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술의 기원과 발전을 논할 때 중국 인도불교의 역사를 이야기해야 한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초기 원시 인쇄술의 새로운 발명품이 모두 인정받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 한나라 때 종이가 발명된 이후 필기구는 과거에 사용하던 갑골, 죽간, 금, 돌, 비단에 비해 가볍고 경제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책을 복사하는 일은 여전히 노동 집약적이고 멀었습니다.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부터. 동한말 서평시대(172~178년)에 이르러서야 석판을 베끼고 문지르는 방식이 등장했다. 서기 600년경 수나라 때 사람들은 인장에 영감을 받아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조각인쇄물을 발명했습니다.
특히 오당(五唐) 이후 한나라에서 중원으로 전래된 인도불교의 급속한 발전은 원본의 손으로 쓴 경전과 불상이 발전속도에 훨씬 뒤처져 있음을 부각시켰다. 당시 어떤 사람이 여러 사찰의 뜰과 홀의 상당 부분을 대머리 승려들이 많이 차지하고, 빈약한 학자들과 문맹자들을 초대하여 모두가 둘러싸여 있다고 기술했습니다. 두꺼운 경전으로 그 글이 복사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당시 당나라 전체에 400개가 넘는 큰 절이 있었습니다.
이미 역사상 가장 웅장하고 감동적인 필사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민중과 불교의 엄청난 수요에 직면하여 경전의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불교의 급속한 발전이 크게 제한되었습니다. 그리고 " "모든 생명체의 보편적 구원"에 대한 대중적 요구로 인해 사람들은 비문 및 탁본 방법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이를 공식적으로 민속 및 불판 인쇄에 대량으로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송대에도 계속해서 서적 출판과 관용으로 쓰였다. 목판 인쇄를 최초로 서적 출판에 활용한 사람은 개인적으로 목판 인쇄에 20만 은이 넘는 막대한 돈을 투자한 문필가였다고 한다. 사라졌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판화산업과 인쇄산업이 전성기를 맞이했다. 목판 인쇄는 문화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목판 인쇄의 한 판은 수백 권, 심지어 수천 권의 책을 인쇄할 수 있지만 큰 책은 종종 몇 년이 걸리고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접시를 보관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변형, 벌레 침입, 부식으로 인해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량으로 인쇄되어 재인쇄할 필요가 없는 책의 경우 그 판은 폐기물이 됩니다. 또한, 각인판에서 발견된 오타는 수정하기 어렵고, 전체 판을 다시 각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후 북송의 문인 발명가 벽성은 목판인쇄의 단점을 보완한 목판활자 시도에 실패하다가 점토활자 인쇄를 발명했다. 송나라 인종(仁宗) 청력시대(AD 1041-1048)에 점토활자를 만들어 조판을 시행하였다. 이는 인쇄 역사상 최대의 혁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중국 4대 발명품 중 하나로도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점토인쇄는 많은 단점과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었고, 결국 왕기가 발명한 목판활자 인쇄로 미성숙한 발명품으로 대체되었다.
원나라 전기 왕진(1271~1368)이 목조활자를 만들었다. 왕진(王眞)은 산둥성 둥핑(洞平) 출신으로 농업가였으며 여러 차례 현 행정관을 역임했다. 그는 고대 농업 생산 경험을 정리한 책 <농서>를 남겼다. 왕진이 목판활자를 조각하고, 수정하고, 선별하고, 조판하고, 인쇄하는 방식이 모두 이 책에 첨부되어 있다. 그는 안후이 성 경덕에서 장인을 고용하여 30,000개 이상의 활자를 조각했습니다. 원나라 성종 2년(1298년)에 그는 6만 단어가 넘는 "경덕현 연대기"를 인쇄하려고 했습니다. 한 달도 안 돼서 100장이 나오는 걸 보면 효율성이 매우 높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것은 최초로 기록된 목조활자본이다.
인쇄 기술에 있어서 Wang Zhen의 또 다른 공헌은 회전식 조판 트레이의 발명이었습니다. 가벼운 나무로 지름이 약 7피트, 높이가 3피트인 큰 룰렛 디스크를 만듭니다. 룰렛 디스크는 축에 장착되어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고대 운율집의 분류법에 따라 나무활자를 판의 격자무늬에 넣어준다. 그는 두 쌍의 큰 룰렛 바퀴를 만들었습니다. 조판공은 두 쌍의 룰렛 바퀴 사이에 앉아 룰렛 바퀴를 돌려 문자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Wang Zhen이 말한 것입니다. "문자를 사용하여 사람을 맞추고 운율에 따라 문자를 선택합니다. ." 이는 조판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조판자의 육체 노동을 줄여줍니다. 조판 기술의 선구적인 작품입니다.
중국의 목판화가 발명된 직후 일본에 전해졌고, 이후 12세기에는 이집트에도 전해졌습니다. 이미지의 목판화는 14세기경까지 유럽에서 나타나지 않았으며, 현재의 목판 워터마크는 여전히 목판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활자인쇄는 14세기경 한국과 일본으로 확산되었고, 이후 중앙아시아를 거쳐 소아시아, 이집트까지 퍼져 유럽에 영향을 미쳤다.
납, 안티몬 및 주석 합금으로 만들어진 유럽 최초의 활판 인쇄는 Bi Sheng이 발명된 지 400년이 지난 1450년에 독일 J.G. Gutenberg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활자 인쇄는 중국이 세계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쇄의 진화에는 조각 - 점토 활자 - 나무 가동 활자 - 납 활자 - 등사 - 아연판 - 필름 등 76단계가 포함됩니다. 물론 석판화, 염색, 필름 등의 인쇄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의 기자는 사회의 주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인쇄 혁명에 대해서만 훑어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등사 기술을 이용해 문서를 인쇄한 사람은 영국에 거주하는 헝가리인 가이스트 태너(Geist Tanner)였다. 1881년경에 그는 왁스칠한 섬유지를 주형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인쇄할 정보를 새기기 위해 첨필을 사용했는데, 첨필이 쓰여진 곳에 섬유에 미세한 기공이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판에 잉크를 바르고 압착했습니다. 롤러를 사용하면 잉크가 왁스판을 통과하여 아래에 있는 종이에 달라붙게 됩니다.
어렸을 때 선생님이 늘 수업에 오셔서 힘이 센 학생들을 지적하고, 교무실에 가서 선생님께서 새긴 학습 지도 자료의 밀랍 종이를 놓아두셨던 기억이 나네요. 교사가 등사 기계에 넣은 다음 두꺼운 흰색 종이를 기계의 아래쪽 층에 고정한 다음 잉크 롤러를 사용하여 다른 큰 나무 프레임에 잉크를 조금 담근 다음 잉크를 고르게 굴립니다. 왁스 종이의 상단 메쉬에 고르게 인쇄된 후 종이가 기계의 하단 레이어에 고정됩니다.
당시 전국민의 99%가 이 인쇄기술을 이용해 필요한 자료를 제작했다.
발명가 에디슨도 20세기 초에 스텐실 인쇄를 연구했고, 모터와 스타일러스를 조합해 모터를 제어해 종이에 스타일러스 표시를 만들어 등사판을 만들었습니다. 이 방법은 당시에는 널리 평가되지 않았고 실용화할 수도 없었지만 그 원리는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1888년 가스테이너는 첨필 대신 타자기를 사용하여 왁스 종이에 글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타자기에서 리본을 떼어내고 왁스 종이에 글씨를 쓴 흔적을 남겼습니다. 왁스지를 떼어내고 종이에 펴바르고 잉크를 바르고 스탬프를 찍어서 성공했어요.
한 오지의 시골 초등학교에서 기자는 과거의 늠름하고 건장한 몸매를 지닌, 더 이상 퇴역군인이 아닌 둘째 삼촌을 발견했는데, 퇴직을 앞둔 초등학교 교사였다. 그의 고향의 아이들을 위해서, 그를 위해 나의 사랑은 이 척박한 땅에 말없이 나의 청춘을 바친다. 둘째 삼촌을 찾는 목적은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낡고 허름한 기계, 즉 등사기의 사진을 찍는 것이었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 서류를 나눠줄 때 일종의 잉크 냄새를 맡아서 떠올릴 때마다 시험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을 버렸던 기억이 난다. Jiuxiaoyun 외에도 학생들은 여가 시간에 교사들이 할 수 있는 모든 일, 특히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학급의 간부들만이 왁스 정제를 조각하고 등사기를 사용하여 교사를 위한 자료를 인쇄할 수 있는 자격과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릇없는 저성취자들인 우리는 종이를 자르고 인쇄된 정보를 포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가장 행복합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맑고 향기로운 향기를 풍기는 아이에게는 그저 순수하고 씁쓸한 꿈이 아니다.
이번에 본 학교는 기자가 다닐 때보다 조건이 훨씬 나아졌지만 여전히 예전과 똑같았다.
처음에 둘째삼촌은 내가 등사기를 모으러 온 줄 알고 특별히 포장해서 놓아두었다. 한밤중에 다시 왁스 정제를 조각하십시오. 내가 종이를 들어 올리고 정보를 인쇄하는 것을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등사 과정을 나에게 보여주던 둘째삼촌의 흰 머리를 보며 왠지 마음이 씁쓸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곧 사라져가는 등사기를 바라보던 둘째삼촌의 마음도 그랬을지도 모르겠다. .둘째 삼촌은 늙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