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 관점: 오늘날 유행하는 모바일 인터넷, 대용량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마이닝 등. 이러한 기술의 유행은 아마도 현재의 기술 발전 추세를 대표할 것이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이 기술들은 아직 발전 초기에 있으며, 몇 년 후에는 IT 계에서 대박을 터뜨릴 것이다.
업종의 시각: 각 전통업계에 빠르게 침투하면서 많은 전통업계가 변신하거나 인터넷과 접목하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 년 전 소매업에서 일했던 쑤닝 가전제품도 전자상가로 전환하고 있다.
다음은 최근 몇 년 동안 IT 산업의 고용 전망에 대한 분석입니다.
정보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인재에 대한 업계의 수요도 해마다 확대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향후 5 년 동안 우리 나라의 정보 인재에 대한 총 수요는 15 만 -2000 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소프트웨어 개발',' 인터넷 엔지니어링',' 컴퓨터 예술' 등의 인재 격차가 두드러진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예로 들자면,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에 대한 수요는 매년 20% 씩 증가하고 있으며, 매년 거의 백만 명에 육박한다.
2. 일반 취업면이 넓은 기업은 모두 자신의 IT 부서를 가지고 있다. 기업에 대량의 정보가 있다면 데이터베이스 관리, 기업 정보 관리 등이 필요하다. 신흥 업종에 가는 것 외에도 학생들은 규모가 비교적 큰 기업에 가서 정보 부문의 중요한 책임을 맡을 수 있다.
3. 우편중요 소프트웨어의 본질은 전자전달체의 영혼이자 게임 개발과 웹 개발의 핵심 기술이다. 그래서 학생들은 졸업 후 이 업계의 핵심 직책에 종사할 수 있다.
4. 임금 대우: 시장경제가 급성장하는 오늘날 IT 업계는 강력한 성장세로 잠재력을 지닌 고임금 산업 중 하나가 되고 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네트워크 엔지니어, 비디오 애니메이션 디자이너 등 IT 인재는 반드시 직장이 부족한 인재가 될 것이며, 발전 전망이 양호하고 급여 수준이 계속 상승할 것이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IT 업계는 현재 평균 수입이 높은 업종이다. 직원의 평균 연봉은 이미 10 만원을 초과했고, 경험 많은 IT 엔지니어의 평균 연봉은 일반적으로 654.38+0.2 만원 이상이다.
5. 업무 적응성이 강한 소프트웨어 인재는 핵심 인재일 뿐만 아니라 일반 인재이기도 하다. 어디를 가도 두렵지 않다. 따라서 어떤 업종이 빠르게 발전하면, 그들은 어느 업종에 갈 수 있고, 인재 가치를 극대화하고, 직업 위험을 낮출 수 있다.
6. 소프트웨어 인재의 빠른 향상에는 일정한 기술이 필요하며, 고교의 양성과 기업 수요가 심각하게 탈선하여 소프트웨어 인재가 부족하다. 따라서 숙련된 소프트웨어 기술 엔지니어가 고용주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7. 긴 경력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경력이 짧다고 말한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IT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다방면수이다. 그들은 산업 발전의 제한을 받지 않고 나이와 체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의사와 변호사처럼 늙을수록 경험이 많아질수록 가치가 있다.
8. 근무환경이 우월하다: 글로벌 산업구조조정과 이전의 새로운 물결에 따라 중국 정보산업은 빠르게 발전하여 미국과 일본에 버금가는 전자정보산업 제 3 대국이 되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연해 선진 도시는 이미 중국 정보산업 밀집 지역이 되었다. 일반적으로 정보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고급 오피스텔이나 국가급 또는 성급 소프트웨어 테크노파크에 집중한다. 우수한 근무 환경, 완벽한 생활시설, 업계 인재들과 함께 모여 폭넓은 인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자신의 경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 모바일 인터넷, 빅 데이터 등 신기술의 새로운 형식이 활발하게 발전하면서 소프트웨어 산업도 서비스화, 네트워킹, 통합화 방향으로 가속화되고 있으며, 다른 산업과의 연관성과 상호 작용도 크게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깊이 녹아들어 정보 소비 등 새로운 소비 패턴의 빠른 상승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