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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 는 FireWire 를 통해 총 몇 개의 결승전을 개최했습니까?

11 년 전인 7 월 25 일' 크로스파이어' 가 본격적으로 중국에서 온라인상에 올랐고, 11 년 뒤인 오늘 다시 이 제품을 평가하면 실제로 수치가 많은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2016 년 초 텐센트는' FireWire 횡단' 이 동시에 온라인으로 600 만 명을 돌파했다는 데이터를 발표한 바 있다. 이는 FPS 게임의 기록이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과 동시에 300 만 원을 돌파한 것에 비해 그해' 크로스파이어' 의 열기를 알 수 있을 것이다.

2018 년 초, SuperData 는 2017 년 무료 게임 매출 목록을 발표했고, 3 위는' 크로스파이어' 로 10 년 후에도 텐센트에 14 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한편 지난 7 월 29 일' 크로스파이어' 10 주년 축제에서 텐센트 상호오락선협력부 매니저 허광은 지난 10 년 동안 5 억 6000 만 명의 등록자와 100 억 명이 넘는 전기경쟁 관람객을 기록한 자료를 발표했다.

실제로' 크로스파이어' 라는 숫자 뒤에는 Gamewower 에서 텐센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100 억의 경기 관람' 이다.

< P >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든, 얼마나 많은 사용자 데이터를 얻든, 이것은 단지 하나의 제품이 텐센트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의미일 뿐, 중요하지도 않고, 단지 재무제표에 10 억 달러의 디지털 변경일 뿐이지만,' 100 억의 경쟁경기 관람' 은 텐센트에게 결정적인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이는 텐센트가 직접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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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년 중국의 FPS 게임 시장은 매우 혼란스러웠다.

그 당시 V 사의 전략적 중심이 Steam 으로 바뀌면서 당시 중국 현상급 FPS 게임인 CS 가 중국의' 결계' 시장의 희생양이 됐다.

이로 인해 많은 공급업체들이 엄청난 FPS 시장 진공을 보고 있습니다.

당시 FPS 의 주요 힘 중 하나는 한국 개발자 가메히가 개발한' 기습 OL' 이었고, 하나는 V 사와 한국 개발자 넥슨이 CS1.6 을 기반으로 개발한' CSOL' 이었다.

사실' 크로스파이어' 당시' 크로스파이어' 는 한국회사가 텐센트 대리인에게 Neowiz 선물했다는 재미있는 소문이 있었다. 당시 텐센트는 주로 Neowiz 발매된 또 다른 FPS 제품인' 전지왕' 을 중시했고,' 전지왕' 에 대해 이야기하는 기초 위에서' 횡단선' 은 증정품으로 텐센트에게 주어졌다.

이 소문의 진위는 이제 고증할 수 없다. 다만' 전지왕' 과' 횡단화선' 이 확실하다. 텐센트는 포장으로 내려진 대리권이었다. 당시 텐센트 내부에는 당시' 횡단화선' 을 포함한 프로젝트 책임자인 오연민은' 횡단화선' 이' 이라고 생각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크로스파이어' 가 중국에서의 길을 시작했지만, 결국' 크로스파이어' 는 마지막 왕이 되었고, 이 10 년 동안 줄곧 현상급 온라인 게임이었다.

경쟁사의 실패는 각기 다른 이유로' 기습 OL' 은' 크로스파이어' 가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전에 이미 방대한 수의 FPS 플레이어를 축소했고 점성이 강했지만 2007 년 말 대리점인 신주 오미가 갑자기 숨져 게임 요금 모델을 무료에서 시간요금 모델로 전환했다

와는 대조적으로 2011 년 한국에서는' 기습 OL' 이 최고 동시 온라인 수 26 만 7 천 명을 경신한다고 발표했고,' 크로스파이어' 는 2012 년 7 월 11 일 한복이 정식으로 결항됐다.

' 기습 OL' 외에도' CSOL' 은' 크로스파이어' 에 매우 중요한 상대이기도 하다. 결국 CS 정품이라는 이름으로 넥슨은 한국에서 또 혁혁한 유명 공장이다.

하지만' CSOL' 측은' 크로스파이어' 보다 조금 늦었고, 시간배당금은 먹지 못했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플러그인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다. 한국의 FPS 온라인 게임에는 이런 점이 있는 것 같다. 계산파일이 로컬 클라이언트에 있어 서버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텐센트와 세기 천성의 운영 격차는 무한히 커지고,' 크로스파이어' 의 플러그인도 있지만, 주로' 투시걸이' 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텐센트는 타격력이 크지만, 세기 천성의 행동은 한계가 있다.

또한' CSOL' 은 초기에 핵심 게이머들을 장악했고 충성도가 높았기 때문에 CS 시리즈의 열렬한 팬으로 정의될 수 있다. 이대로 계속된다면' CSOL' 이' 크로스파이어' 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CSOL' 은 빠르게 변화했고, 혁신적으로 생화학 모델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출시 초기부터 실제로 사용자의 폭등을 받아 유통업체나 개발업체로 직접 이어졌고, 이를' CSOL' 이' 크로스파이어' 의 출발점으로 꼽았다

이로 인해' CSOL' 의 다른 모델들이 생겨났다

하지만' CSOL' 은' CSOL' 이 생존의 근본이고, 새 플레이어 그룹인' 크로스파이어' 가 대머리라는 점을 잊어서' 크로스파이어' 도 이 모델을 내놓았고,' CSOL' 은 완전히 식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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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업체가 다양한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에' 크로스파이어' 가 중국 FPS 10 년 만에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성공을 경쟁사의 실수로 귀결시키는 것은 불공평하다.' FireWire 교차' 자신의 노력이나 텐센트 당시 운영전략이 근본적인 요인이었다.

< P > < P > 2013 년 텐센트 온라인 게임 채널은 시리즈' 게임인생' 을 위해 오치민과 인터뷰를 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첫 한국 CF 버전을 가져온 후 각종 테스트 결과, 프로게이머, 일반 게이머들이 모두 엉망이었다. 그때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래서' 크로스파이어' 는 긴 수정을 시작했고, 어떻게 하면 문제를 위해' 크로스파이어' 의 방향은 점차 CS 에 접근하는 것이다.

< P > 이 이유는 사실 잘 이해되고 있습니다. 한편 오영민 본인의 CS 는 특히 잘 치고 게임에 대한 이해가 깊습니다. 이후 보도에 따르면 그는 텐센트 내부 CS 대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당시 CS 퇴출 이후 중국 시장은 큰 시장 진공을 남겼고, 오치민 () 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매일 밤 중국에서 적어도 수백만 온라인이었고, 대충 집계해 보면 총 2 ~ 3 백만 명이 온라인에 있어야 하는데, 피시방에서 LAN 으로 연결된 사람은 아니다" 고 말했다.

하지만 두 가지 버전을 시도한 뒤 포기했다. CS 의 낙인이 너무 깊어 핵심 게이머들은' 크로스파이어' 를 전혀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그 오래된 CS 게이머들은' 크로스파이어' 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나쁜 말이다. 크로스파이어' 10 주년 축제에서 Gamewower 는' CF 가 CS 보다 나은 곳' 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위챗 모멘트 한 장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CF, CS, CF, CS, CF, CS)

위로 올라가면 안 돼, 그래서 CF 아래로 내려가 일반 플레이어를 끌어들이기 시작하면서 일반 플레이어가 FPS 게임의 매력을 체험하게 한다. 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CF 의 첫 촬영은 반동력이 없다는 점이다. CS 에 비해 플레이어가 각 총의 코드명을 암기해야 한다는 점이다. CF 는 게임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플레이어에게 장비를 갖추도록 했다

그래서 일반 게이머들은 이 게임이 시원할 수 있고, 기술이 아무리 나빠도 DoubleKill, TribleKill 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CS 에서 그 로우엔드와 하이엔드의 거대한 격차는 사라졌다.

오요도민은 "CS 에서 고수는 내가 30 명을 죽였고 2 번이나 죽었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일반 플레이어는 아마 10 여 번이나 죽었을 것이다. 한 명도 죽이지 않았다. 조정 후, CF 의 KD 비율은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20 대 10, 20 대 5 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 플레이어는 5 대 10 또는 5 대 15 가 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그 과정에서 약간의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조정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버전을 더 측정하면 안정된다. "

< P > 이 하향 패턴은' 크로스파이어' 를 빠르게 풍미하기 시작했지만, 이후 몇 년 동안 주류 플레이어에 의해 비판을 받아온 현실을 직접 이끌었다.' 초등학생' 이라는 개념은 처음으로 온라인 게임 세계에 등장했고, 처음으로 텐센트 게임에 등장했고, 이후 잇따라' 초등학생' 이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핵심 게이머 그룹상 이런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는 모두 소백이고 모두 로우엔드, 모두' 초등학생'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여론이 바꿀 수 없는 것은' 크로스파이어' 든' 리그 오브 레전드',' 왕자영요' 이든 중국 온라인 게임 역사상 결코 피할 수 없는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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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문제를 해결한 후' 크로스파이어' 는 이 게임을 어떻게 홍보할지 고민하기 시작하면서 가능한 한 많은 플레이어에게 알리고 있다.

Gamewower 는 당시 피시방에' 클래스 CS 게임 CF' 라고 적힌 포스터가 있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하지만 부인할 수 없는 것은 CS 를 빌려 당시 CF 가 확실히 한 일이었다는 점이다. 2008 년 WCG 결승전 CS 종목에서' 크로스파이어' 광고가 나왔다. 당시 CS 종목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WCG 의 가장 중요한 종목이었다.

한편, WCG 와 같은 자리에서는' 크로스파이어' 의 의도가 전력경쟁이라는 개념을 이미 밝혔다.

실제로 2008 년 4 월' 크로스파이어'

2011 년까지' 크로스파이어' 는 공식적으로 WCG 의 정식 종목이 돼 WCG 의 마지막 결승전 무대에 올랐고, 그 해 WCG 는' 크로스파이어' 만 중국에 우승을 가져왔고, 다른 종목들은 모두 접히고, 우승한 팀은 동가아라고 불렀다

WCG 와 같은 제 3 자 대회를 적극 활용해 자신을 홍보하는 한편' 크로스파이어' 는 또 다른 일을 하며 자체 경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당시 오노치민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FireWire 를 가로지르는 다음 마케팅 계획은 어떤 게임과 새로운 동작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받았다.

오요도민은 "08 년의 무거운 머리는 백성리그다" 고 말했다. 2009 년 게임 내에서 리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의 전망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더욱 과학적인 랭킹 방법과 풍부한 포상 경품과 함께 새로운 게임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성리그는 당시' 크로스파이어' 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인력과 물력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보급동작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2008 년 9 월부터 본격적으로' 크로스파이어' 가 출범한 지 2 개월도 채 되지 않았다. 아직 본격적으로 온라인상에 오르기도 전에 WCG 와의 협력이든, 백성리그가 출범한 시기든, 당신은' 크로스파이어' 프로젝트 팀이 처음부터 전력경쟁을 하기로 결심하고, 경기에 의지해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결심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스포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 P > < P > 2009 년 초' 백성리그' 가 본격적으로 시작됐고, 대회는 6 개월 동안 전국 23 개 성에서 150 개 이상의 도시를 포괄하며' WCG 결승전 진출' 주선으로 7 개 부문 * * * 12 개 정원을 설치해 WCG 결승에 진출했다.

이후 이번 대회에 대한 공식 정의는 "중국, 세계 최대 규모, 인기, 출전 선수가 가장 많은 대형 대회 홍보행사 창출!" 입니다

이 곳은' 홍보 활동' 으로 당시 텐센트가' 대회' 로 게임 홍보를 추진하려는 의도를 설명했다.

상반기의' 백성리그' 가 원만한 성공을 거둔 뒤 2009 년 하반기 텐센트는 또' 백성리그 겨울경기' 를 더욱 열심히 개최했고 봄 겨울 1 년에 두 차례 경기가 확정됐다.

100 시티 리그 이후' CF 챔피언컵',' 온라인 챌린지',' 올스타전' 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2012 년' CFPL' 프로리그와 이후' CFS' 글로벌 결승전이 공식 출범했다.

이 가운데 모든 것의 출발점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백성리그' 다. 전국 각 성시에서 착지한 오프라인 경기는 조직의 난이도나 집행의 난이도가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선수 등록부터 일정, 선정된 곳까지 경기를 하는 등 모든 방면의 소통과 협력, 오프라인 홍보 등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결국 백성리그가 시작됐다. 경기를 통해 게임을 홍보하는 이 시스템은' 크로스파이어' 에 결정적이었다. 전국 각지의 피시방에 착륙한 이' 크로스파이어' 를 도와 중국 FPS 시장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는 1 위가 됐다.

< P > 올해의' 전설' 이든' 여행' 이 핫한 과정이든 PC 방을 빼놓을 수 없다.' 레전드' 는 그해 직접 찾아와 각 PC 방에 게임을 설치하고, 게임점 카드를 모든 PC 방에 직접 보내고, PC 방 판매점 카드로, PC 방 주인도 비용으로 나눌 수 있다.

사옥주는 더 독하다. 피시방에 거액의 광고비를 투입하는 것 외에 포스터를 곳곳에 놓는 것 외에도 오랜 기간 일부 도시에서 직접 개별 피시방을 싸서' 여행' 만 할 수 있었다. 게임 무료 외에도 게이머를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비용도 무료다.

이번에' 크로스파이어' 도 피시방을 이용했는데, 이와는 달리' 대회' 를 출발점으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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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성리그' 종목에서 텐센트의 전력경쟁이 처음으로 본격적으로 착지했고,' 백성리그' 도 텐센트 경쟁업계에서 오늘 가장 중요한 인프라 건설이 됐다.

' 백성리그' 의 성공으로 텐센트도 게임을 홍보하는 새로운 길, 즉 경기를 찾았다.

' 크로스파이어' 10 주년 축제 과정에서 허광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10 년 동안 운영에 독특한 타법이 있었나요?" 라고 물었다.

< P > 허광은 "운영상 먼저 백성리그를 보는 것이 우리의 독창적인 것이다. 우리는 많은 도시와 PC 방에 경쟁을 실시한 첫 번째 프로젝트다. 그 후 우리는 더 높은 수준의 경기, CFPL, 글로벌 경기를 펼쳤다. 이것도 전형적이다.

2010 년 말 텐센트 게임 카니발 현장,' TGA' 경기 체계가 공식 발표됐다

2013 년 초 첫 LPL 이 본격적으로 열렸고, 8 개 팀이 첫 번째 LPL 을 구성했으며, 이들 8 개 팀은 모두' 도시영웅헤게모니 대회' 를 통해 선발됐다.

와' 도시영웅패권 대회' 는 사실' TGA 그랑프리' 에 속한다. 간단히 말하면 전국 21 개 성, 4 개 직할시, 3 개 자치구,

TGA 그랑프리의 상위 몇 위는 한때 LPL 을 헬리콥터로 할 수 있었고 이후 경기 체계는 LPL, LSPL, TGA, LDL, LSPL, TGA 등 3 층으로 바뀌었고, 이후 LDL 은 LSPL 과 TGA 를 흡수했다.

TGA 가'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 시스템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TGA 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LPL 이 공식적으로 출시되기 전에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는 TGA 였다. 2012 년 WE 가 선발전 없이 직접 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들이 2012TGA 결승전에서 우승한 덕택으로 12 개의 S2 포인트를 땄기 때문이다.

현재 중국' 리그 오브 레전드' 의 1 위 스타 프로선수 Uzi 가 TGA 에 데뷔했고, 2012 년 15 세의 Uzi 가 황족에 합류했고, 출전한 첫 대회는 TGA 겨울 결승전이었다. 최종 수확은 준우승이었지만 5 살 비루스가 1 차 세계대전으로 유명해졌다.

< P > TGA 의 기초는 앞서 언급했듯이' 크로스파이어' 체계에 완전히 기반을 두고 있으며, 2011 년 7 월 제 1 회 TGA 그랑프리 결승전에서' 크로스파이어' 도 마지막 피날레 종목으로 저녁 6 시쯤 결승전, 결승전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만약' 크로스파이어' 가 없었다면 2008 년부터' 백성리그' 부터 텐센트 레이스의 인프라를 구축했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 의 경기 체계가 이렇게 빨리 도입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텐센트의 현재 전체 경쟁업무의 모든 출발점은' 크로스파이어', 즉 백성리그로, 만장의 고층 건물의 토대다.

선지자 레이스의 창시자이자 전' 크로스파이어' 대회 책임자인 유호보는 한 인터뷰에서 "텐센트가 몇 년 동안 전기경쟁업계에서 가장 큰 장벽은 그해 온라인 홍보팀의 배치와 피시방의 배치였다. 바로 CF 가 창립한 백성리그와 텐센트 제품이 WCG 에 가입할 수 있는 계기였다" 고 말했다. 텐센트는 강력한 오프라인 라인을 구축했다. CF 시대의 PC 방 자원에 대한 전략적 배치가 있고, 양질의 오프라인 자원을 독점하고, 점점 성숙해지고 팀과 경쟁 경기의 등급을 매겨 텐센트가 대리하는 게임 제품이 온라인 게임 경기 시대에 빠르게 성공할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

물론," 크로스파이어 "가 없다면 텐센트는 이러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다른 제품도 있을 것이다.

심지어 텐센트의 전기경쟁, 중국의 전기경쟁이 이렇게 빨리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는 큰 불확실성이 될 것이다. RNG 가 MSI 에서 우승해 전민적인 사건이 된 것을 알아야 한다. S7 이 중국에서 개최될 때 얼마나 많은 열기를 불러일으켰는지 알아야 한다.

< P > 처음부터 텐센트가 경기를 하러 간 목적은 경기를 추진하는 것이지, 경쟁이라는 미래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시장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은 것은 텐센트가 현재 전기경쟁 분야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는' 크로스파이어' 10 주년 발표회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멀리 떨어진 독일 베를린, OMG 가 중국팀을 대표해 2018PGI' 배틀그라운드' 세계초청대회 우승을 차지했고, 현장 관람전의 텐센트 인터엔터테인먼트 시장감독 김이보가 위챗 모멘트 한 편을 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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