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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경제 발전 경험

2022 년 디지털 경제 발전 경험 (선정 문장 8 편)

수확이 있으면 자신의 경험에 기록하고 스스로 기억하도록 해야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많은 사람들이 쓰기 경험을 어렵게 느낄 것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2022 년 디지털 경제 발전에 대한 저의 심득 (8 편 선택)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한번 봅시다.

디지털 경제 발전 경험 1 우리 학교는 교육 상황 구축부터 시작하여 시스템 플랫폼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태블릿 교육을 고등학교 1 ~ 4 개 반에 적용하는 것이 이미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 너와 나의 현재 아이디어 몇 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첫 번째 생각: 많은 학교들이 디지털화를 원하지만, 그들의 학교에 도착하면 디지털화를 거의 느끼지 못한다. 나는 왜 그런지 물었다.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디지털화는 교육에 쓰입니다. 전문 교실에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정보화의 학교 교육은 하나의 체계여야 한다는 느낌이 든다. 정보화, 우리가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디지털 재건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현재 많은 학교의 관리 서비스는 공고와 시간표일 뿐 전교의 교육을 관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두 번째 생각: 만약 학생이나 선생님의 생활에 디지털화된 내용이 없다면, 선생님이 아이들을 지도하여 교육에서 정보기술을 잘 활용할 수 있다고 어떻게 믿을 수 있습니까? 우리 선생님이 혁신을 하지 않고, 선진적인 기술로 우리 교실을 개혁하기를 거부할 때, 그들이 이것을 할 수 있는지 의심 할 때, 그들은 교육을 이끌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학습은 이러한 대체 불가능한 정보기술 응용 분위기가 우리 학교 교육, 생활 및 관리 서비스에 스며들어야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디지털 학습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세 번째 생각: 우리 아이들이 혁신을 원한다면, 적어도 선생님은 혁신을 해야 한다. 만약 선생님이 혁신을 하지 않았다면, 적어도 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화에 대한 우리의 사고와 실천은 혁신과 포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한 학교가 혁신 없이는 디지털화할 수 없다. 한 학교는 포용 없이는 디지털화할 수 없다. 우리의 교육 생활은 우리의 디지털 목표 중 하나이다. 제 생각에는 디지털화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우리 학교의 교육 체계를 혁신하는 것입니다.

4 년 전 나는 북황 초등학교에 왔다. 지금 학교는 많이 변했지만 아직 변하지 않은 곳이 많다. 변하지 않는 것은 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것, 이를테면 사제관계, 학습방법, 수업수업, 선생님의 관념이다. 왜 이런 것들이 변하지 않았을까요? 나중에야 학교 교육은 복잡한 구조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가 그것을 깨뜨리고, 새로운 것을 수용하고, 자라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가해야 할 일은이 시스템을 이해하고 재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수업에도 이식할 수 있다. 시스템 문제를 해결해야 우리의 교육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디지털 경제 발전의 교훈 2 교실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학생들이 교실에 오면 더 이상 지식 학습에 집중하지 않고 긴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주요 학습 활동은 토론이다. 여러분이 교육용 동영상을 보고 제기된 질문에 따라 토론과 사색을 진행하며 다양한 개념의 충돌에서 배운 것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은 선생님을 따를 필요가 없다. 그들은 인터넷에서 자신이 가장 만족한다고 생각하는 선생님의 동영상을 선택해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처럼 이 동영상을 배우고 연구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들을 조직하여 교실 토론을 해야 한다.

모든 학생은 현지 최고의 선생님의 교과 과정 자원을 이용할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양질의 자원에 대한 열망을 크게 완화할 수 있다.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는 이러한 지역의 학생들 간의 즉각적인 상호 작용과 교류를 통해 교실 학습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우리 팀의 멤버들은 서로 돕고 격려하며 함께 진보하게 했다. 이번 행사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나에게 지식뿐만 아니라 중요한 일을 하는 방식도 가르쳐 주었다. 자신의 두 손에 의지해야만 모든 일을 잘 할 수 있고, 자신의 헌신은 보답과 수확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뇌와 두 손으로 해야 성공의 기쁨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실패하더라도 낙심하지 마라. 실패하면 성공이 있고 분투하면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성실한 단결이다. 한 사람의 성공은 다른 사람의 도움과 지지와 격려가 필요하므로 단결은 성공의 보증이다!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킨 경험. 초중고 디지털 교육은 새로운 교육 방식으로 점차 현대 교육 체계에 녹아들고 있다. 그것은 전통적인 칠판, 분필, 교과서를 도구로 하는 교수법과는 달리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교수법이다. 지식과 멀티미디어의 결합은 지식의 실용성을 풍부하게 하며, 교과서 지식보다 학생들의 이해를 소화하기 쉽다.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 비해 디지털 교육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풍부한 교육 자원. 디지털 교육은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다루기 어려운 방대한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교사를 핵심 자원으로 삼고, 자원의 질이 고르지 않고, 교육 자원이 부족한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둘째, 자원 공유 속도가 빠르다. 디지털 교육은 빠르게 발전하는 인터넷 플랫폼에 의존하여 교육 자원을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지역 교육의 차이를 해결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셋째, 디지털 교육의 다양성.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와 교사 해설을 결합하여 입체화 교육을 실현하면 교사의 교육 효율성과 학생의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결론적으로, 국가의 대대적인 추진으로 디지털 교육은 점차 전국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이번 학습을 통해 나는 현대 교육에서 디지털 교육 자원의 중요한 역할을 깊이 깨달았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끊임없이 자신의 정보 소양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교육 자료 보관소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여, 교육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고, 지식을 넓히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적시에 디지털 교육 방법을 파악하고, 이번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교육에서 정보기술, 학과, 교육 이론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자신을 향상시킬 것이다.

디지털 경제 발전의 경험 4 이틀간의 온라인 동영상 학습을 통해 교수님의 강의를 열심히 들었습니다. 디지털 교육 방안의 설계 및 구현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고, 제 사고방식을 넓혔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네트워크 자원을 구성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교육 내용의 소재를 준비하는 방법, 평소에 소재의 능동적인 축적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나는 우수한 PPT 의 요점과 어떻게 만드는지 분명히 깨달았다. 나는 마인드맵 생각을 처음 접했고,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쓰는지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번 교육, 학습, 교류, 토론을 통해 나는 교육 설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고, 교과 과정 자원과 교과 과정 플랫폼 건설에 대해 명확한 생각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교육 개혁을 심도 있게 전개하여 교육 수준과 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이 새로운 목표이다.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흥미가 강하고, 토론이 열렬하여 이전 단계의 학습 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했다. 우리는 좋은 학습 효과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학교 과학연구부 세심한 준비: 중직학교 정보기술 훈련 통지서가 발부된 후, 모든 교사를 적극적으로 조직하여 훈련에 참가하고, 제때에 교사들에게 온라인 학습에 참가하도록 상기시킨다.

(2) 교사의 학습 목표가 명확하다: 학습 센터 주인이 원만하게 학습 임무를 완수하고, 우수한 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이 높다.

본 연구는 일선 교사를 위한 교육 교류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토론을 좀 더 심도 있고, 목표적이고, 앞으로의 교육을 더 잘 지도하기 위해, 우리는 여러분이 토론하는 초점과 이슈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화제를 선택해서 토론했다.

1.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육 리소스를 어떻게 통합합니까?

각 교무팀과 사무실은 해당 교사 사진 자료 라이브러리, 오디오 자료 라이브러리, 비디오 자료 라이브러리 및 학생 대상 자료 라이브러리를 구축했다. 전체 자료 라이브러리는 많은 저장 공간을 차지하며, 개별 수동 관리는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류와 하위 클래스가 관련되어 대부분의 컨텐츠를 검색하는 것도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공통 소재 라이브러리 관리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선생님은 업로드하기 전에 자신이 수집한 자원과 자료를 표기하고 분류하여 필요한 선생님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다. 선생님의 개인 작품에 속하는 자원 (예: PPT, 플래시 등) 의 경우, 교사의 개인 허가가 있어야 다른 교사들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교사의 자원 공유에 대한 적극성을 높이기 위해, 우리는 자원 교환 방법을 채택하여 각 자원에 대해 점수를 매겼다. 다른 사람의 자원을 사용하려면 먼저 자신의 자원을 업로드해야 하며, 전문 교사가 플랫폼 전체의 자원 내용을 검토해야 한다.

네트워크 환경에서 교육 자원 통합의 분업.

교육 자원 통합의 구분에 대하여 우리는 이미 전문 관리, 전임 관리 등 많은 것을 토론했다. 결국 우리는 네트워크 자원 통합의 분업이 한 사람이나 몇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강력한 소프트웨어 관리 플랫폼 및 하드웨어 플랫폼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전체 플랫폼을 유지 관리하고 수정하며 전체 플랫폼 사용 교육을 담당하는 기술 지원 팀이 필요합니다. 모든 부서는 교사들이 자원을 업로드하고, 온라인 교육 자원의 사용을 장려하고, 교사들의 팀워크를 장려해야 한다.

3. 네트워크 환경에서 자원 통합 플랫폼에는 어떤 기능이 포함되어야 합니까?

이 플랫폼은 교사가 자신의 학교에서 오픈 소스 코드나 상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개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모델을 사용하든 소재 관리 시스템, 교사 준비 시스템, 코스웨어 제작 시스템, 과정 발표 및 업데이트 시스템, 생방송 상담 시스템, 학생 피드백, 학습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시험지 작성 시스템 등을 포함해야 합니다. 텍스트 변환, 차트 제작, 차트 변환, 그림 삽입, 그림 변환, 간단한 사진 제작, 간단한 애니메이션 제작, 멀티미디어 파일 변환, 멀티미디어 파일 삽입, 공식 편집, 백그라운드 메타데이터 입력 및 수집 기능도 있습니다.

좋은 PPT 및 기타 자원을 수집하는 방법?

토론을 통해, 우리는 한편으로는 PPT 또는 flash 를 사용하여 가르치는 학과 교사를 추천하고, 가능한 한 PPT 또는 Flash 를 사용하여 교육하고, 학생들의 피드백 시스템과 백그라운드 다운로드 클릭을 통해 더 나은 PPT 등의 자원을 찾아 교육 자원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홍보하여 우수한 자원 창고에 수록할 것을 건의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한편, 여러 네트워크에서 비교적 좋은 PPT 자원을 수집하여 자체 데이터베이스에 통합하고 설명, 명원 저작권 등을 작성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수한 학생 자원과 작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시험 모드에 대한 논의.

시험은 일종의 검사 수단으로서 디지털 교육 방안의 일부여야 한다. 토론을 통해 우리는 대부분의 공공과정 (예: 공공외국어, 공공컴퓨터, 군사이론 등) 을 생각합니다. ) 그리고 일부 전문 수업은 온라인 시험에 매우 적합합니다. 인터넷 온라인 시험 시스템은 반드시 그 견고성과 신뢰성을 보장해야 한다. 각 선생님은 매 학기마다 두 세트의 시험 문제를 업로드하고 해당 과목의 문제 은행을 건립한다. 시험을 볼 때 상황에 따라 고정적이고 무작위적인 방식으로 시험을 볼 수 있다. 각 세트의 각 부분은 제어 가능합니다 (예: 객관식 질문의 수, 점수, 비율 등). ). 주관문제 시스템 점수, 객관적인 문제는 선생님이 시험 시스템 뒤에서 점수를 매겨 상응하는 점수를 준다. 점수를 매긴 후 학생의 득점점, 실점점, 반점수 분포 등 유용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온라인 시험 시스템의 채택은 학생들의 부정행위와 교사의 부정행위를 크게 억제할 수 있다.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킨 경험. 디지털 학습을 핵심으로 하는 정보 기술과 과정의 통합은 기존의 학습 방식과 달리 다음과 같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학습은 학생 중심, 개인화를 통해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2) 문제 또는 주제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③ 학습 과정은 교류이고, 학습자는 협상과 협력이다.

④ 학습은 창조성과 재생성을 가지고있다.

⑤ 언제 어디서나 공부하는 것은 평생이 될 수 있다.

디지털 학습 요소

디지털 학습에는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디지털 학습 환경, 즉 정보기술 학습 환경이다. 디지털 정보 처리 후 멀티미디어 정보 표시, 네트워크 정보 전송, 지능형 정보 처리 및 가상 교육 환경의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설, 자원, 플랫폼, 통신 및 도구가 포함됩니다. 두 번째는 디지털 학습 자원입니다. 디지털 처리 후 멀티미디어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실행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자료를 말합니다. 디지털 비디오, 디지털 오디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CD, 웹 사이트, 이메일, 온라인 학습 관리 시스템, 컴퓨터 시뮬레이션, 온라인 토론, 데이터 파일,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디지털 학습 자원은 디지털 학습의 핵심이며 교사 개발, 학생 창조, 시장 구매, 온라인 다운로드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학습 자원은 실용적이고 즉각적이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다단계 질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어 가능한 처리 창의성 같은 것들이죠. 셋째, 디지털 학습 모드. 디지털 플랫폼과 디지털 자원을 활용하여 교사와 학생들은 자원 수집 및 활용, 지식 탐구, 지식 발견, 지식 창출, 지식 전시 등을 통해 컨설팅 및 공동 학습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원 활용, 자율적 발견, 협상협력, 실천창조 몇 가지 방법이 있다.

피쳐 편집

디지털 학습은 학습의 시공간적 관념을 바꾸었다. 디지털 학습 자원의 글로벌 이용, 가상 교실 및 가상 학교의 출현, 현대 원격 교육의 출현으로 인해 학습은 더 이상 학교와 가정에 국한되지 않으며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 가상 학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일정 기간의 집중 학습을 통해서만 충분한 지식과 기술을 얻어서 평생을 누릴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인류는 일회성 교육을 받는 것에서 평생 학습으로 바뀔 것이다. 따라서 디지털 학습은 학습자가 평생 학습의 태도와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정보화 시대에는 개인 학습이 평생이 될 것이다. 개인 평생 학습은 학습자가 사회와 업무의 필요에 따라 지속적인 학습의 목표를 결정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식적으로 독립적으로 계획, 관리 및 일하여 학습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물론 교육의 심오한 변화, 즉 교육의 내포와 기능, 육성 목표, 내용, 방식을 모두 이전해 사람들의 평생 학습을 위한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동시에 디지털 학습은 학습자가 좋은 정보 소양을 갖추어야 한다. 좋은 정보 소양을 가진 학생을 양성해야 정보가 가져오는 지식을 이해하고 자신의 관점과 지식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 정보 소양 역시 평생 학습자의 주요 특징이다. 정보 소양에는 정보 기술의 기본 지식과 응용 기술이라는 세 가지 기본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의사 소통을 획득, 처리 및 표현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정보 컨텐츠를 분석, 비판 및 이해하는 능력, 즉 정보 검색 전략, 사용할 정보 소스 및 얻은 정보 컨텐츠를 하나씩 평가하는 능력. 정보를 받아들이기 전에, 우리는 정보의 유효성과 정보 진술의 정확성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정보 추리 중의 논리적 갈등이나 오류를 식별하고, 논거의 적절성을 확정할 것이다. 사회의 필요에 따라 정보를 통합하고, 정보를 만들고, 정보를 이용하는 태도와 능력은 정보 이용자들이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져야 하고, 사람들과 협력하는 정신이 있어야 하며, 정보의 통합과 창조를 사회적 진보를 촉진하는 힘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디지털 경제 발전의 경험 6 이제 컴퓨터를 사용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 공유도 가능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미 패션이 되었다. 멀티미디어의 사용은 학생들에게 풍부한 감성적 인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실 교육 목표의 완성과 교학난점의 돌파구를 더욱 시간 절약, 노력, 효과를 높인다. 멀티미디어도 교육에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다. 열린 주간에서의 나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째, 멀티미디어 교실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미지, 사운드, 그림, 텍스트,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의 조합이기 때문에, 그림, 우수한 오디오 비디오, 움직임이 결합된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학습 내용을 보여 줍니다. 추상적인 사물과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느낌을 크게 높여 교실 수업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들인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학생만 공부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교학에서 선생님은 쉽게 말하고, 학생은 자유롭게 배우며, 교학에서 만난 많은 어려움이 모두 해결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멀티미디어를 교학에서 운용하면 많은 학생들이 교학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문제를 직관적으로 학생 앞에 드러내 학생들의 이해와 수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학생들에게 동적인 방식으로 전시된다. 각종 감각에 자극을 받아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더 잘 개발하고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공간을 줄 수 있다. 컬러 사진을 통해 학생들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고 배운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신선함도 학생들이 오랫동안 교실에 앉아 있는 피로감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참여성을 동원할 수 있다.

셋째, 교육에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교육 속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연습하고 통합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 교실, 선생님은 강의 내용, 연습 문제, 문제 해결 과정을 칠판에 적어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해야 한다.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사전에 코스웨어를 제작하여 수업의 매 분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교육 밀도를 높이다.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피드백의 폭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교육에 멀티미디어를 사용하면 교학 효과를 높이고, 수업시간을 잘 활용하고, 학생들이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면서 우리 교사의 학습을 촉진하고, 교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물론, 나는 그것이 단점도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달았다. 어떻게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것의 장점과 열세를 발휘하는 것도 내가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교사로서, 우리는 현대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고, 현대 이념과 결합해 교육 혁신을 하고, 더 나은 교수법을 탐구해야 한다. 일상 교육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교육과 전통 교육을 결합하여 멀티미디어 교육과 전통 교육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멀티미디어를 유연하게 활용해 교육에서 화룡점정과 적절한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한다.

디지털 경제 발전 경험 20xx 년 7 월 18 년 7 월 ~ 7 월 23 일 xx 직업학교 정보 교육 능력 학원에 참가합니다. 매일의 강의는 생생한 사례, 풍부한 지식 내포, 정교한 이론으로 내 마음을 감동시켰고, 정보기술의 종합 응용이 코스웨어 제작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고, 합격한 교사로서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흡수하여 교실 수업에 응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했다.

전성 동료와의 교류는 나의 시야를 넓히고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였다. 이 5 일간의 훈련은 나에게 얻기 어려운 기회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시기적절하고 실용적이다. 이득이 적지 않다고 느끼며, 깊은 깨우침을 받았다.

1. 시야를 높이고 정보화 교육의 매력을 느끼다.

교육 정보화가 발달하면서 정보기술은 전례 없는 속도로 교실에 들어갔다. 점점 더 많은 학교 관리자들이 교사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끊임없이 배우라고 요구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학습 방식을 변화시킴으로써 학습자가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지식, 능력, 소양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정보화 교육 모델을 점진적으로 탐구하여 이런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적응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개반식에서 성직교소 마소장은 우리에게 이번 학원을 조직하는 목적과 요구를 분명히 했다. 그는 "이번 훈련은 미지근한 물처럼 개구리를 끓일 수는 없지만, 우리 모두에게 자극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유대군 등 선생님의 성과 시범을 듣고 말 주임의 목적이 달성된 것 같다. 그 우수한 작품들은 나의 시야를 높이고, 선진적인 멀티미디어 응용이 교육에 있어서의 거대한 매력을 느꼈다. 미래 교육 정보화 시대가 오기를 기대하며 정보기술 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결의를 불러일으켰다. 예전에는 정보기술이 코스웨어일 뿐이라고 생각했고, 심지어 정보기술이 컴퓨터 선생님의 일인 줄 알았다. 전동동 원장의 말을 듣고 정보기술이 컴퓨터 선생님뿐만 아니라 풍부한 분야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교육 서비스를 하고, 자원네트워킹, 학습자주화, 활동보조화, 시나리오 가상화, 미디어 디지털화를 실현하는 것은 모든 교사들이 노력해야 할 방향이어야 한다.

2. 관념을 새롭게 하고 정보기술 지원 하에 지식 혁신 교육을 체험한다.

훈련 다음날 장일병 선생님은 나에게' 정보기술 지원 아래 지식 혁신 교육' 강의를 해주셨는데, 그는 우리에게 직업교육이 혁신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말해 주었다. 그는 지식포럼을 예로 들어 우리에게 혁신적인 지식 교육을 소개했다. 지식포럼은 사상을 중심으로 하고, 전통적인 구성주의는 활동을 중심으로 한다. 전통 교육은 교육 위주, 교재, 교사, 교실을 중심으로, 대학을 가르치고, 가벼운 과정의 지식 전수를 중시하고, 교육과 학습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고, 학생들의 전사고 과정을 소홀히 하며, 교학 과정을 혁신능력을 배양하는 과정이 되기가 어렵다.

전통 교육은 경험을 중시하고 혁신을 소홀히 한다. 교사는 경험교학으로 일련의 사고와 행동을 형성하고, 자신의 교수와 학생 학습에 대한 반성, 연구, 혁신이 부족하다. 전통 교육도 폐쇄적이어서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 협력의 기회가 부족하다. 교학 혁신은 교수를 전수하는 것을 연구교수로, 체험교수를 반성교수로, 폐쇄교수를 개방교수로,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은 교육의 보조 수단으로 우리의 교학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면 우리가 언어로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는 문제를 학생들에게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교육의 중점과 난점을 돌파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동영상, 애니메이션, 사진 등의 소재를 보여주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몇 가지 문제를 설정하면 학생들의 교육 과정 참여 의식을 키우고 문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적절한 교육 매체를 선택하면 교실 용량을 늘리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이 없다면 분필, 칠판 등 교육 도구에 의존하는 전통적인 교육 모델은 이미 현대 교육의 요구를 따라갈 수 없다. 교사가 일정한 컴퓨터 멀티미디어 기술을 습득하여 정보 교육 수준을 높이는 것은 필수적이다. 매일의 훈련이 나의 관념을 새롭게 했다고 할 수 있다.

온라인 학습, 미래 교육 발전 방향.

요 며칠 동안의 훈련에서 몇 명의 전문가들이 모두 온라인 학습을 언급했는데, 이에 대해 나는 매우 감명을 받았다. 온라인 학습은 새로운 학습 형식으로서 대체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 교육 발전의 방향이 될 것이다. E-learning 은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품질을 보장합니다. 경제의 발전은 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교육의 규모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교육은 경제의 영향을 받는 두 가지 방면에서 나온다. 첫째, 교육 시설에서 교육 기술과 시설의 개선은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둘째, 교육 규모로 볼 때 마이크와 음향은 수백 명이 모여 수업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교육 모델의 실천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한다. E-learning 은 교육 분야에서 노동 규모를 확대하는 전형적인 형태로 볼 수 있다. 인터넷이 노동 요소 (교사) 를 대체한다고 해서 교사의 역할이 불필요하다는 뜻은 아니다. 반면 교사나 장비 유지 관리 인원이 멘토로서의 역할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E-learning 은 스스로 공부할 시간과 장소를 결정할 수 있어 성인의 특성에 적응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의 현재 교육은 무료로 집에 가서 온라인 코스웨어를 통해 시간을 내어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학습도 필요에 따라 배울 수 있다. 온라인 학습의 특징은 학생들이 자신의 발전 요구에 따라 선택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온라인 학습의 또 다른 특징은 모든 학생이 우수한 선생님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4, 좋은 정보 활용 능력, 교사는 반드시 갖추어야 한다.

이번 훈련에서 한 전문가가 외국 정보기술의 사례를 소개하고 정보 환경에서의 교육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보여 주었다. 마지막 강의에서 노 사장은 우리에게 교수 설계 및 개발 도구를 소개했다. 나의 소프트웨어는 우리의 정보화 교육에 매우 도움이 된다.

교육자로서, 나는 교육과 교수의 어려움을 느꼈다. 정보 소양은 평생 학습자의 특징이다. 정보 사회에서 우수한 교사는 현대 교육 사상과 교육 이념을 구비하고, 현대 교육 방법과 수단을 숙지하며, 정보 도구 (네트워크, 컴퓨터) 를 능숙하게 사용하여 정보 자원을 효과적으로 수집, 구성 및 활용해야 한다. 인터넷을 통해 학생의 학부모나 보호자와 교류하여 잠정적인 교육 환경에서 학생들의 정보 의식을 배양하다. 이러한 자질의 배양은 교사가 현대 교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 현대 교육의 필요에 적응하는 우수한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5, 다른 지역의 동료 교류, 각각의 장단점을 이해합니다.

이번 훈련은 우리에게 정보화 교육 능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성내 동료들과 교류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류에서, 나는 우리 학교의 교육교수 방면의 우세를 보았다. 예를 들면 우리 학교의 실험 조건이 매우 좋고, 학교 지도도 교사의 전공 성장을 비교적 중시한다. 동시에 다른 곳의 차이와 우리 학교의 부족함도 발견되었다.

이번 정보기술 훈련은 5 일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보고를 듣고, 팀웍을 통해 정보화 교수 설계를 토론하고, 매일 인터넷에서 감정이나 글을 주고받으며, 과거의' 멀티미디어가 없어도 될 수 있다' 는 낙후된 사상을 변화시켰고, 정보기술을 적극 채용하고 가르치는 학과와 통합하여 정보기술의 응용에서 질적인 도약을 하게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교실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좋은 보장을 제공한다고 믿는다. 이번 훈련은 나의 정보화 교육의 새로운 시작이어서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더 많은 정보화 교육 기술을 배우고, 나의 교수를 위해 봉사하고, 나의 교육 교수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다.

디지털 경제 발전의 경험. 이번 학기 수업에서 우리는 디지털 학습 방법과 기술을 배웠다. 우리는 또한 개념지도와 마인드맵, 뇌 활성화, 메모리 활성화 등의 책을 접해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많은 지식을 배웠다.

디지털 학습은 정보화 시대의 중요한 학습 방식이다. 정보기술 과정은 다른 학과보다 학생들에게 디지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이 더 있다. 교사와 학생이 * * * 건설된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학습을 시작하고, 교육과 학습의 패턴을 바꾸면 교사와 학생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디지털 학습은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필요하며, 더 많은 우리 학생들이 필요하다.

만약 우리가 정보기술 교사가 되고 싶다면, 디지털화된 이념으로 가르치면, 우리가 오늘 배운 지식은 우리의 미래 학습과 일에서 우리에게 영감을 줄 것이며, 우리는 오늘 배운 지식을 충분히 발휘할 것이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출현과 빠른 발전은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새로운 매체가 등장하면서 대량의 정보를 제시, 저장 및 교류하는 방식이 바뀌면서 우리는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디지털)

편리하고 빠르지만, 우리에게 더 높은 요구를 했다. 우리의 정보는 더 이상 막히지 않고, 지식계는 더 이상 피곤하지 않지만, 우리는 이 풍부한 자원 속에서 더 쉽게 길을 잃을 수 있다. 이 수업을 통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선생님이 소개한 마인드맵 도구이다. 마인드맵 도구는 인간의 뇌 작동 방식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많은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처음부터 의식적으로 자신을 훈련시킨다면, 일정 기간 후에 일정한 패턴을 형성하게 될 것이며, 반드시 우리가 생활의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디지털 시대에 살면서, 우리는 사회 발전의 속도를 수동적으로 따라잡을 수 없고, 선진 기술보다 뒤처져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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