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명절
음력 2 월 초 2 일은 한족의 전통명절이다. 민간에서는 이날이 용이 승천하려는 날이라고 생각하여' 용승두절' 이나' 청룡절' 이라고 부른다. 이날 하남 농촌의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가위를 움직이지 않고 바느질을 하지 않고 칼을 움직여 용체를 자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용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내기 위해서다. 이 명절에 사람들은 들판에 가서 나물을 따고, 만두를 빚고, 전을 볶고, 콩을 볶고, 베이컨을 볶고, 대추를 쪄서 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명절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는 많은 풍속 행사 중 이날 팬케이크와 볶음콩을 먹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민간에서는 이날이 동해 용왕의 생일이고 부침개는 용왕의 태복이라고 생각한다. 부침개를 먹는 것은 용왕을 위해 재해를 씹고 부침개를 던지는 것이다. 용왕의 태복을 묻기 위해서이다.
음력 2 월 2 일 볶은 콩을 먹는 풍습의 형성은 민간 전설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무측천이 당실강산을 빼앗은 후 국호를 주로 바꿔 주무황제라고 자칭했다고 전해진다. 천옥제는 알고 나서 노발대발했고, 목숨은 태백이 사해 용왕에게 진싱 전해져 3 년 안에 세상에 비를 내릴 수 없었다. 이번에 천하의 백성들을 고생시켰는데,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하여, 실성하여 통곡할 수 없었다. 천하를 관장하는 옥룡은 백성들의 재난을 견디지 못하고, 하늘과 강물을 마시며, 세상을 살포하고, 만민을 구한다. 옥제는 이 일을 알고 옥룡을 범계에 내려앉히고, 산 밑에 깔고, 비석을 세워, "옥룡은 비가 천규를 범하고, 인간의 천추죄를 당할 때" 라고 적었다. 금콩이 꽃을 피울 때를 제외하고는 영천각에 다시 오르려면. " 백성들은 옥룡을 구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다. 올해 음력 2 월 2 일, 사람들은 옥수수와 콩이 모두 황금빛으로 반짝이며 금콩과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콩을 볶으면 금콩에 꽃이 피지 않나요? 그래서 일전십전백, 집집마다 옥수수와 콩을 많이 볶았는데, 어떤 것은 뜰에 공급되고, 어떤 것은 옥룡의 곁을 에워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룡을 진압하는 큰 산은 태백 진싱 먼지털이다. 이날 태백 진싱 () 는 천하의 황금빛 한 조각을 발견하고 금콩이 꽃이 피었다고 생각하여 먼지를 털었다. 옥룡이 이제야 하늘로 날아올랐다. 이때 봄비가 기름처럼 비싼 계절이다. 옥룡은 옥제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이후 민간은 습관이 형성되어 음력 2 월 초 2 일마다 옥수수를 볶고 콩을 볶아야 한다. -----------------은 이날 행사의 주요 참가자는 소녀이고 명절 행사의 내용은 구걸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날을' 구걸절' 또는' 소녀절' 이라고 부른다.
' 칠석' 의' 구걸교' 풍속은 중원 각지마다 다르지만, 표현한 간구 직녀가 공교한 소망을 보내는 것은 일치한다. 정현지' 에 따르면 정저우 지역의 옛 구걸식은' 칠석' 이었다. 사람들은 제철 생과와 주식을 병원이나 누대에 공급해 주고 견우직녀의 이야기를 전하는데, 이때 여자들은 달에 바늘을 꿰고 구걸한다. 거미를 담을 수 있는 작은 상자도 있는데, 이튿날 아침에는 거미줄이 빽빽하게 맺혀 있어서 교묘하게 생각한 것이 얼마나 되는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개봉 등지에서 구걸하는 방법은 음력 7 월 7 일 정오, 여성들이 대야로 물을 담는 것이다. 약볕이 내리쬐면 물막이 수면에 응고되어 있다. 이때 수국 바늘을 들고 그 위에 떠 있고, 물밑을 보면, 침상이 구름모양의 꽃새 같은 사람을 보면 가위 치척자를 차례대로 하는 것이지만, 모두 구걸하는 셈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늘그림자가 방망이처럼 굵고 가는 것이 모두 졸렬하다면, 모두들 함께 웃음을 터뜨렸다. 어린 딸이' 서투른' 을 구걸하면 굴욕을 느끼고, 종종 눈물을 흘리며, 다른 사람이 위로해 줄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하남 신향 일대의 구걸풍속은 매년 음력 7 월 초 6 일 밤, 현지에서 시집가지 않은 처녀 7 명이 한 조 ('칠석' 의 수에 따라) 를 모아 각각 얼굴을 맞대고 위버들을 위한 제물을 준비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포도 석류 수박 대추 복숭아 등 7 가지 과류를 사고, 기름인두나 설탕인두를 7 장 굽고, 작은 만두 7 그릇을 싸서 국수 수프 7 그릇을 만든다. 이 밖에도 7 개의 큰 만두를 따로 포장해야 하는데, 만두소는 7 가지 채소로 만들어져 있고, 안에는 면으로 만든 7 가지 물건, 예를 들면 바늘, 직조, 탄화채, 방적, 가위, 마늘, 주판 등이 있습니다.
이 일곱 가지 물건은 일곱 명의 처녀의 소원을 대표할 수 있어야 한다.
이날 밤, 일곱 명의 아가씨가 과막 아래나 조용한 곳에 제물을 놓고 분향지를 불태우고, 월하에 무릎을 꿇고 직녀에게 기도하고, 기도어를 읽은 후 일곱 명의 아가씨가 과일과 작은 만두 일곱 그릇을 나누어 먹었다. 그리고 기름떡 일곱 장과 큰 만두 일곱 개를 죽청색에 넣고, 참나무위에 걸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날 밤, 일곱 처녀가 일제히 밤을 지키며 죽란자를 지켰다. 이런 행동을' 수교' 라고 부르는데, 농담하기를 좋아하는 남자 아이들이 몰래 먹고' 교묘' (큰 만두) 를 훔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7 월 7 일 아침, 날이 막 밝아졌고, 일곱 처녀가 눈을 감고 죽란 안에서 각각 큰 만두를 만졌다. 누가 더듬어 낸 만두 안에 바늘 가위 등이 싸여 있다면, 누가 바로 미래의 교묘한 손이다.
예북 친양, 맹현 등지에서는 지금도' 칠석' 에 대한 노래 풍습이 전해지고 있다. 칠석' 이 되면 현지 소녀들은 마을별로, 또는 향현별로 팀을 구성하며, 그룹당 7 명, 9 명, 11 명, 단 한 명을 교묘하게 세어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칠석, 칠석, 칠석, 칠석, 칠석, 칠석, 칠석) 민간에서는 대가인의 수를 중시하는데, 속담에는 "일방적으로 옳지 않으면, 졸렬하게 대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이 노래팀을 단수로 나누는 것은 모두' 교묘함' 을 얻기 위해서다. 본 마을의 대가조가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구걸회와 구걸하는 노래 풍습은 정말 흥미진진하고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음력 7 월 초 칠걸교절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여 이 소녀의 명절을 소녀의 성격과 마찬가지로 천진하고 활발하고 낙관적인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음력 9 월 9 일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중양절이다. 고대인들은' 9' 를 길리의 숫자로 보고 그것을 양수로 삼았다. 9 월 초 9 일, 두 개의 9 자를 차지했고, 쌍양은 무거웠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중구' 또는' 중양' 이라고 불렀다.
중국의 전통풍속에서 중양절은 단오절에 쫑쯔,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처럼 9 월 9 일 중양절의 상징이 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것은 신화 전설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것이다. 리앙 우 모두 는 그의 \ "연속 제나라 조화 \" 책에서 말했다: "여남 huanjing 페이 긴 방 투어 년, 긴 방 그 는 말했다:' 9 월 9 일, ru 집 재해 가 있을 때, 급히 가야 한다, 그래서 가족 은 각각 진낭, shengju 팔, 승천, 국화 와인 을 마신다 경치가 말처럼, 일제히 산을 오르다. 저녁, 닭, 개, 소, 양, 소, 소, 소, 소, 소, 소, 소 긴 방은' 이것도 대신할 수 있다' 고 들었다. 현세 사람들은 9 일 높은 음주를 하고, 여자는 산수유낭을 착용하고, 뚜껑은 여기서 시작된다. \ "이 기록 에서 볼 때, runan huanjing 은 9 월 9 일 가족 승천 재해 를 피하기 위해 마스터 의 조언을 따랐다, 결과는 다행히 살아 남았다. 그래서 나중에 사람들은 중양절에 오르는 풍속을 재해 방지를 위한 활동으로 여겼다. 또한 중원인의 전통관념에서 쌍구는 생명이 길고 건강하고 장수한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중양절을' 노인의 날' 로 간주하고, 사회에는 노인 중심의 장로, 사랑, 경로활동이 많이 나타났다. 현재 하남 민간 중양절에 산수유를 끼는 형식은 이미 드물지만, 중양상국화 활동이 갈수록 성행하고 있다. 국화는 모두 9 월에 개방되고, 민간에서는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국화의 교만한 중양절에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명절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음력 12 월 8 일은 우리나라 한족 전통의 섣달 8 절인데, 이날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섣달 팔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섣팔죽은 그 해에 수확한 신선한 식량과 과과로 삶아 만든 것으로, 보통 단맛죽이다. 중원지의 많은 농가들은 쌀, 좁쌀, 녹두, 콩콩, 땅콩, 대추와 같은 원료뿐만 아니라 무, 배추, 가루, 다시마, 두부 등도 즐겨 먹는다. 예북에서 섣달 8 일 아침, 날이 막 밝아지자 사람들은 얼른 일어나 죽을 쑤었다. 죽을 끓인 후,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자기가 밥을 먹는 것이 아니라, 먼저 다 끓인 죽을 대추나무에 먹이고, 대추나무의 몸에 작은 구멍을 베고, 경건하게 나무 자국에 죽을 바르면 대추나무가 밥을 먹는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노인들에 따르면 원래 중원 지역의 대추나무가 열매를 맺지 않아 사람들은 대추나무를 심고 싶지 않다고 한다. 대추신은 사람들이 그녀를 존경하지 않는 것을 보고 노부인이 되어 세상에 왔다. 그녀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곳에 과수원, 대추나무, 대추나무 가지를 그렸다. 사람들은 시큼하고 달콤하고 맛있어서 대추나무를 관리하는 노부인에게 달려가 가르침을 구했다. 할머니는 매년 섣달 그믐날 대추나무에 밥을 먹이면 대추나무가 열매를 맺는다고 모두에게 말했다.
사람들은 그녀가 말한 방법에 따라 했는데, 과연 나무 한 그루에 대추가 맺혔다. 이것은 전설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이 빵에는 대추나무에 구멍을 좀 베면 대추나무의 영양성장을 조절하고, 양분이 지하로 수송되는 것을 막고, 땅 부분을 공급하는 데 집중하여 열매의 영양 수요를 보장하는 과학적 이치가 많이 담겨 있다. 죽을 나무 자국에 바르는 것은 사실 상처 치유를 보호하는 흙조치일 뿐이다. 지금까지도 예북은 섣달 초여덟에 대추나무에 밥을 먹게 하는 풍습이 남아 있다. 현지에' 라팔대추나무는 밥을 먹고 대추는 마른 알을 맺는다' 는 민요가 전해지고 있다. " "건련알" 은 하남 토어로 대추나무가 열매가 많이 맺히고 열매가 걸쭉하다는 뜻이다. 음력 섣달 그믐날은 설날 이전의 중요한 민간 명절로, 사람들은 그것을' 부뚜막 축제' 라고 부른다. 이맘때가 되면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억누를 수 없고, 온갖 일을 멈추고, 섣달 그믐날 전 제사를 지내며 신혼행사를 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남 섣달 23 번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처량한 민간 전설을 동반한다. 옛날에 한 노부부는 아들 하나밖에 없었는데, 두 사람은 아들을 손바닥 진주처럼 여겼고, 매우 귀여웠다. 그러나 집안의 빈곤으로 입에 풀칠하지 못해 아들을 탄광에 가서 석탄을 캐게 할 수밖에 없었다. 아들이 오래 가도 돌아오지 않으니, 노인은 유난히 그리워하고 있다. 이날 할머니는 노인에게 탄광에 가 보라고 당부했다. 도로, 노인은 맨발의 동료 를 만났다, 두 사람은 점점 더 친숙 해지고, 잘 지낸다. 잡담 중에 노인은 맨발이 염왕의 지시를 받아 광산에서 100 명의 광부를 회수하러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노인은 애가 타서 맨발로 자기 아들을 남겨 달라고 빌었다. 맨발로 아낌없이 응낙하여, 그에게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아들 을 만났다, 노인은 아픈 척하고, 아들은 좌우를 섬기고, 줄곧 우물을 내려갈 수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탄광에 사고가 나서 노인은 서둘러 아들을 집으로 데려왔다. 눈 깜짝할 사이에 3 년이 지났는데, 그해 섣달 그믐날 밤, 노인은 그 해의 위험을 떠올려, 어쩔 수 없이 아내에게 말했다. 이 말이 부뚜막 군이 들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23 일 밤, 부뚜막 군주가 하늘에 간 후 옥제에게 이 일을 말했다. 옥제는 화가 나서 즉시 맨발 영화를 벌하고 노인의 아들을 데려갔다. 이를 위해 섣달 그믐날, 사람들은 부뚜막 군주를 공경하여 부뚜막 사탕을 먹으며, 그가 천궁에 도착한 후, 다시는 인간의 시비를 건드리지 않기를 바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모두 섣달 23 일에 아궁이에 제사를 지냈다. 섣달 그믐날, 중원 도시와 농촌이 탁탁탁거리며 새해 첫 폭죽을 터뜨렸다. 도시 주민들은 마당, 불 등 부뚜막 음식 구입에 바쁘다. 광대한 농촌에서는 아궁이의 준비 활동과 성대한 아궁이 의식이 귀청이 터질 듯한 포성 속에서 점차 막을 올렸다. 아궁이 의식은 밤에 많이 거행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 아궁이에 무릎을 꿇고 수탉을 품에 안았다. 아이에게 닭을 안고 어른 뒤에 무릎을 꿇게 하는 사람도 있다. 닭은 아궁이가 승천하여 탄 말이라고 해서 닭은 닭이 아니라 말이라고 한다. 붉은 수탉이라면, 속칭' 붉은 말', 흰 수탉, 속칭' 백마' 라고 불린다. 분향표를 불태운 후, 방 안의 담배가 감돌고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찼다. 남자 주인은 술을 따라 머리를 조아 리다, 입으로는 말을 읽었다. 다 읽은 후, 아궁이 사람들은 "칼라" 를 외쳤다! 그리고 매일 술을 마시며 닭머리를 붓는다. 닭 머리가 쿵쿵 소리를 내면 아궁이가 이미 감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닭머리가 움직이지 않으면 다시 부어야 한다. 아궁이 의식이 끝난 뒤 아궁이와 불 등 아궁이 음식을 먹기 시작했고, 설탕떡, 기름떡, 두부국을 먹는 곳도 있었다. 하남에서는 전형적인 부뚜막 음식은 부뚜막 설탕을 먼저 밀어야 한다. 부뚜막사탕은 끈적하고 이가 붙는 엿이다. 아궁이에 아궁이를 공급하는 이유는 아궁이의 입을 붙이는 것이다. 아궁이는 옥제가 선악을 감독하기 위해 세상에 파견한 신으로, 상통하가 내려져 하늘과 땅의 감정을 연락하고 선경과 필멸의 소식을 전할 책임이 있다고 한다. 그것이 하늘로 올라갈 때, 사람들은 부뚜막 사탕을 주면서 단 음식을 먹고 옥제 앞에서 좋은 말을 많이 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궁이에 아궁이의 입을 붙이는 것이 아니라, 좋은 일을 탐내고 남의 이야기를 하기 좋아하는 아궁이 할머니의 입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부뚜막은 이날 부뚜막을 먹는 것 외에, 불도 매우 특색 있는 절령식품이다. 섣달 그믐날이면 도시의 사오빙 노점 장사가 매우 번창하고 있다. 사람들은 옹기종기 모여, 부뚜막을 사서 불을 지폈다. 농촌은 대부분 스스로 착수하고, 머리와 온돌제, 온 가족이 시끌벅적하여 어린 시절의 맛이 난다. 하남에서 사람들은 부뚜막절을 추석 다음으로 둥글다고 여긴다. 외지에서 일하고, 장사를 하고, 학교에 다니는 사람은 모두 섣달 23 일까지 집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집에서 만든 부뚜막불을 먹을 수 있으면 부뚜막 신의 보호를 받게 되고, 내년에는 가족들이 핑안 무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