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조회 - 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질문 1: 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문화 산업에는 주로 9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뉴스 서비스이고 주요 범주는 저널리즘입니다. > 두 번째는 출판, 배포 및 저작권 서비스로, 주로 도서, 신문, 정기 간행물의 출판 및 배포, 시청각 및 전자 출판물의 출판 및 배포, 저작권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세 번째 라디오, 텔레비전 및 영화 서비스는 라디오 방송국, 텔레비전 방송국 및 기타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비스, 라디오 및 텔레비전 전송, 영화 제작 및 배포를 의미합니다.

네 번째는 주로 문화 및 예술 서비스입니다. 문학 및 예술 창작, 공연 및 공연 장소, 문화 보호 및 문화시설 서비스, 문화 연구 및 문화 사회 서비스, 기타 문화 및 예술 서비스 등 5개 부분이 포함됩니다.

다섯 번째는 주로 인터넷 문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뉴스 서비스, 인터넷 출판 서비스, 인터넷 전자 게시판 서비스 및 기타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포함한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말합니다.

여섯째, 문화,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주로 관광 및 오락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문화 서비스, 오락 및 문화 서비스

일곱째, 기타 문화 서비스는 주로 문화 예술 사업 대행 서비스, 문화 상품 대여 및 경매 서비스, 광고 및 전시 문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여덟째는 문화용품, 기자재 및 관련 문화상품의 생산이다.

아홉째는 문화용품, 기자재 및 관련 문화상품의 판매이다.

지역마다 문화 산업 발전 계획이 다릅니다

질문 2: 문화 산업에는 어떤 산업이 포함됩니까? 문화 산업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판, 도서, 신문 등의 제작, 유통 등 대중 연예상품 활동 2. 라디오 및 텔레비전 서비스, 영화 서비스, 연극 공연 서비스 등 대중이 참여하고 선택할 수 있는 문화 서비스 및 오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문화유적 및 문화유산 보호, 도서관 서비스, 문화 및 사회 단체 활동 등 문화 관리 및 연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인쇄 장비, 문구류, 기타 생산 및 운영 활동 등 문화 및 오락 제품에 필요한 장비 및 자재의 생산 및 판매 활동을 제공합니다. 5. 라디오 및 텔레비전 장비, 영화 장비, 기타 제작 및 운영 활동 등 문화 및 오락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장비 및 용품의 생산 및 판매 활동. 6. 예술, 공예, 디자인 및 기타 활동 등 문화 및 오락과 관련된 기타 활동.

질문 3: 문화 기업의 범위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포함됩니까? 문화 기업의 구체적인 범위:

1. 문학공연단체

2. 문화, 예술, 공연 중개업체

3. 뉴스 및 출판, 라디오, 영화 및 TV, 문화 및 예술 전시회에 종사하는 기업

4. 공연 활동에 종사하는 극장(학원), 공연장 및 기타 전문 공연장

5. 국가 문화 행정 부서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문화 유물 상점

6. 애니메이션 및 만화의 창작, 출판, 제작과 만화의 제작 및 배포에 종사하는 기업

7. 라디오 및 TV(유료 및 디지털 라디오 및 TV 포함) 프로그램의 제작 및 배포에 종사하는 기업과 라디오, 영화, TV 프로그램 및 영화의 수출 무역에 종사하는 기업

8. 영화(디지털 영화 포함)의 제작, 인쇄, 배급 및 상영에 종사하는 기업

9. 유료 라디오 및 TV 채널 운영, 통합 방송 및 프로그램 홍보, 액세스 서비스 홍보에 종사하는 기업

10. 라디오, 영화, TV의 케이블, 무선 및 위성 전송에 종사하는 기업

11. 모바일 TV, 모바일 TV, 온라인 TV, 주문형 비디오 등 시청각 프로그램 사업에 종사하는 기업

12. 문화, 예술,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과 관련된 지적 재산권의 독립적인 개발 및 양도에 종사하는 기업, 저작권 대행사 및 무역에 종사하는 기업,

13. 온라인 서적, 온라인 신문, 온라인 정기 간행물, 온라인 시청각 제품, 온라인 전자 출판물,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온라인 예술 작품 및 온라인 시청각 제품의 개발 및 운영에 종사하도록 국가 행정 부서로부터 허가를 받은 기업 Internet Enterprise를 사용한 출판물

14. 출판물, 영화, TV, 드라마 작품, 음악, 예술 작품 및 기타 문화 자원의 디지털 처리에 종사하는 기업

15. 서적, 신문, 정기 간행물, 시청각 제품 및 전자 출판물 출판 기업

16. 출판 물류 및 유통 기업, 국가 또는 지역 출판 유통 체인 기업, 국가 행정 부서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출판물 수출입 무역 기업, 주로 소매업을 위해 현급 이하로 설립된 출판 유통 기업

< 피> 17. 언론출판행정부서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읽기 전용 광디스크 복사 기업 및 기록 가능한 광디스크 제조 기업

18. 디지털 인쇄 기술, 컴퓨터 투 플레이트 기술(CTP), 고속 전자동 멀티 컬러 인쇄기와 같은 첨단 기술과 장비를 사용하는 도서, 신문, 정기 간행물, 시청각 제품 및 전자 출판물을 인쇄하는 기업 , 고속 제본 연결 라인.

질문 4: 문화산업의 분류와 개요는 무엇인가요? Abstract 문화산업은 새로운 형태의 문화발전이자 문화현상으로서 반세기가 넘도록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관심과 연구를 받아왔다. 세계 문화발전의 물결 속에서 문화산업의 개념은 계속 진화하고 그 의미가 점점 풍부해지고 있다. 통일된 제목이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문화 산업의 개념과 분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 산업의 이론적 발전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 가치가 있으며, 이는 결국 국내 문화 산업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촉진하고 문화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

키워드 문화 산업, 개념 분류

'문화 산업'이라는 개념은 1947년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테오도르 아도노(Theodor Adono)와 막스 호르크하이머(Max Horkheimer)가 '대중문화'에 대한 논쟁과 비판에서 유래했습니다. '문화산업'을 연구 범위에 포함시킨 이래로 문화산업에 대한 이론적이고 실천적인 연구는 각국 학계와 정부로부터 큰 주목을 받아 왔으며, 문화산업의 변화와 발전은 각국의 급속한 경제 발전을 촉진해 왔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 학계에서 문화산업 역시 함축성이 풍부하고 다양한 의미를 지닌 개념이다.

1. 문화산업의 개념적 구분

현재 '문화산업'의 개념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여전히 어렵다.

가장 넓은 인류학적 의미에서 '문화'가 '특정 집단이나 사회 집단의 '생활 전체''라면, 모든 산업은 생산과 소비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산업은 문화산업이라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문화를 “사회질서의 전파, 재생산, 경험, 탐구를 위해 필요한 (유일한 것은 아니지만) 상징체계”로 정의한다면, “문화산업”이라는 용어의 표현과 사용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다. 정확하고 엄격합니다. 요컨대, 문화산업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의미의 생산과 가장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관(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문화기업 기관을 말하지만 때로는 공익문화기관, 국가기관, 비영리기관도 포함)을 의미합니다. )[1]. 따라서 문화 산업에 대한 대부분의 정의에는 라디오와 텔레비전, 서적과 신문 출판, 광고, 공연 예술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문화 활동의 일차적 목표는 관객과 소통하고 텍스트를 만들어 궁극적으로 물리적 문화산물의 형태로 관객에게 제시되는 것입니다. 넓게 보면 모든 문화유산은 텍스트이지만 해석의 여지가 열려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인지적 편향을 낳고 일부 개념은 뒤섞이는 경우도 많다.

(1) 문화 산업과 문화 사업

문화 산업과 문화 사업은 오랫동안 문화 산업과 문화 사업이 다양한 상황과 분야에서 같은 의미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람들은 여러 측면에서 둘 사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합니다. 사회 생산성이 더욱 해방되고 시장 경제 시스템이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첨단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현대 생산 방법이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문화 산업은 점차 대중의 일상 생활에 통합되어 점차 신흥 산업이 되었습니다. 산업. 문화산업과 문화사업은 우리나라 문화산업 발전의 한 몸이자 양날개입니다.

일반적으로 문화 사업은 대중이 주도하며, 차별되지 않은 공공 문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문화 산업은 시장이 주도합니다. , 주로 시장을 이용하여 자원을 배분하고, 문화 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촉진하며, 더 많은 비공공 복지 자원과 민간 자본을 동원하여 문화 시장을 활성화하고, 풍부한 문화 제품과 서비스로 사람들의 다양한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2] 자본원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 기업의 생산 자본은 국가나 사회가 중앙에서 제공하는 반면 기업 상품 생산의 자본원은 다양한 정도로 다양하며 민간 경제는 문화 산업에 광범위하게 흡수됩니다. 경영분야. 경영시스템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기업은 일반적으로 공익경영시스템을 구현하는 반면, 문화산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경영시스템을 구현합니다. 규제 방식의 관점에서 볼 때, 기업과 단위에 대해서는 국가가 주로 세금 정책, 법률 제도 및 가격 지렛대를 통해 간접적인 규제와 합리적인 지도를 실시하고, 문화 사업에 대해서는 국가의 직접 규제에 중점을 둡니다.

문화사업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는 사회복지이다. 도서관, 박물관, 문화센터, 미술관 등 공공복지 문화사업의 대부분은 국가가 투자, 건설하고 일용자금으로 관리하며, 모든 사회시민의 소유가 되어야 한다.

두 번째는 사회입니다...>>

질문 5: 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누가 알 수 있나요? 5대 문화 산업에는 주로 9가지 카테고리가 포함됩니다.

첫 번째는 뉴스 서비스이고, 주요 카테고리는 저널리즘입니다.

두 번째는 주로 도서를 포함한 출판, 유통 및 저작권 서비스입니다. , 신문, 정기 간행물 시청각 및 전자 출판물의 출판 및 배포, 저작권 서비스

세 번째는 라디오, 텔레비전 및 영화 서비스로, 라디오 방송국, 텔레비전 방송국 및 기타 라디오를 의미합니다. 텔레비전 서비스, 라디오 및 텔레비전 전송, 영화 제작 발행

넷째는 문화 및 예술 서비스로 주로 문학 및 예술 창작, 공연 및 공연장, 문화 보호 및 문화 시설 서비스, 문화 연구 및 문화 커뮤니티 서비스, 기타 문화 및 예술 서비스

p>

다섯 번째는 인터넷 문화 서비스로, 주로 인터넷 정보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다음 네 가지 범주: 인터넷 뉴스 서비스, 인터넷 출판 서비스, 인터넷 전자 게시판 서비스 및 기타 인터넷 정보 서비스

여섯 번째는 문화 여가 및 오락 서비스는 주로 관광 및 문화 서비스, 오락 및 문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일곱 번째는 기타 문화 서비스로 주로 문화 예술 사업 대행 서비스, 문화 상품 대여 및 경매 서비스, 광고 및 전시 문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문화용품, 장비 및 관련 문화상품

아홉 번째는 문화용품, 장비 및 관련 문화상품 판매입니다.

질문 6: 1993년 국가 조세 관리국 제149호 "사업세 항목 참고"에 따르면 문화 및 스포츠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 . . . . . . . . . . . . . .

5. 문화스포츠산업

문화스포츠산업이란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을 영위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 세금 항목의 세금 징수 범위에는 문화 산업과 스포츠 산업이 포함됩니다.

(1) 문화산업

문화산업이란 공연, 방송, 기타 문화산업 등 문화활동을 영위하는 사업을 말한다.

관광 명소 운영 사업은 문화 산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과세됩니다.

1. 공연이라 함은 연극, 노래, 춤, 패션, 보디빌딩, 곡예, 민속예술, 무술, 스포츠 등의 공연활동을 영위하는 사업을 말한다.

2. 방송이란 라디오 방송국, 텔레비전 방송국, 음향시설, 폐쇄회로 텔레비전, 위성통신 등 무선 또는 유선 장치를 통하여 저작물을 전파하고, 영화관, 극장, 비디오홀, 그 밖의 장소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상영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광고 방송에는 본 세금 항목에 따라 과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기타문화산업이란 상기 활동 외에 각종 전시 및 연수활동, 문학·예술·과학기술에 관한 강연·연설·보고회 개최, 도서관 도서 및 자료 대여 등 문화활동을 영위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서비스 등

4. 관광지운영업이란 공원, 동식물원, 그 밖의 각종 관광지의 입장권 판매업을 말한다.

(2) 스포츠 산업

스포츠 산업이란 각종 스포츠 대회를 조직하고 스포츠 대회 또는 스포츠 활동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임대를 통해 문화 활동 및 스포츠 경기 장소를 제공하는 것은 이 세금 항목에 따라 과세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질문 7: 창의적 문화산업에는 정확히 무엇이 포함되나요? 문화 및 창의 산업에는 주로 라디오,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오디오 및 비디오, 미디어, 시각 예술, 공연 예술, 공예 및 디자인, 조각, 환경 예술, 광고 및 장식, 서비스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서비스 분야의 창의 그룹이 포함됩니다. .

질문 8: 문화 사업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포함되나요? 몇 가지 관련 내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제16차 국회에서는 문화 분야를 문화 사업과 문화 산업으로 명확히 구분했습니다. 당 정치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제16차 당대회 보고서 논의 전반에 걸쳐 문화 사업에는 일반적으로 9년 의무 교육, 당과 국가의 중요한 언론 매체 및 사회 과학 연구 기관, 주요 주요 내용이 포함됩니다. 국가적 특성과 국가표준을 반영한 문화사업, 예술아카데미, 중요문화유산 및 우수민속예술, 노·청년·국경빈곤지역 및 중서부지역의 문화발전, 대국민 문화기반시설 구축 등

이러한 문화공익사업은 국가정책과 재원으로 지원되며, 자체 발전활력을 제고하도록 장려될 것이다.

국제적으로 문화 산업에는 예술 산업, 문화 관광, 박물관 산업, 도서관 산업, 문화 산업, 대중 문화 산업, 게임 산업, 경쟁 스포츠 산업, 광고 산업, 언론 및 출판 산업, 방송이 포함됩니다. 텔레비전 및 영화 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인터넷 산업, 중개 및 대행사, 문화 기술 및 과학 연구, 문화 교류, 장식 및 장식 산업 등 각 주요 산업에는 여러 가지 특정 산업이 있습니다.

질문 9: 문화산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문화 산업의 범주는 무엇입니까? 문화 산업이라는 용어는 20세기 초에 만들어졌습니다. 이 말은 원래 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가 쓴 『계몽의 변증법』이라는 책에 등장했습니다. 영어 이름은 Culture Industry이며, 문화 산업 또는 문화 산업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문화 형태이자 특별한 경제 형태로서 문화 산업은 문화 산업의 본질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각 국가는 문화 산업에 대해 서로 다른 관점에서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네스코는 문화산업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은 산업표준에 따라 문화상품과 서비스를 생산, 재생산, 저장, 유통하는 일련의 활동입니다. 이는 문화상품의 산업 표준화된 생산, 유통, 유통, 소비의 관점에서 정의됩니다.

문화 산업은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영적인 제품의 생산 및 제공을 주요 활동으로 하며, 좁은 의미에서는 문화적 의미를 창출하고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미에는 문학 및 예술 창작, 음악 창작, 사진, 무용, 산업 디자인 및 건축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문화 산업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비교적 독립적인 물리적 형태로 문화 상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산업(도서의 생산 및 판매 등)입니다. , 신문 및 정기 간행물), 영화 및 TV,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및 기타 산업) 두 번째는 노동 서비스 형태의 문화 서비스 산업(예: 드라마 및 댄스 공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획, 중개 등)입니다. ) 세 번째는 다른 상품 및 산업(예: 장식, 장식, 이미지 디자인, 문화 관광 등)에 문화적 부가가치를 제공하는 산업입니다.

질문 10: 문화 산업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문화 산업은 매우 복잡한 범주를 포함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범위를 포괄합니다. 『문화 및 관련 산업 분류』 책에서는 문화산업과 관련 산업을 크게 문화산업의 핵심층, 주변층, 관련층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핵심 계층에는 저널리즘, 서적 출판, 신문 및 정기 간행물, 라디오, 영화 및 TV, 오디오 및 비디오 산업, 광고, 인터넷 산업, 연극 공연 산업, 문화 유물 및 문화 유물 보호, 박물관, 대중 문화 서비스, 문화 연구 등이 포함됩니다. . 주변층에는 인터넷, 놀이공원, 레저 ​​및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문화 중개자, PC방, 전시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관련 계층에는 장난감, 영화 장비, CD, 수공예품 등의 생산 및 판매가 포함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