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가방의 발전 역사는 짧지만 성장 속도가 빨라 세계 최대 가방 생산기지가 되어 국내 소비시장의 잠재력이 크다.
국내 시장에서는 산업 성장 요인으로 볼 때 지속적인 경제 성장은 내수 상승의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낙관적인 경제 수치에 따르면 국민의 생활수준이 꾸준히 높아지고 소매업과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하며 국내 가방 산업의 발전을 직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소비자들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호한다.
1960 년대 이래로 가방 기업들은 제품 생산량, 제품 품질, 생산 비용의 경쟁을 겪었다. 2 1 세기, 제품의 시장 경쟁은 이미 가방 기업의 시장 반응 속도, 가방 제품 브랜드, 기술 혁신 능력 경쟁으로 바뀌었다. 경쟁의 핵심은 지식경제 시대 가방 기업의 이해와 추격에 있다. 즉 가방 기업은 정보화를 핵심으로 삼아야 한다.
우리나라의 가방 기업은 대부분 노동 집약적인 기업으로, 자동화 수준이 비교적 낮아 가방 업계의 정보화 실현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가방 기업의 업무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번거롭다. 많은 가방 기업들은 매일 수백 개의 재고 단위를 처리하고 수많은 스타일, 구조, 고객 식별 등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런 매우 복잡한 관리에서는 정확한 추측, 자재 구매 관리, 생산 계획 및 배송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현대 가방의 발전 추세는 대략 다음과 같은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920s-자랑의 시대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새로운 기상을 가져왔고, 사람들은 신기하고 아름다운 것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프랑스 장식 예술은 여성의 패션 추구를 불러일으켰다. 큰 가방, 작은 진주 가방, 가방, 유행하는 배낭 등 핸드백, 가방 제품이 대거 등장했고, 옷의 패션이 모든 것을 이어받아 우아하고 품위 있고 현대적인 이 시대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1930s- 익스트림 장식
사치스러운 1920 년대가 지나고, 1930 년대 경기 침체가 시작되자 사람들은 유행에 별로 관심이 없었다. 핸드백 디자이너들은 가방과 모조 모피 제품에 가장 싼 금속을 사용하는 것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플라스틱 소재도 핸드백 업계에 합류했다. 경기 침체로 제조된 이 인공소재들은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했고, 대형 전시회는 값싼 모조품의 대량 생산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1940s-직장스타일의 다양화로 인해.
이 시대에는 제 2 차 세계대전을 위해 각국 여성들이 잇달아 가정에서 사회사업으로 나아갔다. 과거 여성스러운 플렉서블 가죽가방이 크고 네모난 가방으로 변해 당시 판에 박힌 넓은 어깨 의상 스타일과 어우러져 현실 사회에서 여성 책임의 확대를 상징했다. 동물 가죽은 전쟁 전과 전쟁 후에 줄곧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악어가죽, 거북껍질, 도마뱀 가죽, 심지어 바다 코끼리 가죽까지 고급품으로 다양한 핸드백 유형이 이 시대에 대거 등장했다.
1950s- 새로운 스타일의 출현
전쟁이 끝난 후 사람들은 주의력을 즐거운 일로 돌리기 시작했다. 여성의 우아함과 장엄함은 1950 년대의 표준스타일이다. 그레이스 켈리, 오드리, 번, 도리스 도리스 데이는 모두 당시 유명한 브랜드였다. 구슬 꾸러미의 발전은 밤에 쓰는 것 외에 낮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스타일도 개발했다. 플라스틱 핸드백은 점차 추상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접어들면서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적합한 핸드백이 개발되었다. 공식적이고 젊은 핸드백이 시장에서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다.
1960 년대-히피파
반월전 줄거리가 개인주의를 고조시키고 비틀즈 록 민요 등 새로운 음악이 새로운 사고 공간을 열었다. 이 시대에는 젊음, 활력, 희망이 범람하여 핸드백의 디자인이 고급과 여가의 두 가지 극단적인 유형으로 나타났다. 자계림의 숭배심리는 여성들을 위해 반짝이는 송아지 가죽과 악어가죽, 정교한 진주 가방과 금속 고급 제품을 만들었다. 젊은 청바지 등 얇은 옷의 유행에 따라 핸드백도 점점 개인화되고, 대규모 디자인, 바구니 가방 짜기, 가죽 제품 콜라주 패턴을 짜는 도시락 가방, 가공 흔적을 일부러 남긴 핸드백이 이 이 시대의 또 다른 특징이다. 심지어 자신이 개인 핸드백을 만드는 것이 유행이고, 브랜드 디자인에 신경을 쓰지 않고, 단순하고, 세속적이고, 인기가 좋지 않아, 완전히 자유로운 바람을 드러낸다.
1970 1980- 디자이너 브랜드
1970 년대 60 년대 사회운동의 세례를 거쳐 여성들은 사회사업 모델의 구조를 바꾸었다. 이들은 페미니즘과 40 년대 유행하는 일반 예술을 결합해 디자인에 대담하고 밝은 색채와 도안을 선보였다. 스포츠 레저 스타일은 대중시장을 점령하고, 재미있는 특징을 핸드백에 선보이며, 정식으로 딱딱한 스타일과 고급 패션에 반대한다. 대중의 입맛이 유행하기 시작하자 디자이너는 그들의 이름을 상표로 바꿔 상품에 인쇄했다. 1970 년대부터 80 년대까지 Cuilli LOuis Vuitton Fendi 등 디자이너의 브랜드 개념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1990s-환경 보호 및 생태 보육에 따른 친환경 마케팅
1960 년대 이후 녹색 운동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친환경 의식과 친환경 소비 이념은 업계와 제품에 대한 반성의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가방, 상자 속 모피동물의 대량 사용, 자연생태의 파괴, 플라스틱 제품 재활용난과 같은 문제들은 모두 녹색 소비에서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찾았다. 비용 절감, 소비자 교육에 대한 아이디어로서 최근 몇 년간 상품에 의해 제창된 에코백, 신형 석유화학 환경 친화적인 소재의 개발은 모두 친환경 디자인에 제품 차별화를 구축하는 사례다.
가방 예술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시리즈, 현대 가방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