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종이는 연필선 접착에 도움이 되고, 스케치의 명암 대비 변화를 더 잘 표현해주기 때문이죠.
스케치 종이와 구아슈 종이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분 흡수 특성이 다릅니다.
구아슈 종이는 수분 흡수력이 좋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젖은 그림을 그리는 동안 펜으로 반복적으로 닦으면 보풀이 생기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케치 종이는 수분 보유력이 약해서 종이가 젖으면 구겨지고 그림 전체가 망가집니다. 연필, 유성 색연필, 카본 스트립, 오일 파스텔 등의 마른 그림에 적합합니다. , 토너 등 좋은 스케치 용지는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 지우개로 여러 번 문질러도 보풀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다양한 질감
구아슈 종이의 표면에는 오목한 점이 있어서 구아슈를 칠할 때 페인트를 층별로 잘 잠글 수 있습니다. 건식 페인팅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아슈 종이 브랜드로는 Mary, Marley, Huyun, Linfang, Winsor & Newton 등이 있습니다.
스케치 용지는 질감에 따라 미세한 결, 중간 결, 거친 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케치 용지는 일반적으로 두께가 다양합니다. 제곱미터에는 80그램, 100그램, 140그램, 160그램, 180그램이 있습니다. 그램이 클수록 스케치 종이가 두꺼워지고 가격이 높아집니다.
추가 정보:
구아슈 종이에 그리는 방법:
1. 건식 그림 방법
즉, 물을 적게 사용하고 더 많은 파우더 의미, 이 페인팅 방법은 대부분 펜촉에 포함된 물을 짜내고 혼합할 때 물을 첨가하지 않거나 물을 적게 첨가하여 페인트가 넓은 표면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처음에는 어두워졌다가 밝아지는 페이스트가 됩니다. 덮고 덧칠을 거듭할수록 물감은 깊고 깊어지며, 칠이 진해질수록 흰색 가루를 더 많이 넣어서 그림을 밝게 만든다.
건식 페인팅 방식은 상대적으로 칙칙하고 건조하지만, 좀 더 구체적이고 강해서 대상의 뚜렷한 요철과 볼록한 부분, 그림 속 주요 물체의 밝은 부분과 밝은 부분의 묘사가 훌륭합니다. 이 페인팅 방법은 획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각 획이 모양과 색상 사이의 특정 관계를 나타내도록 정확하게 관찰하고 획이 완성되도록 노력합니다.
건식화법 역시 단점이 있다. 이 방법을 그림에 과도하게 사용하고, 기법을 적절하게 적용하지 않으면 그림이 건조하고 칙칙해진다. 하지만 건식 칠법은 건조 후에도 색의 변화가 거의 없어 색연습에 더욱 효과적이며 익히기도 쉽습니다.
2. 습식 도장 방식
건식 도장 방식과 반대되는 방식으로 물을 더 많이 사용하고 가루를 적게 사용합니다. 수채화와 중국 전통 회화의 스플래시 잉크 기법을 흡수하여, 안료를 물로 희석하여 표현하는 구아슈 회화에서 '물'의 장점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습식 페인팅 방식은 종이와 색상의 투명도를 활용하여 수채화의 밝기와 상쾌함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되는 습식 기법은 수채화 물감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습식 페인팅 시 그림을 정확하게 읽어야 하는 부분이 한 번에 성공적으로 표현됩니다. 너무 많이 또는 여러 번 바르면 스미어링으로 인해 필연적으로 사진이 회색이고 기름기가 생깁니다. 그러나 이 페인팅 방법은 매끄럽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효과가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특히 느슨하게 구성된 개체, 희미한 배경 및 모호한 어두운 개체 표면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잘 활용하면 발랄하고 발랄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그 색상은 물의 흐름과 상호 침투에 의존하여 때로는 예상치 못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습윤 효과를 생성하려면 페인트를 물로 희석해야 할 뿐만 아니라 습윤 시간과 색상 연결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지역적 및 전반적인 요구에 따라 그림 용지도 물에 적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