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조는 광둥에서 역사가 유구하다. 기나긴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에 석재 가공은 영남 원시 선민이 생계를 꾸리는 수단이다. 주강구의 홍콩, 마카오, 주해 등지에서 많은 암화를 발견했는데, 주로 복잡한 추상 도안으로, 특히 주해 남수진 고란도에서 채각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가장 큰 높이 3 미터, 길이 5 미터, 선이 또렷하여 복잡한 선에서 인물과 배 조각을 식별할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이곳의 석각 연대는 기원전 1000 년경으로 청동기 시대의 작품이다. 남월황궁 사무실 유적지에서 사각형 받침대의 팔각프리즘 난간이 많이 발견됐는데, 이는 중국 건축사에서 알려진 최초의 돌난간이다. 남악어화원 유적지는 중국 최초의 진한시대의 유적지로, 이곳의 석당, 구불구불한 석수로, 거대한 석판과 각종 석재 구성으로 지은 석실은 모두 석판으로 정성껏 깔아놓은 얼음 틈새이다. 남월왕 조메이 묘는 현재 알려진 영남에서 가장 큰 석묘로, 석묘의 무게는 2.6 톤이다. 무덤에서 출토된 옥기 244 점 (세트) 은 7 1 조각 옥벽, 사파이어 원조각 댄서 2 개, L 조각 청화옥조각 양각 컵 엠보스 구름무늬, 실크 조각 옥복, 용호옥띠 갈고리, 용봉무늬, 수수 등 모두 아름다운 진품이다 남월왕묘에서는 활석로, 귀컵, 돼지, 베개, 벼루, 맷돌도 발견됐다. 맷돌 석두, 가는 돌도끼. 이것은 돌 조각도 일종의 가치 있는 공예라는 것을 보여준다. \ ` & amp]gdwh`*\=.Com.Cn
석두 견고하고 풍화에 강하다. 그래서 영남 건물에서는 석탑, 석교, 석공방, 석정, 석묘 외에 건물 구성요소와 장식에 더 많이 적용된다. 일반적으로 건물 구성요소, 문틀, 난간, 드럼, 계단, 기둥 기초, 보, 우물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건물의 액세서리인 비석, 돌사자, 석표, 석상입니다. 셋째, 건물의 장식품으로서 석제 향로, 석제 5 제물 등이다. \ ` & amp]gdwh`*\=.Com.Cn
광둥 석조 기술은 광동이 더 좋고, 조주 석조는 더 정교하다. 조주 개원사 복도의 당대석란판, 조양령산사 당대전 시조 묘탑의 수염미자리 허리 조각 스타일로 우아하고 소박하다. 개원사 당대의 석경루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대형 석경루이다. 왕대보묘 앞의 석무사 인형은 높이가 2.33 미터이다. 웅장한 돌사자 높이10.46 미터,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펴고 과장된 스타일링. 조주 명감 봉황탑의 진금이수 석각 돋을새김은 지금까지도 풍부하고 간결한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청대에 이르러 조주의 석조 풍격은 단순함에서 정교함, 얕은 돋을새김에서 얕은 돋을새김과 통조각의 결합으로 공예 수준이 크게 높아져 식당, 집, 홀에서 석조를 다투는 것에 대해 색다른 마음을 품고 있다. 현재 광둥 민간공예미술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청대 조주 쥐리치포도 석조는 건물 상층 건물로 높이가 78cm 로 청록색 화강암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명암 조각의 결합을 통해 쥐들이 리치와 포도의 열매를 훔쳐 먹는 것을 조각해 냈다. 쥐들은 역동적이고, 활발하고 재미있고, 덩굴이 휘감기고, 기예가 매우 뛰어나다. 조안채당진은 계공사에서 화교 진시년에 건설돼 26 만원을 들여 14 년 만에 완성해 석조예술의 에센스를 집중했다 .. 궁동문루에는 한 쌍의 북석과 돌사자 한 쌍이 배합되어 있다. 지붕 선반은 돌투아치이고, 양끝은 펀칭 석조로, 화훼와 곤충이 있다. 인물과 야수가 주제이다. 두 개의 분수대가 거울처럼 매끄럽게 연마되었다. 처마 앞의 매달린 기둥, 교묘하게 조각한 꽃바구니는 복잡하고 정교하다. 벽에는 물고기, 경작, 장작, 독서, 꽃과 새, 충어를 주제로 한 돌 조각 네 개가 붙어 있다. 그중 25 명은 현지 농업 공업 상업에서 온 인물이 산촌 곡로 파빌리온 누각 사이에 출몰해 표정이 각기 다르고, 흩어져 있고,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그중에 펀칭법은 석망줄과 석우줄을 조각하여 매우 교묘하다. 조주 명청시대에 건설된 석패방은 1 10 여석이 있는데, 그중 1000 여 미터 떨어진 태평로 구간은 47 개다. 그들은 키가 크고 솜씨가 정교하다. \ ` & amp]gdwh`*\=.Com.Cn
광둥 () 중석조는 돌기둥 (), 석방 (), 석사자 () 를 위주로 한다. 남한석돈은 광저우 박물관에서 전시된 적이 있는데, 받침대 사각형, 윗부분 원형, 직경 약 1 미터이다. 동그란 표면 주위에 10 여 마리의 사자를 조각했는데, 머리는 바깥쪽을 향하고, 이미지는 거칠다. 예술 풍격은 분명히 서아시아 예술의 영향을 받았고, 만년 남한 대사인 류룡은 "남으로 입는 기둥은 석조로, 각 난로는 분향되어, 기가 있으면서도 보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이렇게 거대하고 생동감 있는 교각을 조각한 것은 당시 건축물의 웅장함과 공예를 짐작할 수 있다. 광효사 뒷복도 플랫폼에는 13 개의 사암초소, 높이 45cm, 가슴에 넓은 리본이 있습니다. 시계가 중간에 걸려 있고, 그들은 가슴을 펴고 앉아 있고, 팔뚝은 수국을 밟거나 작은 사자를 쓰다듬고 있다. 그들의 자세는 각기 다르고, 털이 무성하고, 꼬리에 가는 털이 가득하고, 뒷다리 아래가 웅크리고 있다. 그것들의 모양은 여전히 북방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진해루 앞에는 광저우에서 가장 큰 명대 홍사암석사자가 있다. 이 돌사자 한 쌍은 원래 이중문 앞에 놓여 있었다. 민국원년 (19 12) 철거 도시는 높이 224 미터, 높이 2.86 미터까지 이 주소로 이동했다. 몸이 뚱뚱하고, 사자 털을 조각하고, 두꺼비, 귀가 뾰족하고, 입을 벌리고 웃고, 강하지 않고, 온유하지 않고, 고졸하고, 민간 예술의 기운이 짙다. 지양선교 정사 앞의 돌사자는 모두 명대이며, 예술처리 자세가 비교적 활발하고 조각 기술도 뛰어나다. 사자는 몸이 훤칠하고 새끼를 쓰다듬으며 자태가 높아 아름다운 외곽 곡선을 보이고 있다. 청대에 이르러 영남의 돌사자는 이미 독특한 풍격, 장식적인 이미지, 더욱 낭만적인 색채를 형성했다. 북방의 돌사자에 비해 그들은 유치하고 위엄이 적고 경사가 많아졌다. 광저우 인민공원에는 청조 순치년 동안 조경연백으로 조각한 돌사자 한 쌍이 있다. 그들은 원래 경남 왕미의 물품으로, 고급 장인이 발굴했다. 사자가 공을 밟았습니다. 암사자는 그녀의 가슴과 등에서 새끼 사자 한 마리와 놀았다. 돌사자 높이1.9m 가1.62m 높이의 돌받침대에 서 있어 매우 기세가 있다. 청총독부의 연연 백석사자 한 쌍이 경남왕미의 돌사자만큼 크고 크다. 둥근 조각기의 몸에는 깊이, 돈, 실이 새겨져 있고, 전체적인 조형은 고풍스럽고 웅장하며, 후기에 흔히 볼 수 있는 영남 돌사자의 아름답고 정교한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다. 청해호텔 입구에서 청말 사자 한 쌍이 천성로 연가에서 이사왔다. 사자들은 품에 큰 채색 공을 안고 어깨에 방울 한 송이를 달고 입에 세 개의 호를 새겼다. 암사자의 오른쪽 앞다리는 서서 머리를 비틀고 있는 어린 사자 한 마리와 쪼그리고 앉아 있는 어린 사자 한 마리를 애무하며 애정이 넘친다. 이 프랑스 스타일, \ `&; ]gdwh`*\=.Com.Cn
청말 광동석사자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청대 석조의 정교한 조각, 선이 매끄럽고, 촘촘하고, 혼란스럽지 않고, 절대적으로 정교하며, 화림사 앞의 백석보탑 받침대에서 잘 표현된다. 광동 각지에는 특색이 뚜렷한 고대 돌사자가 많다. 남웅박물관 앞에는 송대홍사암 한 쌍이 돌사자를 조각해 각각 1.2 미터 높이의 가늘고 긴 모양을 하고 있다. 사자는 입을 벌리고 왼쪽 앞발로 돌공을 밟았다. 암사자는 매우 착해서 오른쪽 앞발로 새끼 사자 한 마리를 애무하는데, 묘묘하고 상투적인 수법에 빠지지 않는다. 이것은 송대가 조각한 진품이다. 용천에는 송부석사자가 하나 있는데, 키가 16 미터, 키가 크고 거칠다. 덕청설원 안에는 마석 사자 한 쌍이 있는데, 색깔이 비교적 짙고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고 남북조의 영기가 있다. 지금 청대 돌사자가 비교적 많아요, 오천. 불산 등지의 돌사자는 공예가 정교하고 풍격이 성숙하다. 석조에도 다른 동물 이미지가 있다. 고대의 돌개, 거북, 원숭이, 돌사자는 서문전산품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돌개 수가 많아 특색이 있다. 큰 것은 다른 사람보다 크고, 작은 것은 고양이, 흉악하거나 온순한 것과 같다. 레이주 반도의 거의 모든 마을에서 돌개를 볼 수 있는데, 수량이 다르다. 그들 중 많은 마을에는 10 원, 20 원이 있는데, 마을 입구, 나무 아래, 문 앞, 하늘, 심지어 주민창 꼭대기의 떠 있는 판에 놓여 있다. 그들은 송대에 가장 먼저 조각한 것으로, 토템 숭배가 당대에 남긴 유산이어야 한다. \ ` & amp]gdwh`*\=.Com.Cn
석조는 다른 범주에서도 발견된다. 나정 분계진은 지면을 드러낸 석두 위에 직경 0.97 미터의 동그란 면으로 조각해 연꽃 여덟 쪽을 깎아냈는데, 아마 불상의 석자리였을 것이다. 이안평자운사 옛터에는 13 존명대 나한석각이 있어 조각이 정교하고 비율이 정확하다. 추탑, 고주 보광탑, 조주 봉황탑 기초의 돋을새김 패턴과 조안 삼원탑실의 석조 도안은 제재가 풍부하고 조각이 정교하다. 흥녕학은 황궁 대성전 앞의 어도석각으로, 높은 돋을새김 유룡이 절벽을 굽이쳐 구상이 교묘하다. 라오평왕라오고성 성호묘석조부조, 진택진 석정마을 석정마을 석정촌 석석석석벽 캐릭터인 화조동물 이미지 돋을새김, 조림진천후 문 16 화조문석조석, 하나하나가 생생하다. 순덕살구단 진봉첨촌 명원교 난간 패턴과 문설주 위의 돌사자 이미지, 살구단진 고묘촌 아이일리교 난간에 조각한 용봉모란, 부처님 팔보는 모두 명대의 정교한 건축 장식 석조였다. 종의일회' 에 있던 불산부자묘 홍사암은 높이가 2.62 미터, 너비가 2.27 미터였다. 기린 돋을새김, 조각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덕청락청락성 용목사의 문루, 패루, 대문, 내원에는 석조예술의 전당으로 꼽히는 석조예술의 전당, 산문, 향정 청대 건륭화강암 기둥은 깊은 조각, 투조공예, 반룡비늘광, 구슬굴구, 가볍고 투명하다. 거대한 용주는 현존하는 불산박물관에서 화표로 개조된 용주이다. 전 사정포 왕요묘, 고17.8m; 기둥 기저 직경 0.9 미터, 화강암, 높은 엠보스, 부분 펀칭입니다. 민국불산 종의향지' 는 그것을' 비현대장인이 지은 것' 이라고 부른다. 객가 사당 앞에는 석제 깃대가 흔히 볼 수 있는데, 평원 황사향 남룡촌 청대 화강암 상인방, 황룡양각 둘레가 휘감겨 있고, 기둥 꼭대기는 청대 관모 모양으로 15 미터에 달한다. 석화시계는 능과 절 앞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임위묘 앞, 남해묘 내, 황화강 열사 능원 묘에는 돌 조각, 한표,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조각, 돋을새김에는 용, 텐운, 분수가 있어 예술감이 풍부하다. 돌기둥 외에도 건축 구성요소의 석조에는 석량기석 울타리, 석대석, 석주 기초도 포함되어 있다. 당대부터 명대까지 영남사찰의 돌난간과 서미의 허리띠 조각상, 풍격이 거칠고 고풍스럽고 청대에 이르면 복잡하고 정교하게 변해 광저우 진자도의 난간과 남웅 광저우 회관 입구의 달보 장식을 전형으로 한다. 돌기둥은 사각형, 원형, 자형, 팔각형, 육각형, 원통형 뚜껑, 허리 드럼, 꽃바구니 등 각기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어 영남 장인의 창의력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 ` & amp]gdwh`*\=.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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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목각 \ ` & ]gdwh`*\=.Com.Cn
영남목각은 수공예품으로 광저우 한초 한묘에서 출토된 목선 모형과 보트 타기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목선은 원목으로 가공되어 몇 개의 칼만으로 인물의 얼굴의 눈썹, 눈, 코, 볼을 입체적으로 보여 주면서 손을 구부리고 힘을 내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영남 선민 목각 기술의 우수함을 보여 주었다. \ ` & amp]gdwh`*\=.Com.Cn
광동 목각은 광저우 목각과 조산목각으로 나뉜다. 광저우 목각은 실용성을 위주로 주로 건축 진열품 (화단, 화막, 문과 창문) 과 마호가니 가구에 쓰인다. 주요 산지는 광저우를 대표하는 주강 삼각주와 서강 유역이다. 조류목각은 금칠목각으로 가장 유명하며, 주로 청당, 신전, 찬장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사당, 청당, 절, 악관의 들보, 처마 판은 광저우 목각, 조산목각의 중점 장식 부위이다. \ ` & amp]gdwh`*\=.Com.Cn
조산목각은 당대에서 기원하여 송명 () 에서 발전하여 청대 () 에서 성행하였다. 현재 조주 개원사에는 당대의 목어 한 마리가 있는데, 송사년 (1 1 14) 이 동종을 걸어 놓는 데 쓰인다. 명대 조주부 정문 진해 위층에 난간이 세 개 있다. 108 개의 나무 기둥과 108 마리의 각기 다른 모양의 목각 원숭이가 있습니다. 진해루가 불타 버린 후, 건물 안의 원숭이는 도망갈 수 없었고, 지금은 원숭이 세 마리만 남았다. 1 지방 박물관 소장품만. 2 조주 박물관 소장품, 무릎 한 장을 닫고 눈을 감고 묵상하다. 왼손은 무릎을 안고 오른손은 귀를 파고 활발하고 실감난다. 현재 광둥 민간공예미술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는 청대 조주 홍칠목각향로 뚜껑, 높이 35.3cm, 정사각형. 표지 3 면, 밑받침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장군, 제후들의 사냥 장면을 표현했다. 표지 사방에' 다람쥐 보리',' 매미 조롱박',' 박쥐 호박'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받침대 사방의 기둥에는 사자와 연꽃이 조각되어 있고, 울타리 위에는 각종 꽃새가 조각되어 있다. 섬세하고 복잡한 장식 패턴, 다양한 기법의 교묘한 조합, 제한된 범위 내에서 복잡한 장면의 세심한 배치가 완벽한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명대 이후, 조주 금칠목각은 원래의 기초 위에서 일어났다. 금칠목각은 깊이, 얕은 돋을새김, 통조각, 동그란 조각으로 나뉘어 다층 펀칭 공예를 중시한다. 저장동양목각과 함께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목각 품종이라고 합니다. 현재 개원사를 소장하고 있는 명대 금칠목각 천불탑, 높이 2.58 미터. 둥근 조각, 육각 7 층, 각 층마다 불상이 있다. 타키에는 당승의 취경 이야기가 새겨져 있어 정교하고 기묘하다. 청대에 이르러 조주 목각이 흥성하였다. 건륭년 동안 절은 조산 (), 방량 (), 현판 (), 문과 창문 가구 () 로 가득 차 있는데, 모두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조주 남제 밖 청룡고사의 들보에 게바구니 반 마리가 장식되어 있어 유명한 목조 연예인 황개현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청말 금칠목각, 조안채당 금사향 1 위, 조주 의안로 철골목 2 위. 황공묘는 청나라 광서년 사이에 건설되었다. 그것의 대전의 상인방, 주좌, 입구는 모두 정령의 금칠목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제재에는 사자, 용봉 등 길상동물이 있고,' 구리 참새대' 와 같은 역사 이야기도 있다. \ "비행 깃털 끓는 바다 \" \ "침수 금산사 \" 는 날으는 봉황으로 조각되어 들보를 들추며 날고, 새가 꽃으로 조각한 것 같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체를 미화하고 갈고리 모양의 지퍼를 꿰뚫는 건축 기능을 했다. 대들보에 금칠을 했다. 대들보 전체가 이미 층층감과 휘황찬란한 대형 예술 상품이 되었다. \ ` & amp]gdwh`*\=.Com.Cn
조주 금칠목각은 건축 장식과 장식으로 투명하고 화려하며 정교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조주 박물관에는' 수족도' 로 둘러싸인 표지가 있는데, 물을 주제로 현지 특색을 구현하고 투조각의 표현 능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다. 수생 식물과 연꽃에서 물고기, 랍스터, 게, 달팽이는 생기발랄하거나 헤엄치거나 잠행하거나 기어다닌다. 조주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목각 현수막은 일반적인 조각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높이가 약 60 미터, 너비가 38 센티미터인 화면에는 45 명밖에 없다. 장면은 복잡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즐거운 분위기가 강렬하다. 돋을새김' 샹즈브리지 지도' 는 높이가 약 54cm, 너비가 약 32cm 인 널빤지 두 장에' 간사주 18 소' 가 새겨진 샹즈교 파노라마로 새겨져 있다. 정자, 진수소, 다리 상동문탑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25 개의 자세가 다르고 신분이 다른 인물들이 있어 조주 연예인들이 방인치 배치를 잘하며 얕은 돋을새김, 조각 등의 기법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야기의 기술적 특징. 신기 장식은 진한 지방 색채를 지닌 금칠목각 전통품이다. 조주 박물관은 청대 광서년 금칠목각 가마를 소장하고 있으며, 높이1.1.8m, 너비 0.8m 입니다. 그것은 가마 병풍, 상단 의자 둘레, 중앙판, 하판, 발 사자, 꽃니를 포함한 거의 100 점의 금칠목각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각 내용은 박고도, 수족도, 침수금산사, 팔선교차 등이 있다. , 가장 높은 부분은 Shuanglong dianbao 패턴으로 새겨 져있다. 광둥 민간공예박물관 조주 금칠목각관, 높이 2. 1 미터, 바닥 80 제곱 센티미터. 방랑할 때 휴대하는 신기. 산꼭대기에서 휴식을 취하는 처마 건축 구도는 위에서 아래로 다양한 인물 이미지를 장식하고 있으며, 신상에서 강자아, 황, 뇌진자, 토타왕 등 극적인 줄거리와 인물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다. 조주 박물관 장청광서 년 신당 높이 3.25 미터, 폭 1.78 미터, 깊이 1.25 미터. 위에는 80 여 점의 금칠목각과 20 여 점의 연마된 금칠화가 장식되어 있다. \ ` & amp]gdwh`*\=.Com.Cn
광저우 목각은 처음에는 원형 인물을 조각하는 데 능하였다. 1950 년 광저우 광효사 삼보불의 뱃속에서 발견된 당대 목조 나한상은 몸매가 풍만하고 얼굴형이 풍만하며 웃음이 자상하다. 안구에는 유리 구슬이 박혀 있고, 긴 귓불과 어깨, 다리를 꼬고 앉아 있다. 녹색 옷 주홍 옷, 옷 주름이 가볍고 만곡하다. 나는 왼손으로 소매를 쓰다듬고 오른손으로 한번 그었지만 완전하지 않았다. 동시에 당대의 목조각의 편지는 나한상과 같고, 눈에도 유리공이 박혀 있다. 입을 다물고 눈을 뜨고 오른손으로 하늘을 바라보며 엄마의 손가락으로 배를 만지면 착하면 왼손이 없어진다. 라인이 간결하고 세련되어 생활의 기운이 충만하여 당시의 기예가 이미 상당히 성숙했다는 것을 반영하였다. 곡강남화사에는 360 개의 목각 나한이 있는데, 위의 비문은 이 목각 나한이 광저우에서 조각한 것임을 보여준다. 그의 예술적 업적은 탁월하다. 목재는 대부분 노송 나무이고 난목, 녹나무, 단향나무도 있다. 각 조각상은 높이가 49.5 ~ 58cm 이고 지름이 23.5 ~ 28cm 인 전체 가공물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각 불상은 받침대와 좌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한정된 범위 내에서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각기 다른 자세의 나한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앉은 자세와 손짓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나이, 생김새, 표정이 다르고, 근육, 의상 도안이 질감이 풍부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광효사 삼보불 뱃속에서 발견된 당대의 조각 나한과 일맥상통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명청 이후, 광동파 목각이 건축 장식과 가구 진열에 발전하였다. 광저우 진가사 정문의 뒷기둥 사이에는 네 개의 목사문이 있고, 양쪽에는 어목과 역사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주체 건물 집현당에는 12 티크 사문이 있고, 양쪽에는 역사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오중전과 양쪽의 삼대전에는 모두 큰 화막이 있어 조각이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광저우 성황묘, 현관 대들보가 특히 신경을 쓴다. 두루마리를 지탱하는 이형두아치, 잔목, 양추등 부재는 생동감 있는 희곡 인물, 엮기, 수자, 물고기, 두루마리 장식이 새겨져 있다. 방양두조각사자 등 이형투아치가 독특하다. 판유 여음산실과 순덕 청휘가든 액세서리. 광파 목각과 금칠목각. 임위묘의 상인방 대들보, 펜던트, 고비, 참새는 모두 목조공예로 만들어졌다. 정청에서 대들보 고비, 아치, 포크손, 대들보 받침대 등을 지탱하다. 낙타봉에는 각각 참새, 기린, 용문 등 길조 도안이 조각되어 있다. 명월보와 명대 금주 두 개 사이의 하늘을 가로질러 팔선 등 인물이 조각하고 있다. 모든 들보의 바닥에는 도안이 새겨져 있고, 처마에도 희곡 인물의 정교한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목각은 모두 금을 칠한 것이다. 청대 광파 목각은 주강 삼각주와 서강 유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파빌리온 누각의 장식으로 주로 화단, 화주, 현관, 꽃덮개, 늘어짐, 빔, 처마, 꽃선 (자혈선), 신전, 문과 창문, 조류정, 사문 등이 있습니다. 내용은 인물 이야기, 새와 짐승 화초와 나무, 박고서화, 만상을 포괄한다. 특히 인터넷이 복잡하고, 도안이 참신하며, 영남 지방의 특색이 풍부한 제재에 능하다. 예를 들면 보리가 대나무, 등나무 등을 감싼다. 불산조묘 청진루에 걸려 있는 리치는 수많은 리치열매가 푸른 잎사이에 걸려 마치 리치원에 있는 것 같다. 청말 광서년 동안,' 삼우당' 은 광동에서 가장 유명한 목각 유파이다. 원래 서 (), 조 (), 호 () 세 명의 목각 대사가 공동으로 목각을 경영하고 있었다. 나중에 세 곳으로 나뉘었는데, 각각 광저우의 허삼우, 불산의 하삼우, 삼수의 조삼우였다. 그 풍격은 거칠고 호방하며, 과장하고 탈속적이며, 칼법이 깔끔하여 쉽게 파손되지 않는다. 광파 목각 전성기의 대표는 불산 장식 목각이다. 광서 24 년 (1898), 목각 길에는 18 개, 선통 2 년 (19 10), 목각 민국 초년 불산의 유명한 목각점에는 광화, 성리점, 거력, 항기, 삼우당, 태론, 합성이 있었다. 주요 전세 작품은 청대 황광화 칠각신안, 금목채문안, 성례전 칠각신안, 삼산 도킹 태론이 조각한 육각궁등, 대형 스크린, 만복대 등과 같은 사당 박물관에 집중되어 있다. 만복무대의 칸막이가 가장 화려하고, 여섯 조의 목조가 모두 앞 무대와 뒤 무대를 분리하는 칸막이에 설치되어 있다. 내용은 팔선, 싼싱두이 방앗간, 강룡, 복호, 잔치 구리 참새대이다. 전부 금을 칠하고, 조각공이 호방하고, 묘사가 생동감 있다. 사당 삼문전 처마 꽃 길이 365,438+0.3 미터, 광서 25 년 (65,438+0899) 태륭제, 65,438+04 단, 모두 인물 이야기를 새겼다. 삼문 뒷처마의 꽃은 꽃으로 만든 것으로 앞처마가 없는 꽃은 크지만 조각은 정교하다. 내용은 곽자의 생일이다. 이것은 다층 높이 돋을새김이다. 황광화금목각 대신안은 길이가 3.3 미터, 너비 1.3 미터이다. 신사식 다층 건물의 정면에는 126 개의 조각된 인물이 있고, 상단에는 가시진 왕, 하단에는 이원패의 복룡이 있다. 낮은 장면에서는 예모와 연미복을 쓴 외국인 몇 명도 조각해 땅에 쓰러지고 허리를 굽혀 시계를 바쳤다. 성안의 뒷면에서 송하연년은 캄캄한 나무로 금을 발랐다. 성물 상자의 양쪽에는 금으로 칠한 돋을새김의 난쟁이가 병을 들고 조각한 난쟁이 이미지가 외국인이다. 황광화의 금목각 채색문, 인물 이야기의 짙은 조각, 조미의 비곰 중간, 외국 침략자들이 땅에 엎어지는 장면. 그것은 선명한 시대적 분위기를 보여준다. \ ` & amp]gdwh`*\=.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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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벽돌 조각 \ ` & ]gdwh`*\=.Com.Cn
근해 지역에서는 벽돌조각이 보기 드물다. 바닷바람에 쉽게 부식되어 풍화되기 때문이다. 광저우 부근과 서강, 북강 중류 지역에서는 문도, 교각대, 벽, 난간, 신전, 아트리움, 창문에 많이 쓰인다. \ ` & amp]gdwh`*\=.Com.Cn
벽돌조각은 기법에 따라 얕은 돋을새김, 높은 돋을새김, 통조각, 비례에 따라 조합 벽돌 조각 (먼저 단량체 사출, 다시 완전한 무늬로 결합) 과 단량체 벽돌로 나뉜다. 벽돌 조각은 일반적으로 벽, 기둥머리, 벽등 넓은 면적 장식에 사용되며, 큰 것은 수백 개의 벽돌 조각이 필요하다. 단일 벽돌 조각은 종종 신전의 테두리나 장식, 좌석 장식 등에 박혀 있다. , 주로 꽃과 새 동물 및 기타 패턴. 영남에서 출토된 한묘벽돌은 무늬와 무늬가 있고, 김제자는 비문이 있어 대부분 사인을 위한 것이다. 스크래치도 있습니다. 광저우에서 출토된 태원왕부인의 묘지는 대업 3 년 (607 년) 에 새겨져 벽돌조각 중 무작위 문제로 볼 수 있다. 해강원묘에서 출토된 선각벽돌, 신과 동물을 포함한 선각벽돌은 예술 창작에 속하지만, 인물은 비교적 밋밋하여 조각한 대상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깊고 얕은 층층이 있는 벽돌조각으로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이 시기에 중원 지역의 벽돌 조각은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묘중의 벽돌조각 장식에서 볼 수 있듯이, 영남의 현존하는 건축물에 있는 벽돌조각은 최초로 원대에서 조각한 것이다. 처음에는 얕은 조각일 뿐 인물은 두드러지지 않았다. 범위석루 진산석당 로비의 좌우 벽에는 인물과 화훼 문양이 박힌 벽돌로 둘러싸인 커다란 빈 벽돌창이 있어 잘 보존된 명대 벽돌 조각군이다. 현재 불산조묘현의 마량신방방은 명정덕 16 년 (152 1) 3 층에 세워진 4 열 방패방이다. 본관과 2 층은 벽돌로 지어졌으며 꽃과 새, 인물, 꽃이 새겨져 있다. 이미지가 간결하고 칼법이 생동하여 명대 불산의 벽돌조각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음을 반영하였다. 광저우 () 증씨 대종사 () 입구의 벽돌조각은 청건륭년 () 에 만들어졌으며, 사내석패루 () 에는 5 점프엽형 벽돌조각 아치가 박혀 있어 현존하는 최초의 벽돌조각이다. 영남 벽돌조각은 진가사 앞벽에 6 대 벽돌조각을 밀기로 유명하다. 각 그림은 높이가 2 미터, 너비가 4 미터이다. 그것은 정교한 동관 청벽돌로 만들어졌다. 주요 내용은 집합의당, 유의경 복룡거, 멜론, 등나무, 서예 현수막이다. 진가의 벽돌조각은 남해 반유의 유명한 민간 연예인 황남산 양검정 진 등이 만든 것이다. 불산 사당의 벽돌 조각 규모도 크며, 각각 종탑과 북루의 북쪽 벽에 설치되어 있다. 모두 광서 25 년 (1899) 곽련천과 곽도생이 함께 각색한 제품입니다. 두 작품의 규격, 치수, 제작공예, 스타일이 같은 것은 모두 1.82 미터 높이, 폭 2.6 미터, 내용은 각각 우고수방부와 해궁대홍포입니다. 북방의 굵고 두터운 벽돌조각에 비해 광둥 벽돌조각은 정교하고 섬세한 특징을 보였다. 정제된 물로 청벽돌을 갈아서 재료로 사용하면, 왕왕 실크처럼 정교하게 조각한다. 예전에는' 교수형 벽돌 조각' 이라고 불렸다. 조각 수법은 대부분 오목판, 얕은 돋을새김, 높은 돋을새김, 통조각, 섬세한 7 ~ 8 층으로 경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조각화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오페라 캐릭터는 또렷한 갑옷을 가지고 있다. 시간에 따라 햇빛이 내리쬐면 검은색, 흰색, 청청 등 다양한 색깔을 나타낼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는 더욱 연기가 자욱하고, 화면은 기복이 심하다. \ ` & amp]gdwh`*\=.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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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도자기 \ `&; ]gdwh`*\=.Com.Cn
광둥 최초의 도자기는 영덕 시흥 남웅 남호주 등지의 원시 사회 유적지에서 발견되었다. 적갈색이나 흑갈색의 굵은 도기로, 모래를 띠고 있으며, 지금으로부터 약 7000 ~ 8000 년 전이다. 도자기가 있으면 매일 사용해도 조형예술의 요구가 있다. 5000-6000 년 전 주강 삼각주, 한강삼각주 북구, 주강구 일대의 사구 유적지에 채도기가 나타나 도기 기술의 진보를 반영했다. 신석기 시대 말기의 도요에서는 곡강, 사오관, 시흥, 흥녕, 푸닌 등에서만 볼 수 있는데, 도기 표면의 무늬는 이미 상당히 정교하고 각종 기하학적 도안은 모두 도찰로 가공되었다. 이진이 발견한 최초의 도자기는 전국 초기에 증성 수박령에서 발견되었다. 중기 유적지에서 도계와 도마가 출토되었다. 전자는 높은 10 cm 이고, 관골은 눈을 뜨고, 상당히 볼만하다. 후자는 잔장 1 1 cm 으로 머리와 발이 없어지고 갈기가 건강한 자세가 여전히 보입니다. 심천과 홍콩에도 이 시기의 도기동물 조각이 있다. 서한 초기에 무덤에서 도자기 코뿔소 뿔과 상아의 모형이 발견되었다. 가장 큰 도자기 코뿔소 뿔은 길이가 49cm, 길이가17cm 이고 밑부분 펀칭은 나팔 모양입니다. 이 시기의 머리에는 도자기가 놓여 있었고, 동물의 머리, 눈, 코, 귀, 팔의 모양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고, 장식성이 강했으며, 그 기원은 영북후예를 모방한 청동기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서한 중기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 아궁이, 우물, 창고, 집 등의 모형이 있다. 서한 말기 무덤에서 출토된 사자자리, 호랑이, 돼지, 소, 개, 닭오리 모형이 각각 두 개씩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초기의 도조 작품들이다. 동한 말년에 도정 모형은 건물에 부착된 최초의 장식용 도자기로, 모형 위에 날개를 펴고 있는 새 한 마리가 정자의 꼭대기에 높이 서 있었다. 광저우 광효사에서 출토된 연화와는 두 개의 꽃잎이 있는데, 한 층당 8 쪽이다. 연꽃꽃잎은 풍만하고, 규칙적이며, 생동감이 있다. 중산 5 로에서 출토된 당대의 수두벽돌은 당장안대명궁의 수두벽돌과 견줄 만하다. 이것들은 모두 매우 장식적인 예술성을 지닌 지붕 건축 구성요소들이다. 도자기의 장식 부분은 처음부터 지붕에 있었는데, 이는 비가 내리지도 햇볕도 두려워하지 않는 도자기 부분의 특징과 관련이 있다. 도와척추는 주로 광동 중부의 절에서 유행하여 청대가 전성기에 이르렀다. 불산조묘에는 총 6 개의 타일 용마루가 있는데, 각각 3 개, 돈확대, 돈확대 복도, 본전, 청진루 지붕에 위치해 있다. 석만문유벽 타일 세 개는 길이가 30 미터, 높이 1.8 미터이다. 앞 절의 내용은 유교의 변론, 강자치의 신령 숭배, 칸로기, 145 명의 플라스틱 인물이 있다. 뒷면은 곽자의 생일이고 숫자는 149 입니다. 다른 산등성이도 양면으로' 창해삼전',' 무좌진',' 천우백성',' 까치교회' 등을 담고 있다. 광저우의 진가묘는 영남 타일 릿지 중에서 가장 장관이다. 로비, 복도, 골목의 지붕은 모두 도자기로 장식되어 있다. 청네바 능선 양쪽에는 거대한 문어, 아주머니, 봉황새가 눈에 띈다. 집현당의 도자기는 길이가 27 미터, 높이가 약 3 미터이다. 위지공 () 이 지휘인 군영회 (), 도원 삼결의 (), 곽자의탄신 등의 장면을 장식하였다. 파빌리온 누각은 폭포와 군산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양쪽에 300 여 명의 인물과 동물이 있다. 첸 jiaci 의 도자기는 shiwan wenrubi 가게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문은은 순덕인으로 강희년 동안 석만 유명한 도예가로 후세 사람들이 옛 이름으로 가게를 열었다. 광서년 동안 광동 각지 건물의 지붕과 용마루에는 문점 작품들이 많이 있었다. 타일령은 매우 풍부해서 지금까지도 덕청월성 용모묘, 삼수서강조묘, 동완보심촌 강왕묘, 순덕대량서산묘가 있다. 동관강왕묘는 청광서 14 년 (1888) 에 지어졌으며, 지붕 108 수로 영웅의 도자기가 생생하다. 지붕에 있는 도기 장식은 광동 중부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청대에 이르러 제양청성 북제묘 옥상 도자기 플라스틱 바닥의 파빌리온 누각이 3 층으로 재건되었다. 현재 동풍의 선형 산등성이로 바뀌어 당시의 풍모를 잃었다. 광둥 () 중 타일 능선 () 은 장면에서 인물의 주체적 지위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이 산보다 많고 물이 침수할 수 없다', 발코니는 희곡 속 배경과 매우 흡사하지만, 단지 주체 특징으로 단순화될 뿐이다. 인물의 머리 비율은 크고, 동작이 크며, 얼굴은 유약이 없는 황홍토로 표정이 뚜렷하고, 상반부는 일반적으로 외향적이다. 둘째, 색깔이 산뜻하고 햇빛에 반짝이며 비가 온 후 더욱 예뻐요. 요컨대, 원관이나 원상에 적합하여 절에 역사를 농축하는 느낌이 들게 하고, 플라스틱 소재인 친민, 친밀함, 사찰을 민속에 더 가깝게 만든다. \ ` & amp]gdwh`*\=.Com.Cn
도자기보다 더 고급스럽고 유약이 있습니다. 광저우 사북 명의진사 모란화 유리령, 청도광 27 년 (1847) 영화전이 건설됐다. 광둥 () 최초의 유리 기와대 () 성 중 하나이며, 꽃의 기묘한 꽃이다. \ ` & amp]gdwh`*\=.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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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 플라스틱과 점토 플라스틱. ]gdwh`*\=.Com.Cn
헤어 스프레이, 민간은 회포라고도 하며 석회, 마칼, 펄프, 철사로 만든 장식품입니다. 용마루 장식, 처마, 상인방, 창틀, 파빌리온 누각, 방앗간 등에 자주 사용됩니다. 회색 플라스틱은 다단계 이미지, 엠보스, 단원조각으로 만들 수 있다. 밝은 색채를 칠한 후 예술 효과는 도자기 플라스틱에 가깝고 제작이 더 편리하기 때문에 명대가 광둥 각지의 건물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청대가 더욱 유행하고 있다. 광저우 진가사, 불산조묘, 삼수서강조묘, 월성룡목조묘의 회색 조각에서도 두드러진다. 불산조묘방방은 명대 정덕 16 년 (152 1) 에 세워진 초기 조각작품이다. 명대에 세워진 순덕 대량서산사는 생동감 넘치는 회색 조각상으로 장식되어 있다. 진가의 지붕 회소 총 길이는 225 미터, 평균 높이는 0.9 미터로 영남 지역 중 가장 높다. 인물과 화훼 패턴 외에도 회색 조각상은 지붕과 처마에 기하학 패턴을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조경수 종사의 만자재 조각, 덕청대원의 방묵궁통재 조각, 혜동평해 고성의 명식 민가 처마 밑에 있는 기하학 회색 조각. \ ` & amp]gdwh`*\=.Com.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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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도자기 인레이 \ ` & ]gdwh`*\=.Com.Cn
이런 장식은 광둥 () 동부 지역에서 유행하는데, 속칭 "모이다", "붙이다" 또는 "공제하다" 라고 불린다. 쉽게 얻을 수 없는 지방공예로 명대에 건설되어 청대에 성행하였다. 처음에는 깨진 도자기 조각만 지붕에 박혀 단순한 화조 패턴으로 장식되었다. 청말 도자기 제작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도자기 작업장은 저온 도자기 그릇을 구워 도자기 상감 공예를 하고, 각종 색을 칠해 평면, 엠보스, 입체적인 인물, 꽃과 새, 충어, 보구 등을 잘라냈다. 당유의 지붕, 처마, 문루, 조벽, 절, 파빌리온 누각, 민가에 장식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석회, 흑설탕, 화장지를 섞어 발우를 만들고, 채색 도자기를 박아 발우 표면에 박아 다양한 화면을 만드는 것이다. 수직조각은 철사로 골격을 묶고, 모르타르로 성형하고, 도자기 베니어로 해야 한다. \ ` & amp]gdwh`*\=.Com.Cn
조산자기는 상감이 견고하고 견고하여 비바람을 겪어도 퇴색하지 않는다. 층이 풍부하고 색채가 산뜻하여 꽃과 새 인물을 표현하는 데 특히 적합하다. 주제 형성에 있어서 길상과 길상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보통 지붕 정면은 쌍용극주와 쌍봉으로 모란으로 장식되고, 용마루 한 귀퉁이는 희곡 이야기 인물, 특히 무장의 가운으로 장식되어 있다. 벽에있는 도자기 상감 세팅은 기린, 크레인, 사슴, 사자 코끼리, 용호 등과 같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청대에 이르러, 조산 민간 도자기 상감 예술은 이미 건축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조산 지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각지에도 널리 퍼졌다. 태국 방콕의 정왕탑은 거대한 도자기 상감 예술품이다 .. 조산 지역의 고대 건축물에 원래의 도자기 상감 장식이 지금은 거의 새로운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보수한 절과 파빌리온 누각도 도자기 상감 기술을 채택하여 이런 민간 건축 장식 기술을 채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