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구멍 실로 제본된 책의 실 끼우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면에서 마지막 구멍에서 두 번째 구멍에 실을 끼우고 고리를 만든 다음 실을 실로 묶습니다. 왼쪽 구멍에 고리를 만들고 한 구멍에 고리를 만든 다음 실을 마지막 구멍까지 가져간 다음 두 번째 구멍(즉, 시작 부분의 구멍)에 매듭을 만들고 매듭을 삽입합니다. 일반적으로 3초간 접착제로 밀봉됩니다.
실로 묶은 책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로 묶은 책은 우리나라 명나라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실로 제본된 책은 책가방 제본이 성행하던 15세기 명나라 중반에 등장했다. 흩어져 있는 페이지를 모아서 한 권의 스티치로 연결하는 우리나라 제본 기술 역사상 최초의 제본 방식이다.
실로 묶은 책은 실로 묶은 책의 종류를 말하며 고대 실 제본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책은 고대 중국 노동자들의 중요한 발명품입니다. 고대 중국의 종이책은 두루마리와 앨범이라는 두 단계를 거쳤습니다. 스크롤은 롤, 샤프트, 원사 및 벨트로 조립됩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때에는 이런 종류의 책이 두루마리 형태로밖에 없었다. 오늘날 우리는 벽에 걸려 있는 두루마리 그림과 서예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여전히 두루마리 그림의 유산입니다.
역사적 진화:
북송 왕조의 장 방지(Zhang Bangji)의 "Mozhuang Manlu" 기록: "Wang Zhuyuan의 삼촌 Neihan Changyun은 종종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책을 만들 때 나뭇잎을 위에 붙이면 오랫동안 벗겨서 썩으면 빠져 나갈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주문을 찾으러 갔더니 복사할 정도였고, 다른 책도 많이 찾아서 꿰매면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절되어 주문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처음에는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Dong의 "Fan Lu"를 여러 권 구입하여 한동안 검색하고 해석 한 후 1 년 이상을 보냈습니다. , 완성만 가능하다는 게 바느질의 단점이다.
송나라 선현과 의논을 하다가 낡은 삼방 노란 책과 백서를 봤다. 모두 끈끈한 나뭇잎으로 만들어졌고, 위쪽과 아래쪽 기둥은 종이 잎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Sun Xin의 고향 Gaoyou에서 편지를 빌려서 Qian Mu의 아버지도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주로 흰 종이를 라벨로, 딱딱한 노란색 종이를 좁은 라벨로 사용했습니다. 가이의 전임자들은 책을 전달할 때 이 방법을 자주 사용했는데, 앞으로는 바느질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기사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바느질이 끊어지면 주문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적혀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실로 묶인 책이다. 북송의 경우 적어도 북송의 인종(仁宗)때에 이미 실장서가 등장했음을 알 수 있다.
남송의 낙비는 『낙시의』에 썼다. ":" 나는 책이 거의 없고 읽을 줄 모르는 것이 한탄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책이 많으면 그 가치를 아는 사람이 없다는 것은 더욱 싫은 일입니다. 당나라 말기에는 여전히 모조품이 없었고 대부분이 전기였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책을 많이 쓰지 않고 책의 이음새를 풀지 않고 그냥 종이로 접어서 썼다. 말아서 종이와 함께 붙입니다. “이음매 제본은 당시 송나라 책의 일반적인 제본 형태였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