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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저우의 전통 민속 풍습은 무엇인가요?

1. 봄 축제

봄 축제는 일반적으로 "Xinzhe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사람들이 새벽에 일어나 새 옷을 입고 신과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개정'이라고 합니다. 1994년 말에는 폭죽을 터뜨립니다. 이 관습은 폐지되었지만 농촌 지역에서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주부가 달콤한 국수를 끓여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에는 모두가 그것을 먹고 온 가족의 행복과 장수를 기원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쌀 세 그릇에 흔히 '벼봄 가지'라고 알려진 붉은 종이꽃을 놓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가족의 식량과 풍족함을 기원합니다. 그럼 새해인사 드립니다. 노인, 친척, 친구 및 이웃에게 "축하합니다"라고 말하며 호스트는 빨간색 상자(일반적으로 "추천 상자"라고 함)를 사용하여 사탕, 패스트리, 보존 식품을 담고 달콤한 차를 끓여 손님을 따뜻하게 대접합니다. 주인은 가까운 친척과 친구들에게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대접하는데, 이를 '새해 술'이라고 합니다. 하객들은 작별 인사를 하고, 양측은 아이들에게 '빨간 봉투'(새해 돈)와 빨간 감귤(짝수)을 나눠줬다. 청나라 동지가 지은 《주지자》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소매에 붉은 감귤이 가득해요."

새해 첫날에는 할 일이 많다. 금기: 세 끼 죽을 먹지 말고, 비 올 때 외출을 삼가하고, 빨래를 쓰지 않는다. 바닥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아이들을 때리거나 꾸짖지 말고, 그릇이나 그릇을 깨뜨리지 마십시오. 바늘, 바느질, 칼 등을 사용하는 행위 요즘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더 이상 금기시하지 않지만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따릅니다.

음력 1월 2일에는 '사위를 초대한다'. 남편과 아내는 자녀와 선물을 부모님 집으로 가져와 시아버지와 시어머니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친가에서는 사위를 초대하기 위해 잔치를 준비하는데, 이 풍습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따르고 있습니다. 설날 닷새가 되면 상점들이 영업을 재개하고, 상인들이 거리를 돌아다니며 소리를 지르며 물건을 팔고, 집들이 청소를 시작하며 일상으로 돌아간다.

음력 9일에는 '세 마리 동물'과 달콤한 과자, 과일 등을 이용해 신을 숭배한다.

국경일 밤에 두부, 부추, 살코기를 먹는 것을 '먹는 복'이라고 합니다.

청나라 때부터 춘절 기간에 향성에는 '공예거리(현재의 난창로)로 가는 것'이라는 특별한 풍습이 있었는데, 황오공, 해성공이 살던 거리였다. 청나라)에는 음식 가판대, 오락 가판대, 무대, 인형극 및 기타 오락 시설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이 관습은 중산 공원이나 경기장에 위치한 "춘계 오락장"(1965년 폐지)으로 변경되었으며 원래의 오락, 다양한 문화, 오락 및 오락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활동이 추가되었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우리는 군 지원 및 가족 우대, 정부 지원 및 국민 배려, 교사 방문, 단체 방문, 신년 다과회 개최 등의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가족 노래방은 1990년대부터 전통 축제에 평화롭고 따뜻한 축제 분위기를 더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2.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은 일반적으로 '등불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1일에는 나무로 등대를 만들거나 사람이 붐비는 곳에 등대를 짓고, 음력 12일 밤에 등불을 시험한다. 등불은 실이나 종이로 만들어지며 다섯 가지 색을 섞어서 만든 것으로, 등불 하나의 가격이 수십 금에 달한다. 14일과 15일에는 거리와 시장이 이어지며 불타오르는 도시처럼 빛났다. 관광객들이 이곳에 모여 들고 일부는 천천히 연주하며 좋은 음악을 연주하고 있으며 피리의 현이 안개가 자욱하여 "거리 걷기"라고 불립니다. 아이들은 팀을 이루어 배등을 달고 새벽까지 북과 음악, 춤과 노래를 부르며 떠들썩하게 시장을 거닐었습니다. 스님들과 사찰에 모여 대포싸움을 벌이는 청소년들이 여기저기서 불꽃놀이와 별똥별을 흩뿌리며, 특히 15일과 16일 밤에는 많은 관중이 모여들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등불 만들기, 아오산 터뜨리기, 폭죽 터뜨리기 외에도 아이들은 선녀사자, 죽마, 용등 놀이도 했습니다. "죽가지시"는 등불 축제에 대해 노래합니다. "도시의 불빛이 교묘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아오산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북곡과 남곡, 여러 피리를 듣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북소리가 앞길을 지나갑니다." 신혼 며느리는 등불 아래 서서 사람들이 지켜보게 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 만들기' 외에도 '등불 만들기', '등불 착용'이라는 오래된 풍습도 있습니다. '등불 보내기'는 결혼한 여성의 가족이 남자에게 등불을 보내는 것을 의미하는 남부 복건 방언으로 '연꽃'은 '련', '덩', '딩'(아이)과 동음이의어이다. "리안이 소중한 아들을 낳게 해주세요" 또는 "하루빨리 딩을 낳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덩자오'는 아이가 없는 기혼 여성으로, 원나라 시대에 길거리의 아오산 등대 아래로 들어가 등불의 신에게 '아이를 구걸'하기 위해 드나들었습니다. 이 관습은 폐지되었습니다.

오늘날 음력 12월 밤부터 거리, 사당, 궁궐, 사찰 등을 등불로 장식하는 것이 풍습입니다. 관광객들은 등불을 감상하고 등불 수수께끼를 맞추기 위해 거리로 모여듭니다. 상원절 기간에는 '상원원'을 먹는 것 외에도 모든 가정에서는 굴에 고구마 가루와 삶은 국수를 섞은 '굴두'를 꼭 먹어야 합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굴국수 부대, 좋은 친구가 친구를 사귀러 온다." 이 기간 동안 숙련된 주부는 최고의 요리를 요리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조상을 모셔야 하는데, 이를 '그릇 차리기'라고 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후에도 등불축제는 여전히 이어져 정부부처와 주로 기업, 기관이 주도하여 중산공원이나 경기장에서 등불축제 등전시회를 개최했다.

원래의 궁등, 회전등, 연꽃등, 수국등, 잉어등 외에도 성악, 풍경 및 기타 디자인을 갖춘 새로운 등도 디자인되었습니다. 민속 용춤, 사자춤, 기타 거리 퍼레이드를 조직해 보세요. 향극 노래, 엔터테인먼트 저녁 파티, 스포츠 대회, 등불 수수께끼 추측, 춤 및 기타 활동이 개최되어 풍부한 현지 풍미를 잃지 않으면서 등불 축제에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3. 축복

명, 청 시대 음력 2월 15일에는 모든 마을에서 돈과 물품을 모으고 동물 제물을 준비하며 제사를 지냅니다. 제사를 마친 후 모두가 성전에서 술을 마시고 돌아왔습니다. 그것은 "행운을 행하는 것"이라고 불리지만 지금은 거의 행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력 2월 2일은 부엌신의 탄신일로, 각 가정에서는 가족의 안전과 가축의 번영을 기원하며 부엌신에게 케이크와 사탕을 바칩니다. 땅의 주인). 청나라의 "Zhuzhi C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농민을 위해 기도하고 지역에 보답하는 것은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지역 사회에서 경쟁하기 위해 북을 연주하고 피리를 연주하는 것이 최근에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시골 사람들도 Waijiang Troupe를 부릅니다."

4. 음력 3월 3일이 마지막 날이다.

양춘의 3월 3일이 마지막 날이다. 명청시대에는 백차오의 쌀가루를 사용하여 고운 떡을 만들었고, 제사를 지낸 뒤 서로에게 나누어주었다. 요즘 집에서는 Xuantian 황제와 그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런 케이크"를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삶은 국수"를 먹습니다. 《죽가지시》에는 "3월 3일 날씨가 길다. 사찰에 참배한 뒤 술을 먹게 된다. 콩나물, 파, 부추도 봄 죽순으로 곁들인다"라는 시가 있다. .맛있는 두루마리와 갓 튀겨낸 밀떡이 향기롭습니다."

5. 묘소청소

청명절에는 무덤을 쓸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냅니다. "대나무 Branch Ci'는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문 앞에 버드나무를 놓고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축제가 다시 시작됩니다. Susutangli City 길가에 가족이 청명절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무덤으로 갑니다." 시앙에는 두 가지 형태의 무덤 청소 풍습이 있습니다. 하나는 "무덤 청소"라고 하는데, 이는 케이크를 사용하여 제물을 바치고, 무덤에 잡초를 뽑고, 무덤에 흙을 쌓고, 주괴를 태우고, 지폐를 무덤 위에 올려놓는 것입니다. 무덤의 머리. 다른 종류는 '페이 무덤(Pei Tomb)'이라고 하는데, 흙을 먼저 숭배한 다음 본분을 숭배하는 방식입니다. 달콤한 찹쌀떡을 비롯해 음식과 술을 제물로 사용하는데, 이는 조상들이 후손을 보호하고 달콤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종이를 누르십시오", 즉 돌을 사용하여 지폐를 누르십시오. 새 무덤을 세우는 첫 번째 청명절이라면 후손들이 대청소를 마친 후 삶은 오리알을 나눠 먹고 달걀 껍질을 무덤 위에 올려놓아야 한다. 새 무덤은 3년 연속으로 포장해야 하며, 신부가 결혼하거나 아이가 태어난 후에는 매번 무덤을 포장해야 합니다. 평상시에는 무덤을 어지럽히지 마십시오. 여성도 무덤 청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년차에는 명절 전, 2년차는 같은 날, 3년차는 명절 후로 한다. 청명절 전후 남은 10일 동안은 무덤 청소, 무덤 수리, 매장을 위한 유해 제거 외에는 어떤 일도 할 수 없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순교자를 추모하고 애도를 표하기 위해 순교자 묘지에 차례차례로 그들의 무덤을 참배했습니다.

6. 부처님 목욕 축제

음력 4월 8일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생일로, 옛날에는 여러 사찰의 승려들이 함께 산스크리트 노래를 불렀습니다. 경전을 외우고 부처님의 세례를 찬양하고 싶다며 공양을 위해 문을 열고 "부처님의 돈을 씻어 달라"고 공양을 구했습니다. "Zhuzhi Ci"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Longhua는 오랫동안 부처님을 목욕시켰고 승려들은 돈을 빌리기 위해 거리를 돌아 다녔습니다. 결국 세속적 뿌리가 여전히 남아 있으므로 우리는 씻어야합니다. 세속적인 관계." 이제는 쓸모가 없습니다. 난산사(Nanshan Temple)는 이날에도 여전히 용화법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많은 여성 순례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나는 완전히 작은 바보입니다. 그러나 나는 자신이 무엇인지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사람처럼 바보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7. 단오절

음력 5월 5일은 단오절로, 흔히 '5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오절에는 각 가정에서 상인방에 쑥, 창포, 소나무, 버드나무 가지, 마늘 머리를 걸어 놓습니다. 이를 "오단"이라고 부르며, 이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이마에 "왕"이라는 글자를 씁니다. 한약 산수유, 백단향 및 기타 향신료가 들어있는 자수 주머니를 어린이의 가슴에 착용합니다. 정오에는 물을 마시고 정오에는 차를 마십니다(정오에 우물에 가서 차를 끓입니다). 이는 모두 악령을 물리치고 독을 없애기 위한 풍습이다. 또한 이날에는 만두를 빚고, 국수를 끓이고,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요리를 준비해야 한다. 쌀만두의 종류에는 고기만두, 알칼리성 쌀만두, 콩만두 등이 있다. 유족의 애도 기간에는 쌀만두를 찌거나 만들어서는 안 되며, 쌀만두는 친척이나 친구에게 선물로 준다. 용선 경주는 샹청 용선 축제 중 가장 활발한 행사로, 5월 초부터 말까지 구룡강을 따라 여러 장소에서 순환적으로 개최됩니다. 상금은 부유층에서 기부되었습니다. 결승선에서는 대나무 장대에 상품을 걸고 보트들이 강을 건너 상류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물 위에서의 활기 넘치는 행사라고 합니다. 《주지자》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용선제는 멋진 축제입니다. 보트가 강 북쪽과 남쪽에서 경쟁하고 금북이 요란하고 환호합니다. 누가 먼저 우승할 수 있습니까?"

8. 천국의 문이 열린다

음력 6월 6일은 '천문이 열리는 날'이다. , 햇볕에 말린 옷은 벌레가 들끓지 않는다는 것이 통념이다. 학자들은 책을 말리고, 집주인은 우물을 씻는 것이 풍습이다. "옷을 햇볕에 말리면 유월벌레를 없앨 수 있지만 황금까마귀 등불이 너무 뜨거워요. 이날은 옷을 말리는 것이 좋으며 하오롱은 옷을 말릴 것을 권장합니다"라는 "주지자"가 있습니다. 책은 뱃속에 있다." 이 관습은 이제 폐지되었습니다.

9. 반년

음력 6월 15일에는 '반년'을 먹습니다. 이날은 반년주기를 만들어 조상을 숭배하는 날이다.

이 라운드는 "동지 라운드"와는 다릅니다. 자포니카 쌀에 붉은색을 곁들여 만든 것입니다. 반년의 재결합을 축하하기 위해 흑설탕을 넣고 끓입니다.

10일, 중국 발렌타인데이

음력 7월 7일은 '칠석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여인은 묵은 참외와 과일 접시 7개, 차 7그릇, 향로 7개를 가지고 7개의 바늘을 이용해 자수 실을 뽑고, 불타는 종이 불빛 아래서 몸을 굽혀서 쏟아 붓는다. 통과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구걸을 잘하는 소녀는 한밤중에 우물가에 서서 견우와 직녀의 우는 소리를 어렴풋이 들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요즘 Xiangcheng 사람들은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만 '백포도주'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녁이 되면 그릇에 물 한 그릇을 담고, 아이가 물 위에 새 바늘을 올려 놓으면 이를 '교'라고 합니다.

제11회 유령 축제

음력 7월 15일은 유령 축제로, '귀신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흔히 '7월 15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은 모든 가족이 조상을 숭배하고 돈과 종이 옷을 태운다. 도교인들은 도교 사원에서 단식 의식을 거행하고, 승려와 비구니들은 사원에서 울람바나 단식을 하며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고 외로운 영혼과 야생 귀신에게 제사를 드립니다. 구룡강변을 따라 펼쳐진 사람들의 희생은 더욱 흥미롭습니다. 밤이 되면 사람들은 강가에 팔선상을 차려놓고 그 식탁 위에 5~3마리의 동물 제사를 드린다. 도교 승려는 야생 귀신을 해방시키기 위해 경전을 외치는 것을 '푸두(pudu)'라고 합니다. 지폐를 태운 후 "물등불"을 놓는다. 이른바 '물등잔'은 모래그릇에 기름을 채우고 심지에 불을 붙여 강물에 띄워 물살을 따라 흐르게 하는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 봉건적 색채가 짙은 풍습은 점차 사라졌다.

12. 푸두

유령축제는 '귀신축제'로 '귀신의 달'까지 연장됐다. 7월 내내 음력 1일부터 30일까지 거리와 골목, 농촌에서 매일 번갈아 가며 '푸두'를 합니다.

7월의 첫날은 '골목을 여는 날', 즉 '지옥의 문을 여는 날'이라고 불리는데, 집집마다 꺼지지 않는 '푸두등'이 걸려 있다. 한 달 내내. 7월 30일이 되어서야 골목이 닫힐 때, 즉 지옥문이 닫힐 때 등불을 내려 불태워 버렸다.

7월에는 '푸두데이'라고 해서 매일 한 무리의 사람들이 푸두 공연을 펼친다. 유령에게 제물과 요리를 바칩니다. 제사를 지내고 나면 저녁에는 큰 잔치를 벌이고 마을과 공동체, 거리가 서로 경쟁하며 사치를 부리는 것이 결국 나쁜 습관이 되었습니다. 7월 30일에는 '관샹커우(Guanxiangkou)'에서 또 다른 제사가 거행되었습니다. 옛날에는 공예거리에 주인 없는 귀신을 숭배하기 위한 높은 단과 전등, '외로운 헛간'을 설치하고, 제사를 마친 후 스님들이 참회를 하였으며, 사람들이 먹을 음식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습니다. 잡아채서 먹는 행위는 일반적으로 "고아를 강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퍼듀 활동 금지로 인해 퍼듀 활동은 1970년대에 크게 수렴되었다. 그러나 1980년대 이후 도시와 농촌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푸두에서는 사치와 낭비가 부활하고 그에 따른 술 취함과 트러블도 증가하고 있다. 정부가 화농성 금지에 대한 홍보 노력을 강화함에 따라 도시 주민들은 1990년대에 이르러 이러한 나쁜 습관을 버렸습니다.

13. 중추절

중추절은 일반적으로 '8월 반'으로 알려진 음력 8월 15일입니다. 이날 사람들은 '행운의 신'(땅의 영주)에게 술과 고기, 월병을 제물로 바치고,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봄을 기원하고 가을에 보답하는 놀이를 합니다. 중추절 밤에 달의 어머니를 숭배하는 것은 오래된 풍습이며, 여성들은 "향을 듣고" 싶어하고, 젊은 남성들은 사탕수수를 칼로 썰어 "설탕 점술"이라고 합니다. "죽가지시"가 있습니다. "오늘 밤은 중추절의 밝은 달빛을 즐기기 위해 삼경까지 술을 마시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은 점을 구하고 부귀를 구하지 않습니다." 중화민국의 부유한 집에서는 월병을 사서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고, 술을 마시고, 달을 감상하고 추측했습니다. 밤이 되면 거리에는 점쟁이들이 가득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8월 15일 밤의 운세가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사람을 키우는 관습은 점차 쓸모 없게되었습니다.

중추절 밤에는 달빛 아래 과일(주로 자몽)과 월병을 놓고 차를 끓이고, 케이크를 먹고, 달을 감상하면서 차를 끓인다. 이번 명절에는 국내외 친구들이 모여 고향의 밝은 달을 감상합니다.

14. 중구절

음력 9월 9일은 중9절로, '구절'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산에 오르고, 국화주를 마시고, 층층나무를 입고, 중구절 케이크를 먹었습니다. 중구절에 자몽을 먹으면 뇌에 활력이 생기고, 고구마와 토란을 먹으면 팔다리의 근육과 뼈에 활력이 생기고, 땅콩을 먹으면 손가락에 활력이 생기고, 토마토를 먹으면 심장과 폐에 활력이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죽가지시』는 “9월에는 노란 꽃도 아름답고, 가을빛도 아름답다. 높은 곳에 올라가 모자를 내리면, 그 시절 아이들이 무단결석을 하고 몰래 연을 날려 도시로 왔다고 한다”고 한다. ." Zhishan에서는 아이들이 연을 날리고 관광객들은 해가 질 때까지 흩어지지 않습니다.

요즘 Xiangcheng 사람들은 이날 친구들을 초대하여 높은 곳에 올라가 경치를 감상합니다. 이 기간 동안 학교에서는 소풍을 조직하고, 등산 대회를 개최하고, 연을 날립니다. 1988년 국가에서 이날을 '경로의 날'로 지정한 이후 각계에서는 이날을 맞아 노인들을 공경하고 공경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제15회 하원절

음력 10월 15일은 하원절로, 이날 미신을 믿는 주민들이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제사를 지냅니다. 대황제(大皇帝)'라고 칭하며, 홀 앞에는 유리로 만든 등롱 3개를 걸었는데, 이를 '삼계관등'이라 명명했습니다. 이 관습은 이제 폐지되었습니다.

16. 동지

음력 11월은 밤이 길고 낮이 짧습니다. 외출하는 사람들은 이날 집에 가서 가족과 재회하고 "연수를 더하는 것"이라고 불리는 "겨울 축제 위안"을 함께 즐기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모든 가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조상전에 모이고, "가을 축제"라고 불리는 제사로 "동지"가 있어야 합니다. 장가의 자손이 대제사장이 되어 제사를 드린 후 잔치를 준비하고 고기를 나누어 먹는다. 『죽가지시』에는 “집마다 벼를 갈아서 향을 튀기고, 사당에서 술잔을 들고 제사를 지낸다. 자수를 하면 약한 실을 더한다고 하여 하루에 한 실씩 더해진다.”라고 적혀 있다. 나는 완전한 바보지만, 바보가 되어 기쁘다. 자기가 누구인지 인정하지 않는 그 사람처럼!

17. 위야(치아 제사)

음력 12월 16일은 위야(魏夷)로, 집집마다 땅 주인을 기리기 위해 '위야를 만든다'. 외자기업의 사장이 직원들을 저녁 식사에 초대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 니통 가문은 창립자를 기리기 위해 술과 음식으로 호화로운 연회를 열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을 초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웨이야' 연회를 열어 여부를 결정했습니다. 직원들은 내년에도 남을 것이다.

18. 신들에게 작별 인사

음력 12월 24일에는 일반적으로 "송송"으로 알려진 "자오에게 제사"를 바치는 데 사용됩니다. 세 마리의 동물과 포도주로 집주인에게 제사를 드리며, 제사 중에 캬라멜은 빼놓을 수 없으며, 집주인이 나쁜 말을 하거나 기도할 때 입에 반쯤 달라붙을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집주인에게 “하나님이 선한 말씀을 하사 아래 세상이 평안하리라”고 하여, 이 날을 ‘작은 설날’이라고도 하며, 집집마다 불을 밝히고 폭죽을 터뜨려 주님을 뵙습니다. 하우스 오프. 《죽가지시》에는 "신을 보내 난로를 숭배하고 동물을 기리며 집집마다 폭죽 소리가 들린다.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새벽까지 향등을 지킨다"고 적혀 있다. 신들을 보낸 후 집을 청소하는 것을 흔히 '혼란 청소'라고 합니다. 음력 1월 4일에는 집주인의 자손을 맞이하는 대례를 거행하는데, 그 의례는 전과 동일하게 하는 것을 '신부 영접'이라 한다.

제19일, 설날

한 해의 마지막 날인 음력 12월 29일 또는 30일을 섣달 그믐날이라 부르며, 흔히 '새해전야'라고 부른다. 스물아홉 밤' 또는 '새해 전야'. "어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면 새해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설을 앞두고 며칠간 집집마다 청소, 옷바꾸기, 떡 굽기, 떡 만들기, 닭 오리 잡기, 설맞이 물건 준비 등으로 분주한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새해 가방을 들고 새 옷을 입고 기뻐합니다.

설날 오후에는 신과 조상에게 세 마리의 동물, 식사, 떡 등의 제물을 바치는 것을 '새해 작별 인사'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빨간색 춘절 대련, 문패, 새해 그림을 붙여 방을 장식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애도할 때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습니다. 섣달 그믐 날이면 집을 떠나 있는 친척들이 집에 가서 재회하고 '새해 저녁 식사'를 해야 합니다. 옛날에는 식탁 아래에 "난로"라고 불리는 작은 난로가 놓여있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요리로는 부추, 무, 닭고기 등이 있는데, 이는 '영생', '행운', '좋은 삶의 시작'을 뜻하는 동음이의어입니다. 부를 모으는 것을 비유하는 조개껍데기도 문 뒤나 집 밑에 흩어져 있습니다. 부자가 되어 집을 금과 은으로 채우는 것을 상징하는 침대. "불을 돌릴 때", 온 가족은 지위에 관계없이 다정하고 다정해야합니다. 저녁 식사 중에 집에 돌아 오지 않은 친척이 있으면 그를 위해 자리를 마련해야합니다. 식탁에서, 그릇, 젓가락, 와인 잔, 재결합을 보여주기 위해 결혼한 딸들은 대개 남편 집에서 열리는 '불파티'에 참석하고 부모님 집의 동창회 테이블에는 참석하지 않습니다. 장로들은 불 주위에 모인 후 자녀와 손자에게 '빨간 봉투'(즉, '새해의 돈')를 나눠주곤 했으며, 나중에는 돈을 벌 수 있는 젊은 세대도 노인들에게 '빨간 봉투'를 주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 또한, 잔치를 마친 후 주부는 부엌에 밥 한 그릇을 놓고 그 위에 빨간 종이꽃을 놓아야 하는데, 이는 흔히 '남은 밥'과 동음이의어인 '봄밥'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원을 빌기도 한다. 내년에는 식량이 충분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사탕수수 두 개를 빨간 끈으로 묶어 문 뒤에 놓아두는데, 이는 내년이 사탕수수만큼 달콤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다음은 '늦잠'이다. 밤을 새지 않는 것이 부모와 조부모의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한다. 오래된 관습은 아이들에게 도박을 하고, 수수께끼를 추측하고, 명령을 내리고, 이야기를 하고, 밤을 새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음력 5월 5일까지 등불을 켜두었다가 꺼두십시오.

게다가 낡은 사회에서는 빚을 징수하는 특별한 풍습이 있었는데, 빚은 대개 새해 이전에 갚았고, 그 해의 빚을 갚는 기한은 섣달 그믐이었습니다. 그러므로 부자는 빚을 갚기 위해 등불을 들고 나가는 야근꾼이다. 그날 밤, 성황사(현 안안남로와 수원동로의 교차점)에서는 평소대로 오페라를 공연했고, 관습에 따라 공연과 연극 관람 중에 빚을 지지 않았다. 빚을 갚을 돈은 빚을 숨길 곳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섣달 그믐 날에 성신사에서 공연되는 연극을 '빚 숨기기 연극'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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