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맵 (MindMap), 영어 이름: Mindmap, 번역명이 다르기 때문에 마인드맵 또는 뇌도라고도 불리는 효과적인 발산 사고 도구입니다. 마인드 맵은 본질적으로 뇌가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과정을 복원할 수 있는 시각적 차트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발산적 사고를 포착하고 표현함으로써 뇌의 내부 과정을 외부에 드러낼 수 있다.
발산 마인드맵, 그 특징은 다음 세 가지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1. 중앙 테마는 주요 콘텐츠를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마인드맵을 사용하여 물체를 묘사하려면 물체의 이미지를 중앙에 놓아야 합니다.
가지는이 이미지에서 확장되고 분기됩니다. 먼저 2 차 주제로 나뉘고, 2 차 주제는 중심 주제와 직접 연결되고, 3 차 주제와 더 많은 하위 주제도 분기로 표시되며, 상위 주제에 첨부됩니다.
3. 분기는 이미지나 단어로 구성되며 한 줄로 연결되어 있으며 * * * 함께 마인드맵을 구성합니다.
마인드 맵 개발
최근 몇 년 동안 사회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업무 효율성은 이미 중요한 기술 지표가 되었다. 마인드지도는 우수한 효율 도구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두 지수에서' 마인드맵' 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마인드맵의 수요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 안에 마인드맵이 점차 주류 도구가 되어 대중에게 받아들여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의 급속한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마인드맵 그리기 방법도 다양한 형태를 보이고 있다. 가장 초기의 마인드 맵은 펜과 페이퍼로 그려야합니다. 이 방법은 매우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점점 더 효율적인 그리기 방법이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유행하는 컴퓨터 마인드지도는 주로 컴퓨터 도구로 도면을 보조한다. 대표적인 컴퓨터 그래픽 도구로는 MindMaster, Baidu 뇌도, Edraw Max 등이 있습니다.
과학기술의 진보는 필연적으로 마인드맵의 그리기 효율을 더욱 촉진시킬 것이다. 음성 인식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마인드 맵은 음성 제어를 통해 그릴 수 있으며 손으로 그린 또는 키보드 입력 없이 음성 입력을 통해 직접 자유롭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인터넷이 성숙함에 따라 모바일 전자 제품에 많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마인드맵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 맵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
마인드 맵의 손으로 그린 화법은 가장 원시적인 화법으로 전승과 예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실용성을 위해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마인드맵을 그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현재 많은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MindMaster, Edraw Max, FreeMind, Baidu 뇌도 등 대중의 그래픽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mindmanager 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과 사용자 객체가 다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조작의 편리성과 플랫폼 (인터넷판, 컴퓨터, 휴대폰) 에서 민드 마스터가 가장 적합한 선택이다.
어플로 그림을 그리는 법
소프트웨어 그림을 사용하기 전에 웹 페이지의 온라인 마인드맵 도구 외에 그림 그리기 소프트웨어도 미리 설치해야 한다. 초심자에게는 인터넷판이 더 편리하다. MindMaster 온라인 버전의 웹 링크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작업은 MindMaster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세한 자습서를 참조하십시오.
마인드맵을 그리는 기교
마인드 맵의 신비를 더 알고 싶다면 마인드 맵에 대한 심층적 인 이해를 이끌어 줄 10 가지 팁을 알아야합니다.
1. 적절한 그리기 도구를 사용합니다
종이와 펜, 소프트웨어 모두 도구가 최상의 실용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각기 다른 장면에서, 사람마다 마인드 맵에 대해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다. 문서의 저장 및 공유를 강조하는 경우 수동 드로잉은 적절한 방법이 아니며 컴퓨터 소프트웨어 드로잉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뇌를 따라 중심 주제에 분기를 추가합니다.
중심 주제는 뇌에 더 많은 연상을 일으킬 수 있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반드시 뇌가 주는 수준을 따라야 한다. 일반적으로 뇌의 자유 연상을 따른다면 자연스럽게 좋은 마인드맵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
3. 차이점에 주의하십시오
주 분기에는 기본 분류 기준이 포함되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각 레벨의 주제는 서로 다른 글꼴 크기로 구분해야 한다.
4. 키워드와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분기에 키워드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좌뇌의 협동에 더 유리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모든 가지, 문자, 그림을 유기적인 전체로 취급하는 것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5. 연락 설정
관계선, 요약, 주석, 첨부 파일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내용을 연결시키면 뇌가 사물 사이의 내적 관계를 인식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6.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마인드맵을 만드는 과정에서 스트레스와 고민을 내려놓고 창작의 즐거움에 몰입해야 한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푸는 것이 정보 관리에 더 유리하고, 훌륭한 마인드맵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7. 주변의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주위의 아름다운 이미지 작품을 복제하거나 모방하는 법을 배워 뇌가 새로운 지식과 생각을 끊임없이 받아들이게 하다. 창작을 할 때, 뇌는 마인드맵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8. 터무니없는 자신이 되다.
창작 과정에서, 뇌에서 아무리 터무니없는 내용이 생겨도 기록해야 한다. 아마도 이 반짝임들은 중대한 돌파구를 가져올 것이다.
9. 적합한 사무실 환경을 준비합니다
작업 환경이 한 사람의 작업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마인드맵을 만들 때는 충분한 신선한 공기, 편안한 조명, 조용한 분위기와 같은 환경이 편안한지 확인하십시오.
10, 잊을 수 없게 만든다
뇌는 타고난 아름다운 경향이 있다. 따라서, 마인드맵에 부착된 색채가 눈에 띄면 볼수록, 뇌가 기억할 수 있는 것이 많아진다. 창작할 때, 작품 전체에 약간의 층과 장식을 더해도 무방하다.
다양한 분야의 마인드맵 적용
마인드맵을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스킬을 익히고 적용하여 마인드맵이라는 스킬이 진정으로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각기 다른 분야에 직면하여 그 기능과 화법을 분명히 이해하는데, 그 차이는 이미 마인드맵의 거장 급에서 멀지 않았다.
마인드맵의 적용 범위는 생활, 학습, 일의 세 가지 장면으로 나눌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마인드맵을 이용하여 계획, 목록,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마인드 맵은 학습에도 자주 사용된다. 선생님은 MindMaster 를 교과 강의로 사용하여 학생들이 지식 포인트를 빠르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실제 성과에서, 지도는 확실히 예상치 못한 수확을 가져올 수 있다.
일에 있어서, MindMaster 마인드맵도 매우 유용하다. 지도의 이전 버튼에서 간트 차트를 생성하여 프로젝트 관리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