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영어: law, science of)
특정한 사회 현상으로서의 법과 그 발전 규칙을 연구하는 사회과학입니다. 법학 또는 법학이라고도 합니다. 연구 대상에는 법의 출현, 본질, 특징, 형태, 발전, 역할, 형성 및 실행, 기타 사회 현상과의 관계 등 일련의 문제가 포함됩니다.
법학은 사회과학 중 특수과학으로 '법'이라는 구체적인 사회현상과 그 법칙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법학은 법에 의한 사회의 제한과 조정을 확인합니다. 그러므로 법은 모든 사람이 법을 준수하도록 교육하는 데 특별한 가치가 있습니다.
법사상은 춘추전국시대의 법가사상에서 유래한다. 법학이라는 용어는 중국 전진(前秦) 시대에는 '명명학'으로 불리고, 한나라 이후로는 '법학학'으로 불려왔다.
서양에서는 고대 로마 법학자 울피아누스(Ulpianus)가 '법학(jurisprudence)'(고대 라틴어로 법학)이라는 용어를 인간과 신 사이의 문제, 정의와 불의의 개념으로 정의했습니다.
현대 법학은 법을 연구하는 과학을 말합니다. 그러나 법과 과학의 관계에 대해서는 서로 다른 견해가 있는데, 이는 주로 공리학 연구가 과학적인지 여부에 대한 문제를 포함합니다.
유교
유교라고도 알려진 유교는 동주(周周) 춘추시대에 유래했으며 '도교', 첫째, 한나라 무제(吳皇) 때부터 중국 사회의 정통사상으로 자리잡은 것은 공자(孔子)로부터 계산하면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유교 역시 내용과 형식, 사회적 기능 면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유교의 내용, 형식, 사회적 기능을 포괄적이고 거시적으로 조사해 보면 일부 사람들은 중국 유교의 역사적 발전 과정이 비교적 뚜렷한 4단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교
중국의 도교는 서양인의 철학이다.
1.
2. 도교 또는 도교 교리.
3. 도교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당송대의 전문학교.
4. 도교 마술.
5. 불교도와 유학자를 말합니다.
6. 송나라 유학자 주돈이(周村伯), 장재(張施), 성하오(成浩), 성이(成愛), 주희(朱熙) 등의 철학사상. 성리학으로도 알려진 도교는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가장 중요한 사상학파였습니다. 도교라는 이름은 북송 왕조에서 유래되었으며, 도교가 성리학으로 이름이 변경된 것은 남송 왕조 시대였습니다. 『송나라사: 도교전서』에는 “도교의 이름은 고대에 유래한 것이 없다”고 되어 있다. 두 송나라 시대에 도교(성리학)의 대가들은 다음과 같다. 북송 왕조(도교의 조상). Wang Kaizu는 "'Taoxue'라는 단어를 옹호하고 이에 대해 썼으며" "Taoxue"라는 단어를 처음으로 만들어 냈습니다. 북송의 성의와 장재. 남송(南宋)의 주희(朱熙), 육구원(魯九源), 장시(張師).
7.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현학적이며 예의를 지키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도교라는 명칭은 『수서징기지』에 처음 등장했다. 원래는 노자가 창시한 도에 관한 교리를 가리키는데, 여기에는 철학의 도교, 종교의 도교, 인간생명과학의 범위가 포함된다. . 내부 연금술. 고대 중국 문서의 더 심각한 학문적 분류나 예술 및 문학 기록은 모두 유교와 도교를 동시에 언급하고 있으며, 유교를 '도교'라고 언급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송나라사』는 『도교전』을 확립하였고, 이로 인해 『유사도교』가 제거되었다. 명나라 이지부터 청나라 말기에 이르기까지 어떤 사람들은 송나라 성리학을 도교라고 부르는 거짓을 폭로하고 노자와 장자의 가르침만이 진정한 도교라고 지적했다. 후푸진의 『도교총론』은 먼저 도교의 명칭을 정정함과 동시에 도교와 도교, 내면의 연금술의 관계를 밝히고 도교의 기본 내용을 드러냈다. 후푸첸은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교를 확립하는 것이 21세기 중화민족이 실현할 수 있는 유일한 문화전략이라고 지적했다. 이제 새로운 관점에서 도교 팔주(八柱)의 틀을 제시한다.
선 "불교 사전"
선학파는 자신의 본성을 보고 깨달음의 방법입니다. 즉 선(禪)에 관해 이야기하거나 단어와 문장으로 설명하는 책이다.
(학기) 선(禪)에 대한 연구. 깨달음에 이르는 길은 자신의 본성을 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