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직의 비선형 성
전통적인 교육 정보, 그 조직 구조는 선형적이고 질서 정연하다. 사람의 사고와 기억은 네트워크 구조가 있어 연상을 통해 다른 경로를 선택하여 정보를 처리할 수 있다.
따라서 전통 교육은 인간의 지혜와 잠재력의 이동을 제한하고 자유 연상 능력의 발전을 제한하며 혁신 능력의 배양에 불리하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를 종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과 상호 작용 특성을 갖추고 있어 정보를 가르치는 비선형 조직을 위한 조건을 만듭니다.
2? 처리 및 저장된 디지털화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디지털 변환 및 압축 기술을 활용하여 사진, 문자, 사운드, 이미지 등 다양한 교육 정보를 빠르고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저장할 수 있어 학습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정보 용량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정보 처리 및 저장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전송 네트워크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보급, 특히 각급 교육 네트워크의 설립은 교육 정보 전달의 형식, 속도, 거리 및 범위를 크게 변화시켜 사이버 교육, 원거리 교육, 가상 실험실 등 새로운 교육 형식의 생성과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4? 교육 과정의 지능화
멀티미디어 컴퓨터 교육 시스템은 지능형 시뮬레이션 교육 과정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학생들은 인간-기계 대화를 통해 자율 학습, 복습, 시뮬레이션 실험, 자기테스트,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어 탐구성 학습을 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5? 자원의 직렬화
교육 정보화 수준이 향상되고 현대 교육 환경 시스템 엔지니어링이 확립됨에 따라 현대 교재 체계는 점차 완비, 시리즈화, 멀티미디어화로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다양한 조건, 목적, 단계에 따라 적절한 학습 자원을 효과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교육의 사회화와 종신화를 보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