섭 요소를 제거합니다. (쓰레기) 5. 삶의 본질을 구현하는 특성과 요소를 차단하거나 강화합니다. 요컨대 @江伟 감독은 '사실인가'라기보다는 '비슷한가'라고 말했다.
부정적인 캐릭터는 반드시 나쁜 놈이어야 합니다(악당이라고 불리는 것은 정치적인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나,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 연극은 쓰기도 힘들고 보기에도 너무 못생겼어요! 나쁜 남자를 갖는 것은 삶의 정상적인 부분이자 드라마의 필수 요소입니다. 악당은 다음과 같이 작성되어야 합니다. 1. 충분히 나쁘다(특히 좋은 주인공의 경우) 2. 이유가 있을 만큼 충분히 나쁘다(세상에 이유 없이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없다). 좋은 사람) 4. 사람이어야 합니다(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악마로 기록됨).
주인공 심문 글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주인공을 정하고 다음과 같이 질문하세요. 1. 왜 그 사람(주제)을 쓰는가? 2. 그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며, 그 결과(액션과 엔딩)는 무엇인가? 3. 그의 가장 큰 위기(절정)는? 4.그의 적과 친구들은? 5.그의 정상적인 상태는요? 6. 독특한 개성이 있나요? 7. 치명적인 약점? 8. 가장 큰 꿈은? 9. 가장 큰 두려움은? 10. 당신이 가장 아끼는 사람이나 사물은 무엇입니까? 11. 원래의 동기(저항할 수 없는 내적 충동) 12. 그 사람이 흥미롭나요? 13. 의외인가요?
정상적인 삶과 비정상적인 삶 평범한 삶에는 이야기가 없다. 작가의 임무는 평범한 삶에서 일어나는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비정상적인 문단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선형적 추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프닝은 정상적입니다(정보 설명, 상황 소개, 인물 이해, 분위기 조성 및 스타일 결정). 2. 정상을 깨는 이벤트 또는 요인 유발(첫 번째 전환점, 자극) 3. 비정상에 불을 붙입니다. 4. 위기를 심화시키고 해결합니다(절정, 최종 전환점).
Magical If Writing은 작가가 상상력(확산적 사고)과 추론(논리적 사고)을 활용하는 과정입니다. 논리는 다음과 같이 추론합니다. 1. 내가 그 사람이라면(그를 주인공으로 삼고 내가 그의 입장을 취하는 경우) 2. 그가 나라면(나를 주인공으로 삼고 그를 조종하는 경우) 3. 청중이 그 사람이라면( 관객을 이용하여 드라마 속으로 들어가 사고를 일으키다) ) 4. 그가 관객이라면 (관객의 공감을 자극한다). 기억하세요: 나는 그 사람보다 더 낫고(적어도 동등하게) 더 똑똑해야 하며 그를 통제해야 합니다.
아동영화는 엄밀히 말하면 장르는 아니지만, 콘셉트가 명확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수년 동안 어린이 영화가 부족했던 이유를 한 단어로 설명하면 바로 어려움입니다! 제안: 1.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움(난해하고 복잡한 단서를 피함) 2. 순진하고 어린애 같음 3. 상상력(무한하고 제한 없음) 4. 작은 사랑과 큰 사랑의 결합(작은 사랑은 진실이고 큰 사랑은 감동적임) ); 5. 극한 상황에 처한 어린이(생명과 사망의 위험, 질병, 재난, 승패, 범죄) 6. 동시에 어른들의 환영을 받아야 합니다.
웨이보 대본 1. 언제, 어디서 누구였나요? 2. 어느 날 평온을 깨뜨린 사건은 무엇일까? 3. 그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4. 그는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5. 그의 친구와 적은 누구입니까? 6. 그의 마음에는 어떤 갈등과 혼란과 얽매임과 두려움이 있습니까? 7. 그가 금단 증상을 극복하는 데 무엇이 도움이 되었습니까? 7. 그가 목표에 한 단계씩 가까워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8. 행복이 다가올 때 무엇이 나타나 모든 것을 절망하게 만들까요? 9. 그가 마침내 적을 물리치고 위기를 극복하고 완전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무엇 때문이었는가?
영감은 어디서 오는가? 영감은 마법이다. 길을 걷다 보면 이유 없이 비가 한 방울 떨어져 뇌 속으로 스며든다. 그래서 시, 그림, 소설, 대본이 있었습니다. 영감은 마법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 축적하고, 읽고, 관찰하고, 생각한 후에 사물과의 갑작스런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불꽃입니다. 알림: 영감은 시나리오를 쓰는 데 필수 요건이 아닙니다.
이야기는 어디에서 오는가? 모방 외에 기성 이야기는 없다. 이야기가 구성되었습니다! 그것은 당신 자신에게서, 당신 내면 깊은 곳에서 나옵니다! 이야기는 자신이 경험하고, 읽고, 보고, 듣고, 생각하고, 이해하고, 축적하고, 상상하고, 경험하고, 추측한 내용을 기반으로 하며, 청중이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에 따라 재구성하고 순서를 지정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방법. 이야기의 기초는 당신 안에 존재하는 인간 본성입니다.
보여주고 말하다 1 영화의 한계와 매력은 삶과 똑같다는 점이다. 보이는 것은 선명하고, 보이지 않는 것은 막연하고 모호하고 알 수 없어 추측이 필요하다. 우리는 사람들의 생각을 결코 볼 수 없으며,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이중적인 언어 포함)을 통해서만 그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규칙: 9개의 포인트를 보여주고 1개의 포인트를 말해야 합니다. 설명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사용하십시오. 구두 정보가 적을수록 더 좋고 신뢰할 수 없습니다.
보여주는 것과 말하는 것 2는 유기적인 결합이며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표시할 수 있는 내용에는 표정, 신체 움직임, 톤, 볼륨, 리듬, 심지어 메이크업, 의상, 소품, 환경, 빛과 그림자 분위기 등이 포함됩니다. 알림은 대화, 독백, 내레이션 및 자막을 포함한 언어입니다. 여러 가지 상황: 1. 디스플레이와 알림이 일치합니다. 2. 디스플레이와 알림이 잘못 정렬됩니다. 5. 디스플레이가 알림을 숨깁니다.
문학영화 1은 상업영화와 비교된다. 예술영화라는 것이 존재하는가? 그렇다면 그 특징은 무엇입니까? 1. 반클라이맥스 영화(클라이막스 스토리를 전달하는 규칙을 따르는지) 2. 부정적인 가치 평가가 있는 영화(스토리 끝의 사회적 가치 평가) 지적 영화(관중을 위한) 4. 예술적 취향을 강조하는 영화(초점) 5. 수상을 위해 국제 영화제에 가는 영화(목적지).
문학영화 2 안티 클라이막스 영화, 즉 스토리텔링의 규칙과 기법(오프닝, 갈등 폭발, 전개, 심화, 위기, 클라이막스, 위기 해소, 엔딩)을 따르지 않는 영화 . 인생처럼 평범한 방식으로 이야기하는 라이프스트림 영화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은 클라이맥스가 있는 이야기를 좋아하지만 클라이맥스가 없는 이야기가 매력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큐멘터리는 똑같이 가치 있고 매혹적인 삶의 스냅샷입니다. 다큐멘터리 같은 장편영화.
배우는 최고의 배우다. 영화제마다 최우수 연기상은 작가에게 줘야 한다! 백지 한 장이나 푸른 빛이 비치는 화면을 마주하고, 허공에서 생생한 인물을 상상하고, 그 몸 속으로 들어가, 그들의 영혼 뒤에 숨어, 그들의 목소리와 미소를 연기해야 합니다. 얼굴, 몸, 목소리를 사용하지 않고 수행하지만 다른 음색으로 말하고, 화를 내고, 부드러우며, 슬퍼합니다.
영구 운동 기계를 찾아서 세상에 영구 운동 기계는 없지만 작가는 그것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못찾으면 등장인물이 아니라 작가 본인이 짜증나게 방 안을 서성거리는 거겠죠! 시나리오 작가를 찾으면, 대본이 40분이든 90분이든, 30부작이든, 90분이든, 극중 인물들이 움직이며 멈추지 않고 컴퓨터 앞에 조용히 앉아 있는 배부른 고양이와 같다. 50화. 캐릭터 자체가 움직이며, 작가의 손가락을 끌어당겨 키보드를 두드린다.
작가의 의도와 캐릭터의 의도가 캐릭터의 의도와 작가의 의도가 일치하지 않으면 극이 약해진다.
주인공이 사랑에 빠지고 싶다면 작가는 여자를 진지하게 선택하는 것에 대해 쓸 것이고, 주인공이 비행기를 만들고 싶다면 작가는 기술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에 대해 솔직하게 쓸 것입니다. 주인공이 사랑에 빠졌는데 충성과 배신에 대해 쓴다면, 주인공이 비행기를 만들지만 외로움을 표현한다면 이것을 복합 표현이라고 합니다! 등장인물의 의도가 작가의 의도를 따르도록 하세요.
대본의 세부 사항을 설명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장면의 세부 사항은 예술과 설정의 문제이고, 액션의 세부 사항은 배우에게 속하며, 초상화의 세부 사항은 분장에 속하고, 심리적 세부 사항은 소설가에게 속합니다. 또 뭐야? 언어? 그것은 중요합니까? 대화는 세부사항으로 간주됩니까? 전혀 모른다. 많은 고민 끝에 세부적인 부분에만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본의 세부 사항은 매우 작으며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주의 깊게 듣고, 주의 깊게 살펴보고, 부드럽게 만지고, 신중하게 감상해야합니다.
영구운동기 2를 찾으셨나요? 대본의 주제는 영혼이 배의 방향타, 마지막 클라이맥스 장면과 엔딩이 종착역과 목적지, 액션라인이 캐릭터의 방향과 동선, 갈등이 파도와 파도라는 것이다. 암초, 그리고 행동은 직립 돛이지만 바람은 어떻습니까? 영구 운동 기계는 어디에 있습니까? 캐릭터 관계! 얽힘도 없고, 긴장도 없고, 원인과 결과도 없고, 원한도 없고, 사랑과 증오도 없고, 주인과 노예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습니다. 캐릭터 관계는 단지 장식일 뿐이고,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영원한 운동 기계입니다!
시놉시스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방법 1. 관심을 끌고 싶은 사람들이 투자자, 제작사, 대본 에이전트인지 확인하세요. 따라서 이야기의 시놉시스는 보다 전문적이어야 합니다. 평범한 문학 읽기. 2. 전문가의 관심을 끄는 주요 요소는 스토리 라인, 스토리 전환점, 클라이막스, 주인공 설정 및 캐릭터 관계 설정입니다. 3. 하이라이트: 캐릭터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스토리는 명확하고 논리적이며 놀라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긴장된 클라이맥스가 있습니다.
캐릭터 간의 관계를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드는 방법 1. 차이점,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최대한 확산시키려고 노력하고, 겹치는 부분을 삭제하거나 병합하고 닫습니다. 2. 반대, 캐릭터가 만들도록 하세요. 3. 상보성, 같은 진영에 있는 인물들의 성격이 서로를 보완한다. 4. 관련성, 가족, 결혼, 동급생 등의 관계를 허용한다. 짧음, 뚱뚱함, 날씬함, 아름다움, 추함, 강함과 약함, 세 가지 종교와 아홉 가지 재능 6. 영리함, 드라마를 더함 관계, 만남과 모험.
드라마에는 몇 개의 대사가 얽혀 있나요? 대사는 등장인물의 행동 궤적을 전체적으로 나타냅니다. 연극은 한 줄 또는 여러 줄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풍부함과 복잡성 증가). 단서가 너무 많으면 안 됩니다. 3개 이상이면 줄거리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가지 상황: 1. 서로 얽히지 않고 완전히 평행함. 2. 점 얽힘, 특정 지점에서 충돌 3. 분기, 선이 중간에 여러 선으로 분할됨 4. 병합, 여러 선이 하나의 선으로 병합됨. 연극에는 메인 라인이 하나만 있습니다.
처음에서 끝까지, 끝에서 끝까지의 전환을 쓰는 방법은 매우 문학적인 표현인데, 이는 세 가지 의미를 갖는다. 1. 기복, 즉 감정의 기복이 초래하는 것 2. 스토리 전개의 반전이자 전환점이 되는 변화 3. 리듬은 스토리 전개의 속도입니다. 내부 리듬(변곡점 밀도)과 외부 리듬(시각 및 청각에 의해 발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참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밀도가 높고 밀도가 높으며, 빠르고 느린 조정, 고요함과 움직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해할 수만 있습니다.
클라이막스 엔딩은 어떤 엔딩이 더 강렬하고 강력한가요? 클라이막스: 1. 마지막 위기가 극에 달함(주인공을 죽음에 이르게 함) 2. 전환점 형성(정점은 급격하게 전환됨) 3. 예상치 못한 요인이 전환점을 가져옴(관객은 추측할 수 없음) .주인공이 스스로 완성합니다(승리 또는 패배). 결말: 1. 안도의 한숨을 쉬다; 3. 모든 생각; 5. 철학적 승화; 7. 의무적인 홍보;
분할 시 주의할 점/큰 장면을 촬영할 때 어떻게 스케줄을 잡아야 할까요? 리듬이 빨라지고 비용이 높아집니다). 큰 장소? 아주 중요한 행사인가요? 매우 긴 세션인가요? 등장인물이 많은 장면? 잘 이해가 안 돼요. 일반적인 상황: 큰 장면에 등장인물이 많지 않을 때는 드라마 작성과 갈등에 중점을 두고, 등장인물이 많을 때는 장면 구성(실제로는 대사 처리)을 적절히 고려하고 핵심만 강조해야 합니다. .
대화와 일상대화의 차이점은 같다. 1. 삶처럼 자연스럽다. 2. 삶의 논리에 부합한다. 3. 캐릭터의 성격에 부합한다.
차이점: 1. 대화에는 극적인 임무가 있어야 합니다(시나리오 작가가 의도적으로 배열함). 2. 대화는 인생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언어입니다. 3. 특별한 대우를 제외하고는 말도 안되는 언어를 피해야 합니다. 5. 필요한 경우 대사의 아름다움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6. 필요에 따라 적절한 과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대사를 사용하여 줄거리를 설명하는 것이 좋으면 대화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Bad Dialogue에서 제가 언급한 것 중 하나는 줄거리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비현실적이고 부자연스럽기 때문이다. 고의로 고백 장면을 썼다고 해도 영리하지 못하다. 사진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설명해야 할 줄거리를 사진, 몸짓, 소품, 눈빛, 표정, 장면, 소리, 갈등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다. 대사를 사용하더라도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