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씨의 역사와 현황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간략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성씨의 유래. Cheng(Chéng)이라는 성에는 다섯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이는 Guo라는 성의 Feng에서 유래되었으며 Chonghe Li의 후손입니다. 정과 이씨는 고대 역사와 전설에 등장하는 오제시대의 인물이다. 그의 후손인 박복(처음에는 교백으로 알려짐)은 서주 초기에 성에게 칭호를 부여하고 성국을 세웠다. 고대 성국의 지리적 위치는 한(汉)나라와 진(晉)나라 때 낙양(洛陽) 성주(成州)였으며, 현재는 허난성(河南省) 낙양(洛陽)과 연석(燕師)의 교차점이다. 성주(成國) 주민들이 나라 이름을 성(姓)으로 따서 성씨(成氏)가 탄생하였다.
고대에는 전설. 민간제사는 혼란스럽고 사회는 불안정했다. 장서의 고양씨는 백성들을 번거로운 제사행위에서 해방시키고 마음의 평화를 낳기 위해 그의 손자 종(忠)을 난정(南郡)의 관리로 임명하고, 종의 남동생 리(Li)를 화정(目ozheng)의 관리로 삼았다. 민사 담당. 나중에 Chong과 Li의 후손들이 이 공식적인 지위를 물려받았습니다. 상나라때 충리의 손자는 우승(현재의 허난성 낙양시 동쪽, 현재 산시성 선양시 동쪽이라고도 함)이라는 칭호를 받아 성국을 건립하고 성이라 불렀다. 그의 후손들은 나라 이름을 성(成)으로 삼았습니다.
2. 성은 지명을 기준으로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충리(崇利)의 후손인 성박수(精寶保)의 아버지가 왕조에 입성하여 대사마(大師)가 되었고, 그 후 성의(현재 산시성 선양시 동쪽)이라는 칭호를 받았다고 합니다. ) Xu Fang (현재 산둥 성 등 현 남동쪽에있는 Xue의 옛 도시)을 점령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오늘날 낙양시 동쪽에있는 그의 후손 중 일부가 땅에서 성을 따서 성으로 불렀다고 말합니다. 쳉.
3,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보푸 이후. 기록에 따르면 보푸(Bo Fu)는 성(Cheng) 성의 조상이다. 보복이 "태산의 수레, 우물 속의 옥, 두 곡식"을 주왕에게 바친 공덕으로 주왕으로부터 광평 성제(聖皇)라는 칭호를 하사받았습니다. 그들의 성을 쳉(Cheng)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실 Bofu는 Zhonghe Li의 후손입니다. 성씨(成氏)라는 이름은 먼저 성(成)나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성(成) 주의 주민들은 나중에 성씨(成氏)로 알려지게 되었다.
4. 청씨가 언제, 어디서 성을 받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성씨의 이름이 유래된 시기는 서주초기, 성강시대, 선왕시대 등 세 가지 설이 있으며, 성씨의 이름이 유래된 장소에 대해서는 세 가지 설이 있다. 광평(지금의 허성 베이제), 낙양상성 거화안령(현재의 산시성 셴양 동쪽)에 대해서는 세 가지 설이 있다.
5. 정씨 가문의 조상인 명보복(Ming Bo Fu)은 교보라고도 불렸다. 그는 Chong과 Li의 후손으로 Shang과 Zhou 왕조에 살았습니다. 상나라 말기에 주왕은 도리가 없고 정치가 어두우며 백성들이 궁핍한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관중(關中) 지역에는 주나라(周國)가 있었고, 문기창(文吉昌)왕이 다스리며 정치가 맑고 번영하였다.
지창은 많은 팡나라들의 지지를 얻으며 시보로 알려지게 됐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사업 파괴의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기창이 죽은 뒤 그의 아들 희발이 즉위하여 역사상 주무왕(周王)으로 불렸다. 그는 아버지의 미완의 사업인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일을 물려받아 동방 원정을 지휘하고 무예(지금의 하남성 제현 남쪽, 위회시 북쪽)에서 상왕 주군을 격파했다. Zhou는 자살했고 상 왕조는 멸망했다고 선언되었습니다.
주무왕은 상주왕의 아들 루푸(오경)에게 은상나라에 머물면서 은상나라의 남은 자들을 계속 관리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 주위에 위(魏), 용(永), 북(後)의 삼국이 세워졌고, 무왕의 남동생인 관수현(觀書節), 채서도(蔡書圖), 곽서초(衛書觀)를 임명하여 역사상 '삼대관'으로 알려진 오경(五臟)을 감시하게 하였다. 그리고 상나라 주왕이 감옥에 갇힌 성인과 백성을 석방하라고 명령하고, 상나라 주왕이 모은 돈과 식량을 가난한 사람들과 노비들에게 나눠준 뒤 서쪽으로 돌아갔다.
주무왕은 관중(지금의 산시성 장안현 북서쪽) 호경으로 돌아온 후 원상나라의 광대한 땅과 수많은 백성을 다스리기 위해 봉헌을 실시했다. 동성(同姓)의 백성과 상나라를 멸망시킨 자들을 이적시켰으며, 영웅적인 상담가와 고대 성왕의 후손들에게 인장을 여러 곳에서 부여하고 나라를 세웠습니다. 백복도 고대 성인의 후예였기 때문에 광평(廣平)에 봉인되어 가족을 이끌고 그곳에 나라를 세웠다. 광핑(Guangping)은 보푸(Bo Fu)의 첫 번째 영지이자 청(Cheng) 가문의 발상지 중 하나입니다. 나중에 광핑은 정씨 가문의 현 최고 사령관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Guanghu는 Cheng Di도 Cheng Guo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성씨 가문이 태어난 곳은 아니다.
6. 지(Ji)라는 성은 슌(Xun) 가문의 후손들이 성씨를 이(Yi)로 바꾼 것입니다. 사료에 따르면, 춘추시대 금나라 순씨 가문(정처의 장남이나 첩의 아들이 아님)은 청이(지금의 산시성 신장현 북동쪽)에서 자랐다. , 그리고 그들의 후손들은 성(Cheng)이라는 성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에 강력한 성씨가 등장했다. Xun이라는 성도 그중 하나입니다. 순(興)이라는 성씨는 서주(周周) 왕조 시대에 지금의 산시성(山西省) 린이현(臨井縣) 남쪽에 살다가 신장현(新疆縣) 서쪽으로 이주했다.
고우린푸(Gou Linfu), 순빈(Xun Bin), 순가(Xun Jia), 순회(Xun Hui) 등은 모두 진나라의 유명한 관리들이었으며, 그들은 진나라의 정치 상황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 인물들이었다.
진국의 관리인 순뤄의 봉토는 쳉이(Cheng Yi)였다. 어떤 사람들은 이 청이가 관중 지역 셴양 북동쪽의 청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당시 선양 부근의 영토는 진나라에 속해야 했지만, 진나라는 한때 '하서팔성'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그 영토는 함양 부근까지 닿을 수 없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의가 구환의 영지로서 현재의 산시성(山西省)에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Huan의 봉토 이름이 Cheng Yi이기 때문에 그의 후손들은 Yi를 성으로 취하고 성을 Cheng으로 바꿨습니다.
7. 기타 민족과 성은 성씨로 변경됩니다. 이주 분포: 춘추시대에는 성씨가 이미 지저, 하북, 낙양, 하남성, 섬서성 선양에 분포하였다. 춘추말기에는 진나라의 유명한 학자 성번이 있었다. , Qilu로 이사했습니다. 세 가문은 진(晉)으로 나뉘었고 성영의 후손들은 조(趙)나라의 수도 한단(邯鄲)으로 이주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때 노(魯) 출신 성정(成政)이 가족을 촉현(지금의 쓰촨 성) 경래(淸熙)로 이주시켰고, 성씨를 지닌 다른 사람들은 저장(浙江)성 오성(五成)과 장시(江西)성 난창(南昌)으로 이주했다. ,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성씨는 중국 북부의 만리장성 남쪽 지역에서 번성했습니다.
8. 삼국시대 정보(하북성 풍윤)가 동진 정원장(성주, 상성, 낙양)의 후예인 건강(지금의 강소성 남경)에 정착했다. 안후이성 사현 황둔에 정착하였고, 동한말에 둔(현 하남성 향성) 출신인 루난난 성병남이 오랫동안 교주(현 광저우시)로 이주하였고, 일부는 그의 지부 중 일부는 Chengxiang (현재 광둥성 Meizhou )에 정착했습니다.
9. 서진(西晉) 시대에 정(成)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이 오늘날 간쑤성(甘肃省) 우웨이(吳偉)와 장예(張注)의 관직을 맡았다. 북위시대 뤄양 성씨 가문의 2000여 가구가 동성주(현재 내몽골 자치구 탁과타)로 이주해 정착했다. 오대(五代) 장강(長江) 이남 신안(新庵) 성씨(成氏)가 안후이(安徽)에서 중산 보예(현 하북성 이현)로 이주하였고, 그 후손 중 일부는 산시성 리취안(陝西靈泉)으로 이주하였다.
요컨대 위진남북조 시대에는 오늘날의 안후이성과 절강성이 만나는 지점에서 성씨의 분포가 점점 밀집되어 점차 장쑤성, 장시성으로 확산되었다. , 그리고 복건성. 동시에 남쪽으로는 링난 주강 유역, 북쪽으로는 만리장성 밖의 몽골 초원, 서쪽으로는 하서주랑, 동쪽의 동쪽 해안으로. 북송의 수도는 개봉(開峰)이고, 낙양(洛陽)을 서경(西景)으로 정하여 하남성 성씨를 부활시켰다.
진군이 남하하자 성일라의 후손들도 송나라와 함께 남하했다. 성호의 장남은 강소성 오현으로 이주했고, 성의의 장남은 안후이성 유안으로 이주했다. 성, 둘째 아들은 진성(지금의 강소성 쥐롱)으로, 셋째 아들은 적주(현 안후이성 귀이치)로 이주했으며, 남송 이후 하남 성씨는 번식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우리 나라 강남성 성씨. 남송(南宋) 소흥(少興) 시대에 낙양(洛陽) 성씨의 일부 사람들이 계림과 귀주(貴州)로 이주하였다. 원나라 때 정이의 아홉 번째 손자 성덕용(成德宇)이 츠저우(河州)에서 낙양(洛陽)으로 돌아왔다.
명청 시대에 성씨는 이미 우리나라의 넓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었습니다. 역사적으로 성씨의 분포는 주로 허난(河南), 허베이(河北), 산시(山西), 산둥(山东) 등 북부 지역과 안후이(安徽), 저장(浙江), 장쑤(江蘇), 광둥(廣东) 등 남부 지역에 분포했다. 현재 허난(河南)성, 안후이성(安徽省), 쓰촨성(沙南省), 산둥성(山둥省)에 분포하는 성씨는 전국 성씨의 60%를 차지한다.
그 중 허난(河南)이 전국에 98개 파벌을 형성했다고 하는데, 그 중 허난(河南)에는 18개 파벌이 있어 가장 많은 파벌이 있다고 한다. 청(Cheng)이라는 성은 오늘날 중국에서 31번째로 인기 있는 성입니다. 이 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59%를 차지할 정도로 인구가 많습니다. 역사적 유명인인 성정(Cheng Zheng): 춘추시대 진주(지금의 산시성) 출신이며 성을 성으로 바꾼 순씨 가문의 후손이다. 그는 처음에는 진공의 마병을 지냈고, 이후 진공의 깊은 사랑을 받아 진국의 '6신'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Cheng이라는 사람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Cheng Ying: 춘추시대 금나라 국민, 유명한 충신으로 공손추주와 함께 조고아들을 구출하기 위해 설계했습니다. , 복수 후 자살했습니다.
성묘(Cheng Miao): 진나라 하도(지금의 산시성 시안 이남) 출신으로 공식 대본을 창시한 그는 한때 간수와 검열관을 역임했다. 그는 10년에 걸쳐 크고 작은 전서를 300자의 정식 문자로 변환함으로써 한자를 완성하고 문화를 전파하고 발전시키는 데 상당한 공헌을 했다.
쳉야(Cheng Ya): 십육국 시대 조실러의 상담자. 그는 한때 창러(長岐)의 태수, 사마유(Sima You), 닝숴(Ningshuo) 장군을 역임했으며 지저우(Jizhou) 7개 현의 군사 업무를 감독했습니다. 장빈을 대신해 우정부 총리를 역임했다.
성현: 삼국시대 귀족 향관이었을 때 의사로 당선됐다.
그는 낙양(洛陽)을 다스리는 사려소위(實等孝)의 서기와 장관을 역임하였고, 상청후작(商成侯皇)이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그의 영지는 낙양 외곽에 있었다.
성푸: 그도 북평(현 하북성 풍윤동) 출신이다. 삼국시대 오나라의 장군이었으며, 처음에는 손견을 보좌했다. Jiangnan을 운영 중입니다. 동탁을 격파하고 강동을 평정하기 위해 그는 큰 공헌을 했다. 208년 주우와 함께 적벽에서 조조를 격파하고 강하(현 호북성 아청)의 지사가 되었다.
성우(Cheng Yu): 삼국시대 동아(지금의 산동성) 출신인 조조의 주상담자는 현명하고 용감하며 지식이 풍부했다. Cheng Yu는 용감하고 현명한 것보다 더 용감합니다.”
Cheng Zeng: 동한 왕조(현 장시성 일부) 난창(南昌) 출신이며, "연의 춘추 연대기"를 연구했습니다. 수백명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100 권이 넘는 책을 썼고 "맹자 장"을 썼습니다. Cheng Zheng: 서한 초기의 위대한 산업 및 상업 소유자이며 원래 전국 시대에 관동 출신이었습니다. 그의 조상은 수도 인 Linqiong으로 옮겨졌습니다. 진시황(秦始皇) 시대의 촉(지금의 쓰촨 성 경래). 그는 쇠북을 만들어 부자가 되었고, 수백 명의 자녀를 두었으며 그의 제품은 월주 지역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성가: 한나라 징제 때 장군을 역임하고, 군대를 이끌고 오나라와 초나라의 반역자들에 맞서 싸우는 공로로 총리로 추앙받았다. 강두(江蘇)의 재상으로 배현건평후(廣平縣)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그의 후손들이 그 칭호를 이어받았다.
성병(Cheng Bing): 삼국시대 난둔(허난성 향성 남서쪽 근처) 출신. 한때 유명한 유학자 정현(鄭玄) 밑에서 공부했다.
Cheng Yi: Jingzhao Chang'an(현재 산시성 시안) 출신인 Tang Xianzong은 '안시 난' 이후 총리와 재무 설계사를 역임했습니다. 회서군주 우위안지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성린(Cheng Lin): 보예(지금의 허베이성 이현)에서 태어나 북송의 재상을 지냈으며, 다양한 민족과 교류하는 데 있어 적절한 조치를 취했고 완화에 큰 역할을 했다. 인종 갈등과 국경 안정화.
성이(Cheng Yi)와 성호(Cheng Hao): 세계적으로 '두 성(Two Cheng)'으로 알려진 북송 시대 송과 명나라 성리학의 창시자. 그리고 그들은 모두 허난성 낙양(河陽)출신이라 학교를 "뤄서(洛書)"라고 불렀다. 그의 이론은 나중에 세계에서 "성주 성리학"으로 알려진 성주 성리학 시스템을 창시한 위대한 성리학자 주희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되었습니다.
다음 내용 참고 : 성씨 계보 - 바이두 백과사전
54
다음 답변
형평 인센티브 교육을 배우시나요? 등록하려면 클릭하세요, 지분 문제에 대한 원스톱 솔루션
읽어 볼 가치가 있는 지분 인센티브에 대한 추천 정보
자본 인센티브 교육 - Entrepreneurial Yeast Boss의 지분 전략 과정은 다음 세 가지 주제에 중점을 둡니다: 지분 구조 , 지분 인센티브 및 자본 계획, 상사를 위한 형평의 핵심 문제에 대한 원스톱 종합 솔루션, 상사의 형평 사고 시스템 형성!
기업가 효모 광고
교육 기관 형평 인센티브_ 형평 인센티브 계획 실무 교육
형평 인센티브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시청합니다
Zijing Business School은 15년 동안 650개의 실제 사례를 요약하고, 기업 계획, 직원 동기 부여 촉진, 핵심 팀 통합 및 20개 핵심 사항 다루기 업계는 다양한 단계에서 기업의 실제 요구를 충족하며 학생들은 "장기적 지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Shenzhen Zijing Technology Co ., Ltd. 광고
주식교육_제로기본입문_당신을 위한 선임컨설팅팀 답변
읽어볼만한 주식 관련 추천 정보
12년 동안 주식 인센티브에 집중, 중국 비상장 기업을 위한 지분 인센티브 사례, 고위 경영 컨설턴트가 맞춤형 만능 고품질 솔루션 계획을 세웠습니다. 시스템 구현 서비스, 1:1 상담!!!
심천화이센추리엔터프라이즈.. 광고
댓글 2개
의견이 없으면 청년도 없다
p>
출판
열성적인 네티즌
4
Feng이라는 성, Guo라는 성에서 왔으며 Chonghe Li의 후손입니다. 정과 이씨는 고대 역사와 전설에 등장하는 오제시대의 인물이다. 그의 후손인 박복(처음에는 교백으로 알려짐)은 서주 초기에 성에게 칭호를 부여하고 성국을 세웠다. 고대 성국의 지리적 위치는 한(汉)나라와 진(晉)나라 때 낙양(洛陽) 성주(成州)였으며, 현재는 허난성(河南省) 낙양(洛陽)과 연석(燕師)의 교차점이다. 성주(成國) 주민들이 나라 이름을 성(姓)으로 따서 성씨(成氏)가 탄생하였다. 전설, 고대에. 민간제사는 혼란스럽고 사회는 불안정했다.
사람들을 복잡한 제사 행위에서 해방시키고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 Zhuanxu의 Gaoyang 가족은 그의 손자 Zhong을 Nanzheng의 관리로 임명하여 신을 숭배하는 일을 맡게 했습니다.
2022-03-19 15:27
열성적인 네티즌
1
정말 많죠?
2022-03-19 1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