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인터넷의 장단점 토론대회
인터넷이 중학생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충분히 이해하고 부정적인 요인을 극복할 수 있다. ; 온라인 시간을 제어하고 건전한 콘텐츠를 검색하며 네트워크 리소스의 좋은 습관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네트워크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다음은 중학생을 위한 인터넷 사용의 장단점에 대한 토론 내용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중학생 인터넷 접속의 장단점에 관한 토론대회 1
(원 디펜스)
인류 발달의 역사에서 전자 컴퓨터의 개발은 꽤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은 컴퓨터를 매개로 하여 언제부터인지 우리 삶에 조용히 들어와 통합되어 왔습니다. 현대 사회의 발전은 전례 없는 수준의 인터넷 의존도에 이르렀습니다.
인터넷은 정보를 전파하는 강력하고 강력한 방법을 가져왔고 정보 공개 및 수신 시간을 크게 단축했으며 많은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방지했습니다.
인터넷이 서서히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주요 기업들은 온라인에 자체 홈페이지와 홈페이지를 개설해 회사 상황을 소개하고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더 많은 회사가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공개적으로 온라인 주문을 요청했습니다. 점점 더 유사한 사이트가 늘어나고, 다양한 종류의 온라인 쇼핑몰이 오픈하고 있으며, 자신의 제품이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하고 비용 효율적이라고 광고합니다. 순식간에 인터넷 사용자들 사이에 정보가 널리 퍼져 수요와 공급 정보가 완전히 교환됩니다.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원하는 상품을 입력하고 검색하기만 하면 엄청난 양의 공급업체 정보가 눈앞에 나타나며, 공급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제품에 대한 소비력이 가장 큰 소비자가 누구인지 쿼리할 수도 있습니다. 더 나은 타겟 프로모션을 위해.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거래를 완료할 수 있으며 이는 시장의 수급 상황을 크게 촉진합니다.
오늘날 정보 산업은 고도로 발전했으며 사람들은 정보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매체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경우, 항상 바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음성 통화를 통해 문의하는 대신, 수많은 대규모 시험 접수 및 점수 조회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국가공무원고시 세부사항도 인터넷에 공개됐다. 지원자는 해당 지역 채용 홈페이지를 열기만 하면 모집부서, 지원자 수, 직위 등 일련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다. 요구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험에 필요한 정보와 등록 장소도 온라인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응시자가 상황을 매우 편리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게시하는 부서의 경우 상황을 알고 싶어하는 후보자를 위해 상황을 홍보하기 위해 더 이상 인력을 한 장소에 파견할 필요가 없으며 입학 안내 책자를 얻고 이해하기 위해 더 이상 지정된 장소로 수천 마일을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네트워크 정보의 보급으로 인해 모든 측면에서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인터넷은 사람 사이의 거리를 크게 단축시켰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온라인 게임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으며 게임 카테고리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 OICQ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거리로 인해 많은 친구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의사소통을 할 수 없습니다. QQ는 이러한 상황에서 친구들에게 연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QQ에서는 오랜 친구들과 계속 연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도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짧은 대화와 소통으로 사람들 사이의 영적 거리가 단축됩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도 사람들은 게임 속에서 서로 협력하고 도우며, 서로 알아가고, 진심을 다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안녕을 알릴 수도 있습니다.
사스(SARS)가 창궐했던 지난 두 달간 전염병 상황은 지역별로 다양했다. 전염병이 심각한 홍콩과 베이징에서는 상당수의 초중고 학생들이 수업을 중단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수업이 중단되는 동안 교육부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공기 교실'을 열어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학업 질문 답변과 연습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집에서 평소처럼 공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새로운 학습 방법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학생들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향상시킵니다.
비슷한 원격 교육이 다른 많은 교육 방법에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4학년에 일부 학생들은 직장에 나갔고 학교로 돌아가 나머지 과정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다니든, 밖에서 일을 하든 졸업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수업에 결석한 학생들을 돕기 위해 교사들은 학생들이 쉽게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노트를 온라인에 올려 놓았습니다.
교육, 학습뿐만 아니라 무역 컨퍼런스 등도 온라인으로 개최할 수 있습니다. "넷 미팅"이라는 용어는 인터넷에서 널리 대중화되었습니다. 다양한 국가 및 지역의 가맹점과 기업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여 중요한 비즈니스 문제를 조율하고 논의할 수 있으므로 참가자 소집, 회의 시간 및 장소 합의, 많은 비용 절감 등 번거로운 일련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력. 물적 자원.
(긍정에 대한 두 번째 주장)
최근 수십 년 동안 가장 빠르게 발전한 산업 산업을 찾으려면 컴퓨터 산업이어야합니다.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발명된 최초의 크고 부피가 큰 원시 컴퓨터부터 오늘날까지 불과 수십 년 만에 컴퓨터는 5세대에 걸쳐 업데이트 및 교체를 거쳐 현재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업 생산, 의료 시설, 국경 방어 건설, 문화 및 오락 등 모두 컴퓨터가 참여하지 않고 점차 대체할 수 없고 분리할 수 없는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고 있거나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비교할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컴퓨터가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유는 인터넷과 절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세계적인 INT 네트워크만큼 크고, 사무실이나 학교의 근거리 통신망처럼 작은 네트워크는 원래 독립된 개별 컴퓨터를 서로 사용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전체로 연결합니다. 오늘날까지도 네트워크가 없다면 컴퓨터 존재의 실제 의미는 지금과 결코 같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네트워크가 없으면 컴퓨터의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0분의 1 이하.
오늘 여기서 다룰 내용은 인터넷입니다. 실제로 인터넷의 역할은 여기에 앉아 있는 모든 학생과 토론 파트너를 포함하여 신문, 잡지, 텔레비전 및 기타 매체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충분히 설명되었습니다. 지금도 많은 교육 TV 방송국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시민들에게 인터넷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인터넷을 더 이상 신비롭게 만들지 않고 인터넷 서핑을 유행으로 만듭니다. 사람들은 "식사하셨나요?"에서 "온라인에 접속해 보셨나요?"로 주소를 변경했습니다. 우리의 낙후된 이현에도 인터넷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강력한 전송 기능, 비교할 수 없는 정보 보유량, 빠르고 편리한 운영 방법으로 인해 인터넷은 여성, 어린이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끌었으며 많은 사람들의 생계 수단이 되었습니다.
현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터넷이 트렌드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몇 년 전 춘절 갈라 촌극에서 송단단은 자오본산에게 "집에서 할 일이 없으면 인터넷만 서핑하세요"라고 말했다. ?오락 요소를 제외하고 이 문장은 또한 인터넷이 수천 가구에 유입되어 사람들의 삶의 일부가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배우고, 인터넷을 이해하고, 인터넷을 이해하는 것은 사람들의 삶에서 상식적인 문제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상태는 불가피합니다. 지난 2년 동안 대학 입시를 치른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성적을 확인하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중학생들에게 있어서 인터넷 사용은 불가피하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생활의 추세이자 문화생활의 추세이다. 21세기 사람들은 세 가지 기본 생활 기술을 익혀야 한다고 말한다. ?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자동차를 운전하고, 외국어를 구사하시나요?. 그 중 3개는 필수입니다.
중학생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은 단순히 생존을 위한 방법일 뿐이고, 꼭 필요한 일이고 더욱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논의할 찬반론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지금 상대방 동료 토론자의 연설을 통해 적어도 한 가지는 알 수 있다. 즉, 상대방 동료 토론자는 인터넷을 PC방과 동일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이런 오해를 풀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매우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인터넷 카페는 좀 더 엄밀히 말하면 일부 사람들의 생계수단일 뿐이지만 인터넷 전체를 대표하는 것도 아니고 인터넷만의 유일한 공간도 아니다.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가는 곳. 우리 중학교를 포함한 여러 중학교에는 실제로 명확한 규정이 있습니다. 중학생은 피시방에 갈 수 없지만 중학생이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없다는 규칙은 없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좋아하지만 PC방에는 절대 가지 않습니다. 집이나 친척, 친구 집에서만 게임을 합니다. 인터넷 접속은 좋은 것이지만, 피시방의 연기가 자욱한 분위기가 인터넷을 막대기로 죽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마르크스는 "물을 뿌릴 때 하수와 아기를 버리지 말라"고 말했다. ?수건이 더러워졌다고 해서 절대로 세수를 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수건을 완전히 갈아도 됩니다. 인터넷 카페가 없어도 인터넷은 여전히 존재하며 더욱 건강해질 것입니다. 중학생을 위한 인터넷 접속의 장단점에 관한 토론 대회 2
교육 목표
1. 학생과 학생 간의 상호 작용: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중학생의 인터넷 접속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명확하게 소개하기 위해 상대 토론자에게 질문하기
의사소통: 팀원과 상대 토론자의 연설을 듣고, 약점을 적시에 발견하고, 이를 보완하거나 반박하는 것 .
협력: 팀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의견 수립, 자료 정리, 주장 수집, 주장 작성, 토론 전략 논의 등의 과정을 완료합니다.
2. 평가 및 통제: 상대방 토론 파트너의 연설을 바탕으로 연설 및 토론 전략을 적시에 조정합니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인터넷이 중학생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충분히 이해하고 부정적인 요인을 극복할 수 있어야 하며, 온라인 시간을 통제하고 건전한 콘텐츠를 탐색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하여 인터넷의 긍정적인 효과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교육에 있어서 중요하고 어려운 점
인터넷 서핑이 중학생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충분히 이해하고 온라인 시간을 통제하는 좋은 습관을 통해 부정적인 요인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 건전한 콘텐츠 탐색 및 네트워크 리소스의 적극적 활용은 네트워크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토론 과정
1. 토론 전 준비
1. 토론 주제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학생들이여, 2주 후에 우리 반에서 토론 주제는 '중학생의 인터넷 사용의 장단점'입니다. 중학생이 인터넷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단점보다 크다는 긍정적인 견해와,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다는 부정적인 견해가 있습니다.
장단점을 잘 생각해보고 의견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학생: 토론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의 관점을 확립하십시오.
2.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정하고 팀을 구성합니다
선생님: 이제 긍정적인 관점을 지지하는 학생들은 제 왼쪽에 서주시고, 부정적인 관점을 지지하는 학생들은 서주세요 내 오른쪽에 서도록.
학생: 팀을 구성하세요.
선생님: 좋아요, 다음을 기억하세요. 제 왼쪽의 토론 주제는 ?중학생들은 득보다 해를 더 많이 하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합니까? 그리고 오른쪽의 토론 주제는 ?중학교입니다. 학교 학생들은 좋은 것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치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합니까?.
(토론 주제는 처음 선택과 정반대입니다. 두 팀의 인원 차이가 너무 클 수 있기 때문에 인원은 살짝 조절하시면 됩니다.)
선생님: '토론대회 요건 및 절차'(생략)를 참고하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사는 여러분을 위해 2개의 기사를 준비했습니다(생략됨, 이 두 기사는 긍정적인 견해와 부정적인 견해를 모두 가지고 있음). 학생들은 이 두 기사에서 제기된 견해를 분석하고, 더 많은 정보를 검색하고, 자신의 견해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준비할 때 모두가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신이 갖고 있는 관점은 무엇입니까? 이 관점을 뒷받침하는 증거가 있습니까? 선택) 어떤 각도에서 자신의 관점을 반박할 수 있나요? 4명의 토론자가 더 효과적으로 토론하려면 어떻게 협력해야 하나요?
3. 대표자 수
p>
학생: 정보를 검색하고, 주장을 찾고, 토론 기술에 대해 토론하고, 주장을 작성합니다.
학생: '토론대회 요건 및 절차'에 따라 토론자를 선택하고 토론 중 각자의 역할을 결정합니다.
교사: 관련 지침을 제공하세요.
선생님과 학생: 학생 한 명을 선택해 집행위원장을 맡고, 두 명의 학생이 시간을 관리하며, 교사가 심사위원이 됩니다. 각 토론자와 두 팀은 "토론대회 토론 평가기준" 및 "토론대회 팀별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됩니다.
2. 학생(위원장 및 토론자) : 토론 과정에 따라 토론합니다.
교사(판사): 심사위원으로서 각 팀원과 토론에 참여한 각 팀에 대해 토론 후 코멘트를 작성합니다.
찬반론 모두 이 논쟁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이는 적어도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첫째, 논리적 혼란이 없어야 하며, 논쟁의 양측은 논리가 엄격해야 하며, 둘째, 문제 해결에 있어서 양측이 모두 정확해야 합니다. 논쟁의 장점과 단점을 인정하십시오. 누가 선보다 해를 끼치는지, 해로움보다 이로움이 더 많은지. 이를 바탕으로 양측의 2차, 3차 변론은 계속해서 이론과 사실을 곁들여 내용을 풍성하게 했고, 예시를 들어 각자의 주장을 입증했다. 마지막에 연설을 완전히 요약하세요.
간단히 말하면, 과외 활동 중에 의견이나 문제가 논의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사들은 점점 더 흥미로운 의견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과제:
우리의 토론은 주로 다음 질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 이 주장을 위해 어떤 증거를 참조하셨습니까? >
(2) 상대방은 귀하의 견해에 대해 어떤 도전을 제기했습니까?
(3) 토론 후에 이 문제에 대해 어떤 새로운 견해를 갖게 되었습니까? 그리고 승화
경고와 깨달음:? 온라인 게임 청소년 6명이 온라인에 접속하기 위해 돈을 모으기 위해 싼야의 가족 호텔을 털었다? 칼과 기타 무기를 사용하고 강압과 강요를 자주 사용하여 가족 호텔에서 근무하는 하녀를 강탈했습니다. 기자는 싼야 경찰로부터 허둥 공안국이 최근 강도 사건에 연루된 용의자 6명을 모두 체포하는 데 성공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사건을 처리하는 경찰이 안타까운 점은 이 범죄 조직의 최고령자가 이제 막 19세가 되었고, 막내는 14세에 불과한 이들 중 4명이 미성년자이고 모두 학교를 중퇴했다는 사실이다.
청소년들이 온라인 게임에 집착하는 이유:
1. 사회적 트렌드의 영향
점점 다양해지는 사회적 가치 지향 속에서 '패션'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공공 가치 추구가 되십시오. 온라인 게임의 등장은 전례 없는 독특한 매력으로 빠르게 '패션'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에 관해 이야기할 때 흥미를 느끼며 듣는 사람 모두를 매료시킵니다. 따라서 맹목적인 복종과 '패션' 추구라는 가치 지향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게임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패션'의 유혹은 아직 가치관이 완성되고 있는 10대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뿌리치기 힘든
2. 파트너의 악영향
우리처럼 성장하는 십대들에 대한 파트너의 영향력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독립을 원하지만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능력이 부족하고, 모방을 잘하지만 동시에 유혹에 저항하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이 연령층의 아이들은 또한 교사나 부모에 비해 반항적인 사고방식이 강하며, 급우, 친척, 형제자매들과의 의사소통을 더 선호하며, 그들 사이의 상호 작용 정도가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영향력의 정도.
우리가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이들 젊은이들이 온라인 게임에 노출되는 것은 예외 없이 파트너로부터 비롯된 것입니다. 파트너 간의 소통의 주제가 온라인 게임으로 연결되면 그 영향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