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시에는 몇 가지 분명한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지인 사이에서 과시하고, 두 번째는 같은 수준으로 과시하고, 세 번째는 권력을 과시하는 것입니다.
먼저 지인들 사이에서 과시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이와 관련하여 가장 전형적인 예는 물론 초(楚) 군주인 항우(極目)입니다. 그는 "부귀는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고 밤에는 수놓은 옷처럼 여행한다. 누가 알겠는가!"라는 유명한 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 문장의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문연회에서 유방이 도망쳐 재빨리 군대를 이끌고 도망쳐 관중을 포기했습니다. 항우는 군대를 이끌고 함양으로 가서 그들을 함부로 학살하고 불을 지르고 진나라의 보물과 미인을 약탈하고 동쪽으로 갔다. 누군가가 재빨리 그에게 "떠나지 마세요. 관중은 좋은 곳입니다. 산과 강이 장벽이고, 사방에 요새가 있고, 땅이 비옥합니다. 수도를 건설하고 패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런데 항우는 패권을 얻고 싶지 않았거나, 이제 끝났다고 생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서 "이제 부자가 되었는데 고향에 돌아가지 않으면 어쩌겠는가. 예쁜 옷을 입고 밤에 나가는 것의 차이는?" 자랑해야 하고, 고향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하고, 부러워하고 부러워해야 한다!
관중이 도읍이었다면 항우는 아직도 관중 사람들 앞에서 뽐낼 수 있지 않을까? 아니, 관중 사람들은 이전에 항우를 알지 못했기 때문에 그를 느끼려면 지인들이 있는 곳에 있어야만 했습니다.
마르크스는 “인간의 본질은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사회적 속성은 인간의 본질적인 속성입니다. 사람은 타인의 감정에 어느 정도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타인"은 낯선 사람이 아니라 지인입니다.
Xiang Yu의 사회적 관계는 고향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멸시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업신여겼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를 높이 평가하고 도와주었습니다. 이제 그는 영광스럽게 집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자신을 높이 평가한 사람은 행복하게 하고, 자신을 멸시했던 사람은 부끄럽게 만들고, 고향에 가서 멀리 가본 적도 없고 큰 일도 겪지 않은 모든 생명체가 자신을 숭배하게 하려는 것인데...
이 일련의 복잡한 이벤트 심리 활동은 지인 사이에서만 완료할 수 있습니다.
향우생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관중(關中)에 도읍을 정한 뒤 친구들 사이에서 셴양에 잔혹한 사진과 영상을 올렸을 텐데, 안타깝다. 좋아요와 아첨의 폭포.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은 가상공간을 만들어냈다. 현대인들은 가상공간을 활용해 사회적 상호작용을 크게 확장하고 있다. 현대의 과시는 '그룹 커뮤니케이션', 즉 WeChat 그룹 및 친구 서클에서 과시하는 것으로 요약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위챗 모멘트와 웨이보에 박쥐튀김 먹는 글을 올리던 이들이 갑자기 길거리 쥐새끼처럼 삭제나 사과에 바빴다.
상우는 사강(지금의 장쑤성 쑤첸시) 출신으로 관중(關中)에 도읍한다는 최선의 선택을 포기하고 행복하게 고향으로 돌아와 도읍을 펑청(지금의 쉬저우)으로 삼았다. , 장쑤성). 역사는 이것이 Xiang Yu의 전략적 실수임을 증명합니다.
역사적 기록: 항우도 관중(關中)에 수도를 두자고 제안한 현자를 솥에 던져 죽였는데, 항우가 자신의 조언을 따르지 않는 것을 보고 항우가 그를 죽였다. "사람들이 말을 잘한다." 사람들이 원숭이를 쓰고 왕관을 쓴다는 것은 사실이다." 항우는 이 말을 듣고 화를 냈다. 나처럼 큰 공을 세운 군주를 어떻게 모자 쓴 원숭이에 비교할 수 있겠는가?
나중에 항우는 패배했고, 오강관장의 조언을 듣고 강동으로 돌아가 복귀하느니 차라리 우강에서 자살을 택했다. 강동 노인들."
향우의 과시하는 삶을 만져야만 우리는 그의 비극적인 결말을 이해할 수 있다.
같은 수준의 과시는 지인 모임뿐만 아니라 같은 반에서도 과시가 일어난다. 예를 들어, 인생관이 혼란스러웠던 서진 시대에 '부(富)를 위한 싸움'으로 유명한 시총(Shi Chong)이라는 과시자가 있었습니다.
시총은 부를 위해 싸울 때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왕개와만 싸웠고, 황제와 부를 위해 싸울 엄두도 내지 못했고, 그런 싸움을 요구하지도 않았다. 도연명(Tao Yuanming)도, 아무 평민을 길거리 싸움에 끌어들이지도 않을 것입니다.
루쉰 씨는 아Q와 왕후의 이 잡기 경쟁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아Q는 항상 왕후를 무시했지만, 놀랍게도 왕후는 자신보다 이를 더 정확하게 잡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Wang Hu가 Wang Hu Big보다 더 많은 이가 있다는 사실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이것이 왕후의 뻔뻔한 과시라고 생각하여 싸움을 시작했습니다. 아Q는 이를 잡기 위해 할아버지, 가짜 외국인들과 경쟁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유일한 상대는 왕후와 샤오디뿐이다. 크기가 같지 않거나 등급이 같지 않으면 쉽게 뒤집힐 것입니다.
진나라 말기에 농민들이 반란을 일으키자 진승이 왕비가 됐습니다. 과거 소순이 왔을 때 진승이 그를 데리고 궁궐을 방문했는데, 이는 당연했습니다. 쇼 오프. 하지만이 청년은 무지했고 부러워서 과거 Chen Sheng의 창피한 일에 대해 계속 이야기했습니다. Chen Sheng은 매우 우울했습니다. 원래는 눈을 뜨고 싶었는데 누가 말도 안되는 말을 했습니까?
주변 악당의 부추김으로 실제로 파샤오를 살해하고 인기를 잃었다. 생각해보면 '홍후'와 '판케'는 전혀 같은 규모가 아니다. 상대방에게 자랑하는 사람은 지루함을 요구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권력 과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이는 가장 일반적이고 '통제할 수 없는' 과시 유형이지만 가장 위험하고 뒤집어지기 쉬운 유형이기도 하다. 권력은 올바르게 사용해야 하며 감독과 제한이 필요한 "양날의 검"입니다. 예를 들어, 전염병에 맞서는 '후베이 방어 전쟁'과 '우한 방어 전쟁'은 전국의 힘을 동원해 장엄한 단결의 노래라고 할 수 있지만, 때때로 거친 음표가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또는 "경찰서에서 남편이 굉장하다"고 자랑하거나, 집에서 과일과 야채 상자를 들고 다니거나, 공무원인 아버지가 자신을 데려다 줄 차량을 마련할 수 있을 만큼 능력이 있다는 것을 자랑하는 등. 도로가 폐쇄된 천문 출신의 징저우...
그는 특별한 순간에 너무 경솔하다.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강렬한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감독 없는 권력은 독이고, 과시하는 것은 독에 유혹적인 설탕 코팅이다.
과시하는 사고방식은 어떻게 생겨났나요?
심리학자 애들러는 『열등감과 초월』에서 “과시의 본질은 열등감이다. 그래서 지나치게 과시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개 열등감이 강하다. 이것은 매우 통찰력 있는 진술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주인공인 Jia Baoyu는 자신의 주변에 얼마나 많은 미인이 있는지, 집에 얼마나 많은 보석이 있는지를 과시하지 않습니다.
열등감이 강해서 지나치게 뽐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명나라 초기의 대내시 왕진이 잘 어울린다. 왕진은 원래 위저우(지금의 허베이성 위현현)의 가난한 시골 교사였으며, 과거에 응시하면 출세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길이 멀고 험난했습니다. 그는 결단코 궁전을 떠나 궁전으로 들어갔다.
명나라 초기에는 내시가 교육을 받는 경우가 매우 드물었습니다(주원장의 내시의 정치 간섭 금지 규정으로 인해). 왕진은 학자들 사이에 있지 않고 문맹 집단에 속해 있었습니다. 내시들, 그는 매우 지식이 풍부한 것으로 여겨졌습니다. 게다가 왕진은 교활하고 사람의 의견을 잘 관찰하는 데 능숙하여, 궁궐에 들어간 후 명나라 현종에게 큰 인기를 얻었고, 나중에 명나라 영종이 된 왕세자 주치진을 섬기도록 임명되었습니다. 왕조. Zhu Qizhen이 왕위에 오른 후 Wang Zhen은 그를 "선생님"이라고 부르며 가장 신뢰하는 사람이되었고 비극의 씨앗이 뿌려졌습니다.
명나라 혁명을 역전시킨 '두무성 사건'은 사실상 피할 수 있었다. 비극이 일어나려고 할 때에도 그것을 피할 수 있는 기회는 있습니다. 폐허는 왕진이었는데, 얼굴에 집착하고 과시하다가 결국 죽은 내시가 되어버렸다. 그는 황제에게 직접 오아라를 정복하도록 독려했고, 명나라 엘리트들이 다퉁에 도착했을 때 기분이 나빠서 퇴각할 준비를 했습니다.
생사의 순간에도 왕진은 여전히 뽐내기에 열중해 자징관(지금의 허베이성 이현현 북서쪽)에서 군대를 철수해 고향인 위저우를 통과하려고 했다. 그리고 Yingzong이 그의 저택을 방문하여 그의 고향에 있는 선배들에게 경의를 표하도록 하십시오. 폐하를 보여주고 열등감을 없애십시오. "보세요, 오늘은 모두 나의 학생입니다."
40마일을 걷고 난 후, 왕진은 문득 위저우를 통과하는 대규모 군대가 고향의 목축 농작물에 피해를 입힐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재빨리 명령을 보내 동쪽으로 경로를 변경하여 쉬안푸로 향했습니다. (현 허베이성 쉬안화) 같은 방향으로 행진하다가 오아라군에게 점령당했다.
그래도 아직 되돌릴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Ming Yingzong은 거용관(안전을 의미함)으로 후퇴할 기회가 있었지만 Wang Zhen은 자신을 따라갈 수 없는 여러 대의 수레가 있다고 생각했으며, 그 수레에는 길을 따라 수집한 보물이 가득할 수 있으며 현지인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모두에게 밤에 멈추고 기다리라고 요청했습니다. Tumubao에 머물면서 그는 빡빡한 포위 공격에 갇혔습니다. 그러면 더 이상 없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내시 왕진은 나쁜 과거를 갖고 있고 자신의 우월함을 증명하기 위해 황제와 금은보화에만 의존할 수 있는 자존감이 매우 낮은 사람이다. 오늘.
남들 앞에서 우월함을 추구하는 것이 과시의 본질이다. 과시심리를 자세히 살펴보면 남들과 다르다 → 남들보다 우월하다 → 내가 너보다 낫다 → 받아들이느냐 안 하느냐의 논리를 갖고 있다. 처음 3개는 층층이 진행되는 자기심리적 추론으로, '믿느냐 말느냐'가 최종 목표이다.
예를 들어 '게임' 음식에 중독된 사람들의 심리를 분석한다는 것은 '물건이 희귀하고 비싸다'는 것에 불과하다. 게임은 먹기 어렵고 비싸고 때로는 '작다'는 것도 있다. 법적인 위험'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보통 사람들은 그것을 먹을 수 없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먹을 수 있다면 우리는 "보통 사람들"이 아니다.
그런 장면이 많다. 몇몇 사람이 수다를 떨고 있는데, 어떤 사람은 하늘을 날고 땅을 달리며 온갖 음식을 먹었다고 무심코 언급한다. 그것을 먹어본 적이 없는 사람도 침을 흘리고 있다. 설명을 들으면 부러워집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천산갑 볶음밥과 박쥐 튀김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종종 "언제 먹을 수 있지?"라는 부러움의 목록을 받습니다. 먹는 게임은 부를 과시하는 행위이자 심지어 권력을 암시하는 행위가 되었습니다.
물론 야생 사냥감에 중독된 이들에게는 '보통 사람들'과 같지 않은 느낌이 주는 정신적 즐거움과 더불어 더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이다. 인지된 신체적 이득 - "게임"은 독특한 효과를 가지며 "훌륭한 강장제" 또는 "강화"입니다. 여기서 과시하는 행동은 명확한 논리를 가지며 이는 또한 과시하는 동물 본능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나는 보충하고, 나는 강하고, 내 몸은 당신보다 낫고, 나는 이성에게 더 매력적입니다.
'과시 본능'이란? 미국 학자 나탈리 엔젤은 『짐승의 아름다움』이라는 책에서 번식기에는 수컷 새들이 깃털을 과시하거나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 울부짖는 사례를 인용했다. 여성에게 매력적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함께 2세대를 가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영국의 동물학자 데스먼드 모리스는 『벌거벗은 원숭이(The Naked Ape)』라는 책에서 더 흥미로운 논의를 했다. 오늘날의 관습적인 관행에는 고대의 유전적 배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이기적인 유전자가 작용하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는 건강한 파트너를 찾아야만 유전자를 물려줄 수 있습니다.
과시하는 것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던 인간의 본능인데, 안타깝게도 변이된 것 같아요. 선사시대 오염되지 않은 푸른 하늘 아래 이성 앞에서 자신의 강인한 몸을 자랑스럽고 단순하게 과시했던 원시인에 비하면, '정력 강화'를 위해 '게임'을 먹는 현대인은 참으로 비참하다!
셋
'게임'은 맛있나요? 아니요, 야생동물이 자라는 환경은 농장동물과 전혀 다릅니다. 사육되는 동물은 인간에게 먹이를 주기 위한 것인 반면, 야생동물은 근육이 풍부하고 지방이 많지 않으며 고기는 고기입니다. 두껍고 단단한 "게임 맛"은 영양가가 높습니까? 아니, 소위 '게임'을 통한 '영양'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어리석은 방법이다.
반대로 야생동물을 먹는 행위는 한편으로는 특정 종류의 동물을 멸종 위기에 놓이게 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충격적인 끔찍한 전염병을 일으켰습니다. 엥겔스가 옳았습니다. "우리는 자연에 대한 인간의 승리에 지나치게 도취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한 모든 승리에 대해 자연은 우리에게 복수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인간은 온갖 종류의 것을 과시합니다. 대부분은 자기기만이고, 극도로 터무니없으며, 시간의 시험을 전혀 견딜 수 없습니다. 어제 자랑하던 사람이 오늘은 얼굴을 가리고 한숨을 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내가 왜 이렇게 멍청한가!
장원리는 1980년대 작은 현의 젊은 문예인들이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봄의 시작'에 출연했다.
영화 속에는 늘 몸에 딱 붙는 흰색 발레바지를 입고 동네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는 군인민미술관 무용선생님이 등장한다. 사실 개성이 뚜렷한 오늘날에도 그런 바지를 입은 남자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그런데 수년 전, 예를 들어 18세기쯤 프랑스에서는 귀족 남성들이 너무 꽉 끼어 날씬해 보이는 흰색 스타킹을 입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오늘날 흰색 스타킹을 신는 남성은 미학적으로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큰 위험을 초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폴레옹이 워털루 전투에서 패한 이유는 일반적으로 그의 평범한 우익 사령관 그루시가 제때에 전장을 강화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여겨지고 있다. 전투의 가장 치열한 순간에 나폴레옹은 치질에 시달렸으며 직접 지휘하기 위해 말을 타고 전장에 갈 수 없었고 텐트에 누워 휴식을 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폴레옹은 왜 치질을 앓았는가? 주범은 레깅스다.
인기는 늘 자랑의 대상이다. 예전에는 '인플루엔자 빼면 인기가 다 좋다'는 속담이 있었다.
“사실 독감 외에도 좋지는 않지만 의미가 없거나 심지어 해롭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해 유행하는 트렌드가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미백은 고대 로마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실제로 피부를 희게 하기 위해 납을 사용합니다. 납은 시간이 흐르면서 여러 세대에 걸쳐 마침내 출산 능력을 잃었지만 여전히 출산 능력을 유지한 사람들은 많은 불능한 아이를 낳았습니다. >
행동이 과시되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인류문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시대적 질병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특정 계급의 사람들은 세이버를 가지고 다니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연합군은 왜 일부 조종사도 긴 세이버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지 궁금해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낙하산이 필요할 때 뛰어내릴 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그는 좁은 선실에 갇혀 산 채로 불에 탔습니다.
당시 연합군은 농담을했습니다. 일본 군도는 우리가 항복하면 철을 다시 녹일 것입니다. 화기시대에 일본군이 그렇게 실용성이 떨어지는 세이버에 집착하는 걸까요? '일본 제1의 군사 전략가'로 알려진 이시하라 완지는 매우 오만하고, 또한 '9·18 사건의 주범 중 한 명이다. 이 사람은 의심할 바 없이 이론의 달인이지만 신체 협응력은 보통 수준이다. 그 결과 그는 착용하고 있던 군도에 가랑이를 찔려 요도 입구가 찢어졌고 장기간 소변에 피가 섞여 방광암이 발생했습니다.
비록 이 남자는 도쿄에서 교수대를 탈출했지만 재판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방광암으로 사망했다. 일제가 항복한 지 4년이 되는 1949년 8월 15일이었다. 이시하라 완지는 어떻게 스스로 세이버를 썼는가. p>
9.18 사건이 일어난 밤, 선동자 이시하라 완지가 너무 흥분해서 선양성 성벽에 칼을 뽑고 두 손을 들고 큰 소리로 외쳤다는 설도 있다. 이는 매우 고전적인 쇼 스타일입니다. 결과적으로 몸의 조화가 좋지 않아 사타구니가 끊어졌습니다. 이 말은 매우 안심이 되지만 너무 드라마틱하고 별로 신빙성이 없습니다. .
과시에는 대가가 따르는데, 왜 사람들은 그것을 피할 수 없는가? 프랑스 작가 모파상은 이렇게 썼다. 젊은 공무원의 아내 마틸드가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기 위해 친구에게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빌린 이야기를 담은 단편소설 『목걸이』. 집에 가는 길에 돈을 빌려 새 목걸이를 사서 친구에게 돌려주어야 했고, 빚을 갚기 위해 알뜰하게 생활하며 빌린 목걸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아름답습니다.
과시하는 것의 부조리함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과시하려는 충동을 억제하는 방법은 결국 쉽지 않습니다.
경제학자들은 사람들이 이 공식을 사용하여 과시하기 전에 "과시하는 데 드는 비용"을 계산할 수 있는 공식을 개발할 수 있는데, 이는 아마도 과시함으로써 야기되는 우월감일 것입니다. . 발생할 수 있는 번거로움을 빼고 부정적인 경우에는 자랑하지 마세요.
작가 왕샤오보는 동생에 대한 일화를 이렇게 썼다. “어려울 때 어느 날 저녁 식사 때 각자의 그릇에 작은 베이컨 조각이 있었다. 형이 그것을 보고는 참을 수 없었다. 나는 그의 마음에 황홀함을 담아내지 못하고 발코니로 달려가서 온 세상에 소리쳤습니다. 우리 가족이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아버지가 나를 뒤로 끌고 가서 때렸습니다."
결국 왕 형제님의 기억력은 나중에 더 좋아질 것 같아요. 정신적 쾌락의 순간이 육체적 고통으로 바뀌는 날이니까요. 그날은 베이컨 한 조각이라도 빼앗길 수 있으니 몸을 담그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고기먹으면서. 중국인의 생활 방식은 줄곧 '조용히 돈을 버는 것'인데, 이는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때때로 사람들은 부자와 부유한 사람보다 쾌활한 과시가 더 안전하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우리는 사방에서 과시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두려워합니다. 침묵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들. 후자는 종종 선하고 선하거나 배신하고 사악합니다.
이 문제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암묵적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을 처벌하고, 과시하려는 사람들에게는 한계선을 긋는 법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야생동물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요구가 유례없이 높아졌습니다. 제13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16차 회의에서는 야생동물 불법거래를 전면적으로 금지하고 야생동물을 과식하는 나쁜 습관을 없애며 생명과 건강과 생명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결정이 채택됐다. 국민의 안전. 이것은 매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대식가가 없으면 사고 파는 일이 없으며, 사고 파는 일이 없으면 살인도 없습니다.
법을 이용해 이들의 과시적인 소비를 통제해 이들이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하되 앞으로는 감히 법을 시험하지 못하게 하겠다. “못 먹다, 못 먹다, 먹고 싶지 않다”는 법적 규제를 통해 점차 습관을 형성하고, 문화적인 관점에서 이러한 나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