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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1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범문

교안을 편찬하는 것은 교학의 질과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교안을 어떻게 쓰는지 아세요?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초등학교 1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범문'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1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범문 (1) 수업: 2 교시.

교육 목표 및 요구 사항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마우스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교육 초점: 다양한 마우스 작동 방법.

교육의 어려움: 마우스 두 번 클릭 동작 및 드래그.

수업 전 준비: 컴퓨터, 네트워크

제 1 종

교육 과정

1, 새 클래스 가져오기

컴퓨터에서 마우스처럼 보이는 것을 살펴 보겠습니다. 어디가 닮았어요?

우리는 마우스가 무슨 용도로 쓰이는지 알고 있습니까? 그 능력은 정말 크다. 마우스가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컴퓨터의 지휘관이다. 그러면 마우스가 도대체 어떻게 쓰이는지 선생님께 잘 들어 달라고 부탁한다.

2. 새로운 커리큘럼 교육

(a) 선생님이 설명했다

보세요, 마우스에 두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작은 쥐의 귀처럼 보입니다. 왼쪽에 있는 것은 마우스 왼쪽 버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른쪽에 있는 것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부른다. 기억나?

1, 마우스의 기본 자세를 잡습니다

마우스를 너무 꽉 쥐지 마세요.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는 것처럼 마우스의 뒷부분이 손바닥에 딱 맞도록 하고 검지와 중지는 각각 좌우 버튼 위에 가볍게 올려놓고 엄지손가락과 약지는 양쪽에 살짝 끼웁니다. 학우에게 먼저 시험해 보라고 부탁하다. 다른 학생에게 시도해 보라고 하세요.)

2. 마우스로 커서를 움직입니다.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면 디스플레이에 화살표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우스를 왼쪽으로 움직이면 화살표가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화살표가 오른쪽으로 움직입니다. 화살표를 앞으로 이동하면 위로 이동합니다. 화살표를 뒤로 움직이면 아래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마우스로 디스플레이의 화살표 위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까?

3, 마우스 클릭 동작

검지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빠르게 누르고 즉시 놓습니다. 조심하세요, 알았죠? 지금 한번 해 보세요.

왼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마우스 두 번 클릭 동작

마우스를 움직이지 말고 검지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빠르게 두 번 클릭하여 바로 놓습니다.

왼쪽 버튼을 두 번 클릭합니다

5. 마우스를 끕니다.

먼저 커서를 오브젝트 위로 이동하고 왼쪽 버튼을 누르고 놓지 마십시오. 마우스를 이동하여 오브젝트를 미리 결정된 위치로 이동한 다음 마우스 왼쪽 버튼을 놓으면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오브젝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다

교사 순찰 지도.

제 2 교시

이전 과를 복습하다.

마우스 게임으로 연습하다.

[교수 후기]

학생들은 마우스를 클릭하는 동작을 빨리 익힐 수 있지만, 이 수업의 어려움은 마우스 두 번 클릭과 드래그가 저학년 학생들에게는 조작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마우스의 다양한 조작 방법을 능숙하게 익히려면 향후 수업에서 연습을 공고히 하고 강화해야 한다.

초등학교 1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판문 (2) 교육 목적: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 기술이 생활에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강의 내용:

"magic information world" CD 를 시청합니다.

교육 준비:

1, 각 컴퓨터를 디버그합니다.

2. 컴퓨터를 켜고 선생님의 컴퓨터로 제어한다.

3, 각 조의 팀장이 질서 있게 기계실로 들어가도록 이끌다.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세출

선생님: 이 수업에서는 모든 사람이 컴퓨터의 생활에서의 응용을 배웠습니다. 눈치 채셨나요? 우리는 신기한 정보 세계에 살고 있다. 이제 마법의 세계로 함께 들어가자, 알았지?

생: 좋아!

선생님:' 신기한 정보 세계' 를 시작하세요.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선생님이 설명해 주세요)

선생님: 학생들은 영화를 보고 어떤 생각을 합니까?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2. 컴퓨터가 오늘날 사회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기입해 주세요: 아래 그림의 컴퓨터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셋째, 생각해 보세요

1. 어디서 컴퓨터를 본 적이 있습니까?

2. 컴퓨터가 또 무엇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초등학교 1 학년 정보기술 교안 템플릿 판문 (3) 수업: 1 수업.

교육 목표:

1, 마우스를 두 번 클릭하여 게임을 여는 법을 배웁니다

2, 아이콘을 보고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게임 선택을 조작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게임을 선택하다.

교육 과정:

먼저 코스웨어를 보여주세요.

비비는 날다람쥐와 이야기한다. "가을이 왔다. 비비안, 다람쥐가 예쁜 옷으로 갈아입는 걸 도와줄 수 있어요? " \ "예! 다람쥐는요? " "책상에서' 작은 동물에게 옷을 갈아입어라' 아이콘을 찾아' 두 번 클릭' 하면 다람쥐가 나타난다."

한번 해 봐, 얘들아. 너도 다람쥐를 도와 예쁜 옷으로 갈아입고 싶니?

1. 바탕 화면에서' 작은 동물에게 옷을 갈아입어라' 라는 아이콘을 찾아' 두 번 클릭하면 다람쥐를 볼 수 있다.

2. 팔레트 위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여 포인터가 어떻게 변경되는지 확인합니다.

3. 제가 다시 클릭하면 어떨까요?

4. 마우스 포인터를 다람쥐 위로 옮기면 어떻게 될까?

5. 이때 마우스를 한 번 더 클릭하면 다람쥐의 옷이 바뀐다.

셋째, 해보세요. 왼쪽 및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넷째,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동물들, 옷도 갈아입어요.

다섯째, 연습, 행복한 페인트공 (집 색깔 변경)

요약: 오늘 아이들은 다람쥐에게 옷과 페인트 집을 바꾸는 새로운 기술을 배웠다. 여기에는 변색 게임이 많아서 아이들도 똑같이 조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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