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438 장 +0 시스템 분석
1..1시스템의 타당성 분석
1. 기술적 타당성
이 시스템의 개발 환경은 Visual Basic 6.0 (이하 VB) 을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도구로, SQL Server 2000 을 백그라운드 데이터베이스로 사용하는 Windows 2000 기반 중국어 운영 체제입니다. 이 시스템이 소규모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대량의 데이터 액세스가 없을 것이며, 저자는 로컬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및 프로그래밍 방식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Visual Basic 6.0 은 Microsoft 의 32 비트 운영 체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32 비트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9X 또는 Windows NT 환경에서 Visual Basic 6.0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32 비트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은 32 비트 운영 체제에서 실행되어 더 빠르고 안전하며 멀티태스킹 환경에 더 적합합니다. Visual Basic 은 Windows 환경에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시각적 객체 지향 이벤트 중심 구조화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2. 경제적 타당성
이 시스템은 전반적인 계획을 잘 세워야 하고, 운영 단계에서 시스템을 유지 관리하고 관리하는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개발에는 많은 사전 투자가 필요하지만, 시스템 사용은 향후 사용자들에게 큰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스템명언) 생산성을 높이고 다양한 직접 또는 간접 경제적 손실을 방지하는 관점에서 볼 때, 소프트웨어가 실제로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투입된 개발 비용보다 훨씬 클 것입니다. 그래서 경제적으로 완전히 실현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시스템의 경제적 이익은 개발 비용보다 훨씬 크다.
3. 운영 타당성
사용자에게 합리적이고 편리한 기능 설계와 빠른 운영은 다양한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관리자의 내부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시스템의 경제적 이익은 개발 비용보다 훨씬 크다. 하드웨어에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컴퓨터 구성은 높을 필요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에서는 Windows 시리즈 운영 체제를 사용하여 관리자에 대한 교육을 조금만 하면 습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운영 체제, 운영 체제, 운영 체제, 운영 체제, 운영 체제, 운영 체제)
1.2 비즈니스 흐름도
제 2 장 수요 분석
2. 1 사용자 요구사항
물자 관리 시스템의 설계는 기업의 실제 수요를 충분히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발전을 고려해야 하며, 정보기술의 발전 요구를 고려해야 한다. 구체적인 표현은 (1) 정보 시스템을 이용하여 완전한 물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2)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여 추가, 삭제, 수정 및 쿼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2 성능 요구 사항
시스템의 장기, 안전, 안정성, 신뢰성 및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자재 관리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데이터 처리의 적시성과 정확성
시스템 처리의 정확성과 적시성은 시스템의 필수 성능이다. 이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발할 때, 시스템의 현재 및 향후 감당할 수 있는 작업량을 충분히 고려하여, 시스템의 처리 능력과 응답 시간이 기업의 정보 처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시스템의 다양한 데이터는 전체 시스템의 기능과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정확성에 따라 시스템의 기능과 성능이 크게 결정됩니다. 시스템 개발 과정에서 특정 데이터 검증 방법을 사용하여 데이터의 정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2) 데이터 보안
시스템 데이터의 보안은 시스템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시스템은 데이터 보안을 보장해야 합니다.
(3) 시스템의 사용 편의성
이 시스템은 비즈니스 운영자를 직접 대상으로 하며, 사용자는 종종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스템이 사용하기 쉬운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스템에 익숙한 용어와 중국어 정보 인터페이스를 최대한 사용하여 사용자가 시스템에 익숙해지는 과정을 단축해야 합니다.
2.3 데이터 흐름도
2.3. 1 맨 위 뷰
바이어
창고 관리자
판매원
F 1 F2 F3
팔락사련증
F5
창고 관리자
F6
바이어
그림
2. 1 시스템
맨 위 차트
레벨 2.3.2 상세 정보
F1..1
바이어
F2. 1 라이브러리 관리자
F4. 1
바이어
F3. 1 라이브러리 관리자
F4. 1 영업 사원
2.3.3 2 차 미세 조정 차트
(1) 조달 자재 관리 2 차 상세 정보:
F1..1..1구매자
F1..1.2 구매자
F1..1.3 구매자
F1..1.4 구매자
(2) 재료 기본 정보 관리 시스템의 2 차 상세 정보
F2.1..1라이브러리 관리자
F2. 1.2 라이브러리 관리자
F2. 1.3 라이브러리 관리자
F2. 1.4 라이브러리 관리자
(3) 자재 창고 관리 시스템의 2 차 상세 정보
F3.1..1라이브러리 관리자
F3. 1.2 라이브러리 관리자
F3. 1.3 라이브러리 관리자
F3. 1.4 라이브러리 관리자
(4) 자재 판매 관리 시스템의 2 차 상세 정보
F4.1..1영업 사원
F4. 1.2 판매원
F4. 1.3 판매원
F4. 1.4 판매원
2.4 데이터 사전
다음은 몇 가지 중요한 데이터 요소에 대한 데이터 사전입니다.
2.5 기능 모듈 다이어그램
2.6 최초 공모 차트
제 3 장 전반적인 디자인
3. 1 E-R 그림
로컬 E-R 차트
3.2 관계 모델 설계
관계 모드 (밑줄은 기본 키):
1 2 3
3.3 데이터베이스 설계
(1) 구매 양식
구매 테이블에는 구매자가 구매한 품목에 대한 정보가 기록됩니다. 해당 속성은 표 3. 1 에 나와 있습니다.
표 3. 1 구매 양식
열 이름 데이터 유형 길이 제약 조건은 null 을 허용합니다. 설명 Godid int 6 PK 품목 없음 ID Godname varchar 20 품목명 번호 int 6 수량 추가 int 6 단가 Mname varchar 20 리셀러
(2) 체크 인 테이블
재료의 입고 정보를 기록하다. 관련 속성은 표 3.2 에 나와 있습니다.
표 3.2 스토리지 테이블
열 이름 데이터 유형 길이 제약 조건은 null 을 허용합니다. 설명 Godid int 6 PK 품목 없음 ID Godname varchar 20 품목명 번호 int 6 수량 추가 int 6 단가 Mname varchar 20 리셀러
일자 시간 6 입고 일자
(3) 체크 아웃 테이블
재료의 체크 아웃 정보를 기록합니다. 관련 속성은 표 3.3 에 나와 있습니다.
표 3.3 체크 아웃 테이블
열 이름 데이터 유형 길이 제약 조건은 null 을 허용합니다. 설명 godid int 6 PK no material id god name varchar 20 material name number int 6 수량 추가 int6 단가 Mname varchar 20 리셀러일 datetime 6 배송일
(4) 재고표
재료 재고 정보를 기록하다. 관련 속성은 표 3.4 에 나와 있습니다.
표 3.4 재고표
열 이름 데이터 유형 길이 제약 조건은 null 을 허용합니다. 설명 Godid int 6 PK 품목 id 없음 god name varchar 20 품목명.
수량 int 6 수량 int 6 단가 Mname varchar 20 리셀러
제 4 장 상세 설계
세부 설계 단계의 근본 목표는 필요한 시스템을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즉, 이 단계의 설계 작업을 통해 코딩 단계에서 이 설명을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으로 직접 번역할 수 있도록 대상 시스템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얻어야 합니다.
상세 설계 단계의 핵심 임무는 사용자가 원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 즉 설계 프로그램의 "청사진" 을 구현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 외에도 상세 설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향후 작성된 프로그램을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테스트하기 쉽고, 수정 및 유지 보수가 용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4. 1 사용자 로그인 흐름도
그림 4. 1 사용자 로그인 흐름도
4.2 구매자가 구매 발주 플로우차트를 작성합니다
그림 4.2 구매자가 구매 발주를 채우는 흐름도
4.3 라이브러리 관리자가 자재 정보 흐름도 삽입
그림 4.3 라이브러리 관리자가 품목에 삽입한 정보 흐름
4.4 라이브러리 관리자가 자재 정보 흐름도 수정
그림 4.4 라이브러리 관리자는 자재 정보 흐름을 수정합니다.
4.5 라이브러리 관리자 품목 정보 흐름도 삭제
그림 4.5 라이브러리 관리자가 자재 정보를 삭제하는 프로세스
4.6 라이브러리 관리자는 자재 정보 흐름도를 쿼리합니다.
그림 4.6 라이브러리 관리자는 자재 정보 흐름을 쿼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