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부분: 영화 시장 조사 보고서
전에? 단어
더 크고 강한 장쑤 영화산업을 위해 장쑤 영화를 지원하기 위해 손루 Guoxin 그룹 부사장이 그룹 정보기술부 부사장인 장계동, 장쑤 영화사 부사장, 장쑤 동방원선 회사 사장 오빈, 장쑤 동방원선 부사장 고옥연 일행이 광동, 쓰촨, 장쑤 등지에서 6 일간의 영화시장 조사를 실시해 일부 성시의 영화시장 현황, 영화산업 발전, 원선을 진행했다
첫째, 중국, 미국, 한국 영화 개요
국가광전총국이 2006 년 영화업무보고서에 따르면 2006 년 중국 영화 흥행은 26 억 2000 만원으로 2005 년 20 억원보다 28% 증가했으며 2002 년 이후 4 년 연속 20%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중국의 연간 흥행은 선진 미국과 이웃 나라인 한국과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다음은 2003-2006 년 중 한미 흥행 비교입니다.
둘째, 광동과 쓰촨 지역 및 개요
광동성 1
광동성은 중국 대륙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푸젠, 북쪽으로는 강서와 호남, 서쪽으로는 광서, 남쪽으로는 남해를 잇는다. 주강 삼각주의 동서양은 각각 홍콩 마카오 특별 행정구와 접해 있고, 서남의 레이주 반도는 하이난 () 성과 조안 () 주 해협을 사이에 두고 있다.
상주인구가 9000 만 명을 넘어 전국에서 3 위를 차지했다. 성외 유동인구 654.38+06.40,000, 성외 유동인구 총량은 줄곧 전국 1 위를 차지하고 있다.
성도 광주는 이 성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다. 광둥 () 성 동남부 () 에 위치한 주강 삼각주 북연 () 은 화남의 중심 도시, 중국의' 남대문' 이다. 광저우 하핫 월수, 해주, 걸만, 천하, 백운, 황포, 꽃, 반유, 남사, 로강, 종화, 증성 두 현급 도시, 총면적 7434.4 제곱 킬로미터. 2005 년 말 시 호적 인구는 750 만 5300 명, 상주인구는 10 만 명을 넘었다.
2. 쓰촨 주
쓰촨 성은 중국 남서부, 장강 상류, 동쪽은 충칭과 접해 있고, 남쪽은 운남, 구이저우와 접해 있고, 서쪽은 티베트와 접해 있고, 북쪽은 청해, 간쑤, 산시 3 성과 접해 있다. 면적은 48 만 5 천 제곱 킬로미터로 신장 티베트 내몽골 청해에 이어 전국 5 위에 올랐다. 이 성에는 8650 만 명의 인구가 있다.
성도 청두, 9 구 4 시 6 현, 면적 12390 제곱 킬로미터, 총 인구 1 1034000 명, 그 중 도시 인구 4976438+050000 명
셋째, 광저우, 청두 영화 산업 현황
광주 1
광저우의 영화시장은 주로 광동성 영화사와 중국영화그룹사가 합작으로 설립한' 중영남영화신칸센유한공사' 와 광저우 영화사와 저장횡점 영화그룹사가 합작으로 설립한' 광둥 주강영화원선 유한공사' 가 주로 점유하고 있다.
2007 년 전성 흥행은 3 억 3000 만원으로 예상되는데, 그중 광저우는 약 654 억 38+0 억 8000 만원, 심천은 약 654.38+0 억 2000 만원, 다른 도시는 약 3000 만원이다.
남방신칸센산하의 청궁 영화시티는 광둥 영화사와 청소년궁이 합작하여 건설한 총 투자 12 만원이다. 영화시티는 654.38+0800 평방미터에 5 개의 영화관, 총 좌석 800 개를 갖추고 있다. 정확한 위치 (도시 패션족, 시장 중단) 로 티켓 가격이 적당하여 (연평균 30 원 정도) 그해 600 에 달했다.
양비 스튜디오' 는' 남방신칸센' 시네마 회사에 가입한 산업외기금입니다. 이 극장은 현재 중국에서 흥행이 가장 높은 극장으로 연간 5000 만 원에 육박한다. 중대형 극장 14 개, 각각 천하성 광장 4 층, 가정광장 7 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좋은 위치와 좋은 환경으로 인해 투자자들은 고급 노선을 채택하여 금깃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영화관을 지을 수 있는 다른 적절한 장소를 적극적으로 찾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관, 영화관, 영화관, 영화관, 영화관, 영화관, 영화관)
조군 (광둥영화사 사장) 은 광둥 () 회사와 남방신칸센시네마 () 의 경영 상황을 이해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주로 관념을 새롭게 하고 생산력을 해방시키고 발전진보의 시각으로 문제를 생각하고 개혁개방의 기회를 잡았으며, 결국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상급지도자와 광전총국의 지지를 받아 개혁의 선두주자가 되었다고 소개했다.
광둥 () 회사의 주요 관행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영화 산업을 세 단계로 나누는 것이다.
(1) 원사를 통해 주류 시장을 확대하다. 이 부분은 주로 일선 도시에 집중되어 있다.
(2) 디지털 극장을 설립하여 향진 () 구현 () 의 디지털 영화 상영을 따라잡았다. 중광디다 디지털영화원선 설립은 주로 중소도시를 겨냥해 디지털상영을 통해 성사의 상대적 우세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
(3) 농촌 지역에 대해 유동 검진을 실시한다. 방대한 디지털 모바일 상영팀을 구성하여 무료 상영을 실시하다. 현재 선별 팀 120 명, 전성 1700 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주요 목적은 광고 배포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정부 보조금 (주 보조금 350 원/장, 시 현 보조금 50-200 원/장) 을 통해 무료 상영을 통해 중대형 기업 (이동, 통신 등) 을 유치하는 것이다. ) 상영 전에 광고를 하고, 마지막으로 화남 화동에 손을 잡는다.
조군은 극장 건설과 극장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만다와 김일이가 만든 영화관과 같은 상업용 부동산은 이미 과거의 일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현재 극장 건설은 반드시 다른 사람 앞에서 걷고 자신의 특색을 만들어야 한다. 미래를 고려해 외국 선진을 참고해 영화 위주로 대형 멀티홀 (18-20 홀) 을 건설하고, 현재 광둥성 내 회사 순자산 6543.8+ 억원 이상, 2006 년 이익 700-800 만원 등 영화 관련 형식을 만들 수 있다. 우리는 2 ~ 3 년 안에 3 천만 위안의 이윤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영화관 운영은 먼저 마케팅 팀을 구성하여 마케팅 홍보를 해야 하는데, 이것은 장기적인 공사이다. 영화 시장을 육성하고 마케팅을 잘해야 한다. 시장이 일어나자 생산성이 해방되었고, 모두들 케이크를 크게 만들어 실리를 얻었다. 또한 매년 초중고생 영화제, 한여름 방학과 같은 영화관의 특색 행사도 빼놓을 수 없다. 저렴한 요금으로 학생들은 두 달 앞당겨 캠퍼스에 들어갈 수 있고, 학생은 사용한 학습 교재를 사용하여 3 위안으로 운임을 상쇄할 수 있다. 우리는 부빈사무소를 통해 받은 교과서를 무료로 어려운 지역으로 옮겨 경제적, 사회적 이익의 이중 풍작을 실현할 것이다.
현재 직원의 평균 연간 소득은 6 만 ~ 7 만원이다. 중층 월소득 6500 이상, 회사 지도 간부가 더 높다.
주강원선' 은 200 1 년 광저우 영화사가 내부 개혁과 자원 통합을 통해 사회자금을 도입하고 새로운 문화산업에 투자지주와 주식을 투입하며 성장을 거듭하며 실력을 과시하고 있다. 광저우 최초의 가구에 투자하여 국제 선진 수준의 현대화 5 성급 영화관인 중국 광장 영화도시를 건설하였다. 안개 도시 문화오락 티켓 네트워크 시스템' 을 공동 개발해 전국에 방대한 문화오락 발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발권 네트워크 회사를 설립했다. 광저우 문화 ok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영화와 공연업의 정보화 과정을 추진하였다.
중화광장 영화성: 광저우 중산 3 로 33 호 8 층에 위치한 8 영화관, 선행 투자 600 여 개, 이후 2 회 투자10/0.3 만원.
두 번째 부분: 중국 국내 영화 검사 보고서-
첫째, 기본 정보 소개
목적: 대학생들이 국산 영화에 대한 애착을 이해하고, 그들의 의견과 건의를 수집하고, 중국산 영화의 현황을 분석하고, 중국 영화 무역의 발전 문제와 해결책을 분석하는 것이다.
조사 대상: 대학생.
조사 방법: 온라인 설문 조사.
둘째, 설문지 세부 사항
이번 설문에는 ***65 개의 설문이 있고, 15 개의 설문이 제거되고, 나머지 50 개의 설문이 남아 있다.
1. 성별 조사 및 분석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여성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응답자 중 여성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관람방식의 조사와 분석.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대부분이 학생이고 경제력이 크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컴퓨터를 통해 영화를 보고, 극소수만이 영화관에 돈을 주고 영화를 보러 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이 영화 흥행이 낮은 이유 중 하나로 추정된다.
영화 선호도 조사 및 분석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응답자들은 유럽과 미국 영화에 대해 66% 까지 독보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유럽과 미국 영화의 강한 시각적 충격력, 아름답고 매력적인 줄거리, 배우의 뛰어난 연기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약 1/3 의 응답자들은 국산 영화를 선호했다. 국산 영화가 여러모로 유럽과 미국 영화를 따라잡지 못했기 때문에 국산 영화 흥행이 유럽과 미국보다 낮은 이유다.
4. 연하 영화 태도에 대한 조사와 분석.
연하 영화에 대해서는 극소수의 응답자들만이 지지를 표명했고, 매 편마다 대부분 가끔씩 시청했다. 중국은 매년 적어도 한 편의 연하 영화가 개봉되지만 영화감독이나 투자자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핫하지는 않다. 연하 영화는 수량이 아니라 본질을 말하는 것 같다.
국산 영화 흡인력 조사와 분석.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국산영화를 보러 간 것은 영화 속 배우를 위한 것이었고, 소수의 영화 관람은 영화의 아름다운 줄거리와 아름다운 그림을 좋아하기 때문에 영화 감독에게 별로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영화 한 편의 좋고 나쁨, 흥행 고저가 이 영화의 배우와 큰 관계가 있다.
국내 영화 유형 선호도에 대한 조사 및 분석.
생활에는 항상 희극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코미디 영화는 줄곧 추앙과 환영을 받았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0% 이상이 적어도 코미디 영화를 선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어 코미디, 액션영화 선택이 뒤를 이었다. 액션영화 스릴러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랑도 영원히 빼놓을 수 없는 주제이다. 응답자의 약 50% 가 사랑 영화를 좋아합니다. 소수의 응답자들만이 공포영화를 선택했다. 첫째, 국산 공포영화는 적다. 둘째, 영화의 질이 매력적이지 않아 유럽과 미국의 공포영화를 따라잡을 수 없으니, 개선해야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