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과학 및 기술: 일반 대학 본과 전공으로 컴퓨터 전공에 속하며 기초 학습 연수 4 년, 공학이나 이학 학사 학위를 수여합니다. 20 12 년 9 월 교육부는 컴퓨터 과학 및 기술, 시뮬레이션 과학 및 기술 등 두 가지 오래된 전공을 새로운 컴퓨터 과학 및 기술 전공으로 대체했습니다.
컴퓨터 과학과 기술은 컴퓨터 과학의 넓은 구경 전공으로, 컴퓨터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겸비하고 있다. 좋은 과학적 소양, 자율 학습의식과 혁신의식, 이공계 결합을 갖춘 고급 엔지니어링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엔지니어링 방법으로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며 고품질의 소프트웨어 구축 및 유지 관리를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시스템 플랫폼, 표준, 디자인 패턴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소프트웨어가 여러 방면에서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인 소프트웨어에는 이메일, 임베디드 시스템,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사무용 제품군, 운영 체제, 컴파일러, 데이터베이스,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동시에, 거의 모든 업종에는 산업, 농업, 은행, 항공, 정부 부처 등과 같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이러한 응용은 경제와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고 업무 효율과 생활 효율을 높였다.
3.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전공: 주로 컴퓨터 과학 기초 이론,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 및 응용 지식,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 및 응용 지식을 가르칩니다. 네트워크 공학은 혁신 의식, 분석 및 문제 해결 능력, 특정 실무 기술 및 외국어 응용 능력을 갖춘 고급 연구형 및 응용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