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당시에 관한 자료

당시에 관한 자료

당시는 당나라에서 창작한 시를 가리킨다. 당시 () 는 중화민족의 가장 소중한 문화유산 중 하나로, 중화문화 보고의 명주이며, 세계 많은 민족과 국가의 문화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형식 스타일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체시는 주로 5 언과 7 언의 두 종류가 있다. 근체시에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라고 하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의 차이가 있다. 그래서 당시의 기본 형식은 기본적으로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구, 오언율시, 칠언율시 등 6 가지가 있다. 고체시의 음운격법에 대한 요구는 비교적 넓다. 한 곡 중, 문장 수는 적지만, 장은 길고 짧을 수 있고, 운은 바꿀 수 있다. 근체시의 음운격법에 대한 요구는 비교적 엄격하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이 있다. 즉 절구 4 구, 율시 8 구, 각 시 중 글자로 된 평정성,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율시는 또한 중간 네 구절이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체시의 풍격은 전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근체시는 엄정한 격법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당시는 형식과 스타일이 다채롭고 참신하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가행체의 양식도 크게 발전시켰다. 전대의 5,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했다. 오언, 칠언 형식의 운용을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풍격이 특히 아름답고 가지런한 근체시를 창조했다. 근체시는 당시의 신체시로, 그것의 창조와 성숙은 당대의 시 발전사에서 큰 사건이었다. 우리나라 고곡시의 음절이 조화를 이루고, 글이 정련된 예술적 특색을 전례 없는 높이로 밀어 고대 서정시를 위한 가장 전형적인 형태를 찾았는데, 지금까지도 국민들에게 특별히 반가움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근체시의 율시는 엄격한 율율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시의 내용을 속박하기 쉬우며 자유롭게 창조하고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은 그 장점에 큰 결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할

초당시대

이 시기 대표작가는' 초당사걸'-왕보, 양형, 노조이웃, 낙빈왕; 이 밖에도 천자앙도 초당에서 유명한 시인이다. 문풍에서 초당 시대의 시인 작품에는 기상이 만만치 않고 웅장하여 남북조 경쟁적으로 좁은 궁체시에서 점차 나와 새로운 세계를 개척하였다.

성당시대

경제번영, 국력이 강성하고 당시가 절정기에 이르러 제재가 넓고 유파가 많아' 변세시파' 와' 전원시파' 등이 나타났다.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이 시기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그들의 시웅은 천고를 한 세대의 왕관으로 여기고 있으며, 그들의 글에는 오율 칠율, 오절절, 고풍가행이 모두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는데, 한유가 말했듯이, "이두 문장, 광채가 만장만장"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이백의' 몽유천외음 이별',' 장진주' 등 두보의' 삼리',' 삼별' 등 또 왕위 () 맹호연 () 은 전원시파 () 와 고시 () 를 대표하고, 삼삼 () 은 변세시파 () 를 대표한다.

중 당 시대

중 당 시대에 시인들은 각각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성적이 가장 뛰어난 것은 백거이였다. 그는' 문장 합이 때론, 노래시가 함께 일을 위해 하는 것' 이라는 진보 이론 주장을 제기하고, 직접 지도자' 신악부 운동' 에 참가하고, 백거이의 시는 효창을 이해하고, 통속적이고, 대중의 사랑을 받고, 대표작은' 장한가',' 비파' 가 있다 또한, 유우석, 이하의시도 꽤 성공적이었다.

만당시대

만당 시인은 온정윤, 이상인, 두목, 웨이장 등으로 유명하다. 이 가운데 이상은과 두목은 사람들에게' 샤오리두' 라고 불린다.

시인 칭호

시골-진자앙: 그 시사는 격앙되고, 풍격이 높고,' 한위 풍골' 이 크며' 시골' 으로 불린다.

시걸-왕보: 그 시는 유창하고 부드럽고 웅장하며 독특하며' 시걸' 이라고 불린다.

시광-하지사: 성품이 안정되고, 자호' 사명 광객' 이 그 시의 호방활이 활달해' 시광' 이라고 불린다.

시인 천자 (또 다른 설법-시인 스승) 칠절성수-왕창령: 그 칠절절 () 이 쓴' 애틋하고 그Ǿ한 원한, 음의 취지는 망망망하다' 로' 시인 천자' 로 꼽힌다.

시선-이백: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풍격이 웅장하고, 색채가 현란하며,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시선' 으로 불린다.

시성-두보: 그 시는 시사와 긴밀하게 어우러져 사상이 깊다. 경지가 넓고 사람을 "시성" 이라고 부른다.

시수-맹교: 시 고심, 조예, 암울한 경영, 원호는 한때' 시수' 라고 불렀던 적이 있다.

시노-자도: 평생 시를 목숨으로 삼아 일부러 읊으며' 시노' 라고 부른다.

시호-유우석: 그 시는 차분하고 무겁고, 격조는 자연격법이 굵고, 백거이는 그에게' 시호' 라는 명예를 증여한다.

시불-왕위: 왕위의 적지 않은 시가에는 불교선 () 의 의미가 짙어 시로 들어간다.

시마-백거이: 그 시는 매우 각고의 노력으로' 술광이 또 시마발을 이끌고, 낮과 오후에 해가 서쪽으로 읊조리며' 시마' 라고 불린다.

오언만리 장성-유장경: 오언시를 잘하는데, 그의 오언시는 전체 시의 10 분의 7 로,' 오언만리 장성' 이라고 자칭한다.

시귀-리호: 그 시는 주조사 채업에 능하고, 상상을 타고, 신화 전설을 이용해 밝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시귀' 라고 부른다.

시웅-진삼

칠율 성수-이상은은

중 이백과 두보는' 이두' 라고 불리며 이상은과 두목은' 소명' 이라고 불린다

분파

산수전원시파

대표인물: 왕위, 맹호연,

특징: 장르 청산백운 풍격이 많고 고요하며 은은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풍부하다. 형식은 고시 (), 오절 (), 오율 () 이 많다.

대표작:

왕위:' 산거추석',' 서시영',' 9 월 9 일 산둥 형제' 등

맹호

특징: 전쟁과 전장을 묘사하고, 나라를 지키는 용감한 정신을 표현하거나, 웅장하고 아름다운 변두리 풍경, 기이한 풍토인심을 묘사하거나, 전쟁의 잔혹함, 군의 어둠, 수비대의 어려움을 묘사하고, 민족의 화목한 동경과 감정을 표현한다.

대표작:

고적응:' 연가행',' 별동대',' 엉겅퀴문행 5 곡',' 새상',' 세하곡' <

특징: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중심으로 자유인생의 개인적 가치에 대한 갈망과 추구를 노래하다. 시사의 자유, 분방함, 원활함, 상상력이 풍부하고 기세가 크다. 언어는 자연을 주장하고, 조각하는 것을 반대한다.

대표작:

이백:' 달빛 독주',' 몽유천외할머니 음유별',' 촉도난' 등.

현실시파

대표인물: 두보.

특징 중당에서 송대까지 두보의 사실적인 풍격을 물려받았다.

대표작:' 삼리',' 삼별',' 병차' 등.

번영의 원인

당시가 흥성한 이유에 대해 말하자면, (물론 학계가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비교적 보편적인 견해는

1: 당대 사회가 발전에서 많은 속박을 해결했다는 것이다.

2: 경제의 보편적인 향상으로 문학의 번영에 물질적 조건과 광범위한 출처를 제공하였다.

3: 이전 세대 문학 축적; 좋은 상속을 받았기 때문에 당시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당대의 시인들은 선인의 문화유산에 있어서 광대를 발양해야 겸수할 수 있고, 인인의 길이를 따지며, 새로운 것을 내세워 중화시 문화를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당대는 과거제도를 채택했고, 시험 내용에는 시 (시가 개괄성이 강함), 부 (문채운장) 가 있었고, 황제도 시를 사랑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 필연적으로 시를 중시하는' 사회 풍조' 로 이어져 문인의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5: 중요한 점은 당나라의 정치는 특히 종교와 문화에서 유교, 석가, 도가를 제창한다. 외래 종교가 국내에 전파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은 사람들이 시야를 넓히고, 사상을 활발하게 하고, 문예상, 각종 풍격 유파의 형성을 촉진하는 데 유익한 요인이다. 동시에 당나라는 국력이 강하고 통치자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기본적으로' 문자옥' 이 없기 때문에 문인의 담력이 비교적 크다. (예 이백은 비방을 받았다. 즉' 금방금' 을 주는 것이다. 문인과 시가 장르가 넓고 반영된 사회문제가 빠르고 날카롭다. (찬양이 아님)

6: 당나라가 이웃 나라와 국경 각족과 함께 실시한 것은 경제 문화 교류 정책이다. 음악, 춤, 그림, 건축 등은 서역, 외래영향, (인도, 중앙아시아 국가) 등 새로운 것들을 받아들이고 시인들에게 넓고 좋은 예술훈도를 준다.

당시의 발전 전통은 초당 (618--712), 성당 (713--770) 중당 (771--835) 만당 (836) 으로 나뉜다 성당은 당시가 번영하는 절정, 대시인 이백, 두보 등이 바로 이 시기를 경험했다. 오늘날,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초점도' 시' 자체의 발전에서 심사를 전개하는 것이다. 이 점은 당대 사회의 역사 과정을 비교한다. 발전, 기복, 쇠퇴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