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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풍습에 관한 작문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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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섬유산업이 발달했습니다.

담수진주가 풍부하고 중국 최대 규모의 진주 교역시장을 갖고 있어 진주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또레야도 지역 특산물이다.

자원

금속 자원에는 주로 금, 은, 납, 아연, 구리, 우라늄, 몰리브덴, 망간, 칼륨이 포함됩니다.

비금속 자원에는 주로 형석, 대리석, 석탄, 석회석, 인, 고령토, 흑연, 디카이트, 백운석, 황사 등이 포함됩니다.

주요 식물자원으로는 향기과수, 절강칠화, 두충, 천목장자, 천목목련, 오목잎목련, 천목유파토리움, 꽃야자수 등이 있다.

주요 특산물로는 밤, 또레야, 은행나무 등이 있다.

문화와 교육

문화적으로 농사, 독서, 가족 상속은 매우 존중되며 교육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주지중학교(Zhuji Middle School)는 저장성(浙江省)의 1급 중점중학교이다.

인물

유명한 역사적 인물로는 Xi Shi, Wang Mian, Chen Hongshou, Yang Weizhen과 같은 유명한 서예가, 화가 및 작가, Zhao Zhongyao와 같은 유명한 과학자가 있습니다.

음식

소흥 산하의 현과 시로서 식습관은 소흥 지역 전체와 유사하며 막걸리, 성형 야채, 취두부 등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 유명한 현지 요리로는 시시 두부(Xishi tofu)가 있습니다.

명소

서시당, 우시, 샤오텐주, 도우옌, 구청산, 환샤스톤, 동화청탑, 변촌 등이 있습니다.

10마일은 바람이 다르고 수백마일은 풍습이 다릅니다. 모든 국가와 지역에는 독특한 결혼 풍습이 있습니다.

주지(Zhuji)는 한때 월나라(Yue Kingdom)의 수도였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깊은 문화적 축적과 역사적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지의 민속 결혼식은 예의범절을 기반으로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봉건사회의 베트남에도 독특한 지역색이 있습니다.

1. 소개팅 주지 옛 마을에서는 젊은 남녀가 16세, 18세, 또는 그보다 더 일찍 나이가 들면, 노년층의 부모들이 자녀의 결혼을 걱정해야 했다. 그러나 이러한 결혼은 반드시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을 준수하고 '6예'를 준수해야 합니다. (소위 여섯 가지 의식은 선물 받기, 결혼 제안을 위해 선물 주기, 이름 묻기, 여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묻기, 선물 받기, 약혼 선물 주기, 부담금 받기, 약혼자 보내기)입니다. 선물, 데이트 요청, 결혼 날짜 합의, 환영, 신부를 직접 환영합니다.) " "주지 민바오 5주 기념일 책"에는 결혼이 중매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빨간색 메모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여자의 가족은 "윤태"라고 답했고, 생년월일을 쓴 사람은 "겐타이"라고도 불리며, "데일리포스트"라고도 불린다.

중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주지진에 거의 없다. 하지만 중매를 한다는 것은 좋은 일을 하고 남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직도 중매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중매인은 일본 서적에서 "Yue Lao"라고 불립니다. 마을 사람들은 이를 '중매쟁이'라고 부르며, 농담으로 '3개의 항아리와 병을 먹는다'고 부른다. 해방 이후에는 '소개자'라고도 불렸다.

중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른 사람의 위탁을 받아 중매를 하며, 남녀 가족을 오가는 일이 잦다. 때가 되면 중매인은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이름, 출생지, 생년월일을 의미하는 "용과 봉황의 넥타이"라고도 알려진 "겐 타이"를 요구할 것입니다. 여성들은 중매인을 통해 서로의 가족에게 보내질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점쟁이에게 두 사람의 생년월일이 일치하는지 물어보세요. 그렇다면 성공입니다. 이것이 행복한 결혼을 향한 첫걸음이다.

해방 이후에는 이러한 복잡한 예의가 기본적으로 없어졌고, 도시와 농촌의 청년 남녀, 직장 단위 간의 교류가 나날이 늘어났다. . 그러나 많은 젊은이들은 여전히 ​​"소개자"에게 만나고 사랑에 빠지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농촌에서는 두 사람이 서로의 사정을 잘 모르고, 소개팅을 하는 과정도 있다. 소위 소개팅에는 '여자를 보는 것'과 '사람을 보는 것'의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여자를 본다'는 것은 중매인이 청년을 따라 소녀의 집까지 동행한다는 뜻이다. 두 당사자가 만날 때 젊은 남성과 여성이 서로의 성격과 외모를 보게하십시오. 소녀의 아버지, 삼촌, 형제와 함께 차와 대화를 통해 청년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그의 성격과 성격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손님들은 자연스럽게 간식을 즐기기 위해 초대됩니다. 이건 평범한 간식이 아닙니다. 여자가 청년에게 만족하면 반드시 달콤한 찹쌀떡을 내놓을 것인데, 이는 부부의 '재결합'을 기원한다는 뜻이다. 별로 좋아하지 않으면 그 간식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남의 집을 본다'는 것은 여자가 남편의 집에 손님으로 놀러간다는 뜻이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가족이 소녀와 동행합니다. 이는 실제로 남성의 가족 경제, 주택, 환경, 이웃 관계를 종합적으로 조사하는 것입니다. 결혼의 성공 여부는 이 작업에 크게 좌우됩니다.

1980년대 이후 농촌경제의 발전과 생활관념의 변화로 인해 소녀와 소년의 접촉이 더욱 많아졌고, 생각과 감정의 교류도 점점 활발해졌습니다. 만약 그들이 사랑에 빠졌다면, 양측은 이미 그 사실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기초. '소개팅'이라는 옛 풍습은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났다.

'삼구이십구'의 유래

명대 왕가징 시장 근처에 관호라는 마을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영리하고 유능한 중년 남자가 살았다. 이 남자는 하루 종일 긴 야채 바구니를 들고 동촌과 시좡을 돌아다니며 부지런히 다른 곳에서 도매로 파는 '홍홍철 골무'나 '말린 두부 천 장' 등 생필품을 팔았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마을 아낙네들은 이 청년과 장사를 하다 보면 그의 다정한 말에 속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몹시 불편해한다.

어느 날 청년은 두닐링 기슭의 작은 산촌에 물건을 팔러 왔습니다. 한 마을 소녀가 기쁜 마음으로 그에게 달려가 녹색 면사 9타래를 한 타래에 3동에 샀습니다. 그는 좋은 실을 하나씩 세어 보더니 눈살을 찌푸리고 모두가 자신이 다른 사람을 이용하고 몰래 자신을 놀리려고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마을 소녀는 대담하게 소리쳤습니다. "손님, 타래 9개, 1개. 구리 동전. 그럼 3929 맞죠? "그녀가 말하면서 그녀는 한 부분으로 접힌 25개의 동판을 건네주었습니다. 젊은 가게 주인은 그것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돈을 가져다가 동화가 숨겨져 있던 작은 대나무 주머니에 던졌습니다. 그가 골목으로 걸어가자, 마을 소녀는 젊은 가게 주인을 붙잡았고, 그는 자신이 계산을 잘못했다고 성급하게 불평했고, 사실을 접한 청년은 자신이 과대 청구했다고 생각한 구리 동전 두 개를 돌려주어야만 했습니다. 마을 소녀는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만둘 필요는 없어요. 특별히 노력했어요. 구리 25개만 줬는데 2개는 더 갚아야 해요! 욕심이 많으니까 제가 낸 돈도 못 갚아요." 줬어!" 계산도 잘 모르니까 다음번에는 좀 더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이후 주지 사람들은 '삼구이십구'라는 말을 조롱의 의미로 사용해왔고, 작은 이익에 욕심을 내서 잘못된 생각으로 끝나는 사람들을 질책하는 것이 오늘날까지 퍼졌습니다.

지방의 작은 풍습

주지는 심오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문화가 축적되어 사람들 사이에 흩어져 있는 작은 풍습에도 농경과 독서의 매력이 담겨 있는데, 비록 전승되지는 않았지만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감상용 풍습이 한두 가지 있습니다. p>

▲친척이 다 자란 닭(구매도 가능)을 보낼 때마다 주부는 닭을 한 손에 들고 가랑이에 3~5번 감아준다. , 양손을 사용하여 집으면 이상한 닭이 돌아다니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쥐를 퇴치하기 위해 대신 고양이를 집에 들여보냅니다. 고양이를 집으로 직접 보내고, 고양이를 뒷창문 기슭에 있는 우리에 가두고 위층 뒷창문에서 밧줄을 내려 구부러진 우리를 고정한 후 천천히 공중에 매달아 놓는다. 그런 다음 새장을 들어 올려 고양이를 내보내십시오. 그러면 창문을 통과하는 고양이가 "부모님 집"에서 탈출하여 서쪽 집에 몰래 들어가지 않도록

청명 축제 기간 동안 딸을 방문하십시오. /p>

딸이 새로 결혼하면 다음 해 청명절에 부모님이 딸을 방문하는 것이 주지의 민속 풍습입니다. 두 번째는 딸에게 존경을 표하는 것입니다. p>

왕난에는 평범한 달과와 재회 열매 외에도 후손의 번식을 상징하며 대대로 전해오는 석류 열매도 많이 있는데, 부부의 사랑과 번영을 기원하는 쌍두원숭이와 원앙, 노년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복숭아와 주괴가 있는 선물과 사탕입니다. 떡, 밤, 사탕수수 등을 바구니에 담아 부모님과 형제들이 따서 딸의 집으로 가져옵니다. 녹두과자, 차알, 오월복숭아, 단오절 쌀만두, 엮은 바구니 수십 개를 준비할 예정이다. 절묘한 밀짚부채가 딸을 방문하고, 시댁 식구들은 어머니 식구들이 고른 선물을 이웃들에게 나눠준다. , 친척, 친구, 화목하고 서로 도우며 살겠다는 진심 어린 인사로

생일을 축하합니다

주지 풍습에서는 '생일'과 '장수'가 중요한 행사입니다. -'생일'이라고 불리는 날은 1세부터 30세까지 '생일'이라고 하며, 50세 이후에만 '장수'라고 할 수 있다.

아기의 탄생은 두말할 나위 없이 큰 기쁨이다. 아기가 한 살이 되면 할머니 가족이 옷, 신발, 모자, 쌀만두, 과자, 과일, 계란을 들고 찾아옵니다. 주인은 작은 접시에 과일, 계란, 페이스트리, 케이크를 담아 이웃들에게 나눠주고, 예의바른 이웃들은 이를 축하하는 보답으로 흔히 '100세 돈'이라고 불리는 작은 동전을 줍니다.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자신의 기쁨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고 이웃 간의 우정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 후, 그들이 10살이나 20살이 되면, 그들의 조부모, 삼촌, 숙모가 그들에게 축하할 옷과 신발을 줄 것입니다. 30, 40대는 인생과 직업, 가족 발전의 전성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바쁘기 때문에 생일은 무시됩니다.

50세가 되면 딸과 사위가 조부모가 되면 딸과 사위가 바구니를 가져와 49세가 되면 옷과 신발, 모자를 준다. 그들의 효도를 보여주기 위해. 60~70대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는 여전히 인기가 높다. 또 다른 63세 할머니는 '잉어는 해변을 건너야 한다'는 말이 있어 사위와 딸은 부모님께 큰 잉어를 사드리고 싶어한다. 66세가 되면 딸이 부모님께 돼지고기 조림 66조각을 드리려고 합니다. 주지의 옛 풍습에 "예순여섯 살이 되면 지옥왕이 고기를 먹고 싶어한다"는 말이 있기 때문입니다. 딸이 그런 효도를 보여야 노인은 인생의 재난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한다.

마을에서는 80, 90세 노인들을 장수노인이라 부르며 물론 그 후손들도 기뻐해 현장은 활기가 넘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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