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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기술 및 응용 전문 고용은 어떻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대학생들이 단지 이론 지식을 배웠을 뿐, 실제 업무 경험이 없고, 자습을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많은 우수한 대학생들이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고, 기관에서 실습을 찾고, 결국 모두 인기 있는 인재가 되었다. 현재 컴퓨터 방면의 인재 격차는 여전히 매우 크며, 대학 졸업장이 아닌 일부 전문가들은 잘 하고 있다. 쓸데없는 쓰레기에 속지 말고 이 방면에서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학교에 기대어 가르치고 싶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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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IT 업계의 인재 수요가 더디고 중국이 소프트웨어 인재를 대대적으로 양성하여 중국 소프트웨어 인재 공급 부족 국면을 완화시켰다. 35 개 시범성 소프트웨어 학원의 모집과 사회력 학교 교육 기관이 늘면서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인재 공급이 늘면서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인재 구조가 어느 정도 개선되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볼 때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인재의 상황은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격차가 크고, 구조가 불균형하고, 수요가 왕성하다' 는 국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인재 부족과 구조가 불합리하게 공존한다. 특히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인재 구조는 올리브형이다. 즉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가 심각하게 부족하다는 것이다. 시스템 분석가, 프로젝트 기술 책임자 등 로우엔드 인재는 소프트웨어 코딩 프로그래머 등 중엔드 인재가 과잉이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전문가의 구성 구조도 불합리한 상태다. 현재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종사자 중 3/4 이상이 전국 각지의 고교와 과학연구기관에서 온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으로, 직업기술학교와 사회교육기관에서 온 소프트웨어 종사자가 총수 1/4 미만인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는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적 자원이 주로 고교와 과학연구기관에서 나온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구조가 불합리하고 응용형 인재가 부족한 주요 원인이다. 즉, 소프트웨어 인재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것은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국내 고교 소프트웨어 교육이 보편적으로 현실과 동떨어져, 배워서 응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십여 년 전의 교재들이 많이 있는데, 지금도 고교는 여전히 공부하고 있다. 고등 교육의 안정과 소프트웨어 산업의 빠른 발전은 서로 적응할 수 없다. 사회에 부족한 것은 실천 능력과 실제 조작이 있는 소프트웨어 인재이다.

따라서 고등교육을 개혁하고, 사회훈련기구를 발전시키고, 재직 인재 양성을 강화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새로운 방향이다.

컴퓨터 소프트웨어 능력 시험은 인사부와 정보산업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권위 있는 소프트웨어 능력 인증 시험으로서, 당신의 지식 수준뿐만 아니라 당신의 직업 자격, 즉 당신의 실천 능력도 고찰합니다.

시험대평을 전면 실시하여 문턱 제한을 없애고 국가는 더 이상 해당 기술직의 평가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 증명서를 취득하는 것이 해당 기술직명을 신청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것은 소프트 시험의 발전을 더욱 자극했고, 소프트 테스트 증명서도 직장 경쟁의 중요한 무기가 되었다.

소프트웨어 인재의 시장 수요 분석에 따르면 중국이 현재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겸사' 의 인재이다. 소프트웨어 능력 테스트의 현재 과목으로 저급 프로그래머, 중급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정보 시스템 책임자, 선임 시스템 분석가 및 정보 시스템 프로젝트 관리자도 테스트에서 인기 있는 과목이 될 것입니다.

2 1 세기는 이미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정보기술은 인류의 생산과 생활방식에 심각한 변화를 가져왔고, 정보산업은 이미 국민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주도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은 여전히 성장기에 처해 있으며, 시장 잠재력은 아직 발굴되지 않았다. 2005 년에는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의 전체 규모가 907 억 위안으로 성장률이 33% 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 10 정도에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이 성숙기에 들어설 것이다. 지식 집약적이고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서, 그 급속한 발전의 관건은 IT 기술 혁신에 종사하는 많은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다. 일정 수, 구조, 품질의 IT 인재는 IT 산업 발전의 지지이며, 한 나라의 IT 인적자원 비축, IT 인재 양성 및 사용은 IT 산업 발전의 수준과 잠재력을 결정한다. IT 업계의 경쟁은 인재 경쟁이고, 높은 수준의 IT 인재 양성과 팀 건설은 IT 업계의 대국과 강국이 되기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인도 아일랜드의 정보산업 발전이 가장 좋은 예이다.

중국의 경우 지난 5 년간 IT 업계의 연간 성장률은 28% 로 같은 기간 전국 GDP 성장률의 3 배에 달했다. GDP 성장에 대한 당기기 작용이 더욱 강화되어 우리나라 국민 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율이 부단히 높아지고 있다. 2003 년 중국 IT 업계는 매출 1 을 달성했습니다. 88 조 원, 공업 증가액 4000 억 원, 이자세 총액 6543.8+0000 억원, it 제품 수출액 6543.8+042 1000 억 달러.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판매 수익 6543.8+060 억원, 소프트웨어 수출 20 억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이다. IT 산업은 전국 공업의 12 를 차지한다. 국내 총생산의 9% 를 차지하는 3%. 1%, 1 위 업종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중국은 국제 산업 이전의 중대한 기회를 이용하여 각종 자원을 모아 핵심 기술의 제약을 돌파하고 집적 회로, 소프트웨어, 컴퓨터 및 정보 처리, 현대 이동통신, 정보 보안, 정보 서비스 및 시스템 통합 등의 기술 분야의 혁신을 강화하고, IT 제품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중국이 IT 대국에서 IT 강국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며, 국민 경제 정보화 과정을 더욱 추진할 것이다.

따라서 높은 자질의 IT 인재를 양성하고 비축하는 것은 큰 방향과 작은 방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5 개 부처는 IT 인재 수요가 매년 1 만 씩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중국 컴퓨터 신문 교육부, 정보산업부, 국방과학공위, 교통부, 보건부가 공동으로 수치 제어 기술 응용, 컴퓨터 응용 및 소프트웨어 기술, 자동차 운영 및 유지 보수, 간호 4 개 전문 분야의 인재 수요를 발표했다.

컴퓨터 인재: 수요는 매년 654.38+0 만 원 증가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컴퓨터 응용 수준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으며, 기존 컴퓨터와 정보기술 시설의 기능은 아직 잘 개발되고 활용되지 않아 선진국에 비해 10-20 년 뒤처진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우리나라 정보기술이 발달하면서 현재의 소프트웨어 업무 수입은 10 년 전의 25 배에 달하며 2005 년까지 소프트웨어 산업 규모는 25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산업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소프트웨어 인재의 구조적 갈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교육부 인재 부족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종사자는 60 만 명에 육박하며, 그 중 전문인력은 약 34 만 명 (그 중 고급 인재 4 만 명, 중급 인재 20 만 명, 초급 인재 654.38+ 만 명) 이다. 인재 구조는 두 개의 작은 중간 크기의 올리브 구조로, 높은 수준의 시스템 분석가와 프로젝트 총디자이너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많은 기초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부족하다.

국제 경험에 따르면, 고, 중, 초급 소프트웨어 인재의 비율은 1:4:7 이다. 인재 구조의 합리적인 비율에 따르면 2005 년까지 우리나라는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 6 만명, 중급 소프트웨어 인재 28 만명, 초급 소프트웨어 인재 46 만명, 기업, 지역사회, 기관, 학교 등의 업종이 필요하다. 초보적인 추산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매년 컴퓨터 응용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백만 명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내 학력교육은 현재 5 만 ~ 6 만 명밖에 제공할 수 없다.

정보산업 수입

이번 설문 조사 자료는 2004 년 5 월 1 일부터 2005 년 10 월 18 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었다. 응답자들은 주로 베이징 (26%), 상하이 (17%), 선전 (6%), 광저우 (5%), 천진에 집중했다. 통계에 따르면 IT 산업 (전자 포함)?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기술, 인터넷? 전자 상거래, 통신? 통신업계와 컴퓨터업계의 평균 연봉은 48337 원이다.

구체적인 일자리로 볼 때 IT 업계의 각 일자리의 평균 연봉도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고임금 업종에 속한다. 프로젝트 관리직을 예로 들면 IT 업계 평균 연봉이 전체 연봉보다 27.72% 높다. 공장 관리직은 23.48% 높다.

상하이, 심천, 베이징은 IT 고임금 도시이다. 이 가운데 상하이 IT 업계 임금 수준이 가장 높고 평균 연봉은 58907 원, 이어 선전 58886 원, 베이징 55608 원이 뒤를 이었다. 이어 항주 청두 난징 광저우 소주 등이 뒤를 이었다.

기술 및 관리 프로젝트 관리 수익이 가장 높습니다.

IT 업계의 주요 일자리 연봉 순위에서 기술 및 관리직 급여가 높은 가운데 프로젝트 관리가 가장 높고 관리 및 R&D 가 뒤를이었다.

상위 10 직책의 보상 상황은 아래 표에 나와 있으며, IT 산업과 각 업종의 전체 보상 상황을 비교한 표도 나와 있습니다.

학력과 경험에 따라 임금이 결정된다. MBA 평균 연봉이 9 만 명에 육박한다

학력과 경험은 IT 직원의 보수를 결정하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다. 학력 측면에서는 기본적으로 학력이 높을수록 평균 연봉이 높아지는 추세에 부합한다. MBA 평균 급여는 이미 8872 1 위안으로 9 만원에 육박하며 박사 1 위를 넘어섰다. 박사 둘째, 8334 1 위안; 3 위부터 석사 77580 원입니다. 학부 5336 1 위안; 대학 33727 위안; 전문대 이하 20697 원.

업무 경험의 관점에서 볼 때, 급여와 경험 축적에 비례하는 원칙에도 부합한다. 3 년과 5 년을 일해도 각각 임금의 비약을 이룰 수 있다. 직장 1 연간 평균 연봉은 36380 원입니다. 3 년은 53987 위안입니다. 5 년은 이미 69,300 위안에 달했다. 10- 15 최대 74074 원.

또한 국내 IT 기업의 보수 수준은 외국 기업과 여전히 차이가 있으며, 외국 기업에서 근무하는 중국 직원의 보수는 여전히 업계 고임금의 상징이다. 그러나 처음 중국에 입국했을 때와는 달리 현재 외국 IT 회사는 중국의 급여 수준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으며, 임금의 제시도 이성적인 경향이 있다. 마찬가지로 중국 IT 기업의 국제화 행보도 빨라지고 있으며, 임금 측면에서도 점차 국제회사에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현재 양자의 격차가 점차 좁혀지고 있다.

올해는 임금이 약간 증가하여 R&D 의 직위가 더 잘 올랐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국내 환경이든 국제적 추세든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ChinaHR.com (중화영재망) 전문가에 따르면 IT 업계의 전체 급여는 연중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성장률은 10%- 15% 정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R&D 인재 부족과 기술 발전에 따라 R&D 및 기술자의 급여가 프로젝트 관리자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한 명의 연봉은 약 1, 654,38+0,000 원입니다. 또한 IC 칩 산업의 발전에 힘입어 시스템 엔지니어와 하드웨어 엔지니어의 급여도 높아지고, 앞으로 이 분야의 고급 기술 인력의 가치도 치솟을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의 온난화도 직원들의 임금을 따뜻하게 한다.

업계의 발전으로 고임금 우세의 새로운 일자리가 탄생했다.

산업 변화는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발전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빠른 기술 업그레이드와 치열한 시장 경쟁으로 인해 IT 업계는 업계 인사들을 위한 새로운 발전 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3G, 칩, 인터넷, 게임이 2005 년 IT 직장의 키워드가 되면서 많은 직장 기회가 담겨 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새로운 일자리를 가져올 수 있지만, 인재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일자리는 고임금 집결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게임 기술자, 지불 플랫폼 제품 기획, 사서함 제품 운영, 입찰 BD 매니저, 인스턴트 메신저 고급 기술자, 무선 비즈니스 미디어 기획 등 신흥 일자리의 급여가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게임 기술자를 예로 들다. 현재 게임 업계의 인재 격차는 60 만 명에 달한다. 한 게임회사의 시장 관리자 연봉은 이미 26 만 명에 달했고, 우수한 게임디자이너 연봉은 30 만 원 안팎이다.

ChinaHR.com 에 따르면 IT 아르바이트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시장이 매우 뜨겁다. 현재 IT 업계의 파트타임 인력에 대한 수요는 전체 파트타임 시장의 약 25% 를 차지하며 파트타임 수요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르바이트는 일반적으로 단기 프로젝트 업무로 나타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IT 직원의 급여도 오르고 있다.

2005 년 IT 취업 상황은 매우 좋았지만, 급여 수준은 작년보다 크게 높아지지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IT 업계에서는 세분화업계가 많고, 부문별 급여 수준도 크게 달라져 고저 양극화, 냉열 불균형을 보이고 있다.

관련 기관에 따르면 IT 업계에서는 월급 1 만 원의 비율이 매우 적다. 월급이 5000-8000 원이면 통신장비와 휴대전화 제조업이 14 를 차지한다. 3%,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1 1 을 차지합니다. 25%,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은 48 을 차지합니다. 75%,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은 25% 를 차지합니다. 6%; 월급 3000 ~ 5000 원, 통신장비와 휴대전화 제조가 9 를 차지한다. 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16 을 차지합니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46% 를 차지했습니다. 5%,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 전자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은 27% 를 차지합니다. 월급은 3000 원 이하이고, 통신설비와 휴대전화 제조업은 4 를 차지한다. 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이 26% 를 차지했습니다. 7%,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35% 를 차지했습니다. 3%,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전자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업이 33% 를 차지합니다. 2% 입니다.

반면, 2005 년에는 수요가 많은 사이버 보안 인재, 게임 인재,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연구원 등 일부 IT 취업의 하이라이트가 나올 경우 보수가 상대적으로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게임 인재의 경우, 가장 부족한 게임 디자이너, 개발자, 프로그래머는 2 년 이상 관련 업무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C 또는 c++ 프로그래밍을 익히고, Win32/v c++ 개발 플랫폼 또는 Lunix/Unix 개발 플랫폼에 익숙합니다.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또는 MySQL, Oracle 데이터베이스에 익숙합니다. 우수한 객체 지향 설계, 분석 기능 및 표준 프로그래밍 스타일 개인 작품과 좋은 영어 기술 자료 읽기 능력자가 우선이다. 이런 인원의 월급은 일반적으로 만 원 이상이며,' 금칼라' 족에 속한다. 또한 게임 기획과 미공도 인기 있는 자리다. 경험 많은 기획자의 월급은 1 만원에 달할 수 있고, 경험 많은 미공은 디자인 속도와 품질이 좋다면 월급은 최대 2 만 ~ 3 만원에 달할 수 있고, 일반 미공 월급은 4000 ~ 5000 원에 유지된다.

속담에도 있듯이: "하늘은 높고, 바다는 넓고, 물고기는 도약한다." " IT 산업은 중국 1 위 산업으로서 발전 잠재력이 크다. 취업상황이 유리하고 인재의 격차가 큰 상황에서 IT 인이 되려면 모든 구직자는 자신의 지식과 능력에 의지해야 한다.

저는 이 일을 여러 해 동안 해왔고, IT 취업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 분석은 아래와 같다. 도움이 된다면 다음을 채택하기를 바랍니다.

컴퓨터 미술 디자인은 통칭일 뿐, 일반적으로 그래픽 디자인, 웹 디자인, 3D (3D 애니메이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일자리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취업 방향이 다르고, 취업 수요도 다르다.

그래픽 디자인: 수요와 공급이 모두 왕성하다

작업 내용: 그래픽 디자인에는 주로 미술 조판, 인쇄 광고, 포스터, 전등 상자 등의 디자인과 제작이 포함됩니다.

취업 추세: 신문 잡지 출판 등 대중매체 광고회사 등 관련 업종. 그래픽 디자인 업무에 종사하면 기술적 난이도가 낮고 인재에 대한 수요가 비교적 크며 수입도 비교적 낮으며, 대부분 매달 2,000 원 정도이다. 경험이 풍부하면 5000 원 이상도 있는데, 개인의 이해력과 경력과 큰 관계가 있다.

전망 분석: 학습이 비교적 빠르고 응용도 광범위하며 해당 인재의 공급과 수요가 비교적 왕성하다. 신문, 잡지, 출판, 광고 등 관련 업계의 발전은 줄곧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현재 취업 전망은 그런대로 괜찮다.

웹 디자인: 개선 요구 사항

작업 내용: 플래시 애니메이션, 웹 페이지, 웹 사이트 구축 등의 기본 작업을 포함합니다.

고용 추세: 주요 웹 사이트, 광고, 디자인 회사 등

전망 분석: 컴퓨터가 보편화됨에 따라 인터넷 팀의 부단한' 팽창' 은 자연히 인재에 대한 요구를 높일 수 있지만 수요는 여전히 크다. 그러나 전체 IT 산업은 거의 젊은이들에게 편향되어 있으며, 이는 자신의 특성과 관련이 있으며 영감과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합니다. 젊었을 때 상상력이 가장 왕성하고 활력이 넘쳤다. 나이가 들면 수구적이고, 새로운 것에 대해서도 저촉감이 있다. 그래서 인재 수요에도 나이에 대한 요구가 있을 것이다.

3 차원 애니메이션: 인재가 가장 맛있다

작업 내용: CCTV' 뉴스연합 방송' 프로그램에서 흔히 사용되는 지구 자전의 편두와 일부 영화작품의 편두와 같은 건물의 3D 애니메이션과 3D 효과도를 포함한다. 3D 에서 수행됩니다. 3 차원 효과도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건물, 집 인테리어 등의 효과도이다.

취업 추세: 전통 애니메이션 회사, 게임 소프트웨어 회사, 광고회사, 영화제작사 등 관련 업종.

전망 분석: 최근 몇 년 동안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이 세계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어 시각적 즐거움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그러나 자금 외에 국내 애니메이션 업계의 가장 큰 문제는 인재 부족이다. 일부 국산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자주창작' 과' 해외작업' 의 선택에 직면해 다른 사람을 위해 시집갈 수 밖에 없다. 한편으로는 국산 애니메이션이 많이 비판되고, 트집을 잡는 것이 많고, 지지를 덜 받고,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 인재의 부족도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과 영화산업의 현행 체제와 관련이 있다. 대부분의 기술자는 하드웨어 설비의 개발과 응용에만 집중하고 미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부족한 반면, 대부분의 감독은 미술 분야의 발전과 혁신에만 집중하고 현대 전자 기술에 민감하지 않다. 좋은 제도와 환경이 없다면, 둘 다 화합통일을 이룰 수 없고, 최고의 애니메이션 인재를 생산할 수 없다.

또한 애니메이션은 기술과 예술성을 만드는 인재가 필요하다. 이 방면의 학습은 가장 복잡하며, 많은 돈이 필요해서' 밑받침' 을 하고,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더 적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하지만 애니메이션 이용량이 점점 커져 발전 전망이 매우 좋다. 현재 이 방면의 인재가 가장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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