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질적 준비:' 프랑스어 사전' (존슨 박사의 시도 가능) 프랑스어판 영화는 디즈니의' 사자왕' 과 같은 몇 편의 영화를 준비할 수 있다. 프랑스어 수업도 준비할 수 있어 공부가 더 편할 것이다.
2, 심리적인 준비: 프랑스어는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학문이다. 숙달해야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프랑스어는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또 하나의 교제 도구이기 때문에 특히 초보자에게 프랑스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일종의 기술이며, 이 기술은 언어의 반복적인 응용 실습에서만 단련되고 향상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 행내에서 흔히 말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기본기 훈련이다. 프랑스어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이 언어들의 기본기를 잘 치고 착실해야 한다. 프랑스어를 잘 배우려면 하루아침에 하는 일이 아니다. 고객서비스가 어려운 사상 준비를 하고, 근면한 정신을 가져야 한다.
프랑스어 공부는
(1), 음성, 억양이 정확해야 하고, 철자 규칙을 파악해야 한다.
프랑스어를 배우면 먼저 발음 방법, 음조를 잡는 방법에 문제가 생긴다. 음성 억양이 좋다. 좋은 글자를 쓰거나 옷차림을 깔끔하게 해서 호감을 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므로 힘겹게 알아들을 수 있는 것에만 만족하지 말고, 당신과 대화할 때 즐겁고, 심지어 놀라움을 느끼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독학을 할 수 없고, 반드시 선생님의 지도가 있어야 한다. 자신의 발음이 정확한지의 여부가 반드시 스스로 감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발음할 때 발음기관에 관한 부위도 선생님의 지적이 필요하며, 어떤 동창회는 청탁음을 분간할 수 없고, [n], [l] 등 발음상의 어려움에 부딪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선생님의 지도하에 녹음을 듣고 모방하여 음성, 어조를 잘 파악하다.
철자 규칙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규칙들을 익히면 단어를 몰라도 읽을 수 있다. 더구나 많은 프랑스어 사전에는 어떤 단어도 국제 음표가 새겨져 있지 않다. 철자 규칙을 익히는 것은 당연히 글자 이름과 음소 (모음과 자음) 를 구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자 E 는 상황에 따라 [e] 를 보낼 수 있고, 심지어 발음하지 않고, 문자 Y 를 [igr k] 로 읽고, 음소 [y] 와 혼동하지 마라. 알파벳 순서 숙달이 숙련되었는지의 여부도 네가 앞으로 사전을 찾는 속도를 결정할 것이다.
(2) "주먹은 손에서 벗어나지 않고, 곡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며, 프랑스어를 배우는 것도 매일 연습해야 한다.
먼저 큰 소리로 연습해야 한다. 어떤 학생들은 쑥스러울까 봐 연습할 때 입술이 잘 움직이지 않고 소리가 작다. 이런 학법은 네가 큰소리로 말할 때 음성 억양이 왜곡될 가능성이 있다. 수업에서는 큰 소리로 연습해야 하고, 교실 밖에서도 큰 소리로 연습해야 한다.
또한 매일 연습해야 한다. 주말에도 한두 시간 동안 연습해야 한다. 방학 때 며칠 동안 손대지 말아야 한다. 초보자에게는 매우 금기시된다. 프랑스어 강화 교육은 보통 진도가 빠르다. 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시간이 길면 따라잡지 못하면 자신감을 잃을 수 있다. 더욱이 반복해서 연습해야 하는데, 짧은 글은 모두 암송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쓰는 문장은 불쑥 나올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열심히 노력해야 하고, 갈 지름길은 없다.
(3)' 눈덩이 굴리기' 방법으로 프랑스어를 배운다.
좋은 교재는' 눈덩이 굴림' 원칙을 반영해야 하고, 각 과서 사이에 아무런 연관이 없어야 하며, 선생님도 당연히 새로운 수업을 가르칠 때마다 이미 가르치는 언어 소재와 결합해야 한다. 학생들은 공부할 때 배운 것과 새로 배운 것을 의식적으로 결합해야 한다. 즉, 배운 것을 가능한 새로운 장면으로 옮기고, 새로운 문법, 어휘, 수사 수단으로 반복, 확장, 응용한다.
(4) 단어를 외우는 방법:
우선 가장 멍청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암기하고 외워야 한다. 예를 들어, avoir, être 와 같은 불규칙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사 변위는 잘 외워야 한다.
물론, 무턱대고 외우는 전제하에서도 규칙적인 것을 찾아야 한다. 단어를 많이 배우면 따라야 할 많은 법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접두어 dire- 는 "다시", "다시" 를 의미하므로 commencer (시작
접두어 in-, im- 은 "없음", "아니오", "아니오" 를 의미하므로 possible (가능한)--impossible
구조동사용 접미사 "-ir" 은 "변화, 변화" 를 의미하므로 grand (크게) -----grandir (크게, 길게) Rouge (빨강)-------rougir (빨강).
접미사 -able 은 형용사 끝에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aimer (사랑)---aimable (귀여운); Manger----mangeable (먹을 수 있는 것); (
2) 많은 형용사가 음성으로 변한 후 -ment 를 더하면 부사가 된다.
doux--douce---doucement (
naturel--naturelle---naturellement (자연)
그러나 긍정적 형용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Ré résolu -----résolument (단호함),
물론 형용사 음양성이 같은 형태인 경우-ment:
r 예:
-EUR--euse un vendeur--une vendeuse (영업 사원)
uncun P >
-teur-trice un institute ur--une institutrice (초등학교 교사)
un leur
1) 명사 끝의 글자로 음양성을 구별한다.
a) 자음 글자로 끝나는 명사는 대부분 양성이다. 모음 a, I, o, u 로 끝나는 명사는 대부분 양성이다: le lac (호수), le salon (거실), le temps (시간), le pied (발), le parti 그리고 e 앞에 모음이나 이중 자음 문자인 명사는 대부분 음성이다:
l'année (년), la pluie (비), la famille (집), la roue (바퀴) 몇 가지 예를 들어
a) 나무명, 계절, 월, 주, 도량형, 금속에 속하는 명사는 대부분 양성이다:
le pin (소나무), le pommier Le mètre (미터)
la grammaire (그램), le fer (철), l'argent (은)
B.
a) 일반적으로 말 모음 (모음 문자가 아닌 것으로 주의) 으로 끝나는 명사는 대부분 양성이다.
le repas [-a] (식사), le bureau Le bijou [-u] (액세서리)
b) 자음 (자음 문자가 아님) 으로 끝나는 명사는 대부분 여성명사이다:
la chaise [-z] L'actrice [-s] s (여배우)
(6) 단어는 동의어, 반의어, 동족어 또는 동족어 등을 통해 기억을 분류할 수도 있다.
1
2) 반의어: grand (큰) ≠petit (작은)
long (긴) ≠ court (짧은) < Trice n. (매니저)
fleur n. T. (꽃), fleurette n.f (작은 꽃), fleurir v.i (; Grand-P re (할아버지, 외할아버지), Grand-mari (할머니, 할머니), P re (아버지), mère (어머니), 마리, 마리 의붓아버지), 벨-엠레 (시어머니, 장모님; 계모), beau-fils, gendre (사위), belle-fille, bru (며느리), oncle (큰아버지, 숙부, 외삼촌), tante (; 사촌, 사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