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12 월,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섣달' 이라고 부른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매년 12 월을' 섣달' 로 개명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라" 라는 단어는 한대에 이르러서야 나타났다.
음력 12 월은' 섣달' 이라고 불린다. 제사에는' 밀랍인, 소예, 12 월, 만물을 모아 음식을 구하라' 는 설명이 있다. "왁스" 는 "왁스" 와 유사합니다. 제사 조상은' 왁스' 라고 하고, 제사 신령은' 왁스' 라고 부른다. 왁스' 와' 왁스' 는 모두 제사 행사로 대부분 음력 12 월에 열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12 월을 섣달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달은 한 해의 끝이어서, 고대 사람들은 할 일이 없어서 사냥을 나갔다. 첫째, 음식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얻기 위해, 둘째, 조상과 신에게 야생 동물 제사를 지내며 장수를 기원하고 재난을 피하는 것이다.
섣달에는 많은 민속이 있다. 12 월 초 8 일,' 랍팔죽' 은 잡곡으로 만든 것이다. 어떤 농민들은 섣달 팔죽을 문, 울타리, 장작단 등에 던질 것이다. 곡식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12 월 23 일, 속칭' 어린 해' 라고 불리며,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향랍칼과 미당을' 부뚜막 신' 에 대한 제물로 전시한다. 사실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 같은 것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단지 오래된 풍습을 따르거나 단지 재미를 더할 뿐이다.
섣팔죽전고
섣달 그믐날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낯설지 않을 것이다. 섣달 그믐날의 유래를 말하면 아는 사람은 손꼽힌다.
전고 1
전설에 따르면, 고대 인도의 북부, 즉 오늘날의 네팔 남부에서는 카필로비에 정식왕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조다모 싯다르도라는 아들이 있다. 젊었을 때 그는 생로병사의 갖가지 고통을 느꼈다. 그는 사회생활이 헛수고라는 것을 발견하고 브라만교의 신권 통치에 대해 매우 불만을 나타냈다. 그래서 29 세의 그는 황실의 호화로운 생활을 버리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날은 중국 음력 12 월 초 8 일이다. 그는 석가모니였기 때문에 나중에 불교도들은 그를 석가모니라고 불렀는데, 이는 석가모니의 성인을 뜻한다.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기 전에 이미 여러 해 동안 고행을 하여 고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그리고 양치기 한 명을 만나 그에게 젖을 먹였다. 그는 체강을 먹고 체력을 회복하여 보리수 아래에 앉아 12 월 8 일 일출 집을 도로했다. 12 월은 여름력 중 12 번째 달이므로 12 월 8 일은 섣달 8 일로 불린다. 중국 한족 지역에서는 이날이 석가모니의 개오일로 간주되어 섣달이 불교 명절이 되었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곳곳에 사찰을 짓고 죽 삶아 부처를 숭배하는 행사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섣달 초 8, 석가모니 제사 수행시 각 사원들은 독경을 열고 불교 성불 전 목축민이 젖병을 바친 전설을 모방하며 향채와 과일로 부처를 위해 죽을 끓이고, 이름은 랍팔죽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무니, 석가모 이것이 바로 랍팔죽의 유래이다. "백장청규" 는 "섣달 8 일, 우리 스승 중 니구미는 출가하여 승려, 기치대욕을 이끌고 향등롱, 양초, 다과를 준비하여 신공양을 하였다" 고 말했다. 절은 이 날 경을 거행한다.
전고 2
주원장은 어릴 때 집이 가난해서 부자에게 소를 넣었다고 한다. 어느 날 나는 소를 몰고 돌아와 나무다리를 건넜다. 젖소가 미끄러져 다리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다. 부자는 화가 나서 음식이 없는 집에 그를 두었다. 주원장은 배가 몹시 고파서 갑자기 방안에 쥐구멍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열어 보니 원래 쥐의 곡창이었는데, 안에는 쌀, 콩, 대추가 들어 있었다. 그는 이 물건들을 한데 모아 죽 한 솥을 끓여 먹으면 달콤하고 맛있다. 나중에 주원장은 황제가 되었고, 또 이 일이 생각나서 요리사가 각종 오곡콩을 섞은 죽을 끓였다. 그날은 마침 섣달 그믐날이어서 섣달 죽이라고 합니다.
전고 3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는 원래 고대 인도 북부 (현재 네팔) 스도쿠 왕의 아들이었다. 그는 중생이 심신이 모두 고생하는 것을 보고 당시 브라만의 신권 통치에 불만을 품고 황위 출가를 포기했다. 고행 6 년, 섣달 초 8 보리수 아래에서 성불하다. 이 6 년 고행은 하루에 1 마 1 미터만 먹는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고난을 잊지 않고 매년 섣달 그믐날 죽을 기념으로 먹는다. 섣달 그믐' 은' 성불의 날' 이 되었다. 섣달 그믐' 은 불교의 성대한 명절이다. 해방 전 전국 각지의 불욕회를 열고 경을 낭독하며 석가모니가 출가하기 전 목축민이 젖병을 모시는 전설을 모방하고 향곡과를 끓여 부처님을 모시며' 랍팔죽' 이라고 불렀다. 섣팔죽은 제자와 착한 남녀에게 증정하여 나중에 민간의 풍습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8 일까지 승려들은 거리를 따라 자선한 그릇을 들고 모은 쌀, 밤, 대추, 견과류 등의 재료를 끓여 납팔죽을 만들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부처님의 가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가난한 사람들은' 불죽' 이라고 부르는 남송육유시라고 한다. "오늘 불죽이 얼마나 호혜적인가, 맞은편은 강촌이 새로워진다." " 항주 명사 천녕사에는 남은 밥을 보관하는' 쌀더미 건물' 이 있다고 한다. 평소 절의 스님은 매일 남은 밥을 말려 1 년의 여곡을 모아 섣달 초인 8 에 섣달 그믐날 끓여 신도들에게' 복수죽',' 포드죽' 이라고 부르는데, 먹으면 행복을 늘리고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시의 승려들이 음식의 덕을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다.
섣달 그믐날 풍습
송대, 12 월 초 8, 칠보 오미죽, 즉' 랍팔죽' 은 도쿄에서 개봉한 각 대사로 보내졌다. 송대 맹원신은' 도쿄몽리행' 에서 12 월 8 일' 사찰에서 불욕을 열고 칠보 오미죽을 그의 제자에게' 랍팔죽' 이라고 불렀다. 모두 일본 가족이고 과일 잡물죽을 먹습니다. " 불죽' 이라고도 합니다. 송대 대시인 육유는 시에서 "금불죽이 다상제여서 강촌에 새로운 일이 있는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섣달 그믐날에 관한 것입니다.
섣팔죽은 승려가 즐길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깊은 사랑을 받는다. 위안, 명, 청 3 대는 이 식습관을 답습하여 청대가 가장 성행하였다. 시가 있다. "섣달 8 집집마다 활을 삶고, 개암 복숭아씨가 붉게 물들었다. 나는 그것을 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불그림자는 끝이 없다. " 조미' 무림옛일' 은 "초팔, 절과 백성들은 호두, 잣, 젖버섯, 감, 밤으로 죽을 만들어 랍팔죽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청대 푸차돈은' 연경 세시랍팔죽' 이라는 책에서 "섣팔죽은 황미, 백미, 찹쌀, 찹쌀, 마름, 마름모, 붉은 콩, 껍질을 벗긴 대추진흙 등으로 삶았다" 고 말했다. , 그리고 복숭아, 아몬드, 멜론 씨앗, 땅콩, 헤이즐넛, 소나무 견과류, 설탕의 외부 염색. , 베이징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대인 손국은 연도를 방문하는 이야기를 썼다. "12 월 8 일 관백죽을 보내고 죽에는 쌀과 과일이 섞여 있다. 물건이 많은 사람이 이긴다. 이 이야기는 송나라의 이야기를 답습했다. "랍팔죽은 일종의 민간 풍습으로, 하력의 12 월 8 일에 먹고 풍작을 축하하며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조상 제사, 경건한 활동 외에도 랍팔절 사람들은 전염병을 쫓는다. 이 행사는 선사 시대의 의료 방법 중 하나인 고대 엑소시즘 (고대 엑소시즘 피신식) 에서 기원했다. 요술 활동으로서 호남 신화 등지에서는 아직도 섣달 북을 치며 전염병을 일으키는 풍습이 남아 있다.
섣달 그믐' 은 불교의 성대한 명절이다. 해방 전 전국 각지의 불욕회를 열고 경을 낭독하며 석가모니가 출가하기 전 목축민이 젖병을 모시는 전설을 모방하고 향곡과를 끓여 부처님을 모시며' 랍팔죽' 이라고 불렀다. 섣팔죽은 제자와 착한 남녀에게 증정하여 나중에 민간의 풍습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8 일까지 승려들은 거리를 따라 자선한 그릇을 들고 모은 쌀, 밤, 대추, 견과류 등의 재료를 끓여 납팔죽을 만들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준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부처님의 가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해서 가난한 사람들은' 불죽' 이라고 부르는 남송육유시라고 한다. "오늘 불죽이 얼마나 호혜적인가, 맞은편은 강촌이 새로워진다." " 항주 명사 천녕사에는 남은 밥을 보관하는' 미스택루' 가 있다고 한다. 평소 사내의 스님은 매일 남은 음식을 말려 1 년 여곡을 모아 섣달 초인 8 에 섣달 그믐날에 끓여 신도들에게 먹였다. 그것은' 복수죽' 과' 포드죽'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그들이 그들을 먹은 후에 그들의 행복과 장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시의 승려들이 음식의 덕을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다.
송대 오 () 는' 양루의 꿈' 을 6 년 동안 썼다.' 초팔, 절호 섣달 8'. 대사사 등지에는' 랍팔죽' 이라는 오미죽이 있다. " 이때 랍팔죽은 이미 일종의 민속이 되었지만, 당시 황제도 그것을 이용하여 모든 대신들을 끌어들였다. 영락대전' 기록은' 월초 8, 선가가 랍팔절이라고 부르며, 부처에게 나쁜 죽을 끓여 먹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 청나라 옹정 3 년 (서기 1725 년), 세종은 베이징 안딩문 국감 동쪽의 저택을 옹화궁으로 바꿨다. 섣달 8, 궁내 만복각 등지에서 냄비로 랍팔죽을 끓여 라마 스님에게 경서를 낭독한 후 궁중 대신에게 나누어 명절에 먹을 수 있도록 시식한다. "광서 순천 부지" 구름: "섣달 초팔, 영화관 삶은 죽, 커스터마이징, 대신감 파견, 덮밥."
랍팔죽 음식 풍습
중국이 섣달 죽을 마신 역사는 이미 1000 년이 넘었다. 그것은 송대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섣달 그날은 조정, 정부, 절, 여민 백성들의 집이든 모두 섣달 죽을 끓인다. 명대에 쌀, 은행, 호두, 밤 삶은 죽을 넣는다. 청대에 이르러 랍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궁정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가 문무 대신과 시종에게 랍팔죽을 먹고, 밥과 과일을 절에 나누어 승려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집집마다 랍팔죽 제사를 해야 한다. 동시에 가족끼리 모여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다. 유명한 옹화궁랍팔죽은 찹쌀, 샤오미 등 오곡 잡곡 외에 양고기 딩, 크림도 있습니다. 죽면에 붉은 대추, 계원, 호두, 건포도, 호박씨, 녹채가 뿌려져 있다.
중국에는 섣달 팔죽 품종이 다양하다. 그중 북평이 가장 정교하고 백미에는 붉은 대추, 연밥, 호두, 밤, 아몬드, 잣, 계원, 개암, 포도, 은행, 마름모, 이끼, 장미, 팥, 땅콩 등 많은 물건들이 섞여 있다. , 총 20 종 이상. 섣달 그믐날 저녁, 사람들은 쌀뜨기, 과일 담그기, 껍질을 벗기고, 핵을 제거하고, 세심하게 고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한밤중에 끓이기 시작했고, 다음 날 아침까지 작은 불을 끓이면 랍팔죽이 다 끓는다. 더 정교한 사람은 먼저 과일을 성인 모양, 동물, 도안으로 조각한 다음 냄비에 넣고 삶아야 한다. 비교적 특색 있는 것은 섣달 팔죽에 과일 사자를 넣었다는 것이다. 과일 사자는 몇 가지 과일로 만든 사자로, 껍질을 벗기고 말린 파삭 파삭 한 대추를 사자로, 호두 반 개를 사자 머리로, 복숭아는 사자 발, 단 아몬드는 사자 꼬리로 만들었다. 그런 다음 설탕으로 함께 붙여서 죽 그릇에 넣어 작은 사자처럼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설탕명언) 그릇이 더 크면 사자 두 마리나 새끼 사자 네 마리를 그 위에 놓을 수 있다. 더 정교한 것은 대추진흙, 팥, 참마, 산사나무 등 다양한 색깔의 음식으로 팔선, 장수, 나한 등의 동상을 빚는 것이다. 이런 장식적인 섣달 팔죽은 이전의 큰 절의 제단에서만 볼 수 있다. 납팔죽을 끓인 후 먼저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후 친척과 친구에게 주고 정오 전에 꼭 보내야 한다. 마지막으로 온 가족이 함께 먹는다. 남은 랍팔죽을 며칠 먹고 보존하는 것은 좋은 징조로, 해가 남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가난한 사람에게 죽을 준다면 자신에게 더 좋다. 섣팔죽은 민간에서 무술의 역할도 한다. 마당에 꽃이 있고 과일나무가 있다면 나뭇가지에 섣달 죽을 발라야 한다. 나는 연례 회의가 더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믿는다. 섣달 그믐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신을 숭배하는 것 외에 망국의 슬픔과 상도 있었다.
납팔죽은 고대에는 팥과 찹쌀로 삶아서 나중에 재료가 점점 많아졌다. 지금까지 강남, 동북, 서북광대지역 사람들은 여전히 납팔죽을 먹는 풍습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광동에서는 드물다. 재료가 다르면 찹쌀, 팥, 대추, 밤, 땅콩, 은행, 연밥, 백합 등을 자주 끓여 단죽을 만든다. 그리고 계원, 용안육, 설탕에 절인 과일도 모두 익었다. 겨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랍팔죽 한 그릇을 먹으면 맛있고 영양가가 있어 정말 행복감을 높이고 장수할 수 있다.
천진인들이 섣달 죽을 끓이는 것은 북경의 것과 비슷하다. 연밥, 백합, 진주미, 이태리 찹쌀, 보리인, 찹쌀, 끈적끈적한 황미, 강낭콩, 녹두, 용안육, 계원육, 은행, 대추, 설탕물 계화 등이 있다. , 모두 색향과 향이 모두 뛰어나다. 최근 몇 년 동안 또 흑미에 가입했다. 이 랍팔죽은 식이요법에 쓸 수 있으며,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기운을 돋우고, 마음을 맑게 하고, 피를 가꾸는 효능이 있다.
산서의 랍팔죽 (일명 팔보죽) 은 좁쌀 위주로 콩, 팥, 녹두, 대추, 점황미, 쌀, 찹쌀을 곁들인다. 진동남에서는 물로 죽을 삶는 것도 음식 풍습 중 하나다. 이런 죽을 향미라고 하는데, 바로 섣달 초 5 의 팥, 팥, 콩, 고구마, 땅콩, 찹쌀, 감이다.
북고원에 있는 섣달 그날에는 각종 쌀과 콩류 외에 각종 말린 과일, 두부, 고기로 죽을 끓인다. 보통 아침에 하고, 달콤하고 짜고, 사람의 입맛을 본다. 점심이라면, 우리는 죽에 국수를 삶아 동그란 밥을 먹어야 한다. 먹고 나면 문, 아궁이, 문 밖의 나무에 죽을 얹고, 악령을 피하고, 내년 농업 풍작을 맞이해야 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은 야채를 먹지 않고 채소를 먹으면 농작물에 잡초가 많이 자라게 된다고 한다. 산시 남랍팔족은 혼합죽을 먹고' 오미' 와' 팔미' 로 나누어야 한다. 전자는 쌀, 찹쌀, 땅콩, 은행 나무, 콩 등으로 삶았다. 후자는 위의 다섯 가지 원료로 고기, 두부, 무를 늘리고 조미료를 첨가했다. 섣달 그믐날에 사람들은 섣달 그믐죽을 먹을 뿐만 아니라 죽으로 조상과 곡창에도 제사를 지낸다.
간쑤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오곡잡곡과 채소로 섣달 죽을 끓여 조리한 뒤 가족뿐만 아니라 이웃들에게도 나누어 가축을 먹이는 데 사용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란저우, 은시내에서 섣달 바일은 쌀, 콩, 대추, 은행, 연밥, 건포도, 살구 건조, 동과 건조, 호두, 녹두사, 설탕, 육정을 끓여 만든 것이다. 요리 후, 먼저 문신, 부뚜막 신, 토지신, 재신을 모시고, 내년의 바람과 비가 잘 내리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다. 그리고 이웃에게 주고 마지막 집에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간쑤 () 무위 () 는' 술라바 ()' 를 중시하는데, 쌀이 굵은 쌀, 렌즈콩 쌀, 굵은 쌀을 먹고, 익힌 후 볶은 씨, 꽈배기를 곁들여 먹는다. 민간에서는 이를' 콩죽 거품' 이라고 부른다.
닝샤인들은 보통 렌즈콩, 콩, 팥, 잠두, 검은콩, 쌀, 감자로 죽을 끓여 라팔밥을 만들고, 밀가루나 메밀가루로 마름모꼴로 썰어 놓은' 밀이삭' 을 넣거나, 동그란 알을 만든' 참새머리' 를 넣고 파화유를 넣어 조리한다. 이 날 온 가족은 랍팔밥만 먹고 야채는 먹지 않는다.
청해 시닝 사람들은 대부분 한족이지만 랍바는 죽을 먹지 않고 밀인밥을 먹는다. 갓 갈아놓은 보리알갱이를 소와 양고기와 함께 삶아 청염, 강피, 후추, 초과, 묘향 등의 양념을 넣고 밤새 약한 불을 거쳐 고기와 밀을 유백색의 모양으로 융합한다. 아침에 냄비를 열면 향기가 코를 찌른다.
산둥 성의' 공부식제' 에는' 랍팔죽' 을 규정하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쌀인, 계원, 연밥, 백합, 밤, 대추, 자포니카 쌀 등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그릇에' 죽과' 를 넣는 것도 있는데, 주로 과일을 여러 가지 모양으로 조각해 포인트를 준다. 이런 죽은 공자의 스승과 12 궁의 스승을 위해 특별히 먹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밥, 고기 조각, 배추, 두부 등으로 삶는 것이다. , 공부의 하인에게 마시는 것입니다.
허난 사람들은 섣달 밥을 먹고 좁쌀, 녹두, 콩, 밀인, 땅콩, 대추, 옥수수 등 8 가지 원료로 끓여 만들었다. 끓일 때 흑설탕과 호두씨를 넣어 죽을 진하고 향기롭게 만들어 내년 풍년을 뜻한다.
장쑤 때 섣달 팔죽을 먹으면 달콤하고 짜요. 요리법은 똑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다만 짠 죽에는 요리와 기름이 곁들여져 있습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죽을 끓일 때, 호두, 호두, 잣, 실실, 대추, 밤, 목이버섯, 채소, 팽이버섯 등을 첨가해야 한다. 청대 쑤저우 문인 이복은 "섣달 초 팔죽, 범천에서 전해온 칠보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오미잡진이다" 고 시를 지었다.
저장인들은 보통 호두인, 잣, 실실, 연밥, 대추, 용안육, 리치 고기 등으로 섣달 죽을 쑤는다. 달콤하고 맛있는, 장수를 위해기도하십시오. 이런 죽 끓이는 방법은 남경에서 전해온 것으로 전해졌는데, 그중에는 전설이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쓰촨 사람들이 많고, 섣달 팔죽의 방법은 다양하며 달콤하고 짜고 매운 것이 있고, 농촌 사람들은 비교적 짜게 먹는데, 주로 콩, 땅콩, 육정, 백무, 당근이다. 낯선 사람이 이곳에 와서 시식하는데,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지만 습관이 되기 어렵다. 현재 도시에는 단죽을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를 별미라고 부를 수 있다. 섣달 그믐 () 과 죽 () 은 밀접한 관계가 있고, 랍바 () 에서 죽을 마시는 것도 일종의 꽃무늬, 일종의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라바 축제 음식
랍팔두부
랍팔두부' 는 안후이성 건현의 민간 특산물이다. 설날 전야의 섣달 그믐날 전야, 즉 섣달 그믐달 초팔쯤 건현 집집마다 두부를 말리는데, 민간에서는 이를' 랍팔두부' 라고 부른다.
에메랄드 벽옥랍팔마늘
섣달 마늘을 담그는 것은 중국 북방의 풍습, 특히 북방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늘은 섣달 초 8 시에 양조한 것이다. 사실 재료는 간단합니다. 식초와 마늘잎입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껍질을 벗긴 마늘잎을 밀봉할 수 있는 용기 (예: 항아리나 병) 에 넣고 식초를 붓고 입을 봉한 다음 차가운 곳에 놓는다. 천천히 식초에 담근 마늘은 녹색으로 변하고, 결국 온몸이 녹색으로 변해 에메랄드 벽옥처럼 변한다.
"오두" 를 삶다
어떤 지방에서는 랍팔죽이' 랍팔죽' 이 아니라' 오두' 라고 부른다. 어떤 것은 섣달 그믐날에 만든 것이고, 어떤 것은 섣달 초에 만든 것이다. 일부' 참새머리' 도 밀가루와 쌀, 콩류 (5 종 콩) 로 함께 삶았다. 섣달 그믐날 사람들이' 참새머리' 를 먹는다고 하는데 참새가 머리가 아파서 내년에는 농작물을 해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이런 삶은' 오두' 는 먹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친척과 이웃들에게도 먹기 위해서이다. 매일 먹을 때 가열하여 함께 먹고, 섣달 23 일까지 먹으며, 1 년여를 상징한다.
섣달 그믐면
중국 북방의 일부 쌀을 거의 생산하지 않는 곳에서 사람들은 섣달 팔죽 대신 섣달 팔면을 먹는다. 다음 날 섣달 그믐날 아침, 온 가족이 섣달 그믐날을 먹을 것이다.
[이 단락 편집] 랍팔죽 제작
원료
쌀 50g, 황미 50g, 황미 50g, 찹쌀 50g, 찹쌀 50g, 팥100g, 연밥100g, 계원/Kloc-0
땅콩 100g 밤 100g, 작은 대추 100g, 설탕 적당량.
생산방법
1. 먼저 연밥을 그릇에 넣고 물에 담갔다가 찜통에 넣고 센 불에서 약 1 시간 정도 쪄서 꺼내주세요.
2, 만큼 고기 guiyuan 피부와 핵 제거; 밤을 그들의 껍질과 옷에서 벗기다.
3. 냄비에 적당량의 물을 넣고 가라지, 팥, 땅콩, 작은 대추를 깨끗이 씻은 후 냄비에 붓고 끓인다. 그들은 반숙할 때 쌀, 황미, 점황미, 찹쌀을 깨끗이 씻어서 냄비에 붓고 함께 끓인다. 냄비를 연 후 작은 불로 삶아라. 죽이 칠팔까지 익으면 찐 연밥을 죽에 붓고 골고루 섞는다. 끓으면 불을 끄고 깨끗이 소독한 냄비에 넣고 설탕을 뿌린다. 지금 마트에는 기성품 섣달 팔죽 재료가 있지만, 자신의 식습관과 신체 상태에 따라 섣달 팔죽의 식재료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끓여낸 섣달 팔죽이 독특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 단락 편집] 랍팔죽 영양
중국인들은 랍팔죽을 즐겨 먹는데, 법습을 먹는 것 외에 과학적인 이유도 있다. 청대 영양학자 조연산이 지은' 죽보' 는 섣달 팔죽의 헬스와 영양작용에 대해 상세히 기재되어 있는데, 랍팔죽에는 위와 건비, 마음을 맑게 하고, 신장익간, 갈증을 가라앉히고, 완하안신의 역할을 하는 좋은 식이요법이다. 이것들은 모두 현대의학에 의해 증명되었다. 노인에게 섣달 팔죽도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실 섣달 그믐만이 아니다. 죽을 먹는 것도 노인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죽의 품종이 상당히 많아서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하고 적절하게 먹을 수 있다.
섣팔죽' 의 주요 원료는 곡물로, 흔히 쓰이는 것은 쌀, 찹쌀, 율무입니다. 자포니카 쌀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칼슘, 인, 철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보중, 비장위, 오장 조절, 귀찮음 제거, 갈증 해소, 익정 작용을 한다. 찹쌀은 온비장익기의 작용을 하여 비위기능이 낮은 사람이 먹기에 적합하며 허한, 설사, 갈증, 소변 불리 등에 어느 정도 보조치료 작용을 한다. 한약은 율무인이 비장을 활성화시켜 폐를 보충하고,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하며, 만성 장염, 소화불량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율무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콩류는' 랍팔죽' 의 재료로 콩과 팥이 많이 사용된다. 콩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조섬유, 칼슘, 인, 철, 카로틴, 황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을 함유하고 있다. 영양이 풍부해 혈콜레스테롤 감소, 심혈관 질환 예방, 각종 악성 종양 억제, 골다공증 예방 등 다양한 보건 기능을 갖추고 있다. 팥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조섬유, 칼슘, 인, 철,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이 함유되어 있다. 한의사는 이 제품이 건비 제습, 이수 붓기의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비장이 설사되고 부종에 어느 정도 보조치료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섣팔죽 속 견과류의 식이요법 작용이 만만치 않다. 땅콩과 호두는 없어서는 안 될 원료이다. 땅콩은' 장수과'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폐와 위, 기침, 이뇨, 통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호두알은 신장익기, 익지건뇌, 강근장골, 식욕 증진, 우수염 생발 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호두알에 함유된 비타민 E 는 의학계가 공인한 안티에이징 약이다.
섣달 팔죽에 양고기, 개고기, 닭고기를 넣으면 섣달 팔죽의 영양보양 가치가 두 배가 된다. 고혈압 환자의 경우 죽에 흰 무와 샐러리를 넣어도 무방하다. 자주 불면증을 앓는 환자에게 우리가 죽에 계원육과 산대추인을 넣으면 마음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하수우, 구기자는 장수, 혈지 조절 보조작용이 있어 노인들에게 좋은 식이요법이다. 귀리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출 수 있다. 귀리를 먹으면 혈당 상승을 늦출 수 있고, 탄수화물 음식에 귀리를 넣으면 혈당 상승을 억제할 수 있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와 당뇨병이 심혈관 질환을 합병하는 환자의 경우 죽에 귀리를 넣는 것이 좋다. 대추는 여전히 보기양혈을 보양하고 비장을 활성화시키는 식이요법으로, 비위가 허약하고, 혈허황되고, 폐허기침에 어느 정도 효능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인도의 북부, 즉 오늘날의 네팔 남부에서는 카필로비에 정식왕이 있었다고 한다. 그는 조다모 싯다르도라는 아들이 있다. 젊었을 때 그는 생로병사의 갖가지 고통을 느꼈다. 그는 사회생활이 헛수고라는 것을 발견하고 브라만교의 신권 통치에 대해 매우 불만을 나타냈다. 그래서 29 세의 그는 황실의 호화로운 생활을 버리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 날은 중국 음력 12 월 초 8 일이다. 그는 석가모니였기 때문에 나중에 불교도들은 그를 석가모니라고 불렀는데, 이는 석가모니의 성인을 뜻한다.
《홍루몽》의 섣달 팔죽
보옥은 그가 자고 병이 날까 봐 그를 달래서 말했다. "오! 너희 양주 관문에는 큰 이야기가 있는데, 너는 알고 있니? 클릭합니다 다이옥은 그가 엄숙하고 엄숙하게 말하는 것을 보고 진짜라고 믿고 물었다. "무슨 일이야?" " Baoyu 는 물었다, 웃었다: "Yangzhou 는 Daishan 이있다. 위에 숲 동굴이 하나 있다. " 다이옥은 웃었다: "이것은 거짓말이다. 이제부터는 이 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 보옥은 "천하에 산과 강이 많다. 어떻게 알 수 있니? 클릭합니다 。 내가 다 말할 때까지 기다려라, 너는 비판할 수 있다. 다이옥은 말했다: "말해줘." 。 보옥은 또 "임중산동굴, 옛날에 쥐 한 무리가 있었다. 그해 섣달 초칠일. 늙은 쥐가 왕좌로 올라가 토론하다. 그가' 내일은 섣달이고, 천하 사람들은 모두 섣달 죽을 끓인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지금 동굴 안의 과일이 모자라니, 반드시 이 기회를 틈타 좀 뺏어가야 한다. "하지만 그는 화살을 뽑아 유능한 작은 소비자를 보내서 알아보았다. 한순간, 나는 작은 보답을 했다.' 여기저기 돌아다녔지만 산 아래 절에는 과일과 쌀이 가장 많았다. ♫ 오래된 소비자가 물었다: "몇 종류의 쌀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얼마나 많은 제품이 있습니까? 작은 소비도:' 쌀콩 창고, 무적. 과일은 다섯 가지가 있다: 대추 한 개, 밤 두 개, 땅콩 세 개, 마름모 네 개, 토란 다섯 개. \ "오래된 결핵 은 기뻐 듣고, 즉시 주제로 곧장 갔다. 화살을 그려' 누가 쌀을 훔칠 거야?' 하고 물었다 쌀은 꽃이 다 피자마자 훔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화살을 뽑아 물었다. "누가 콩을 훔치러 갑니까? 클릭합니다 -응? 콩을 훔치는 또 다른 명령. 그리고 그들은 하나씩 주문을 받았다. 토란이 하나밖에 남지 않았는데, 그는 화살을 뽑아 물었다.' 누가 토란을 훔칠 거야?' ♫ -응? 나는 약한 소비자가 토란을 훔치고 싶다고 대답하는 것을 보았다.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을 보면, 노인들은 경험이 없는 것이 겁이 많아 가지 않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소소비도:' 나는 어리지만 무궁무진한 신공을 가지고 있고, 교묘한 혀는 스프링처럼 심오하다. 그것을 돌보는 것이 그들이 그것을 훔치는 것보다 더 똑똑하다. 군중들이 재빨리 물었다.' 우리가 어떻게 그들보다 똑똑할 수 있지?' ♫ 소소비도:' 나는 그들처럼 물건을 훔치지 않는다. 나는 단지 토란으로 변해 토란 더미에서 뒹굴어 보이지도 듣지도 못하게 하고, 몰래 두 곳을 들어 올리고, 차츰 들어 올렸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훔친 것보다 더 똑똑하지 않나요? "라고 많은 소비자들이' 대단하다. 하지만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먼저 봅시다. 이 말을 듣고 쇼웨이는 웃으며 말했다.' 이건 어렵지 않아, 내가 고칠 때까지 기다려.' 그 후 그녀는 돌아서서' 변화' 라고 말하면서 가장 아름다운 아가씨가 되었다. 사람들은 재빨리 웃으며' 틀렸다, 틀렸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과일이 되었다고 하는데, 너는 어떻게 아가씨가 될 수 있니? 샤오는 웃으며 말했다.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없다고 했는데, 이 열매가 토란인 줄 알았지만 엄나리의 아가씨가 진짜 향옥인 줄 몰랐어요. 다이옥은 듣고 몸을 돌려 웃으며 보옥을 눌렀다. "나는 너의 입을 부러뜨렸다! 나는 네가 나를 조작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 보옥은 말하면서 몸을 비틀며 재삼 간청했다. "좋은 여동생, 살려주세요. 더 이상 감히! 나는 갑자기 이 오래된 이야기가 생각났다, 왜냐하면 내가 너의 향기를 맡았기 때문이다. 다이옥은 웃으며 말했다: "나도 사람을 욕하고, 또 낡은 규칙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