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란하전' 은 소홍의 어린 시절을 단서로 고독한 어린 시절 이야기를 엮어 호란이라는 소도시의 그 해의 사회 풍모와 인정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거야? 후란강의 인생 계시 (10 편) 를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후란강의 인생 계시 1 최근 소홍의' 후란하전' 을 보고 있다. 사실 내가 처음으로 호소운의 글을 본 것은 우리 아들이 초등학교에 다닐 때였다.
둘째, 영화' 황금시대' 는 지난해 국경절 기간 개봉해 탕웨이 역을 맡았다. 또 한참이 지나서야 나는 영화에서 소홍이 약혼자의 아이를 품고 소군을 따라갔고, 후에 나는 소군의 아이를 임신하여 단목과 시집갔고, 결국 홍콩에서 병환하여 향년 365,438+0 을 보냈다.
그녀의 황금 10 년. 나는 이것이 그 시대의 결과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녀의 생활에 대한 추구는 자신의 내면에 가장 가깝고, 제멋대로 한다. 이 책의 내용은 매우 간단하다. 당시의 생활 상태에 가깝다. 잘 이해하다. 때때로 나는 차마 그것을 볼 수 없다. 후란하전' 에는 뒷정원과 할아버지 노동 장면을 묘사한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이 담겨 있다.
생사장-왕할머니가 늙은 말을 사는 장면,
악영은 어촌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인이다. 마지막 결과는.
금가지가 마침내 비구니가 되고 싶었는데, 절에는 아무도 없었다.
3 월의 소도시 중 최 아줌마는 소홍 자신의 그림자로 사촌 언니를 위해 도망친 줄 알았어야 했다. 왕형수의 죽음-임신한 왕형수는 지주에게 무자비하게 착취당했지만, 불쌍한 향민들은 여전히 그녀에게 관심을 갖고, 결국.
소홍 본인의 그림자가 있습니까? 자신이 임신했다는 생각에 동삼순 호텔에 살면서 신문사에 기고하려고 애썼다. 문청년은 소군을 구한 후 그녀를 만나고 싶어.
손-이 섹션에서는 왕의 가족이 염색 항아리 방을 열고 손톱에서 손목까지 파란색, 검은색, 보라색으로 손을 염색했습니다.
왕은 열심히 공부하는데, 이것도 소홍의 그림자이다. 꽤 한동안 그녀도 결혼을 피해 북경에 공부하러 왔다.
내가 황금시대에, 내 인생에서 만난 사람과 일에 대해 생각해 봐 ... 모든 것이 사랑에서 비롯된 것 같다.
아름다운 문장 한 구절을 발췌하다.
식사 후 붉은 구름이 뿜어져 나왔다. 햇빛이 아이의 얼굴을 붉게 물들였다. 큰 흰 개는 붉은색으로 변하고, 붉은 수탉은 황금색으로 변했다. 검은 암탉이 자단나무로 변했다. 돼지를 먹이는 노인은 벽에 기대어 자신의 흰돼지 두 마리가 작은 금돼지가 되는 것을 보고 웃었다. 그는 단지 "너도 변했구나 ..." 라고 말하고 싶었다. "멋진 사람이 다가와서 그에게 말했다." 너의 어르신은 틀림없이 장수하실 것이다. 너는 항상 금빛 수염을 기르고 있다. "
하늘의 구름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타오르는 것이 마치 하늘에 불이 난 것 같다.
이곳의 불타는 구름은 빨간색에서 금색, 보라색에서 노란색, 회색에서 백합색까지 많이 변한다. 포도재, 배황, 가지보라색, 이 색깔들은 모두 하늘에 있고, 또 어떤 색은 말하거나 볼 수 없다.
잠시 후 하늘에 말 한 마리가 나타났는데, 그 머리는 남쪽을 향하고 꼬리는 서쪽을 향하고 있었다. 말은 무릎을 꿇고 있다. 마치 누군가가 등에 올라타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2 ~ 3 초 후, 말이 커서 다리가 뻗어 목이 길어지고 꼬리가 없어졌다. 파수꾼이 말의 꼬리를 찾고 있어서 말이 흐려졌다.
갑자기 다른 큰 개가 왔다. 개가 사납고 앞으로 달려가니 뒤에 강아지 몇 마리가 뒤따르는 것 같다. 뛰어가다가 강아지는 어디로 갔는지, 큰 개도 없어졌다.
그리고 큰 사자 한 마리가 집 앞의 돌사자와 똑같고, 그렇게 크고, 그렇게 쭈그리고 앉아 있고, 두려울 것이 없고, 태연자약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하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변해서 더 이상 찾을 수 없다.
순간, 나는 황홀했다, 하늘은 이렇다. 사실, 난 아무것도 좋아하지 않아, 난 아무것도 명확 하 게 볼 수 없습니다. 너는 반드시 고개를 숙이고, 눈을 비비고, 조금 있다가 다시 봐야 한다. 그러나 하늘은 그것을 사랑하는 아이들을 기다리지 않는다. 잠시 후, 붉은 구름이 떨어졌다.
호란하전' 의 인생 계시 2' 호란하전' 의 주인공은 소홍을, 저자도 소홍을 말한다. 문학거장' 갈등' 은 소홍의 예술적 업적을 높이 평가했다. "그것은 서사시, 알록달록한 산수화, 슬픈 가요였다."
이 책은 제재적으로 자서전 소설이다. 구조는 산문시처럼 자유롭고 발음은 간단하고 자연스럽다. 사상적으로 소설은 옛 중국인의 인간성 왜곡에 대한 강한 고소와 민족 집단에 대한 맹목적, 우매, 무감각, 잔인한 걱정과 동정을 표현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제 5 장으로, 작은 재회의 며느리가 어떻게 놀림을 당하고 어떻게 죽었는지 소개했다. 나는 시어머니의 잔인함과 잔인함, 심지어 당시 사람들의 잔인함과 무감각까지 썼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제 7 장이다. 이 장에서 풍푸자는 남달랐다. 그는 아내를 잃었지만 여전히 강하고 낙관적이다. 그는 착하고, 자상하고, 남을 잘 도우니, 우리가 배울 만하다.
소홍의 어린 시절, 소홍에게 가장 좋은 것은 바로 그녀의 할아버지였다. 그는 그녀의 유일한 친척이다. 나는 샤오홍보다 그녀보다 훨씬 행복하다. 소홍은 나쁜 사회에서 이렇게 강하고 낙관적이다. 우리 이 먹고 입는 사람들은요? 우리는 그들보다 더 강하고, 더 낙관적이고,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매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후란 강 생활 계시록 3 방학이 되어 도서관에서 빌린 책을 들고 집에 갔다. 할아버지 화원에 있는 그 장난스럽고 귀여운 빨간 소녀가 아직도 내 기억 속에 나타나, 나는 줄곧 그녀의 책' 호란하전' 을 열심히 읽고 싶었다.
회색 색채, 잔잔한 서술, 음울한 그림이 우리를 20 세기 초의 작은 도시인 후란강으로 데려갔다. 이 작은 도시는 번화하지 않고 춘하 가을과 겨울을 왔다갔다한다. 이야기가 일어난 작은 마을에서는 모든 것이 그렇게 억압적으로 보인다: 회색 하늘, 회색 화면, 회색 생활. 온 마을이 어두운 세계에 휩싸인 것처럼 먹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햇빛을 숨길 수 없었다. 그곳에서는 사람들의 우매한 무지로 인한 재난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사람이 사는 것은 살기 위한 것이고, 죽은 것은 죽음을 위한 것이다. 하나씩, 하나씩, 또 하나의 비극은 어느 것이 나의 동정에 더 합당한지, 어느 것이 더 미움을 받을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동쪽 두 거리에 큰 진흙 구덩이가 있는데, 깊이가 6 ~ 7 피트이다. 맑은 날이든 비오는 날이든 사람과 가축은 모두 재난을 당할 것이다. 돼지는 물에 빠져 죽고, 개는 진흙에 질식해 죽고, 고양이는 답답해 죽고, 닭오리도 그곳에서 자주 죽는다. 사람들은 벽을 허물고 나무를 심는 사람도 있다고 말하지만, 진흙 구덩이를 평평하게 메울 생각은 한 번도 없었다. 이것은 문장 제 1 장의 한 장면으로, 얼마나 무지한 민족인가! 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사회와 신의 의지에 부합해야 한다. 사람은 운명을 거역할 수 없다, 이것은 그들의 슬픔이다!
작가의 묘사에서, 그녀의 어린 시절은 즐겁지만, 또한 외롭다. 그녀의 행사장은 뒷마당의 큰 정원이다. 이 큰 정원에서 저자는 할아버지와 함께 놀고 함께 일하며 어린 시절은 즐거움이 넘친다. 이것은 또한 내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하고,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사람의 기억 속에서 어린 시절은 그림, 시, 노래 한 곡과 같다. 어린 시절에, 우리는 자유롭게 놀 수 있고, 고민과 다툼이 없다. 봄에는 3 월의 봄바람에 연을 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에서 시원한 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수확의 계절이 왔다. 우리는 맛있는 과일을 맛볼 수 있다. 겨울에는 눈사람을 가까이서 만나 수정세계를 즐길 수 있다.
비교해 보면, 우리의 어린 시절은 더 행복하고, 우리는 더 운이 좋다. 이는 소홍이 고향을 떠나 홍콩에 온 후, 나의 고향과 어린 시절을 더욱 그리워하며, 나의 경체로 이 문장 () 를 썼다고 느끼게 한다. 아름다운 이야기는 없지만 곳곳에 이야기가 있다.
어린 시절, 우리의 눈에는 행복과 행복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어린 시절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이라고 늘 말한다. 나는 작가 소홍도 공감한다고 생각한다.
회색 세계, 평범한 시대, 순박한 백성, 낙후된 생활 상태, 멍한 정신 상태. 이 처량한 장면은 바로 호란하진 전체이다.
방학 동안' 후란하전' 한 권이 나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
작품은 몇 가지 중대한 변고를 겪은 단순한' 나' 를 묘사하고, 어린 시절의 지난 일을 회상했다.' 나' 와 함께 자란 큰 진흙 구덩이에는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었다. 우리집의 큰 뒷마당은 행복한 어린 시절의 흔적을 남겼다. 미신을 믿는 사람, 작은 동창회 중병에 걸린 며느리를 위해 각종 엑소시즘 활동을 하고, 마지막에는 헛수고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격이 괴상한 두 사람이 있는데, 충성스럽고 부지런하며, 주인에게 여태껏 딴마음을 품지 않았다.
책 속의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이야기 속의 인물은 성격이 선명하다! 수많은 생생한 인물 중에서 작은 상봉의 며느리는 내가 가장 잊을 수 없는 사람이다.
작은 재회의 며느리는 그녀의 이후 시어머니가 많은 돈을 써서 산 것이다. 그러나 시어머니는 그녀에게 매우 나쁘다: 그녀를 욕하고 때린다. 그 후 그녀는 병으로 쓰러졌고, 생명이 위독하고 불쌍했다. 그러나, 시어머니는 결국 수수방관하며 마을 사람들을 초청하여 도움을 청할 수 없었다. 후란하진의 사람들은 너무 순박하고 착하다. 이것은 편방이 있는데, 저것은 행복한 의사를 초대했다. 그러나 마을 사람들은 귀신을 더 미신한다: 신을 뛰고, 신약을 먹고, 뜨거운 물로 귀신을 쫓으며, 인색을 빙의한다. 살아 있는 사람이 그들에게 고문을 당하고 죽을 때까지 고문하다.
얼마나 슬프고 슬픈 일인가! 그 당시 사람들은 정말 어리석었다! 생활의 평범함은 결코 무섭지 않지만, 지식의 평범함이 파괴할 수 있는 것은 단지 살아있는 생명이 아니다! 나는 내가 사는 시대가 현학적 미신에서 멀리 떨어진 문명세계이고 낙후된 무지에서 벗어나는 지식시대라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야기의 결말은 매우 슬프다: 할아버지는 돌아가셨고, 둘째 아저씨는 돌아가셨고, 늙은 요리사는 죽었고, 부모는 어디로 갈지 모른다. 회색 세계, 평범한 시대, 순박한 백성, 낙후된 생활 상태, 멍한 정신 상태. 이 처량한 장면은 바로 호란하진 전체이다.
훌란 강은 인생 계시록 4' 분방 속의 노래, 마치 벽에 붉은 꽃 한 송이를 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생할수록 황량함을 느낄 수 있다. " "후란하전" 의 파란 검은 표지를 닫고, 창량감이 가슴을 짓누르다. 이 소홍은 자신의 생명의 끝에서 그녀의 고향인 호란하성을 위한 전기를 통해 그녀가 접촉한 생명의 발버둥과 죽음의 냉막 () 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소도시의 모든 생명은 비가 새는 초가집에서 눈물을 머금은 노래, 비천함, 외로움, 처량함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소홍가의 뒷정원은 번창하는 생명의 오아시스로, 소도시의 번화하고 슬픈 죽음의 광경과는 완전히 다르다. 여기서' 만물에는 영이 있다'-나비는 흰색, 노란색, 붉은색 띠 금가루, 잠자리는 금색, 메뚜기는 녹색이다. 분노로 살고, 꽃은 "깨어나는 것", 새는 "하늘을 나는 것", 벌레는 "말하는 것" 과 같다. 자유롭게 살고, 선반을 오르려면 선반을 오르고, 오이는 꽃이 피면 꽃이 피고, 옥수수는 자라려면 키가 크고. 뒷뜰의 모든 것이 원시 생활의 자연 상태를 보여준다: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제멋대로 바다를 헤매고 있다.
은선 () 은 호란하성 () 을 위한 전기인데, 소홍이 자신에게 준 전기잖아요? 소홍이 평생 추구하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의 사랑과 따뜻함, 평범한 생활의 독립과 자유에 지나지 않는다. 애석하게도, "반평생을 냉안당했다." 소홍은 손에 든 펜을 빌려 뒷동산의 생활상을 그려 그녀를 어린 시절로 돌려보냈다. 그녀가 숨길 수 없는 것은 사랑과 인생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호란강의 인생 계시 5' 호란하전' 은 주로 1920 년대 북방의 한 평범한 작은 마을 호란, 일반인의 평범한 생활에 관한 것이다. 그것은 작가의 어린 시절의 지난 일들, 특히 할아버지와 함께 있던 시절을 회상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샤오홍과 그녀의 할아버지가 정원에서 채소를 재배하는 장면이다. 작은 빨간 할아버지가 채소를 심을 때, 작은 빨강은 뒤를 따라 발로 심은 흙집을 하나씩 평평하게 깔아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작은 붉은 색은 정말 순조롭게 나오지 않고 추태를 부리며 음식을 걷어찼다.
어렸을 때 고향에 있을 때 할아버지와 함께 집 뒤의 채소밭에서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할아버지는 큰 부츠를 신고 나도 신고 싶어서 할머니의 부츠를 신었다. 할머니의 발은 작지만 나에게는 큰 부츠이다. 나는 할머니의 부츠를 신고 할아버지 뒤를 따라 거닐었다. 할아버지께서 유채를 심으셨는데, 나에게 물을 주라고 하셨는데, 나는 잘 주지 못했다. 음식이 없는 곳에 물을 붓고 밟는 것이다. 진흙이 사방에 튀었다. 할아버지는 나를 욕하지 않으시고, 다만 내 코의 진흙을 살살 닦아서 나를 보고 웃으셨다. 갑자기 나는 조심하지 않고 또 "탁" 하는 소리를 냈다. 오, 나는 바닥에 넘어졌다. 할아버지께서 나를 덥석 잡으시자, 미처 늦지 않자, 나는 진흙을 얼굴에 튀겼다. 할아버지는 나를 나무라지 않으셨고, 그날만 기억하고, 우리 두 진흙꾼이 밭 옆에서 즐겁게 웃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에 돌아오자 우리 할아버지는 우리 할머니에게 한바탕 꾸지람을 들었지만, 그녀는 나를 욕하지 않았다. 그녀는 오히려 참을성 있게 나를 도와 옷을 갈아입었다. 나는 항상 궁금해했다. 왜 할머니는 할아버지만 욕하고 나를 욕하지 않느냐? 결국 내가 장난을 쳤기 때문에 할아버지도 나를 용서하지 않고 웃으셨다.
나는 소홍의 할아버지가 소홍을 좋아하고, 소홍을 포용하는 것처럼, 우리 할아버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나는 샤오홍이 할아버지와 함께 있는 날이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한다. 나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후란하전 인생 계시록 6' 그래서 영원한 동경과 기대로 이' 따뜻함' 과' 사랑' 을 기대하는 것은 소홍의 감탄이다. 그녀의 삶에서 그녀의 할아버지는 그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유일한 사람이 되었다.
소홍의 짧은 일생 동안 한 사람은 그녀의 머릿속에서 지울 수 없었다. 이 사람은 그녀의 할아버지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이렇게 무정해서 모든 눈빛이 냉막 노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할아버지와 함께, 그녀는 이 세상에 끝없는 사랑과 따뜻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행간은 할아버지의 소홍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가 정원에서 마음대로 함부로 놀리게 하고, 그저 보고 웃을 뿐이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할아버지의 샤오홍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 했다. 이 큰 화원에서 장난꾸러기 샤오홍이 장미꽃을 꺾어 할아버지의 모자에 넣었다. 그녀의 할아버지가 발견했을 때, 그녀의 아버지와 손자는 웃었다. 이것은 또한 두 손자가 서로 농담하는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할아버지의 정원은 소홍 어린 시절의 가장 따뜻한 귀착지가 되어 그녀와 할아버지의 지울 수 없는 기억이 되었다. 이렇게 따뜻하고 조화로운 줄거리도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나도 동감하게 한다. 내 곁에도 우리 할아버지처럼 무선의 사랑을 쏟아 부은 사람이 있다. 우리 할머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갈 때마다 그녀는 항상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준비한다. 그녀는 좋은 것을 보면 절대 자신을 위해 차지하지 않지만, 나를 볼 때 조심스럽게 주머니에 넣고 내 손에 쑤셔 넣는다. 그녀는 항상 말했다,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그래서 난 당신에 게 그것을 떠날 거 야." " 할머니께서 남기신 간식을 손에 들고 있어 늘 내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이 작은 행동은 할머니의 나에 대한 깊은 사랑을 드러냈다.
샤오홍에게 할아버지는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그녀는 할아버지로부터 인생에서 추위와 증오, 그리고 따뜻함과 사랑이 그녀의 영원한 동경과 추구가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많은 책을 읽었는데, 그중 나는' 후란하전' 을 매우 좋아한다.
"후란하전" 의 저자는 소홍이다. 이 책은 그녀의 어린 시절 생활과 과거 호란강 연안 사람들의 생활을 묘사한다. 샤오 홍은 어렸을 때 자유롭고 행복했습니다. 그녀는 "바가지를 들고 힘껏 때리고, 물을 하늘로 들어 올리고," 비가 온다고 외칠 수 있다! 비가 와요! "이것은 내가 겨우 여덟 살 때, 또한 물을 하늘에 던져 눈을 감고 땅 위를 돌고 있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느낌이 너무 좋아요. 자유로운 꽃 한 송이가 내 마음속에 피어나요. 빨간 부모처럼 우리 부모님도 총애와 미소일 뿐이다.
우리 부모님도 교과서에서' 불타는 구름' 이라는 장을 배웠다. 아버지는 나에게 그의 고향도 흑룡강에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곳의 겨울은 춥지만 해가 질 때 아버지와 그의 친구들은 추위와 부모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푸른 벽돌 지붕을 오르고 가만히 앉아 붉은 하늘, 황금빛 석양, 변화무쌍한 붉은 구름을 바라보았다. 석양이 모든 것에 베일을 씌웠다. 그 장면만 생각하면 너무 아름다워요. 그래서 우리 아버지, 그 수업을 들었을 때 특히 흥분과 감동이 많았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때때로 나는 이름 모를 풀밭에 누워 눈을 반쯤 뜨고 하늘을 바라보았다. 하늘은 파랗고 높고 멀다. 햇빛이 조용히 비치고, 나는 사지를 펴고, 온몸이 훈훈함을 느꼈다. 잠시 후, 나는 졸려서 풀밭에서 잠이 들었다. 햇빛은 이불 같고 풀은 침대 시트보다 부드러워서 나는 소홍의 행복을 느꼈다.
나는 이 책을 매우 좋아한다. 책 속에는 슬픔이 가득한 곳이 많지만 생사는 예측하기 어렵다. 우리는 죽은 사람에 대한 추억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영원히 그리워할 수밖에 없다. 마치 그가 아직 살아 있는 것 같다.
누구나 슬퍼할 때가 있고, 때로는 울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아무리 괴로워도 내 마음속에는 자유와 행복을 동경할 것이다!
호란강의 인생 계시 8 이 휴가 때 나는' 호란하전' 이라는 책을 읽었다. 처음엔 작가의 고향을 직설적으로 묘사했다고 생각했을 뿐, 심지어는 좀 자질구레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반복해서 맛보고서야 안의 특별한 점을 발견하였다.
작가의 어린 시절의 그림자를 가지고 나는 그를 따라 호란강으로 들어갔다. 1930 년대와 40 년대 중국 동북봉건이 낙후된 작은 마을이었다. 그 작은 마을에는 색채가 없고, 그곳의 사람도 색채가 없다. 그들은 살기 위해 살고, 때로는 죽기 위해 살고 있다.
내가 보기에 그곳의' 대전' 은 매우 새롭고 우습지만,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봉건 풍습으로, 과거에는 아무도 바꾸려 하지 않았다. 봉건사상과 봉건예교의 부추김에 사람들은 독선적이고 매우 잔인한 일을 많이 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재회한 며느리의 비참한 처지였다. 12 건강하고 활발하고 근심 없는 나이였을 텐데, 그녀는 너무 일찍 세상의 슬픔을 맛보았다. 어린 나이에 며느리로 팔려 가족의 사랑을 잃는 것은 이미 가엾은 일이다. 그녀는 열심히 일해야 하고, 시댁의 무리한 욕설을 참아야 하며, 심지어' 병 치료' 라는 이유로 끔찍한 비인간적인 고문을 당하기도 한다. 이것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훌란 강 전체의 문제이다. 자신의 생사에 관심이 없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생사에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까? 내 생각에, 재회한 며느리를 죽인 것은 모든 호란하인의 수동적이고, 우매하며, 무지한 태도라고 생각한다!
봉건 미신의 공포는 무감각하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반항하지 않는다" 는 것은 후세에 대한 경각심이다.
호란강의 인생 계시 9 북풍비와 눈이 가득한 동북 소도시는 이 땅에 뿌리를 둔 사람들을 무감각하게 만든 것 같다. 봄은 가을로 가고, 일출과 일몰은 이렇게 상관이 없고, 희망도 없고, 미래도 없다. 시간은 작은 마을에서 같은 리듬으로 쏜살같이 지나갔다. 앞의 두 장에서 소홍은 한 방관자의 관점에서 한 마을에 사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묘사했다. 사해처럼 잔잔한 생활은 파란만장한 햇빛 아래서 인간성의 가장 못생긴 면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미풍이 그 매실 한 병을 향해 불어오니, 마음속의 말은 이미 회색으로 변했다. 공허하기 때문에, 남의 기문 일화가 오기를 눈감아 기다리고 있다. 무감각하기 때문에, 그는 자신보다 더 어색한 불행한 사람들을 조롱했다. 나의 슬픔 때문에, 나는 한 가닥의 숙명을 떠올릴 생각을 한 적이 없다. "사람이 사는 것은 밥을 먹고 옷을 입기 위해서이다." 100 년 전, 어떤 사람들은 100 년 후에도 이 소리가 나올까요? 제 3 장, 소홍은 그녀의 어린 시절 세계를 묘사하기 시작했다. 이 세상은 그녀의 뒷마당에 속하고, 그녀와 그녀의 할아버지의 상아탑에 속한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매우 놀랐다.
어린 아기는 쑥 속에서 몰래 자는 작은 동그라미를 가지고 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귀엽고 장난꾸러기 이미지가 뜻밖에도 소홍의 어린 시절의 실루엣이었다. 나는 쓸쓸하고, 떠돌아다니고, 고집이 세고, 전설이 가득한 소홍의 일생을 읽었다. 모든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어린 시절에는 천성적인 악취가 있어서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곳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샤오홍도 천진한 적이 있다는 것을 잊었다. 어쩌면 다른 사람들은 항상 전설적인 삶에 슬며시 슬픔을 입히는 것을 좋아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홍의 작품에서, 나는 그녀가 어렸을 때 근심 걱정 없는 싱그러운 생활에 대한 미련과 그녀의 할아버지가 각종 사랑에 대한 갈망을 실감했다. 그리움은 끝이 없고, 길수록 길어지고, 고향의 뿌리에서 멀어질수록 그리움이 되어 해를 입게 된다.
다음으로, 재회며느리의 참혹한 죽음, 시어머니의 얄미운 어리석은 사람, 종선생의 서글픈 무지는 모두 내 마음을 진정으로 짓누르지 못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억눌린 생활이 이미 내 마음을 암통으로 고무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까지, 까지 ... 때까지, 펭 비뚤어진 입 강한 낙관, 평범한 친절, 자기 자랑.
후란강의 인생 계시 10 딸 5 학년, 학교 목록에 호란하전이 있다. 그녀는 여러 밤을 고생스럽게 보고 몇 페이지를 넘기며 귀찮게 나에게 말했다. "나는 이해할 수 없다." " 나는 더 이상 책을 읽을 수 없다. ""
나는 말했다: "이해하지 못하면 입어라. 2 년 후, 집어 들고 읽다. 어쩌면 당신은 그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내가 처음으로' 호란하전' 을 읽은 것은 내가 열여섯 살 때였다. 먼지 날리기',' 닭털마늘 껍질', 외할아버지 가든의 밝은 색과 작은 재회며느리의 죽음에 대한 두려움 외에는 아무런 인상도 남지 않았다.
딸에게 이런 말을 끝내고 나는 책을 잡고 밤에 자기 전에 다시 읽었다. 완전히 새로운 느낌으로 단숨에 다 보고 한숨을 쉬었다.
이 감탄은 내가 딸에게 한 말을 확증하기 때문이다. 좋은 책은 글이 아니라 삶을 묘사한다. 우리가 젊었을 때, 다른 사람의 삶과 저자가 이 글에 걸어온 사랑과 미움, 실망과 원한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길고 풍요로운 삶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년이 지난 후, 비바람, 완고한 사랑과 원망, 그리고 천천히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론, 나는 소년 시절의 충격과 오만함을 기억한다. 그때 나는 사람이 수십 년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는데, 단지 책에만 있으면 된다. 그래, 책에만, 나는 인생을 돌아다니며 인생을 알게 되었다 ... 지금은 그 당시의 느낌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때는 진실이기 때문이다.
오늘처럼, 이 또 다른 느낌은 사실이다. 생활을 겪어야만 책을 "진짜" 읽을 수 있다.
내가' 평범한 세상' 을 읽었을 때, 10 대 때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20 대 때 다른 것을 보았을 때, 30 대는 달라졌다.
내가 노사의 책을 읽은 것처럼, 젊었을 때는 아무런 느낌이 없었고, 다 읽은 후 곳곳에서 뒤흔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경경은 라오스가 내 앞에 서 있다면, 나는 감히 그를 보지 못할 것이다. 그가 너의 뼈를 파내어 너의 인간성 중에서 가장 눈에 띄지 않는 것을 파낼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시대와 역사가 모두 혼자라면, 이런 충격으로 눈을 마주칠 수 없는 느낌이 들 것이다. ) 이런 보이지 않는 것은 작가에게 그의 작품의 양분이다. 인간에게는' 태어날 때부터 남에게 미안했다' 는 절망이다.
소홍을 보면 라오스가 생각난다. 그들의 묘사가 나에게' 지칠 줄 모르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종이 페이스트 개체, 사원 박람회, 또는 장소의 풍경의 세부 사항은 이러한 섬세 한 펜, 세심 한 마음으로 묘사 됩니다. 때때로 나는' 모든 사람을 거리에서 나가게 하는 것이 어렵다' 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시장이 방해를 받을 때 사람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구름, 버그, 또는 한 사람을 관찰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농촌에서는 모든 것이 가난하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다른 것은 없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당신의 마음만 있고, 마음은 자유롭고, 기형적이고, 팽창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고, 거대한 푸른 천운으로 변하고, 대지와 연결되어 혜근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라오스, 그의 큰 시대, 그의 작은 환경, 그의 삶과 운명, 그의 사랑과 고통을 읽었다. 소홍을 읽고 나도 그녀의 큰 시대, 그녀의 작은 환경, 그녀의 삶과 운명, 그녀의 사랑과 아픔을 읽었다.
호란하전' 은 소설로 분류되기도 하고 자서전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후자를 선호한다. 나는 그것이 그녀의 어린시절 생활과 환경의 재현이라고 믿고 싶다. 작품에 예술적인 과장과 상상이 포함될 수밖에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그 구석에서의 그녀의 생활은 당초의 그 큰 진흙 구덩이처럼 실의에 빠진 절망과 할아버지의 뒷마당처럼 시골의 자연스럽고 순박한 푸른 싹이 싹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그녀의 어린 시절의 기록으로, 어둡고 밝다. 할아버지의 뒷마당은 여기서 가장 밝은 글이다. 무수한 작품들 중에서, 나는 어린 시절에 무수한 작가의' 자연의 아름다움' 에 대한 무수한 찬양을 읽은 적이 있다. 칭찬이 깊어질수록 나는 더 슬퍼진다. "그것은 단지 자연 외에는 칭찬할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이 말은 항상 음울한 슬픔을 안고 내 머릿속에서 나온다.
소홍은 1942 의 시작 부분에서 죽었다.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이 작품은 1940 의 끝에 쓰여졌다. 사람들이 죽음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흔한 기억은 어린 시절이다. 그것이 모든 것의 근원이며, 모든 증오와 사랑의 원천, 즉 어린 시절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