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의 유래
Miao(Miáo)라는 성에는 두 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조상 Bo Fen의 이름을 따서 Mi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그리고 장소 Shi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관습』, 『좌전』, 『동치·씨족 전략·씨로서의 이씨』 등에 따르면 춘추시대 초나라 공작의 고관인 박펀(智泉)이 살해됐다. 죄를 범하고 그의 아들 번황이 금나라로 도망쳐 갔다. 진나라 황제가 진나라 군주의 예의를 받아 묘나라(현재 허난성 계원현 남서쪽)의 음식을 먹도록 명하였기 때문이다. Miao Bi(Bēn Ben) 황제라고도 불렸습니다. Miao Ben 황제도 Jin에게 많은 기여를했습니다. 어느 해, 진나라는 초나라와 연령에서 싸워 초나라 군대가 강세를 보였다. 진군 장교와 병사들은 모두 두려워했습니다. 벤황제가 진왕에게 말했습니다. "초나라의 정예병들은 모두 중앙군에 속해 있습니다. 좌우 양군이 먼저 공격하고 그 승리를 기회로 연합하여 중앙군을 공격하면 됩니다." 초군을 물리칠 수 있다." 진왕은 그의 제안을 받아들였고, 과연 승리를 거두었다. 진준은 그를 매우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지명을 성을 따서 묘족이 되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벤 황제가 먀오족 성의 조상이라고 믿습니다.
2. 먀오족 성씨는 회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나라 주원진 황제가 붙인 성에서 유래했다. 《사이뎬지 계보》에 따르면: "함양왕(사이뎬지) 서하를 정복하고 승리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병사들은 닝샤(寧夏), 위남(魏南) 등을 호위했고, 병사들은 모두 한밀(密密)이 모집하여 명나라 태조정정금릉(至祖丁靈)이라는 10성(十姓)을 주었다. 바이, 먀오족... "먀오족과 회족은 주로 하이난과 칭하이 해안 지역에 분포합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보펀(Bo Fen). 『동치씨 브리핑』의 기록에 따르면 묘씨는 황제 헌원씨의 후손으로 미씨에서 유래했으며, 그들의 먼 조상은 초나라의 고위관인 박분에게서 시작됐다. 봄과 가을 기간. 춘추시대(기원전 547년) 약오의 난 때 초(楚)나라의 고관인 보펀(智泉)이 그의 아들 번황(文皇)이 진(晉)나라로 도망한 후 살해되었다. 나라를 다스리고 묘의(현재의 허난성 서원현)라는 칭호를 받았고, 번제의 후손들은 봉토에서 성을 따서 묘족이라 불렀다. 먀오족 성은 초왕가의 후손이므로 먀오족의 후예들은 보펀(Bo Fen)을 먀오족의 일부 후손으로 여긴다. Miao 가족은 Bo Fen의 아들 Ben Huang을 Miao 성의 조상으로 간주합니다.
2. 이주 분포
(없음) 먀오족 성은 중국 본토와 대만 모두에서 상위 100개 성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허난성 지위안현은 먀오족 성씨의 유래이며 지수이강 발원지에 위치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고대에는 먀오이(Miao Yi)라고 불렸던 현(Jiyuan County)은 현 인구의 1.66%인 약 9,000명을 차지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초(楚) 영주 아오(維絲)의 아들 보비가 도우(Dou)에 봉토를 두었고, 그의 후손들은 도우(Dou)를 성으로 삼았다. 보비에게는 세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 자문(紫文)이 초국의 장수로 임명되었고, 둘째 아들 자량(絲梁)이 사마(Sima)로 임명되었습니다. Ziliang의 아들 이름은 Dou Yuejiao이며 Ziwen은 말했습니다. "이 아이는 곰과 호랑이처럼 보이고 울음소리는 늑대와 같습니다. 이 아이는 커서 온 가족에게 해를 끼치게 될 것입니다. 먹이를 주지 마십시오." 그 사람!" Ziliang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동의했습니다. 나중에 Ziwen이 죽기 전에 그는 온 가족을 불러서 경고했습니다. "어느 날 Dou Yuejiao가 Chu에서 권력을 잡으면 모두가 가능한 한 빨리 Chu를 떠나 Ruo'ao 가족이 죽지 않도록해야합니다!" Dou Yuejiao는 성장하여 Sima를 계승했으며, Ziwen의 아들 Douban이 Lingyin으로 임명되었으며 Dou Yuejiao는 다른 장관에게 Chuzhuang에게 가서 Douban 왕에 대해 나쁜 말을하도록했습니다. 당신의 명령이 되었습니다. 곧 두월교는 다시 왕위를 찬탈하려고 했고 초장왕은 먼저 문왕, 성왕, 목왕의 후손들을 인질로 삼아 화해하려고 했으나 두월교가 동의하지 않아 양측이 전투태세를 세웠다. Dou Yuejiao는 혼란 속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아들 본황이 진나라로 도망갔더니 진왕이 그에게 묘의(하남성 기원현 남서쪽)라는 칭호를 주어 묘번황이라고도 불렀다. 그의 후손은 먀오족(Miao) 가문이다. 묘씨는 절강성 동양현에서 명문으로 발전했다(동한 왕조는 장산현을 세웠고, 삼국 무왕조는 동양현을 세웠으며, 남북조의 양 왕조는 금화현을 세웠다. 버려진 현은 수나라 때 오주로 바뀌고 현은 금화로 바뀌어 세계에 동양왕으로 알려진 유명한 가문이 되었다. 오늘날 먀오족 성은 부유한 가문으로 간주되지 않지만 역사책에는 그 유명인이 많이 등장합니다. 송나라에는 귀신봉을 물리치고 눈부신 군사적 공훈을 세운 장군 묘연이 있었고, 강족의 환생을 꾀하며 강력한 도희를 장악하고 이현과 함께 서역을 정복한 명장 묘수(妙周)가 있었다. 먀오족 성들 사이에서도 중요한 인물이었습니다.
3. 역사적 인물
먀오파: 당나라 호관 출신으로 재상 진칭의 아들. 그는 시를 잘 써서 Lu Lun, Ji Zhongfu, Sikong Shu Qianqi 등 9명과 함께 "대리 10대 인재"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iao Zhong: 명나라(1370-1450)의 학자이며 관대하고 야심적입니다. 그는 영락 9년(1411)부터 정동 10년(1445)까지 예부와 재상으로 승진했다. 그는 "Xuewo Manuscript", "Historical Records", "Guitian Records"등의 저자입니다.
Miao Kui : 청나라의 언어학자. 예명은 Xianlu (1783-1857), Zhili Suning 출신입니다. 그는 수필을 잘 쓰지 못하고, 형태와 소리에 관한 여섯 권의 책에 대한 연구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일찍 깨달은 자라면 서원(徐文)을 다루며 부지런히 연구하라. 나중에 나는 Gu Tinglin의 "음악에 관한 다섯 권의 책"을 얻었고 "나는 평생 이것을 고수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0세가 넘었을 때 "Mao Shi Yun Bing"을 편집했습니다. " 그리고 "광저우"를 편집했습니다. . 가난한 나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가르치는 지침이 중간에 있지 않고, 학생들이 잠시 유인되어 있으므로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습니다. 현판사 왕준(王君)이 이 소식을 듣고 존경하여 그를 이정서원의 스승으로 삼았다. 도광신마오, 뛰어난 공로학생들. 고유에 있는 왕의 아버지와 아들은 그의 글을 보고 자세히 전해주며 장과 음악학의 기원에 대해 토론하면서 그의 명성은 높아졌다. 처음에는 Wang Zhenji 밑에서 Zhenji Heng Wenshanyou의 편집자로 일한 후 강소성 학술 사절 Qi Wenduan에 합류하여 Zhenba 유명 장소를 방문하고 여가 시간을 보내며 편집하고 집필했습니다. 그는 소리와 운율에 대한 연구라고 불렀습니다. Qi가 수도로 돌아 왔을 때 Naibo Jinke는 "Shuowen Shengding"2 권, "Shuowen Shengdu Biao"7 권, "Mao Shiyun Ding"10 권, "Jian Shou Zi Du"1 권을 썼습니다. 주된 목적은 Shuowen의 "Shuowen"에서 800 개가 넘는 항목을 수정하는 것인데, Shuzhong의 사후 글의 대부분이 후세에 의해 실수로 삭제되거나 보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구음학은 10개의 고대 표를 확립했지만, 게(Ge)와 마(Ma)가 서양의 소리와 섞여 있기 때문에 따로 표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동과 동 부분의 경, 청, 정, 덩을 합치고, 지, 지 부분의 게, 거를 합하여 7부분을 정하여 경전의 운율을 정리하였다. 책이 나오면, 그 책을 아는 사람들은 그 세심한 리뷰에 감탄합니다. 몇 년 후, 그는 산둥성에서 학교를 다녔다가 복무를 마치기 전에 돌아왔습니다. 지금도 이가 썩고 수영도 피곤해요. 수도에 살면서 그는 Qi Gong 출신의 He Shaoji, Zhang Mu, Chen Qingyong과 같은 사람들과 함께 여행했습니다. 그는 또한 Zeng Wenzhenggong의 적극 추천을 받아 때때로 그곳을 걸으며 이전 세대의 음악 연구와 Jiang, Dai, Duan 및 Kong의 장단점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그는 일흔다섯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나머지 책에는 아직 출판되지 않은 "Shuowen Sheng Du Kao", "Jiyun Jing Cun Yun Supplement", "Jing Yun Gou Shen"이 각각 여러 권 포함되어 있습니다.
Miao Jinqing : 당나라 루저우 호관 출신의 원푸. 진시(眞師)로 승진한 후 민정부로 옮겨져 의사가 되어 선택하는 방법을 알았다. 오랜 시간이 지나 그는 목사가 되었습니다. 천보 재위 2년, 서면 판결과 비교했을 때 검열관 장의의 아들 시가 1위를 차지해 의견이 불공평했다. 황제궁의 꽃받침탑은 벽돌로 덮여 있어서 하루종일 종이를 붙잡고 있었고 사람들은 그것을 흰색이라고 불렀다. 그는 안강현사로 강등되었고 하북성 사신으로 임명되었다. Suzong은 그를 방문하여 좌파 총리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그를 소환했습니다. 광덕중(廣德中)에서 그는 태보(泰寶)의 관리가 되었다. 용태(永峰)는 생애 초기에 세상을 떠났고 시현(官衡)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시.
묘세종: 송나라의 유명한 관료. 의례 이름 Ziju로 그는 처음에 Huguan에서 Suzhou로 이사했습니다. Yin을 사용해 Ningling Book을 지배하세요. 도시에는 고대 강이 있습니다. 밭에 물을 공급하도록 안내해주십시오. 사람들은 그것을 Miaogong River라고 부릅니다. 루저우 사법부로 전속되어 군대에 입대합니다. 카운티 경비원은 그를 감옥에 가두어 죽이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Shou Nu, 책임은 매우 심각합니다. Shi Zhong은 "나는 차라리 현장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Shou Wu는 그것을 들었습니다." 서녕(西寧) 중에 사농성이 자주로(紫州路)의 사신으로 있었는데, 비밀리에 유능한 관리 10명을 추천하여 모두 고용했는데, 아는 사람이 없었다. 오랑캐와의 전쟁에서 그는 군량 공급을 보장하는 수송 방법을 창안한 공로로 인해 두 직급으로 승진하여 부해운 사사와 하동 환적 사사가 되었습니다.
Miao Zaicheng : 남송의 유명한 관료이자 3대 반원 영웅 중 한 명. Li Guan은 Zhenzhou의 젖꼭지이자 Haozhou 연대의 훈련 사절이자 Zhenzhou의 주지사였습니다. 그는 관대하고 야심적이었습니다. 덕유 원년(1275), 진주를 방어하고 문천향과 함께 진주에서 원군과 싸울 계획을 세웠다. 원군은 맹렬하게 공격했고, 수비수인 묘재성(Miao Zaicheng)은 이렇게 맹세했습니다. "만약 우리 묘족이 다시 성장할 수 있다면, 도시가 완전히 파괴되느니 차라리 산산조각이 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영웅적으로 그리고 굴하지 않고 죽었습니다.
Miao Tanzhi : 예의 Pingye, 별명 Miao Erlaizi는 청나라 건륭에서 Xianfeng까지 장쑤성 연운항 출신이며 남송 Miao Zaicheng의 19 대 손자입니다. 그는 70년 넘게 살았고, 열다섯 살 때 아버지 먀오페이위안(Miao Peiyuan)과 함께 하이저우 야멘(Haizhou Yamen)으로 가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18세에 그는 학자였으며 Xu Qiaolin을 도와 "Haizhou Documents"라는 책을 편집하고 편집했습니다. 그의 힘과 가벼움, 뛰어난 재치 때문에 정부는 그의 농촌 학생 자격을 취소했고 그는 평생 동안 지방 시험에 응시하지 않았습니다. 먀오 얼라이자는 평민으로 태어났지만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부패한 관료들과 싸워 악귀를 징벌하고 악한 폭군을 징벌하고 가난한 자를 도우며 가난하고 약한 자를 도우며 원한을 시정하고 의를 장려하여 천하의 칭찬을 받았느니라 그의 이야기는 대중들 사이에 널리 퍼졌다.
묘자분 : 청나라 건륭~선봉년까지 강소성 연운항 출신으로, 가경 신나라 말기의 진사였으며 국자감찰이라는 직함을 지녔다.
4. 준왕당 번호
1. 준왕
동양군: 오보정 원년(266년)에 괘지현에서 동양군을 설치하였다. 현 정부는 현재의 저장성 금화구였습니다. 이 도시에는 수나라가 있었습니다. 수나라 개황 13년(593년)에 오주(五州)로 옮겨졌다. 고대 도시 지역은 우청(Wucheng)으로 알려져 있으며 나중에 국가, 도로, 현 및 행정 거주지로 지정되었습니다.
2. 관명
회화당: 당나라 루저우(湖州) 호관(湖關) 출신인 먀오진칭(妙金淸)의 일에서 유래.
당나라 이곡의 『유현변론』에는 묘금경이 기록되어 있다. 묘공은 죽은 뒤 집에 돌아왔을 때 길에서 미래를 안다고 주장하는 노인을 만났습니다. 그러자 먀오공이 “시험을 본 지 꽤 됐는데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라고 물었다. 노인은 “그 이상이다. 나는 훌륭한 배경 지식을 갖고 있다. 다시 한 번 물어보라”고 말했다. "오랫동안 가난에 갇혀 있었는데, 갖고 싶은 게 있어요, 사령관님, 구할 수 있나요?" 노인이 묻자, "검사님은 어떻습니까?" 노인이 말했다. 노인은 "더 높은 곳으로"라고 대답했고, 묘공은 화를 내며 "장군과 재상이 더 높으면 어떻게 황제가 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진실을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하나, 하지만 가짜를 얻을 수 있습니다." Miao Gong은 그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했고, 놀라서 땀을 흘렸습니다. 그 후 예상대로 묘공은 장군이 되어 재상이 되었다. 당나라 덕종이 세상을 떠났고, 묘공은 그의 첫 조수로서 3일 동안 섭정을 맡아 '진짜는 있을 수 없다'는 노인의 예언을 성취했다. 얻을 수 있으나 거짓된 것도 얻을 수 있다." 모든 운명은 예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상에 두 번째 먀오족 씨가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먀오족의 성 'Huihua Hall'이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 = =========================
묘족 사당의 만능 대련
〖네 단어 묘족 사당 일반 대련〗
미 가문 출신;
동양을 바라보다.
——묘사당 유니버설 쿠폰의 익명 편집
묘족 성씨의 유래와 현 조상은 완전한 대련에서 드러납니다.
원래는 먀오이(威夷)이다.
본황제의 후손이다.
——묘씨의 종묘에 대한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번황이 초나라의 의사인 보펀의 아들임을 나타냅니다. '1. 성씨의 유래' 참조) 진나라 때 진족은 묘족의 땅을 서로 주고, 후손들은 그것을 자기 씨족으로 삼았다.
웨이 카운티에 혜택을 주세요.
허저우의 무게를 측정하세요.
——묘씨 종당의 익명 대련
윗대행은 당나라 호관 출신인 묘금경(境金淸)을 지칭하며 예명은 원부(圓富), 진사(金師)로 태어나 리관중(立關中) 수사씨(宣沙氏)로서 공무부장관, 안강현수, 위군현이 함께 정치와 교육을 병행하였다. 자비로운 행정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수종 황제 재위 기간에 그는 좌익 총리로 임명되었고 대한민국 공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Xia Lian Dian은 북송 상당 당원 인 Miao Shuo를 지칭하며 예의는 Shui입니다. 그는 Beiku의 부사이자 Xishange의 사절을 역임했으며 공로로 인해 Hezhou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서비스. 그는 Li Xian을 따라 Qiang 반란을 물리 치고 Taoxi에서 강력한 세력이되었습니다. 원유시대에는 보강군 사령관을 역임했다.
후이싱 웨이 현,
웨이진 시허.
——묘종사 일반대련의 익명 사본
위와 동일.
고대 의학의 창시자
신리천원.
——묘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전설에 따르면 파이프를 매트로 사용하고 고대의 기적 의사 Miao Fu를 언급합니다. 개처럼 새김질을 하면 북쪽으로 기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후세에서는 그를 고대의학의 주유과(朱伯科)의 창시자로 존경하였다. 하련점은 북송 천태지방의 최고 행정관이자 화중 출신인 묘수신(Miao Shouxin) 출신이다. 계산을 잘합니다. 그 당시 천력이 약간 어긋나자 새로운 달력을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가 재현한 Qianyuan 달력은 매우 정확합니다. 관리는 궁전에 있는 젊은 감옥에 도착했습니다.
창수이 대령;
룽펑진런.
——익명의 사람이 쓴 묘씨 종묘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한나라 시대의 대장 묘보가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창수이 학교. 당나라의 화가 묘용(記龍)은 아래대련에서 이름을 잃었다. 용을 잘 그렸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묘용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그는 도교 불멸에 가야했습니다. 콰이지 용서궁 남동쪽에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묘룡이 승천한 곳이다.
10대 인재 중 선발
두 남동생이 시험에 합격했다.
——익명자가 쓴 묘씨 종당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십재』 중 하나인 당나라 묘법공 시를 가리킨다. 달리의." 하련전은 당나라 묘진의 두 형제가 차례로 황실에 입문했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Zhaozu님 축하드립니다.
Wei Gao가 용을 타고 있습니다.
——묘족의 조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위쪽 대행은 "고대 및 현대 의학 전통"에 게재됩니다. "묘족의 아버지, 고대 기적의 의사 , Zhu Youke의 조상이었습니다. "아래 쌍은 "고대 및 현대 의학 전통"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당나라 장연상의 아내 묘는 사람을 평가하는 데 능숙했기 때문에 특별히 진시 학자 웨이 가오를 선택했습니다. 그녀의 사위.
------------------------------- ----- ----------
〖묘묘 칠자 만능 대련〗
Nongsang Ji Yao Enze 멀리;
텍스트의 소리는 운율이 길다.
——익명의 사람이 쓴 묘씨 종묘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에는 원나라 신농의 재상 묘호겸(廣浩泉)이 도시 전사였습니다. 정치에 부지런하고 학문에 능하여 검열관 중성(忠成)의 지위에 오르고 『농상지요』를 썼다. Xialian Dian에 따르면 Miao Kui는 청나라 Daoguang County Yougo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예명은 Xianjuan이고 Suning 출신입니다. 그는 "Shuowen"을 공부하고 음운학 연구에 능숙했으며 "Shuowen Sound Ding", "Shuowen Phonetic Reading Table", "Mao Shi Rhyme Ding", "Jian Shou Zi Reading"및 기타 책을 썼습니다.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가고, 경치가 좋고,
밭이 비옥하고, 농작물이 풍성하고, 사람들이 번영한다.
——익명의 사람이 쓴 먀오족 종묘의 일반 대련
이 대행은 〈묘족〉이라는 단어에 묘족 성이 새겨져 있는 분석적 대행이다. 크레인 상단 패턴입니다.
------------------------------- ----- ----------
〖7단어 이상의 묘족 대련〗
제화연회, 과학기술 3대 분야가 꽃피우고
그들의 시가 꽃피우고 10명의 재능있는 학자들이 꽃피웠습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묘씨 종묘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사람 묘민(威文)을 가리킨다. 장청시대의 진시와 그의 남동생 묘윤, 묘과도 잇달아 입학했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 Miao Jinqing의 아들 Miao Fa를 말하며시를 잘 썼고 Lu Lun, Sikong Shu 등과 함께 유명했습니다. 그는 "대리의 10 가지 재능"중 하나였습니다. 그 관리는 수도의 관리인 와이랑(Wai Lang)이다.
그는 용감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전주명복을 존경하며,
원화는 직업인이고 태원에서 군대에 입대한다.
——익명자가 쓴 묘씨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송나라의 유명한 관리인 묘재성이 진저우를 호위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관대하고 야심적이었습니다. Deyou Zhongwen Tianxiang은 패배하여 Zhenzhou를 떠났습니다. Yan Zaicheng은 도시에 들어가 원군과 싸웠고 도시는 무너지고 그는 완고하게 죽었습니다. 두 번째 대련에는 당나라의 유명인인 묘범(Miao Fan)의 행적을 담고 있습니다.
========================================== = ========================
부록: 중국 소수민족: 묘족
〖 먀오족의 이름 〗
먀오족은 모두 자신만의 먀오족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기가 한 달이 되면 엄마는 시어머니와 형수들을 업고 아기를 안고 보름달 잔치를 위해 몇 가지 선물을 가지고 부모님 집에 오고, 외조부모님은 아니면 이모가 아기의 이름을 지을 것입니다.
먀오족 이름은 성별에 관계없이 단일 음절 이름입니다. 여성 이름에는 "bangx", "eb", "nil" 등이 포함됩니다. .), 진(jinb), 웽(ongd)' 등이 있다. 장로들이 어린 아이들을 부를 때는 한 음절 이름으로 부를 수 있고, 묘족 이름을 언급할 경우에는 아버지와 연결되어 아들(딸)과 아버지의 묘족 이름이 되어야 합니다. 예: 아들의 단음 묘목 이름은 "box"이고 아버지의 단음 묘목 이름은 "ongd"인 경우 "box"의 참조 이름은 "box"ongd)"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칭인 경우 , 단음절 이름 앞에 존댓말 "다이얼(형제)"을 추가해야 "다이얼 박스"가 됩니다. 귀주성 동남부에는 아들(딸), 아버지 성씨 외에 아들, 아버지, 조상의 3대 성씨를 채택하는 지역도 있다. box)"이고 아버지의 이름은 "Weng(Weng)"입니다. ongd)" 할아버지의 이름은 "lix"이고 아들의 이름 "Bao"의 묘족 이름은 "box ongd lix"입니다. 아들, 아버지, 조상의 3대를 잇는 연속적인 명명체계는 지역에서는 널리 사용되지 않는다. 25년을 한 세대로 삼아 아들(딸)부터 아버지까지 가족의 계보를 추적해 보면,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어느 한 가문의 역사적 시대를 알 수 있다.
후난성 서부, 귀주성 북동부, 귀주성 중부의 묘족은 아들(딸), 아버지라는 호칭을 사용하지 않고 부계 가족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혈족 명칭을 사용한다. 이런 특별한 이름은 먀오족의 한 분파의 먀오족 성으로 여겨집니다. 예를 들어,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에는 "Dai Ka", "Dai Gua", "Dai Hua", "Dai Xiao", "Dai Lue", "Dai Lai"("Dai"가 접두어임) 등이 있습니다. "Daika"의 가지에 "Jinyu"라는 사람이 있으면 그의 Miao 이름은 "Jinyuka"입니다. 즉, 이 가지 사람의 이름 뒤에 가지 이름 "Ka"가 붙어 Miao 성을 나타냅니다. .
현재 먀오족이 사용하는 한족의 성과 이름은 모두 한족과의 빈번한 교류를 통해 만들어진 것이다. 원링(Yuanling), 쉬푸(Xupu), 마양(Mayang), 청부(Chengbu) 및 후난(Hunan)의 다른 지역의 묘족(Miao people)은 일찍이 당송(唐宋) 시대부터 중국 이름과 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후난성 무석(無錫) 지역 라얼산 지역의 먀오족은 원나라 무렵부터 한족의 이름과 성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명나라 이후에는 더욱 보편화되었습니다. 귀주(貴州) 남동부 지역의 묘족들도 명나라 때부터 한족의 이름과 성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같은 이름을 가진 묘족이 많다'고 해서 '각각 같은 이름을 가지라'고 명령했다. '조상은 등록을 하고', '본래 성을 모르는 사람은 관리가 성을 만들어준다.'
현재 귀주(貴州) 남동부의 묘족은 아들(딸)과 아버지의 묘성과 한성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
------------------------------- ----- ----------
〖묘족의 두 성씨〗
성은 가문의 상징을 나타내며, 모든 국가는 동일합니다.
묘족은 2개의 성을 갖고 있는데, 하나는 먀오족이고 다른 하나는 한자이다. 먀오족 성은 원래 고유한 것입니다. 한족 성은 후세대에 의해 수입됩니다. 과거 묘족 사람들은 묘족 성을 쓸 문자가 없었지만 한자를 사용하여 한자 성을 썼기 때문에 사람들은 한족 성만 있다고 착각하고 한족이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먀오 성. ". "묘성"은 먀오족 고유의 성문화입니다. "한"은 나중에 수입되었지만 뒤에서 유래하여 먀오족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성씨가되었습니다. "묘성"은 한성과 같지 않고, 한 가문의 자손이 대를 이어 고유의 이름을 갖는 경우 1~2개(복잡한 성)의 고정된 문자와 소리로 표시되지만, "아버지의 이름"이나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사용합니다. 먀오족의 성씨는 '아들-조상 연속명제'와 '아들-조상 연속명'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즉, 아들의 성이 "지우(Jiu)"이고, 아버지의 성이 "왕(Wang)"이고, 아들과 아버지의 이름인 "왕(Wang)"이 특정인의 이름인 "지우 왕(Jiu Wang)"을 합하여 명명한 것입니다. 먀오어 어순은 유명한 곳이라고 불러야 함) 다음으로 "Wang Bao"는 "Jiu"의 아버지의 이름이며 "Bao"는 그의 할아버지, 즉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기도합니다. 다음으로 '바오롱(寶龍)'은 '구(九)'의 할아버지의 이름이고, 그의 존경하는 할아버지의 이름, 즉 '구(九)'의 할아버지의 이름이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의 묘족 이름은 "Xà"(Xia)이고 그의 아버지의 묘족 이름은 "Jō"(Jiu)입니다. 그러면 이 사람의 묘족 이름은 "Xà Jō"(Xia Jiu)입니다. Sichuan-Guizhou-Yunnan 지점과 Xiangxi 지점의 Miao 성은 "Zizu Lianming"또는 "Zifuzu"Lianming입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Miao 이름은 "Dū"이고 그의 사회적 아버지 Miao 이름은 "Lā"입니다. (拉), 주인공의 묘족 이름은 "Dū Lā"(Dula)이고, 그의 조상 또는 조상 묘족의 이름이 "Wū"(武)라면, 이 사람의 묘족 이름은 "Dū Lā Wū"입니다.
후난 서부와 귀주 북서부의 묘족 성씨는 "Zizu 연속 이름"이며, 각 사람의 이름은 귀주성 송도에 한성을 가진 묘족의 성씨가 모두 "Jia Lai"로 의미가 없습니다. , 그리고 "Lai"는 어떤 먀오족 남자의 이름인 성입니다. 이름은 "Jiu"이고, 그녀의 이름은 그녀의 아들과 함께 "Jiulai"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그녀의 아들과 함께 "Sanglai"이며, 이는 Han 성 Wu를 가진 모든 Miao 사람들의 이름입니다. 성은 "Jiaxiu"입니다 (Jia는 접두사의 접두사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의 이름이 "푸(Fu)"라면 그의 이름은 "푸슈(Fuxiu)"가 되고, 여자의 이름이 "장(Chang)"이면 이름은 "창수(Changxiu)"가 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이름이 "Wang"이면 "Wang Hua"가 그의 이름입니다. 예를 들어 Han 성을 가진 Miao족의 이름은 "Jiachai"입니다. , 남자의 이름이 "Dan"이면 그의 이름은 "Danchai"이고 여자의 이름이 "Na"이면 그녀의 이름은 "Nachai"입니다. "Jiajia"(첫 번째는 낮은 성조로 발음되고 두 번째는 높은 성조로 발음됩니다.) 예를 들어 남자의 이름이 "Yue"이면 그의 이름은 "Yuejia"입니다. 여자의 이름은 "Chaijia"입니다. 한 성 "Ji Xian"(복합 성)을 가진 모든 Miao 사람들의 이름은 "Gangjixian"이고 남자의 이름은 "Lao"입니다. "Laojixian"은 그의 이름입니다. 한 성이 Shi인 모든 묘족의 성은 "Jiawi"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의 이름이 "You"이면 그의 이름은 "You" "Peach Widow"입니다. 타오', 이름은 '복숭아과부'이다.
요즘에는 먀오족 성씨가 기본적으로 노예 성씨가 되어버린 것이 '융합'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성씨 문화 역시 역동적인 발전 시스템이다. 고대에는 문자가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성과 이름을 쓰고 전파할 수 없었다. 이것은 좋은 현상입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그것은 역사가 되었으며 오랫동안 먀오족에 의해 확립되고 받아들여졌습니다.
------------------------------- ----- --------------------------
중국 인민 해방군 먀오족 성 동시대 장군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묘수춘 소장
먀오수춘(1941.3----)은 흥룡 출신이다. 헤이룽장성 바얀현 마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육군사관학교에 진학하도록 권유받았다. 1961년 7월 중국인민해방군에 입대했다.
그는 여러 군사학교와 지방학교에서 군사, 기술, 외국어, 국제관계 전공을 전공했고, 이후 중국인민해방군 부대, 학원, 공군사령부, 참모본부에서 복무했다. 그는 이란 주재 중국대사관 육해공군 부관, 주캐나다 중국대사관 육해공군 무관, 중국대사관 육해공군 무관을 역임했다. 인도 이슬람 공화국의 해군 및 공군 무관. 현재 중국국제전략학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1996년에는 소장에서 소장으로 진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