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잡극은 중국 전통 희곡 발전의 결과로서 당시의 정치 경제 인문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나라 통치의 어둠과 잔인함,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매우 격렬하고 복잡하다. 민족차별과 억압정책에 따라 각 민족은 4 등급으로 나뉜다. 1 등은 몽골족이고, 2 등은 색목인, 즉 동북과 서북의 소수민족, 3 등은 한족으로, 주로 북방에서, 4 등은 남방인, 즉 남방의 한족과 서남의 각족 인민이다. 몽골 사람들은 각종 특권을 누린다. 그들이 한인을 죽였을 때 한인은 반격할 힘이 없었다. 살인범은 목숨을 갚고 싶지 않고, 단지 전쟁에 보내어 형벌을 면하고 문신을 면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몽골 통치자는 한인과 남인에게 엄한 형벌을 가하여 예갑제도를 실시한다. 집회, 결사, 사냥, 무술을 금지하고, 무기를 압수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가지각신 게임사에 복을 기원하고 야간에 불을 켜서는 안 된다. 원나라의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은 소털처럼 많은데, 탐관오리는 비일비재하고, 억울한 허위 사건은 여기저기서 일어나며, 게다가 홍수와 가뭄의 자연재해까지 더해져, 민불생과 민불생의 국면을 초래하였다. 이런 사회현실은 원잡극에 무궁무진한 소재원을 제공한다.
희곡은 종합 예술이며, 그것의 발전에는 일정한 물질적 기초가 필요하다. 원대 경제 발전의 불균형으로 인한 지방번영은 원잡극 번영의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연이은 전란의 파괴로 중원 지역의 농업 경제와 수공업이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하지만 몽골 귀족들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만족시키기 위해 마을에 많은 장인들을 억류하고 관공서와 관리기관을 설립하여 군수품과 사치품을 생산하도록 강요했다. 전란으로 인해 유랑하고, 빈곤으로 집을 버리고, 실지로 이주한 여족들도 도시로 몰려들고 있다. 당시의 대부분 (오늘 베이징) 은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한 대도시였다. "매일의 출장과 외국인은 통계하기 어려워 무거운 부담을 지고 있다." 또한, 진정 (현재 허베이 Zhengding), Pingyang (현재 산서 Linfen) 도 매우 번영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들은 원잡극의 기지와 중심이 되어 험난한 역사적 여건 속에서 원잡극의 번영을 위해 많은 배우, 관중, 장소를 제공했다.
원나라가 금을 소멸한 후 단 한 번의 과거시험을 치렀고, 거의 80 년 동안 과거시험을 치르지 않아 대부분의 지식인들의 벼슬길을 막았다. 학자들은' 창밖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성현서만 읽음' 이라는 폐쇄적인 생활을 포기하고 사회생활을 하며 하층민들과' 어울려' 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통시는 현실 세계를 반영하기가 어렵고, 고아한 창곡은 어떻게 깊은 걱정과 분노를 해소하고 표현합니까? 그래서 이들은 민간 연예인들과 함께 진실한 감정으로 공연에 적합한 잡극을 많이 창작했다.
원잡극은 당송 시대 구조가 느슨한 즉흥 만담공연과 단막극과는 달리 송잡극의 연극 위주 오락 위주의 경향을 근본적으로 반전시켜 희곡이 진정으로 성숙해지게 했다. 원잡극은 독특하고 참신한 체계와 엄밀하고 변화무쌍한 음악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주로 랩 문학과 주공조의 영향을 받는다. 창곡은 같은 궁조에서 몇 곡을 골라 한 세트의 곡을 만들어 이야기를 부를 수 있다. 장오우 개혁 이후 연기 능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궁조는 북송택주 민간 연예인 공삼천이 창작한 것이다. 내용과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서로 다른 궁조 몇 세트를 조합해 노래를 부를 수 있어 노래 음악의 단조로움을 극복하고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편폭을 늘려 원잡극 형성에 대한 참고와 영향을 제공한다.
원잡극의 기본 형식은 사접일설이다. 접어라, 대략 현대 연극의' 병풍' 에 해당한다. 내용상 10% 할인은 이야기 발전의 자연단락으로, 각 할인마다 일반적으로 중심이 있다. 음악적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완전한 세트곡이며, 접히는 비교적 독립적인 음악 단위이다. 전반적으로 원잡극에서 궁조의 운용은 어느 정도 패턴이 있다. 첫 번째는 루시안궁, 두 번째는 루남궁, 세 번째는 여중궁, 네 번째는 이중음이다. 물론 줄거리에 따라 변할 수도 있다. 매 할인 안에 같은 궁조 속의 곡패에도 총서가 하나 있는데, 곡패는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요편' 이라고 불린다. 원잡극이 실제로 사용하는 궁조는 공현, 여중궁, 루남궁, 루시안궁, 황종궁, 대석조, 이중조, 상향 조정, 월조 등 9 가지가 있다. 각 궁조에 자주 쓰이는 곡은 대략 10 여 곡, 20 곡이다.
쐐기, 원래 나무 부스러기를 목재의 장부 [[햇볕] 에 삽입하여 목재 연결을 더욱 견고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원잡극까지 뻗어나가면 극본 구조를 더욱 완전하고 촘촘하게 만드는 단발이나 실루엣 장면이 된다. 시작 부분에 두면 전주곡 역할을 할 수 있다. 극중 배치,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하여 전극의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쐐기의 수는 각각 다르다. 너는 한두 개의 쐐기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떤 것은 사용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적으로 너의 수요에 달려 있다.
절대다수의 원잡극은 모두 사접일설이며, 몇 가지 예외가 있다. 예를 들어 관한경의' 오후연' 은 50%,' 그네의 이야기' 는 60%,' 서사랑기' 는 2 1 할인,' 서유기' 는 6 서 7.4% 할인이다. 원잡극은 전극의 주요 줄거리를 요약하기 위해 인물의 이야기를 밝히고' 정명' 도 하나 더 있는데, 보통 2, 4 운이다. 어떤 것은 극본의 시작 부분에 있고, 어떤 것은 극본의 끝 부분에 있다. 앞에 두는 것은 줄거리를 소개하는 것이고, 뒤에 두는 것은 줄거리를 총결하는 것이고, 광고의 역할을 하여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다.
원잡극은 노래, 말, 연기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노래 형식은 매우 독특하며, 대부분 정단 () 이나 정단 () 이 시종일관 노래를 부르며' 1 인 리드 싱어' 라고 불린다. 정단 보컬의 극본은' 담본' 이라고 불린다. 보컬은 마지막 극본에서' 최종판' 이라고 부른다. 이런 노래 형식은 주공조 등 랩 예술에서 분명히 차용되거나 유래되었다. 왕민덕의' 곡법' 은 "단 한 사람만이 북극을 부를 수 있다" 며 "한 사람이 그의 뜻을 길게 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노래는 인물을 형상화하고 묘사하는 주요 수단이다. 주요 인물이 전체 연극절 발전 과정의 몇 가지 중요한 곳에서 세트곡을 부를 때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개성을 표현하며 일관되고 완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리드 보컬을 쓰는 것은 어렵다. 배우의 목소리가 좋더라도. 두터운 가창력이 없으면 감당하기 어렵다. 그리고 한 사람이 보컬을 끝까지 하는 제도를 견지하고, 다른 캐릭터들은 명료하게 말할 수 있고, 긍정적인 노래를 부를 수 없고, 이런 캐릭터들을 단조롭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캐릭터의 리드 보컬을 수용하기 위해 극 중 인물을 투입해 줄거리를 짜는 경우가 있어 한 사람의 리드 보컬의 폐단을 드러낸다.
원잡극의 도백은' 백빈' 이라고 불리며, 흔히' 구름' 자로 표현되며 독백, 대화, 백백, 내레이터, 동백, 삽입백, 백저백자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어떤 것은 흩어지고, 어떤 것은 운율이 희고, 어떤 것은 쾌판, 순순함과 비슷하다. 전반적으로 문곡은 서정적이고 백빈은 서사이다. 서술이란 일반적으로 인물의 이름, 인물의 전기, 사건의 경위, 인물 활동의 환경, 인물 간의 대화, 또는 자신의 사상을 단독으로 표현하는 등을 포함한다. 원잡극은 한 사람을 보컬로 사용하기 때문에 보컬을 제외한 다양한 색깔의 캐릭터들은 카메오 대화를 통해 상호 관계를 설명하고, 자신의 처지를 표현하고, 자신의 내면세계를 드러내고, 자신의 성격 특징을 표현해야 한다. 특히 원잡극의 쐐기는 보통 한두 곡만 부르고 백빈을 주체로 하면 백빈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원잡극 공연에 대한 기록은 매우 적다. 유일한 기록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피타고라스 공연 전에 곳곳에 화려한 간판을 올리거나 걸어 관객을 끌어들인다. 공연 전에' 출연' 이 있었고, 모든 배우들이 관객을 만나 자신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그런 다음' 열림' 예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줄거리를 소개한다. 개편의 결말에 이어 주극을 이어받다. 메인 공연이 끝나면' 헤어지다' 와 푸젠을 송별하는 작은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다.
원잡극의 연기 동작, 표정, 무대 효과는' 그램' 또는' 크겔' 이라고 불리며, 주로 솜씨와 무예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원잡극의 제재는 현실 생활에 대한 현실적인 모방이 아니라 정제, 생략, 렌더링, 과장이다. 가상적인 연기 동작을 통해 일정한' 소품' 과 결합해 생활예술적으로 표현하다. 원잡극 역할은 단, 잉크, 순, 외부, 잡다한 5 가지 범주로 나뉘며, 각 종류는 또 몇 가지 범주로 나뉜다. 끝은 정단, 외단, 작은 끝, 둔단 등으로 나뉜다. 데님은 정단, 액세서리, 외단, 철단, 쇼단, 노기, 승용차, 차단으로 나뉜다. 끝과 그물을 제외한 모든 남성 캐릭터를 아웃소싱합니다. 그물은 그물, 서브넷, 엑스트라넷으로 나뉜다. 잡류로는 백로 (노인), 백아 (노부인), 노로 (강도), 현아 (아이), 자 (황제), 구 (관원), 호 (농민), (학자), ( 모든 캐릭터 중에서 정머와 정단이 주인공이다.
원잡극은 천연적인' 살아있는 문학' (왕국위어) 이다. 그 소재는 광범위하고, 구조가 엄격하고, 줄거리가 합리적이며, 갈등이 날카롭고, 서스펜스성이 강하며, 가사가 아름답고, 대화가 간결하며,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무대 동작성이 강하여 무대 공연에 매우 적합하다. 원대 연극 활동이 빈번하여 연극반이 많다. 더 큰 극단은 대부분 대부분의 도시나 다른 도시에서 초방 지부의 책임을 맡고 있으며, 배우는 관기라고 불린다. 전국 각지의 가족 극단은' 루치' 라고 불리며 예술가는' 루치인' 이라고 불린다. 농촌 아마추어 임시극반은' 사화' 라고 불리는데, 대부분 묘회 무대나 임시 방목장에서 공연한다.
원대에 많은 잡극 작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원중기 종사성의' 귀신서', 명초 주권의' 태화보', 명대자의' 귀신서 속편', 만청국위의' 송원희곡 시험' 과 푸희화의' 원잡극 전집 목록' 에 따르면 이름이 있는 작가는 약 200 명, 원잡극 극본은 약 70 명
원잡극 작가는 전후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전기인재가 배출되어 가작이 잇달아 나오는 것은 원잡극의 전성기이다. 초기 작가들은 대부분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중국 북방에서 성장하고 활동했으며, 대부분 승진 기회를 잃고 하층 사회를 억압하고 빈곤에 빠진' 서회 인재' 를 잃었다. 관한경, 왕실보, 마치원, 백박 외에도 고문수, 리, 계절,, 리, 상중현, 우한 진, 이수청, 강금지, 이천복, 다선보, 피탕신
후기 원잡극의 중심은 남쪽으로 이동하며 쇠퇴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항주를 중심으로 한 강소강 일대에는 잡극 작가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산수를 유람하거나 고전에 몰두하여 초기 작가의 용기와 정신을 잃었고, 소수의 작가만이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작가는 정광조, 조길, 공천정, 진, 금, 쇼덕상, 나관중,, 류동생, 구, 자종명, 양문규, 양나였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관한경, 마치원, 정광조, 백박을' 원곡 4 인' 이라고 부른다.
원잡극 작가는 다양한 업종에서 왔으며, 책동회 재자, 피타고라스 연예인, 의사, 상인, 하층 관원, 유명인, 거자가 모여 뭇별이 운집하는 국면을 형성했다. 그들의 스타일은 비장하고, 호방하고, 청아하고, 우아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차갑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청려하고, 탈속적이고. 정말 가득한 날씨입니다.
원잡극은 원대의 사회생활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며 각계층 사람들의 심리상태와 감정을 생동감 있고 실감나게 표현했다. 황제의 후궁, 문관 무장, 문인 묵객, 장교, 깡패, 의사, 매춘부 등에 이르기까지. 군사, 정치 분쟁, 전장 싸움, 가족 분쟁도 있다. 푸와 원대 사회생활의 파노라마를 묘사했다. 원잡극의 제재에 대하여 선인들은 이미 여러 가지 분류를 가지고 있다. 주권이' 태화윤정보' 에서 잡극을 12 가족, 즉 영생, 은일, 가운, 충렬, 효도, 벌칙, 외로움, 심벌즈로 나눈다. 분류는 매우 가늘지만 과학이 부족하여 봉건도덕과 은둔의 내용을 높이고 부각시켰다. 사실, 원잡극의 많은 작품들이 애국주의 이상과 민족 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봉건예교에 반항하고, 사랑의 자유와 결혼 자주에 반항하는 민주정신을 칭송하고, 청관과 공평하게 일하는 관리들을 칭찬하고, 농민 봉기와 반항을 긍정하고, 봉건 지식인의 빈곤 후의 원망을 토로하고, 봉건 통치 계급의 추악한 사회현실을 전면적으로 폭로하고 고소했다. 이것들은 모두 원잡극의 정수이다. 봉건예교를 조장하고, 봉건 미신을 조장하고, 농민 봉기를 비방하고, 소극적 은둔세를 조장하고, 부귀영화를 추앙하는 작품들은 많지만 지류일 뿐이다. 이런 찌꺼기들은 원잡극의 연극과 문학사에서 눈부신 광채를 가릴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