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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씨의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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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ang 성 순위

Zhuang이라는 성은 오늘날 흔한 성씨로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전국 전체 성씨의 약 0.093%를 차지합니다. 한족 인구 138위. 특히 광동성, 장쑤성, 절강성, 대만 등의 성에서는 이 4개 성의 장성씨가 장성씨를 가진 전국 한족 인구의 약 60%를 차지한다.

■성씨의 유래

장(Zhuāng Zhuang)이라는 성씨에는 세 가지 유래가 있다.

1 사후인 미(密)라는 성에서 유래한다. 춘추시대 초왕가의 호칭을 따서 만든 숫자이다. 《계구편》과 《명선씨 언행서》에 따르면, 초국 밀로왕이 죽은 후 그의 시호는 초장왕의 역사적 이름인 "장"이었다. 초장(極莊) 덕지왕(德治王)의 후손은 조상의 시호를 성을 따서 장씨(莊氏)가 되었다.

2. 춘추시대 송나라 대공오장(大工宇莊) 이후에 조상의 성을 따서 만든 자(子)성에서 유래했다. 『성씨조사』와 『자지동건음주』에 따르면 춘추시대 송나라 왕의 이름은 오장(五莊)이다. 장씨 성씨가 형성된 후 한나라 때 이씨씨가 한 번 등장했다. 한나라 명제의 이름은 유장(劉莊)이었고, 장(諸)이라는 단어는 금기시되었다. 장(莊)이라는 성을 한나라 명나라 때부터 연(燕)으로 바꾸었다. 위(魏), 진(秦), 남(南)북조(南朝) 시대에 염(燕)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 중 일부는 여전히 조상의 성을 장(境)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역사에 장연씨가 있다는 말이 있다. 장(莊)이라는 성은 왕추천수(지금의 간쑤성 통웨이현 남서쪽)에 있었습니다.

3. 다른 클랜에서 성을 변경한 경우. 진희족, 만주족, 대만 원주민 및 기타 민족이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초장왕. 경장왕(智莊王)이라고도 하며 성은 미명씨이고 춘추시대 초나라의 왕이었다. 기원전 613년부터 기원전 591년까지 통치하였다. 왕위에 오른 후 그는 자신의 왕권을 주장하고 유력 재상 약아오(Ruo Ao)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는 또한 Sun Shuao를 사용하여 내정을 개혁하고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구축하며 전쟁 준비를 강화했습니다. 초나라 장왕은 사람을 잘 알고 사람을 잘 임명했기 때문에 초나라가 급속도로 강대해졌습니다. 기원전 606년, 노훈의 융군에 대한 북방 원정 중에 진군은 주변 교외로 진군하여 사람들에게 지우딩의 중요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게 했습니다. 기원전 597년, 팔(지금의 하남성 형양)에서 금군을 격파하고 정(鄭), 송(宋), 송(宋) 등 여러 나라를 항복시키고 춘추 5패(春秋五패)의 하나가 되었다. 진. 사후에 장(莊)이라는 시호를 받았는데, 이는 진지함과 존경을 의미하므로 역사상 초장왕(楚莊王)으로 불렸다. 그의 후손 중 한 사람은 그의 사후 이름을 그의 성인 Zhuang으로 따랐습니다. 그들은 초나라의 장왕(莊王)을 성씨의 조상으로 존경하였다.

■이민 분포

선진(前秦) 시대에는 장씨(莊姓)가 여러 곳에 퍼졌다. 당시 제나라에는 장보와 장가, 월에는 장희, 초에는 장조교, 장신, 장산, 송나라에는 장주가 있었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은 당시 제(현 산둥성), 초(현 호북성), 월(현 절강성), 송궈몽(중부 지역)에 장씨가 거주한 흔적이 있음을 보여준다. 현재의 허난성과 안후이성). 『사기·서남이전』에 따르면, 장왕의 묘족 후손인 장조교(莊祖橋)가 군대를 이끌고 파수 서쪽과 구이저우 중부, 전(전지호 부근)까지 진군했다고 한다. 현재의 윈난성(雲南省) 중부귀주(貴州)가 진(秦)에게 함락되었기 때문에 돌아오는 길에 장조교(莊祖橋)가 운남(雲南)의 왕이 되었다. 한나라 무제(吳帝) 때 처음으로 한나라에 복종하였고, 당시 전왕이 그의 가족을 데리고 이저우(지금의 쓰촨 성 청두)로 갔습니다. 이는 선진(前秦)시대에 장씨(莊姓)가 서남부 쓰촨성, 귀주성, 윈난성까지 퍼졌음을 보여준다. 진(秦)한(秦)나라 시대에도 호북(湖北)과 하남(河南)은 여전히 ​​장씨(莊姓) 재현의 중심지였다. 이때 장청재(莊淸寧)가 재상으로 입궁했고, 오(지금의 강소성 소주) 태생인 장계(張絲)가 장씨를 모셨다. 장씨 성의 뛰어난 대표자였습니다. 동한 명제(寧帝) 때 이름이 유장(劉莊)이었기 때문에 금기시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장(張)이라는 이름을 연(燕)으로 바꾸었다. 오랫동안 Yan이라는 성.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 염(燕)이라는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그 이후로 장(境)과 염(燕)이라는 두 성씨가 전국에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16국 시대에 장씨의 후손들은 현재의 호북(湖北)과 허난(河南)에서 흩어져 현재의 간쑤성(甘肅省)의 천수(天吸), 저장성(浙江省)의 소흥(少興), 산동성(山丹省), 강소성(江蘇省)으로 차례로 이주하여 나중에 천수군왕(千水君王), 괘기군왕(巨愛十王)으로 발전하였다. 그리고 Zhuang 성을 가진 Donghai Jun을 참조하세요. 당나라 말기, 하남성 광저우 구시 출신의 장삼(왕조의 조카)이 왕조와 왕심지를 따라 복건성으로 들어가 융춘성 도원 봉래산에 정착했다. 복건성에 들어간 사람. 송나라 말과 원나라 초기에 장삼의 장남 장위의 후손인 장조가 4대 장가의 뒤를 이어 광동성 루펑 상사향으로 이주하여 재단을 세웠다. 복건성에 입문한 8대 아들 장원기는 도원 금수종의 창시자이다. 또 다른 후손인 손장제(孫莊治)는 동안으로 이주했고, 동생 장광은 조양으로 이주했다. 장원기의 장남은 이(康)이고, 증손자인 장우손은 청양(靑陽)으로 이사하여 카이기(回治)로 옮겼고, 셋째 아들은 혜(惠)로 이사하였고, 증손자 장(張)은 넷째로 혜안(惠an)으로 이사하였다. 아들 Zhuangxia와 그의 손자 Zhuang Miyuan은 Chao'an으로 이사하여 Kaiji로 이사했습니다. Miyuan의 증손자 Zhuang Caiweng은 Tong'an Kaiji로 이사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산시장성(山西莊姓)은 명나라 때 홍동대목으로 이주한 사람들의 성씨 중 하나로 간쑤성, 호북성, 후난성, 허난성, 베이징 등으로 이주했다.

명, 청나라 시대에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건너간 장씨족의 대부분은 난징좡(南京莊) 산랑파(삼랑파)의 일원이었으며, 그중 농민봉기군의 지도자인 장대천(張大泉)은 복건성 장주(張州)에서 평화롭게 이주했다. 대만 펑산(현 가오슝 현)의 주주이 강장(Zhuzai Gangzhuang)으로 향합니다. 싱가포르나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로 이주한 좡(Zhuang) 성을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날 Zhuang 성은 전국, 특히 광동, 장쑤, 절강, 대만 및 기타 지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위 4개 성의 Zhuang 성은 Zhuang 성을 포함한 국가 한족 인구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장(Zhuang)이라는 성은 현재 중국의 138번째 성이며,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093%를 차지할 만큼 인구가 많습니다.

■역사적 인물

장주(Zhuang Zhou): 장자(Zhuang Zhou) 송나라 몽성(현 안후이성 맹청, 오늘날의 허난성 상추라고도 함) 출신, 전국시대 사상가 상태 시대. 옻나무 정원 관리를 역임함. 그는 평온함과 무활동을 옹호하는 우화를 포함해 10만 개가 넘는 단어를 썼으며, 사변적 방법의 측면에서 상대주의를 절대주의로 바꾸고 신비로운 궤변으로 변했습니다. 그는 당나라 때 "Nanhua Zhenjing"으로 이름이 변경된 "Zhuangzi"의 저자입니다.

장기(Zhuang Ji): 오(吳)(그의 통치 소재지는 현재 장쑤성 쑤저우) 출신이며, 서한(西汉) 왕조의 도교인이자 작가였다. 그의 생각은 노장(老藏)의 생각을 띠고 있으며, 가난에서 벗어나고 피로를 풀고 참된 삶으로 돌아오는 삶의 철학을 제시하고 있다. 현실의 삶이 혼탁하고 어둡고 무가치하다고 생각합니다.

장회: 양저우(현 장쑤성) 강두 출신으로 북송의 관료. 그는 진사(金師)로 태어나 회유각주와 평강주사를 역임했다. 관직에는 직분과 이름이 있어 어려움이 없이 관직을 섬기고 관직이 되느니라.

장하(Zhuang Xia): 취안저우(泉州) 융춘(永春) 출신으로 남송(南宋)의 장관이자 학자인 장원기(莊源族)의 넷째 아들. 그는 진시(金師)로 태어나 전쟁부 장관과 환장각(桓長閣)을 역임했다. 『예서해석』, 『인유기』, 『국사 주요사기』 등이 있다.

장추오(Zhuang Chuo): 취안저우(泉州) 회안(惠願) 출신으로 송나라의 관료이자 학자이다. 그가 맡았던 최고 직위는 어저우(鄭州)와 준저우(吳州)의 현판이었다. 그의 연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래된 것들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닭갈비 피안", "두지위안정", "조고명파", "마테리아 메디카의 맹추" 등이 있습니다.

장장(Zhuang Chang): 호칭 쿵양(Kong Yang), 별명 딩산(Dingshan). 그는 영천부(현 강소성) 강포 출신으로 명나라의 관리이자 학자였다. 진사(金師)로 태어나 한림학원 평론가를 역임한 뒤 귀양현 판사로 강등됐다. 그는 강의에만 집중하며 30년 동안 쇠퇴해 왔다. 그는 난징 민정부 의사가 되었습니다. 의도적으로 시를 쓰지만 도교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Zhuang Dingshan 컬렉션"이 있습니다.

장청재(Zhuang Qingzhai): 고조제(高祖帝), 무강후(吳强侯) 치하의 장군이자 한(汉)나라의 대신(官臣)인 장부사의 손자. Wen 황제 통치 기간에 그는 Wu Qiang 후작을 공격했습니다. 우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황실 검열관이자 왕자의 젊은 스승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3년 동안 총리를 지낸 뒤 공식 전투에서 자살했다.

장자창: 복건성 용춘 출신으로 명나라의 대신이었다. 만리시대 제1의 학자였으나 위중현에게 얽매이고 싶지 않아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나중에 그는 국가의 아들에게 포도주를 제공했습니다.

장우공(莊周功) : 광둥성 판위(현 광저우시) 출신, 청나라 재상. 건륭 4년에 제1의 학자가 되었고, 편집을 가르치고, 강소성, 절강성, 복건성 등 성의 성장, 형벌부 장관, 학사학위 공동 주최 관료를 역임했습니다. . 그는 한때 저장성 방파제 프로젝트를 주재했으며 싼장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준설 및 정밀 검사했습니다. 작업 문서. "Sanjiang Water Conservancy Chronicle"이 있습니다.

장춘위(Zhuang Cunyu): 장쑤성 무진(無晉) 출신으로 청나라 시대 관료이자 학자, 유학자, 교육자이자 창저우학파의 창시자였다. 건륭 10년에 순위 2위에 올랐고, 예부 좌부(左府)로 승진했다. 그는 본문 주석에 그다지 관심을 두지 않았고, 고대 고전 연구뿐만 아니라 현대 고전 연구도 옹호했습니다. "모시술", "주관기", "주관술", "웨이징자이 사후 편지" 등이 있습니다.

장페이인(Zhuang Peiyin): 장촌과 그의 남동생, 청나라의 관료이자 학자. 건륭 19년에 제1의 학자가 되어 편찬과 저술을 가르치고, 여러 관료들의 강사로도 활동하였다. 유공화의 시는 대부분 시와 산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Xu Yizhai 컬렉션"이 있습니다.

장숙조(莊書終) : 청나라의 관료이자 유학자 장비음. 건륭 45년에 진사가 되어 산둥성 웨이현현과 도원현 동치부사를 역임하고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사임하고 16년 동안 책을 썼다. 그는 고전을 치료하는 데 있어 자신의 지식을 숙부인 쿤에게 전수할 수 있었고, 연구의 정확성으로 유명했습니다. 『하소정경 전기 연구 해석』, 『상수 근현대 문헌 연구』, 『마오시 비평 연구』, 『오경 고찰』 등이 있다.

■준왕당의 수

1. 준왕

'준왕백씨성'에 따르면 장씨가 천수를 바라보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군. "성씨 조사"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Zhuang 씨는 Tianshui, Kuaiji 및 동중국 해를 바라 보았습니다.

천수현(Tianshui County): 서한 왕조의 초기 현. 현재의 간쑤성(甘肃省)의 천수(天守)와 용서(龍西) 동쪽 지역과 맞먹는다.

구이지현: 진나라 초기에 설립된 현이다. 현재의 장쑤성(江蘇省) 남동부와 저장성(浙江) 서부 지역이다. 행정 소재지는 현재의 장쑤성 쑤저우시 우셴현이었다.

동해현(Donghai County): 한나라 초기의 동해현(Donghai County)은 오늘날의 산둥성 탄청(Tancheng) 지역에 위치해 있었다. 동위(魏), 수(隋), 당(唐)시대의 동해현은 현재의 강소성(江蘇省) 동해현(洞海縣) 동쪽, 회수강 북쪽 지역에 위치하였다.

2. 홀명

남화관 : 전국시대 장주, 『남화경』의 저자. 노자와 함께 도교의 조상으로 세상에는 '노장'으로 알려져 있다.

오강당: 한나라 때 장나라가 모르고('한서'에서는 장씨가 책임이 없다고 했으니 '사기'에 따르겠다)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우창.

금수당: 당나라 말, 허난성 광저우 구시 출신의 장삼(莊泉)이 왕심지를 따라 복건성으로 가서 융춘성 도원 봉래산에 정착했다. 9대 장하(莊夏)는 남송(南宋) 영종(寧宗)에게 천주(泉州)에 도읍할 칭호를 주고, 고향을 귀하산(赤夏山)이라 이름지었다. 이것이 Zhuang 성의 "Jinxiu"라는 이름의 유래입니다.

이 밖에도 장씨의 본당 명칭으로는 '천수당', '귀지당', '동해당', '린위탕', '의장당', '추수당', '징관당', '보화' 등이 있다. 홀' 등

■씨족의 특징

1. 장씨 성씨는 중국 문명 발전사에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장씨의 조상은 진나라 이전에 초송나라를 세웠는데, 이는 당시 상대적으로 강력한 가신국가였다. 또한 과거 왕조의 유명한 마을 사람들이 많고 그들의 성과도 매우 좋습니다.

2. Zhuang이라는 성은 Yan이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엄숙한 가족은 고대부터 가족에 속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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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의 사람이 쓴 장성(莊姓)의 대대련

전체 대련은 장(莊)씨의 유래와 현희(縣智)를 언급하고 있다. 위의 제목 "1. 성의 유래" 및 "4. 카운티 희망" "Tanghao" 소개).

Dianchi Lake에 앉아

Dingshan에서 은둔 생활을 하세요.

——무명의 사람이 쓴 장씨종묘

상행은 전국시대 초장군 장기를 가리킨다. 청상왕이 재위하자 군대를 이끌고 귀주(貴州) 중부를 지나 남서쪽을 공격하고 란(蘭), 야랑(蘭蘭)을 건너 전호(針湖) 근처까지 이르렀다. 나중에 귀주(貴州) 중부를 진(秦)나라가 함락시키게 되자 초(楚)나라와의 연락이 두절되어 전(準)나라의 왕이 되었다. 아래 쌍에는 공양(孔陽)이라는 이름의 장창(境昌)이 왕조의 강포(江浦) 출신이라고 나와 있다. 그는 성화시대의 진시(百師)였으며 공무부 의사였다. 학자들은 그를 Dingshan 씨라고 불렀습니다.

동베트남을 노래하다

난화를 지나간다.

——무명의 사람이 쓴 장씨의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전국시대 출신인 장희를 가리킨다. 그는 초나라의 관리로서 고향을 잊지 않았고, 땅이 아플 때에도 음악을 부르며 고향을 더욱 그리워했다. 하련전은 전국시대 철학자 장자(周)를 일컫는 것으로, 주(周)는 송나라 출신의 몽골인으로 칠원관(칠원을 맡은 소관)을 역임한 인물이다. 그는 가난하게 살았음에도 초위왕의 관대한 제의를 거절했습니다. 그의 철학적 사상은 학문적 가치가 높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다. "남중국 경"으로도 알려진 작품 "장자"는 도교 고전 중 하나이며, 기사는 오만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종종 우화 형식을 사용합니다. 철학과 문학에서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성 조당의 오자 만국대〗

아버지와 아들은 모두 진시였고,

명청 두 명의 챔피언 왕조.

——익명의 사람이 쓴 장씨 성씨의 사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만리 왕조의 진시인 장계원과 그의 아들 페이가 쓴 것임을 나타낸다. 청나라 건륭(乾隆) 진시(金師)인 은(宁)은 둘 다 문학적 이름을 갖고 있다. 양호(楊湖) 출신 사람들. 두 번째 쌍은 만리(萬li) 왕조의 제1 학자인 장계창(莊吉昌)이 융춘(永春)에서 태어났고, 이름은 징숴(諸保)로, 청나라 건륭제의 제1 학자인 장유공(莊吉功)은 융커(舌巧)라는 이름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판위에서 태어났다.

모든 괴로움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온의 공허함을 보십시오.

——무명의 사람이 쓴 장성(莊姓)의 대련대련

이 대련은 장범(莊番)의 시를 자칭한 대련이다. "중국어사전"을 참고하세요.

〖장성씨의 사당에 있는 6자 만능대련〗

임우에게 시와 시를 바치다;

몽골 관리들의 노래를 기억하며 드럼 분지에서.

——무명의 사람이 쓴 장씨종당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시와 수필을 발표한 청나라 장유공을 가리킨다.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 Xialiandian은 전국 시대의 Zhuang Zhou를 말합니다. 그의 아내는 죽었고 Zhou Ji는 북과 대야에 앉아 노래를 불렀습니다.

〖장주7자 보편대〗

역사는 2천 번 읽을 수 있다;

장주는 10만 단어의 경전을 썼다. .

——무명의 사람이 쓴 장씨 성씨의 대대련

상대련은 청나라 장장유과, 선커라고도 불리는데, 예의 이름 Dajiu와 Wu Jinfu. 그는 고전과 역사에 조예가 깊고, 혼자서 2천 번 이상 읽었습니다. "봄과 가을 주석" 등이 있습니다. Xia Lian Dian은 송나라와 Meng (현재 안휘성 Mengcheng, 허난성 상추 북동쪽이라고도 함)에서 태어난 전국 시대 사상가 Zhuang Zhou를 말합니다. 그는 Qiyuan (현재 Wohe River 북쪽 기슭)에서 관리로 근무했습니다. 초장왕(趙莊王)은 그의 이름을 듣고 후한 돈을 주고 그를 고용하여 재상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희생소'보다는 '외로운 돌고래'가 되고 싶고, 차라리 자유로워지고 싶다고 표현했다. 그는 "장자"라는 제목으로 10만 단어가 넘는 책을 썼습니다. 한지는 도교에 기재되어 있으며, 노자와 함께 도교의 조상으로 불린다. 당나라 천보 초기에는 칙령의 제목이 "남화 진경"이었습니다.

시와 시로 유명한 그는 요새를 건설하면 청나라 사람들에게 이익이 될 것입니다.

——Li Wenzheng은 Zhuang이라는 성을 사용하여 조당에 대련을 썼습니다.

상단 대련은 청나라 판위 출신의 작가 Shi. 강사, 광로사 장관, 전쟁부 우장관, 강소성 지사, 강남강 지사, 형벌부 상수 지사, 복건성 지사. 그는 품위 있는 태도를 가지고 있고 부지런한 공무원이다. 서예가 절묘하고 문체는 둥글고 강렬합니다. 종이에 적힌 모든 글자는 사람들의 귀하게 여겨지고 소중하게 여겨집니다. 그는 한때 한린학원에서 시와 수필을 발표했으며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 아래 대행은 북송(宋宋) 보전(寶泉) 출신의 장로정(莊張章)을 가리킨다. 천보비는 비제의 큰 반얀나무 아래에서 재건되었고, 불평하는 사람은 누구나 돌을 등에 짊어져야 했고, 작곡가는 자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돌을 옮겼습니다. Pi는 돌 위에 지어졌고 녹은 철로 강화되었으며 완성하는 데 몇 달이 걸렸으며 Yuan Fu Pi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수만 에이커에 달하는 농경지를 관개하여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푸링푸의 백년 이익

한린은 사직의 이름을 표시했다.

——무명의 사람이 쓴 장씨종묘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송나라 장로의 관용 대련을 가리킨다. 아래쪽 쌍은 Zhuang Chang의 이야기를 나타냅니다.

〖장성씨의 사당에 있는 7자 이상의 만능 대련〗

한원의 유능한 대신들이 내정에서 장화를 직접 훈계했다;

Qiyuan의 유명한 관리는 Gao Yin Nanhua가 쓴 것입니다.

——무명의 사람이 쓴 장씨 종당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유명한 장관 청창의 일을 나타냅니다. Xia Lian Dian은 전국 시대의 사상가 Zhuang Zhou Shidian을 말합니다.

산은 아름다운 풍경과 연결되어 있으며, 시를 여는 의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은 복숭아 정원과 연결되어 있으며, 수천년 동안 입었던 옷은 멀리서도 구별됩니다.

——익명자가 쓴 장씨 가문의 대종전 대련

이 대련은 난징현 귀양진에 있는 장 가문 대종묘의 대련이다. , Fujian Province . 재단 창립자 Zhuang Sanlang과 그의 조상을 숭배하는 사원입니다.

넓은 바다로 펼쳐지는 종파의 지류는 조상입니다.

도원은 거북섬으로 열리고 수천 가족의 아름다움은 선린의 것입니다. .

——익명이 쓴 장씨 사당 대련

이 대련은 푸젠성 난징현 귀양진 장씨 사당 대련이다. 주.

이 암시는 우화에서 나온 것입니다.

전국시대 유명한 학자인 장주의 집안생활은 매우 가난했고, 종종 남에게 음식을 빌렸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건하후에게서 곡식을 빌렸다. 건하 후작은 인색하고 체면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장주에게 음식을 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300금도 빌려줄 수 있지만 집세를 받아야만 빌려줄 수 있다고 위선적으로 말했습니다. 당신을 위해. Zhuang Zhou는 이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나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했습니다.

장주는 허허우 감옥으로 가던 중 고함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뒤를 돌아보니 땅바닥에 있는 바퀴벌레에 잉어가 있는데 왜 소리를 지르는지 궁금해졌다. 유유는 자신이 동중국해 용왕의 신하인데 불행하게도 곤경에 처해 있다고 말하면서 장주에게 물 1.5리터를 주어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랐다고 합니다. 장주가 이 말을 듣고 말했습니다. "좋아요. 나는 남쪽으로 가서 오왕과 월왕에게 로비를 하고, 거기에 가면 장강에서 물을 길어서 당신을 구하겠습니다. 알겠습니까?" , 물고기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물을 잃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위로는 이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제 물을 조금 달라고 하는데 당신은 그렇게 큰 말을 약속합니다. 당신이 강물을 길러오면 나는 목말라 죽을 것입니다. 저를 강에 보내어 건어물 가게에서 죽기를 기다리게 하소서!" 젠허 후작은 이 말을 듣고 몹시 당황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곤경에 처해 긴급 구조가 필요하다는 의미로 "fish in a rut"을 사용했습니다. 이 비유는 당나라 왕보(王伯)의 《등왕정 서문》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탐욕스러운 샘물을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메마른 틀에 박혀도 여전히 행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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