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박물관에 대한 고찰(7개 글)
작품을 보고 나면 인생에 대한 새로운 통찰과 견해가 있어야 하고, 돌아가서 그것에 대해 글을 써야 한다. 이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고 난 후의 느낌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 다음은 수도 박물관에 대한 나의 리뷰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도박물관 관람 후 소감 1
어릴 때부터 역사를 좋아해 이번 방문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방문이다.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에서 많은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고대 중국"전시는 왕조를 기반으로 고대부터 현대 문명까지 5 천년 동안 중국 문명의 역사와 문화를 완벽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고대 중국' 전시는 8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석기 시대 베이징 사람들의 두개골 화석과 단순한 토템, 그리고 고대 시대의 정교한 청동과 옥도 보았습니다. 상나라와 주나라의 도자기, 춘추시대의 수백가지 사상과 전국시대 칠영웅, 진한나라의 번영과 문명, 그리고 삼국의 혼란을 경험한 후, 금나라와 남북조, 중국 문명이 수당 왕조의 번영을 가져왔으며 이 모든 것이 나를 중국인으로서 자랑스럽게 만듭니다. 그 후 송, 원, 명, 청 왕조 시대에 중국은 점차 세계에서 뒤처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중국 문명의 탄생부터 번영과 쇠퇴까지의 과정을 기록한 긴 역사의 두루마리처럼 보입니다. 박물관 위층에 있는 "르네상스로 가는 길" 전시회는 중국인의 지속적인 자기 개선과 인내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세계 최고의 문화와 기술을 만들어낸 우리 조상들, 이제 우리 세대는 민족부흥의 막중한 책임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나는 우리의 노력을 통해 중화민족이 세계의 동쪽에서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도박물관에 대한 고찰 2
이번 여름방학에는 수도박물관을 찾았다.
박물관에 들어서자마자 전시 구역 분포를 명확하게 알리는 간판이 있는 로비가 반긴다. 박물관은 동쪽과 서쪽 구역으로 나누어진 5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명청시대의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는 '고대화미술전시관'에 왔습니다. 나는 그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할 수 있지만, 문인 화가들이 수묵화를 통해 전달하는 깊고 우아하며 조용하고 아름다운 정신의 세계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2층 나선형 구조를 따라 3층 '명청대 서예전'으로 왔는데, 이곳은 명청대 유명 서예가들의 절묘한 서예 작품을 중심으로 수집되거나 유통됐다. 베이징은 베이징 서예 예술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4층에는 "연나라 청동미술전시회"가 있어 연나라 청동문화를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주조 기술, 조형, 장식 측면에서 베이징 최초의 청동예술을 전시합니다. 4층에는 '경극문화유물전시관'도 있는데, 아름다운 가면과 의상, 오페라를 감상할 수 있는 찻집이 있어 작은 테이블에 앉아 앞의 대형 스크린으로 공연되는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그 때 여유롭게 찻집을 찾아온 사람들의 그런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정말 친근하게 느껴보세요.
마지못해 4층을 떠나 5층으로 왔다. 5층은 '고대 옥미술 전시관'으로 신석기시대부터 남·북조, 수·당·요·금, 원·명·청 3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 이번 전시는 베이징의 옥문화를 보여주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베이징 옥의 발전사와 예술적 특성을 반영한다. 나는 녹색과 흰색 옥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것은 매우 순수해 보입니다. 일부는 보기만 해도 좋아하게 됩니다. 5층에는 '옛 북경 민속 풍속전'도 있는데, 이 전시관 곳곳에서 작은 점토 인형을 볼 수 있어 당시의 활기차고 축제적인 결혼식 장면을 모방하여 당시의 소박한 민속 풍습과 정서를 드러냅니다. . 이 외에도 종이 공예 전시회, 연 전시회, 베이징 스낵 전시회, 의류 전시회 등도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급하게 흘러서 어쩔 수 없이 쇼보를 떠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 친구들이 와서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직도 놀라움과 충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수도박물관 관람 후의 반성 3
수도박물관에 간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검색해 홈페이지를 클릭했는데 'A'라는 문구가 떴다. 용은 태어나고, 봉황은 태어나고, 인간은 더해진다'라는 내용이 인상 깊었습니다. 매력이 있어서 주로 '그것'을 공부하기로 했어요.
버스를 타러 가는 중이에요. 창문 너머로 하늘에서 꾸준히 내리는 보슬비가 내 손에 떨어지는 것을 보니 나는 불행하지 않고 오히려 더 신나고 설렌다.
도착 후 강사님이 '용을 토벌하고 불사조를 낳고 아이를 낳는다' 전시장으로 데려가주셨는데 선생님의 설명을 기다릴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고 기뻤습니다. 호기심으로. 교사는 "임신 10개월 차다. 아이를 낳으면 3일 만에 가족이 '워싱 쓰리' 의식을 갖게 되는데, 이는 아기의 전생의 더러움과 희망을 씻어낸다는 의미"라고 소개했다. 세 번 씻는 것은 예절 외에도 몸을 깨끗하게 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난 후 설명하고, 메모하고, 선생님 말씀을 곰곰이 생각하고, 떠올려보니 눈에 보이지 않게 많은 지식이 생겼습니다.
'세탁세' 외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세금'의 유래였다. "늙은이들은 왜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었을까?"라는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들었다. 옛날에는 아이가 자고 있을 때 벌레가 기어들어올 기회를 노리는 괴물이 있어서 어른들은 아이의 이마에 세뱃돈을 붙여서 들어가지 못하게 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세월돈'의 유래.
어때요, 흥미롭네요!
또한 다른 전시장을 방문하여 많은 고대 풍습, 옥, 골동품 등은 물론 우리나라의 고대 전통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이 흥미로운 실습 활동을 통해 저는 베이징의 전통 민속 풍습에 대해 배웠고, 골동품, 옥, 도자기에 대해 더 많이 배웠고, 어떤 것의 기원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나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하여 커서 강사가 될 것입니다. 나는 그 지식이 얼마나 심오한지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이상을 실현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지식의 바다를 헤엄치며 행복하게 그 지식을 탐구하게 해주세요! 수도박물관 관람 후의 반성 4
오늘은 수도박물관을 방문할 예정이라 사회지식 축적 책을 가지고 가서 맛을 봤습니다. 홀에 들어서 자 따뜻한 파도가 맞이하고, 눈에 띄는 것은 경외감을 느끼게하는 높은 문탑입니다.
5층부터 투어가 시작되는데, 우리 앞에는 '수도의 옛 사건'이라고 적힌 여러 개의 등불이 한 눈에 봐도 이 층임을 알 수 있다. 시간이 많아서 큰 군대를 따라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안뜰 집과 결혼식입니다. 옛 베이징에는 부유한 집이 있고 양쪽에는 사자가 있는데 이는 중국의 독특한 문화유산이며 동쪽과 서쪽에는 정원 문 구멍이 있습니다. 지금의 마을 마당과는 다르다. 결혼할 때 신부는 가마에 앉아 머리를 가리고 부모님께 머리를 숙여야 하는데 늘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이것을보고 우리 조상들이 너무 똑똑하고 이렇게 아름다운 안뜰을 디자인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상, 도자기, 경극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있을 것이므로 빨리 가고 싶었습니다. 4층. 시간이 촉박해서 오직 도자기와 경극만 감상할 수 있는데, 그 안에 들어 있는 수많은 도자기 조각들에 가장 눈길이 끌렸던 것은 그 위에 장식된 둥근 도자기와 파란색이 얽힌 꽃이었습니다. 용기에 새겨져 있는 모습은 화려함과 섬세함을 동시에 갖고 있어 보는 사람도 한 눈에 보기에도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멈춰 서서 바라보게 만드는 원나라 시대의 청백색 봉황머리 납작한 항아리입니다. 경극을 보면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오페라에는 각각 Sheng, Dan, Jing, Mo 및 Chou가 있습니다. TV에서만 보던 옷인데, 옷이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고, 각 캐릭터의 분위기를 반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사람들에게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4층을 둘러본 후 서예 전시를 중심으로 하는 3층에 이르렀습니다. 작품마다 구름 같은 필기체, 현대 한자와 같은 관서, 작은 글씨 등 저마다의 특징이 있습니다. 봉인대본 그림을 관람한 후, 캐릭터에 대한 이해가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2층에는 '만개의 계곡과 수천 개의 절벽'이라는 그림이 있는데, 이는 무거운 해조류처럼 다가오는 땅, 떠다니는 구름과 같은 거리, 크고 작은 산, 키가 큰 나무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짧게 말하면 사람들이 그곳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듭니다.
이번 수도박물관 여행은 나의 사회적 지식을 많이 늘렸을 뿐만 아니라, 낡은 시대를 따르지 말고 새로운 시대를 창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수도 박물관을 관람한 후 5
오늘 우리 작업 부서에서는 수도 박물관을 방문하기 위해 우리를 조직했습니다. 수도 박물관은 베이징의 대규모 종합 박물관으로 1953년에 준비를 시작해 공식적으로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1981년 10월. 현재 청동, 도자기, 서예 및 회화, 석각, 동전, 옥, 인장, 자수, 대나무 및 나무 상아 뿔, 불상 등을 포함하여 문화 유물 컬렉션이 200,000개 이상에 달합니다.
새 수도박물관은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북쪽에는 녹색 문화광장, 동쪽에는 움푹 들어간 대나무 정원이 배치됐다. 건물 모양은 주로 직사각형 인클로저 구조, 타원형 외관 및 금속 지붕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건물 내부는 직사각형 전시관, 타원형 특별 전시관, 띠 모양의 사무실 및 과학 연구 건물 등 세 개의 독립된 건물로 구분됩니다. 세 공간 사이의 공간은 중앙홀과 실내 대나무 뜰이다. 자연광을 활용한 심플한 중국식 아치형 입구, 움푹 들어간 대나무 안뜰, 졸졸졸 흐르는 물은 관객에게 인본주의적이고 자연적인 감성을 모두 담은 환경을 조성합니다.
중국 최초의 태양 문양이 새겨진 석각은 7,000년 이상 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고고학으로 발견된 태양신 형상을 묘사한 최초의 물리적 물체입니다. 이 돌조각은 손이 가느다랗고, 손은 늘어지고, 발은 분리된 남자의 모습을 자유형 기법으로 조각한 것으로, 머리 꼭대기에는 23개의 광선이 새겨져 있고, 허리 양쪽의 점들은 마치 형상을 닮았다. 우주에서 움직이는 행성. 이는 한 지역의 태양신 숭배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이 이미지를 통해 조상들이 인간 자신의 이미지에 따라 자신들의 마음 속에 '신'을 묘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는 생산성이 낮고 열악한 조건에서 이를 반영합니다. 가혹한 환경, 인간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려는 열망, 인간이 세계를 지배한다는 자신감.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들도 있습니다. 그 장군들과 명사수들, 군마들의 영광은 TV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제 그들이 내 앞에 나타나니 정말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이 국보가 조직된 활동을 보게 해준 우리 부대에 감사드립니다.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지만 고대인들이 우리에게 남긴 부는 고대 중국 문화의 오랜 전통과 심오한 유산을 반영합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우리는 고대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유적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어 정말 조국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수도 박물관을 방문하는 친구들을 환영합니다. 나는 이것을 광고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도박물관 관람 후의 소감 6
오늘은 음력 보름날 아버지, 어머니, 삼촌, 이모, 남동생과 함께 수도박물관에 갔습니다. 문 양쪽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도록 유도했습니다.
조디악 문화전은 3년 연속 첫 번째 박람회에서 개최되며, 매년 밝고 축제적인 분위기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십이지 동물에 비해, 토끼의 순진한 외모와 친절하고 온화한 성격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번 전시는 총 4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보물토끼 상자'입니다. "마법의 상자"는 지식의 "보물 상자"입니다. 전국 시대의 사파이어 흙에 젖은 토끼, 요 왕조의 목제 십이지 동물(토끼), 백옥 팔괘십이지진 등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토끼 이미지가 있는 물체를 선택하여 중앙 집중식으로 전시합니다. 청나라의 둥근 펜던트, 현대 과자 틀, 압착 돈을 벌다... 생생하고 생생한 토끼 이미지는 토끼 문화의 명확한 발전 지도를 설명하는 자세한 정보가 포함된 멀티미디어 단편 영화와 함께 표시됩니다.
두 번째 부분은 토끼가 축복을 보내는 장면이다. 관객과의 상호작용과 소통에 중점을 둔 전시장에는 첨단 '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해 스크린을 통해 관객과 진행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애니메이션 토끼가 우리에게 새해 복을 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재미가 가득합니다. 상호작용 방식이 모든 어린이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믿습니다. 화면에 뜨는 호스트 게임과도 소통했어요!
세 번째 부분은 바오투극장입니다. 무유 중국 인형극의 삼촌과 이모들은 우리를 위해 "강을 건너는 어린 양", "달팽이가 이를 닦다", "다리를 건너다"와 같은 고전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네 번째 부분은 Baotu Paradise입니다.
웅장한 건축, 풍부한 전시, 첨단 기술 및 완벽한 기능을 갖춘 수도 박물관은 '유명한 역사 문화 도시', '문화 중심지', '국제 대도시'라는 베이징의 위상에 걸맞는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 대규모 현대 박물관으로 “국내 일류, 국제적으로 선진적인”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수집, 전시, 연구는 박물관의 세 가지 주요 임무입니다. 캐피탈 엑스포의 새로운 박물관은 오늘날 세계 박물관 건설의 첨단 기술을 완전히 흡수하고 채택했습니다. 전시실에는 지능형 에어컨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시장 내 관객 활동 공간이 쾌적하도록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고, 전시 캐비닛은 문화재 보호에 적합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합니다.
젊은 관광객으로서 관람시 주의사항을 준수하고, 전시장 시설 및 전시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전시장 내에서 뛰어다니거나 소리 지르지 않도록 하며, 전시장 내 위생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고 마지못해 수도박물관을 나섰습니다. 위의 사진이 계속 떠올랐습니다. 수도박물관에 대한 반성 7
어느 봄날! 화창한 화창한 날, 수도박물관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문 앞에 서서 정말 신이 났어요. 높은 유리 건물이 그 자리에 서 있어 장엄한 느낌을 줍니다. 문에 들어서자 왼쪽에는 수십 미터 높이의 청동 그릇이, 오른쪽에는 커다란 목조 건물이 서 있는 것이 보였다.
통로를 따라가다 청동창고에 들어섰는데 알고 보니 이곳은 정자 안의 정자였다. 우리는 맨 위층 공부방 사보에 먼저 왔습니다. 박물관의 조명은 어두워서 사람들이 조용하고 신비한 느낌을 받습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다양한 브러시가 줄지어 있는 것입니다. 늑대 털을 가진 흰 구름이 있다는 것은 별거 아닙니다. 당연히 일부가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짙은 보라색 통이 달린 붓과 매우 두꺼운 펜이 있다는 것입니다. 펜촉이 더 크고 두꺼워서 작은 벼루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아래 설명을 보니 이 펜이 "로즈우드 골드 와이어 라지 펜"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음 크리스탈 잉크 베드는 나를 더욱 놀라게 했습니다. 크리스탈 잉크 베드는 완전히 투명하고 양쪽에 큰 곡률이 있어 새것처럼 매끄러워집니다. 조명 아래서 보니 반짝반짝하네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옥박물관에 도착합니다. 숙련된 장인이 만든 예술 작품은 정말 놀랍습니다. 옥판은 백색에 속이 녹색, 녹에 속이 녹색을 말한다. 신보경(New Plomit Sutra)이 깔끔하게 새겨져 있는 불구슬도 있습니다. 글자 하나하나가 참깨만한 크기입니다.
이어 청동박물관, 서화박물관을 관람한 후 '대목판'으로 들어갔습니다.
'큰 나무 블록'에서는 드디어 옛 베이징 세관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들어가 자마자 길게 늘어선 점토 조각품을 보았습니다. 나는 황홀하다고 할 정도로 신이 나서 울타리에 기대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이 점토 조각품은 옛 베이징의 민속 풍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디아볼로 놀이를 하고 강간을 하는 아이들도 있었고, 노점상이 길가에 가판대를 차리고 큰 소리로 외치며, 몇 명의 끌린 손님들이 물건을 고르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중 아직도 새장을 들고 있는 중이었는데...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 박물관 문을 닫을 시간이 거의 다가왔습니다. 나는 마지 못해 수도 박물관을 바라보며 다음에 이곳을 다시 방문하기를 기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