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테스트 중급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는 오전 시험 과목을 기초로 오전 9 시 00 분-11:30 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기본 지식 과목 시험의 지식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적인 컴퓨터 과학 지식
1..1숫자 및 그 변환;
이진, 8 진수, 10 진수, 16 진수 등 자주 사용되는 수제와 그 상호 변환
1.2 컴퓨터의 데이터 표현
숫자의 표현 (보완 표현, 정수 및 실수 표현, 정밀도 및 오버플로우)
숫자가 아닌 표상 (문자 및 한자 표상, 소리 표상, 이미지 표상)
1.3 산술 및 논리 연산;
컴퓨터의 이진 연산 방법:
논리 대수학의 기본 연산
1.4 기타 수학 기초;
일반적인 수치 계산
조합, 확률론의 적용, 응용통계학 (데이터의 통계 분석)
코딩 기반
명제 논리, 술어 논리 및 형식 논리의 기초;
기본 운영 방법
컴퓨터 시스템 지식;
2. 1 컴퓨터 하드웨어 기본 사항
2. 1. 1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아키텍처 분류 및 특징
CPU 및 메모리의 구성, 성능 및 기본 작동 방식
공통 I/O 장비 및 통신 장비의 성능 및 기본 작동 원리
I/O 인터페이스 기능, 유형 및 기능;
CISC/RISC, 파이프라인 작업, 멀티프로세서, 병렬 처리
2. 1.2 스토리지 시스템 :
가상 스토리지, 다중 레벨 스토리지 시스템의 기본 작동 원리;
RAID 유형 및 특징 :
2. 1.3 안정성 및 시스템 성능 평가의 기본 사항
진단 및 내결함성
시스템 신뢰성 분석 및 평가;
컴퓨터 시스템 성능 평가 방법;
2.2 컴퓨터 소프트웨어 지식;
2.2. 1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지식
배열;
연결된 목록
대기열, 스택
나무;
그래픽의 정의, 저장 및 기본 작업
해시 테이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정렬 알고리즘, 검색 알고리즘, 숫자 계산, 문자열 처리,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반복
감소 알고리즘 및 그래프 연관 알고리즘;
알고리즘 설명 및 분석
2.2.2 운영 체제 지식;
운영 체제의 커널
프로세서 관리
스토리지 관리
장비 관리
문서 관리
운영 관리
네트워크 운영 체제 및 임베디드 운영 체제의 기본 사항
운영 체제 구성
2.2.3 프로그래밍 언어 및 언어 처리기에 대한 지식
시스템의 기본 지식과 작동 원리를 편집, 컴파일 및 해석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본 구성 요소 (데이터, 운영, 제어 및 전송), 프로그램 호출의 구현
매커니즘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주요 특징 및 응용
2.2.4 데이터베이스 지식;
데이터베이스 모델 (개념 모델, 외부 모델, 내부 모델);
데이터 모델 ER 차트; 규범화
데이터 조작
데이터베이스 언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기능 및 특성
데이터베이스 제어 기능
데이터웨어 하우스 및 분산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사항
2.3 컴퓨터 네트워크 지식;
네트워크 아키텍처
전송 미디어, 전송 기술, 전송 방법, 전송 제어
일반적인 네트워크 장비 및 다양한 통신 장비의 특성
클라이언트-서버 구조, 브라우저-서버 구조
LAN (토폴로지, 액세스 제어, 네트워킹, 네트워크 상호 연결)
인터넷 및 인트라넷의 기본 사항 및 응용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성능 분석
2.4 멀티미디어 기본 사항;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기본 사항
간단한 그래픽 그리기 및 이미지 파일 처리 방법;
오디오 및 비디오 정보 응용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 프로세스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지식;
3.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지식
소프트웨어 라이프 사이클 및 소프트웨어 라이프 사이클 모델;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3.2 시스템 분석의 기본 사항;
시스템 분석의 주요 단계;
제도 분석 방법
3.3 시스템 설계의 기본 사항;
전반적인 설계 및 상세 설계의 기본 작업
시스템 설계의 기본 원칙;
시스템 모듈 구조 설계;
구조화 된 설계 방법
데이터 구조 지향 설계 방법
시스템의 상세한 설계;
3.4 시스템 구현의 기본 사항;
시스템 구현의 기본 내용
프로그래밍 방법
프로그래밍의 기본 모듈
시스템 테스트
시스템 변환
3.5 시스템 운영 및 유지 보수의 기본 사항;
시스템 서비스 용이성 개념:
시스템 유지 보수 유형;
시스템 평가의 개념과 유형;
3.6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품질 특성 (ISO/IEC 9 126 소프트웨어 품질 모델);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
소프트웨어 복잡성의 개념 및 측정 방법 (McCabe 측정 방법)
소프트웨어 검토 (설계 품질 검토, 절차 품질 검토);
소프트웨어 내결함성 기술
3.7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개선의 기본 사항;
소프트웨어 기능 성숙도 모델 CMM;;
통합 프로세스 (UP) 및 극한 프로그래밍 (XP) 의 기본 개념
객체 지향 기본 사항;
객체 지향 기본 개념
객체 지향 분석 및 설계 지식
분석 패턴 및 디자인 패턴 지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지식
객체 지향 데이터베이스, 분산 객체의 기본 사항
정보 보안 지식;
정보 시스템 보안의 기본 사항
정보 시스템 보안 관리
무결성과 가용성을 보장하기위한 조치;
암호화 및 암호 해독 메커니즘의 기본 사항
위험 관리 (위험 분석, 위험 유형, 위험 방지 조치 및 내부 통제)
컴퓨터 보안 관련 법률 및 규정의 기본 사항;
표준화, 정보화 및 지적 재산권의 기초;
6. 1 표준화 기본 사항
표준화 인식, 표준화 조직, 표준 컨텐츠, 분류, 코드 및 번호 지정 규정, 표준
준 공식 공정;
국제 표준, 표준, 산업 표준 및 기업 표준
코드 표준, 파일 형식 표준, 보안 표준, 인터넷 관련 표준, 소프트웨어 개발 사양 및
문서 표준 및 구성 요소 기반 소프트웨어 표준
6.2 정보화 기초;
글로벌 정보화 추세, 정보화 전략, 기업 정보화 전략 및 전략
인터넷 관련 법률 및 규정
개인 정보 보호 규칙
원거리 교육, 전자 상거래, 전자 정부 및 기타 기본 사항;
기업 정보 자원 관리의 기본 사항
6.3 지적 재산권의 기본 사항;
지적 재산권 보호와 관련된 법률 및 규정
7. 컴퓨터 영어
엔지니어가 요구하는 영어 읽기 수준을 갖추다.
이 분야의 영어 용어를 이해하다.
따뜻한 힌트: 시험 정책과 내용의 끊임없는 변화와 조정으로 인해 사냥망에서 제공하는 위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제공된다. 이의가 있으면 권위 부서에서 발표한 내용을 기준으로 하십시오!
다음은 무료 복습자료 소개입니다. 제로베이스 역습부터 시스템 아키텍처를 자주 요약합니다.
형식: ZIP 크기: 23387.98kb 년 상반기 시스템 통합 프로젝트 관리 엔지니어 지식 포인트 집중.
형식: DO 크기: 7 158.83KB
자격증 시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시험점 내용을 어떻게 요약해야 할지, 현지 응시정책을 모르는 경우, 맨 아래를 클릭하여 사냥시험망을 문의하고, 복습 자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격증, 자격증, 자격증,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