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공시 - 한복 자료를 좀 제공할 수 있을까요?

한복 자료를 좀 제공할 수 있을까요?

한복 제인 테스트-저자: 장 한복 제인 테스트 장 *

2004 년 6 월 5438+ 10 월 초,' 연합조보' 는 한 옷을 입고 원숭환 장군에게 제사를 지내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보도하며 큰 파문을 일으켰다. 그들은 드라마 같은 옷을 입고' 한복' 이라고 부른다. 인터넷상에서' 한복' 에 대한 논쟁이 매우 격렬하여 반대하는 관점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한복' 이 위선명제라고 생각하는데, 또 어떤 사람들은' 한복' 이 중화부흥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투기의 개념이든 중국의 문화 토템이든 필자는' 한복' 이라는 단어의 출처를 대충 빗었다.

사전 사전을 두루 뒤져서, 항목 해석이 없고, 심지어 논문 토론도 없다. 모두가' 고복' 을 선호하고' 한복' 을 피하는 것 같다 [2]. 문자 그대로 이것은 공식적인 제한 문구이다. "옷" 은 "옷", "옷", "옷" [3]; 앞의' 한' 은 한정어이다.' 복' 의 외연은' 한' 의 의미의 범위로 제한된다. 즉,' 한복' 은' 의류' 라는 개념에 속하며,' 의류' 의 일반 속성을 가진 특정 분기이다.

그렇다면' 한복' 자체의 구체적인 의미는 무엇일까? "한" 과 "푸" 의 간단한 추가인가요? 우리는 문헌에서 답을 찾는다.

선진시대, 화하족이 다른 문화집단과 구별되는 표지 중 하나는 그 외적인 이미지였다. 사람들은 이 후프와의 상대적 개념을' 옷'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황제가 천하를 다스린다' [4],' 하루살이의 깃털이 말쑥하다' [5] 도' 화하' 라는 이름의 유래다. 상서 정의' 는' 화하' 에 주목한다. "장화는 대관하고, 그 화라고 하며, 대국은 그 여름이라고 부른다." 좌전'? 10 년 딩공 "서운:" 중국에는 큰 선물이 있어서 여름이라고 합니다. 장의의 아름다움, 그것을 화라고 한다. " 당나라 이후에도 사람들은' 한복' 으로' 후복' 을 구분한다. 예를 들면' 한복 침울함, 활' [6],' 한복을 후진으로 바꾸고, 풍아를 정으로 바꾼다' [7].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사람들은 보통' 옷' 을 한복 [8] 을 지칭한다. 이런 예는 수없이 많다. 예를 들면, "내 옷을 빼앗고, 우리 땅을 빼앗고, 합치는 것"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 [9] 따라서 중국은' 말쑥한 고국'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한복' 어휘와 관련된 기록은' 한서' 권 96' 서역전'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됐다 이곳의' 한' 자는 주로 한대를 가리키며, 한대의 복장 예절제도를 가리킨다. 한 왕조가 진나라의 제도 [10] 를 계승했고, 복식은 선진 의류의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한복제" 는 "한복제" 입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한복은 또 새로운 이름' 당복' [1 1] 을 갖게 되었다 사병은 언제 오나요? "[12]" 공주는 당복을 벗고 호복으로 갈아입기 시작했다. 그녀는 그녀를 시중들고 외출하기 전에 서쪽으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13] 또 백거이의' 속박무만' 은" 나는 40 년 동안 망명하여 여어를 걸쳤다 "고 말했다. 법원 에 단어 만, 전체 수건 은 눈물을 숨 깁니다. "토번복과 당복을 비교해보고 당복을 입는 것과 한례를 연결시켜라. 원직도' 정글인 묶기' 를 쓴 적이 있다.' 동방 야오운 () 을 바라보고, 단장인 () 이 빗을 마주하고 있다. "앞의 문장은 당나라의 마음을 묘사하고, 뒤의' 한발 빗기' 는 비녀식의 별명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좁은 당복이나 당복은 한복을 가리킨다.

한대 이후 사람들은 점차' 한인' 이라는 단어를 중국인을 지칭한다. 호인의 전통 의상을' 후프' 라고 부르는 것처럼 한족의 전통 의상도 그에 상응하는 이름인' 한복' 을 가지고 있다. 이 단어의 기본 내포도 고정되어 있다. 바로 한족의 전통 의상이다. 예를 들면' 한상만',' 토박이',' 철교' 와 같은 것이다. 아침노을만 머리를 감싸고, 나는 상보다 한복이다. 클릭합니다 [14] 처음에는 한족 전통 의상에 대한 다른 민족의 호칭으로, "짱 창족, 훈중툰구 ... 한인을 놀리고, 영군아병을 불러 오산바오지, 불타는 정착지, 약간의 목축, 정장 [15] 유니폼은 당나라와 한나라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지만' 한복' 이라는 단어는 이미 완전히 정의되었다.

송원명 시대에 일부 외국 통치자들은 한족 의상을 분명히' 한복' 으로 지칭했다. 예를 들어, "요태종이 진 () 에 들어간 후, 황제와 남반한관은 모두 한복을 사용한다. 황태후와 북거란 조신은 모두 국복을 사용하며, 그들의 한복은 5 대 양진의 유풍이다. " [16] 원대가' 요사' 를 개정할 때, 심지어 한부를 위해' 한부편' ('요사' 권 52 한부편) 을 만들었다.

근대에 이르러 한복은 더 이상 존비 귀천을 구분하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민족과 국가의 존망을 상징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진 () 은' 삭발 탈의증' 을 명령했는데, 차라리 진 () 이 죽는 것이 낫다. 그래서 이묘 () 등은 죽지 않을 것이다. 명태조 주원장은 몽골인을 모북으로 돌려보내 남정에 정착하여 즉시 푸의를 명령했다.' 임자, 성지는 당이다' [17] 도 이 이치다.

청병이 입관한 첫 번째 일은'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는 것' 이고,' 머리를 깎는 것' 은' 머리, 술, 크라운' 을 겨냥한 것이다. 푸이' 는' 우깃 터틀넥 넓은 소매' [18] 를 겨냥한 것이다. 명나라도 통일된 다민족 국가인데, 만청 통치자는 한족 의상과 만인 의상의 큰 차이를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청조 오디션? 태자 다이산 삼전 크근군왕전' 권 216 은 "금주를 취하자고 제의하고 벨러에게 4 천 명의 병사를 연합하여 이한부와 장수 합병이 무너지고 밤마다 금주를 달리게 했다" 고 썼다. 또' 청사 원고' 처럼요? 볼륨 493 전 제 28 호 송전: "휘남, 북쪽 기슭의 여러 시가 반란을 일으켜 변국을 선동하다. 8 월 29 일 하미 한안 토비 말, 마환 등. 부속 도시의 마을을 불태우고 약탈했다. 버실 () 과 호부 상서 () 는 두 사람을 정작전으로 인도하여 흉조 () 를 참수하고, 여당 () 을 소멸하고, 황고삐 () 를 감상하여 공적을 나타냈다. " 이것이 바로' 한복' 이' 한족 복장' 을 가리키는 것이지' 장명' 이 아닌' 한족 복장' 을 가리키는 이유이다.

한복' 은 청조를 정치적으로 억압하는 필터어로 문서옥의 정치 문제에 속한다. 고증당은 잡기를 경험했다: "공덕은 엄금하고, 네모난 수건 (한복의 모자) 은 천하에서 금지된다. 플랫 캡 없는 사람, 개인 거주 시 목도리 스카프, 진천 두 아들 관음증 대중, 즉 수십 스틱, 화제가 희박하다.

기호학의 관점에서 볼 때, 만청 통치자는 한복의 능지 금지를 통해 한복의 능지를 말살한다. 형식적 차원의 실종은 결국 의미 차원의 상실로 이어졌다. 언어에서' 한복' 은 자신의 언어 형식은 있지만 의미는 없다.' 예복',' 당복',' 한복' 등의 어휘도 실질적인 지지를 잃고 위선 개념이 되었다. 신해혁명 이후에야 정치적 강제의 금지구역을 돌파해 문화 문제가 되었다. 국학의 대가인 장태염 선생은 5 월 23 일 (민국 3 년, 19 14) 자은에게 보낸 편지에서 "오늘 낡은 옷을 기념으로 선물한다 ... Si 의 옷은 일본에서 만들었고, 나는 과거의 동료들과 함께 정기를 제창했다 일본인의 옷에는' 한' 이라고 표시된 컴퍼스와 라벨이 있다. 지금까지 벌써 10 년이 되었다. "

요약하자면,' 한복' 은' 의상' 의 일반 속성과' 민족' 의 두드러진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따라서 정확히 말하자면,' 한복' 은' 국복' 이라는 개념에 속하며, 전칭은 중국 전통 의상으로, 세계 수백 종의 민족 의상 중 하나이다. 나타나는 여정에서 볼 때 한복, 옷, 당복 (당복) 및 그 파생물은 모두' 한복' 의 옛 명칭이다.

중국의 부상으로' 당복' 조류가 일었다. 이' 당복' 은 저것과 달리 국민에게 부적절한 호칭이다. 이론적으로 개량 외투가 당복의 연속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그리고 개량된 마에봇을 광의당복의 논거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광의당복은 국복과 같고, 중국은 다민족국가이며, 한 민족의 복장으로 다른 민족을 대표하는 것은 위헌이기 때문이다.

한복은 금지령의 실효로 회복되지 않았다. 지금까지' 한복' 은 여전히' 고복' 으로 오해되어 원의와는 거리가 멀다. 더욱이 한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당복'' 화복' 등의 명사는 백본 지지 부족 [19] 으로 인해 내연과 외연이 있는 혼란스러운 공허한 개념이 되고, 중국인, 특히 한족은 자신의 민족 의상을 고를 때 어색했다. 예를 들어 2004 년 56 개 민족의 금화 파티, 한족 금화 여정정은' 한족 전통 의상' 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서양식 블랙 이브닝 드레스를 입은 다른 55 명의 민족 의상 소녀 중에만 있을 수 있다. [20]

다행히 지금 대륙 민중이 한복을 부흥하라는 외침이 있어 행동에 옮겼다. 필자는 그것을 정의해 주었는데, 방가가 시정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한족 전통 의상 ("한복") 은 주로 기원전 2 1 세기부터 서기 17 세기 중엽 (명말 청초) 중화민족 (한대 이후 한족이라고도 함) 의 주요 거주지를 가리키며, 자연 진화를 거쳐 형성된 독특한 한족 스타일과 성격을 지녔다. 즉,' 한족 전통 의상 (한복)' 은' 한하-한족' 민족이 입는 의상을 바탕으로 하상주에서 명대까지 자연스럽게 진화한 일련의 독특한 풍격을 지닌 의상의 총집합이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