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창업은 대학생들의 사회적 실천과 취업을 위해 인기 있는 선택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간단한 온라인 창업 사례와 관련된 기사입니다.
사례 1: 쿠키 CD: 맞춤형 CD가 몇 센트에 팔릴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Taobao에는 편지 쓰기와 같은 소규모 사업이 항상 존재합니다. , 명함 만들기 등 비록 규모가 작지만 잘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Sweet Biscuit Disc는 이러한 사업을 맞춤형 방법을 통해 수행하고 있습니다. Sweet Biscuit Disc는 단 몇 센트에 불과한 CD 사업을 몇 위안, 심지어는 수십 위안으로 전환시켰습니다.
오늘날 디지털 시대의 자유로움과 풍요로움, 편리함은 무한한 저장 공간, 무한한 자원, 고속 통신으로 구성된 소리, 색, 빛, 그림자를 즐기며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0과 1. 하지만 소란스러운 일이 지나면 우리의 추억은 언제나 숫자처럼 쉽게 지워지고 대체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작은 쿠키 하나하나에 행복과 감동의 흔적을 새기고, 나의 손글씨를 써서 과거가 쉽게 지워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
이 '달콤한 쿠키'는 먹을 수는 없지만 보고 들을 수 있고, DIY라서 감성적인 온도와 맛도 있어요. 밀란 쿤데라는 속도의 정도가 망각의 강도에 정비례한다고 말했습니다. 정보화 시대에 사람들은 더욱 분주하게 움직이며, '심오한 것'과 '잊을 수 없는 것'은 특히 소중해졌습니다. 그래서 "Sweet Cookie CD"라는 작은 타오바오 상점에서 충칭 청년 Zhang Yi는 3명의 소규모 팀을 이끌고 고객을 위한 맞춤형 CD를 만드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온도의 가치
U 디스크와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의 인기로 인해 광디스크의 인기는 최소 10년 전에는 줄어들었습니다. 두 번째 줄로 갈수록 CD를 사용하는 사람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일반 굽기 디스크의 가격도 매우 제한되어 있으며, 저렴한 것은 몇 센트에 불과하고, 비싼 것은 1~2위안에 불과합니다.
타오바오에는 CD를 인쇄하고 녹음하는 상점이 많이 있으며 대부분 대량 판매를 하고 있으며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요즘 CD판매는 기본적으로 불가능해요. 동일성에 이별을 고하고 독특한 개성을 갖게 해야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죠. ?Sweet Cookie CD의 창시자인 장이(Zhang Yi)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게다가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은 자동차 CD인데, 비슷한 매장도 많다. 앞으로 Taobao가 불법 복제 문제에 대해 더욱 엄격해질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Zhang Yi는 공 CD를 판매하는 것이 저작권 문제를 피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쿠키 CD"의 셀링 포인트는 고객이 직접 구울 수 있는 콘텐츠보다는 디스크의 개인화 된 사용자 정의에 중점을 둡니다.
장이는 각 CD 표면의 여백을 창의적인 공간으로 여기며, 그 위에 창의적인 패턴을 그리거나 고객 요구 사항에 따라 패턴과 텍스트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위트 쿠키 CD' 매장에는 200~300종의 보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각 CD의 표면에는 상점 주인의 독창적인 작품이 가득합니다. 아름다운 스타일, 재미있는 스타일, 패셔너블한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일부 차량용 CD 외에도 '스위트쿠키CD' 제품은 소비자들이 선물이나 기념품으로 주로 활용하고 있다. 성수기에는 월 판매량이 2,000개 이상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두 명의 직원, 고객 서비스 아티스트와 모든 일을 하는 상점 주인이 개인 맞춤 맞춤형 CD에 필요한 세련된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을까요?
품질 보증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성에 불과합니다. 공중에서. ?생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품질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장이 말했다. '달콤한 쿠키'는 결국 소량으로 생산되며, 그 이상의 질감을 얻기 위해서는 오디오, 비디오 업체의 오프셋 인쇄나 실크스크린 인쇄 등의 광디스크 표면 처리 방식을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는 오프셋 인쇄를 하면서 많은 실험과 탐구를 했습니다.
원재료 선택에 있어서 '스위트 쿠키 CD'는 2위안짜리 고품질 CD를 사용한다. 다음은 핵심 처리 단계입니다. 먼저 고정밀 6색 프린터로 디스크 표면을 천천히 인쇄한 다음 온도 조절 건조 오븐에 넣고 45°C에서 2시간 동안 저온 베이킹합니다. 표면 잉크의 수분을 제거한 후 실크스크린 방식으로 디스크 표면을 UV 보호 오일로 얇게 덮은 다음, 마지막으로 고강도 UV 조사를 통해 바니시를 즉시 굳혀 디스크에 윤기 있는 질감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이 4단계를 거쳐 쿠키디스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Zhang Yi는 제작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구매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 페이지에 게시했습니다.
복잡한 패턴에 비해 단순한 일러스트레이션은 만들기가 더 어렵습니다. 때로는 기계의 장애물이나 인적 요인으로 인해 실수로 빈 공간에 잉크 점을 남겨두면 CD 전체가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많은 세부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없습니다. 누구도 도움을 줄 수 없으며 스스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Zhang Yi는 비용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스크랩 비율을 줄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매장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현재 제품 폐기율은 기본적으로 5% 미만으로 제어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CD는 더 이상 판매할 수 있는 차가운 작은 물건이 아니라, 창작자가 개성과 온도, 심지어 맛까지 부여하여 절묘한 작은 선물이 됩니다. 물론 각 디스크의 가격은 몇 센트가 넘습니다.
아직 가격 인상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쿠키 CD의 원재료, 인건비,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디스크 등을 포함한 장비 손실, 제작 비용은 얼마인가요? 각 쿠키의 가격은 약 3.5위안입니다. 현재 매장에 있는 완성된 CD의 평균 가격은 한 장당 7.5위안이고, 텍스트가 있는 맞춤형 CD는 최소 10위안 이상입니다. 가장 높은 가격은 사진이 있는 맞춤형 CD로 한 장당 25위안입니다. 실제로 장은 판매 가격이 두 배로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제품 가격 인상 여지가 많다고 느낀다. 이제 시장을 개방하고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단계다.
2012년 스윗비스킷디스크는 비맞춤형 제품 가격을 9.5위안에서 12.5위안으로 한 번, 맞춤형 제품 가격을 14.5위안에서 19.5위안으로 두 차례 인상했다. ?크게 오른 것 같긴 하지만, 맞춤형 제품의 경우 20위안 미만의 가격은 이미 매우 낮은 수준이다. 물론 너무 많이 올릴 수는 없습니다. 가격을 올리는 전제는 생산 과정에 더 많은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장이(Zhang Yi)는 진정한 수준을 갖춰야만 가격이 올라갈 수 있다고 믿으며, 충분한 차별화와 기능을 갖추는 것이 브랜드 프리미엄의 전제조건입니다.
Zhang Yi는 CD 외에도 실리콘 슬리브 포장을 디자인하여 포장에 독특함을 추구하는 동시에 전자 음악 앨범 서비스를 시작하여 구매자에게 더욱 풍부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사람마다 요구하는 것이 다르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때로는 큰 불확실성이 있기 때문에 개인화된 맞춤화는 사실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고객이 글꼴 디자인이나 사진 선명도에 불만족하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소비자와의 세심한 의사소통과 반복적인 확인이 이루어져야 하며, 상대방이 동의할 때까지 생산 과정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만족하는.
?커스터마이징은 매우 번거롭지만 기능을 만드는 것도 더 쉽습니다. 앞으로는 이 점에 대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차별화를 더 분명하게 하기 위해 우리만의 특성을 활용해야 합니다. 우리는 진정으로 Taobao로 간주됩니다. 작지만 아름답습니다. ?장이(Zhang Yi)와 그의 파트너들은 더 큰 꿈을 갖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그들의 꿈을 추구하기 위해 전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사례 2: Xu Guangbin: 나의 웹마스터 시절
그는 1990년대 초반에 웹사이트 크래킹을 시작했습니다. 개인 웹마스터 집단의 모든 사람들은 그가 웹마스터 중 첫 번째 집단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국. 도메인 이름을 가지고 노는 IT 사람들. 그는 중국 웹마스터 자원의 70~80%를 통제하고 있으며 Cai Wensheng, Dai Zhikang, Wu Xinhong, Hua Jun 및 Li Mingshun과 같은 풀뿌리 웹마스터들과 좋은 친구이지만 결국 웹마스터 서클에서 "사망자"가 되었습니다. 2004년 우연히 IDC 분야에 진출했고, 2007년에도 계속해서 국내 IT 자원에 대한 깊은 이해와 성숙한 운영으로 인해 그는 중국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첫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이후 회사가 변신하면서 그는 2012년 자신이 설립한 화윤데이터(Huayun Data)를 다시 창업해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에 변화를 가져왔다. 그는 가업을 받아들이지 않는 Huayun Data의 창립자 Xu Guangbin입니다.
창업에 대한 끈기
저는 시안공업대학에서 열공학을 전공하고 실무에 더 능한 전형적인 남성 공과대학 학생입니다. 말보다. 1997년 학교 다닐 때 가족들과 생활비를 모아 컴퓨터를 사고 '고양이' 다이얼업을 만들었고, 몇몇 동급생들과 관심을 갖고 인터넷을 하기 시작했고, 생활비를 냈다. 매달 인터넷 요금. 그 후 형제들은 여기저기서 먹고 마셨다. 당시의 인터넷은 지금과는 전혀 달랐고, 지금보다 상대적으로 험난했고, 코드 쌓는 기술도 훨씬 뛰어났어요.
나중에는 개인적인 취미로 인해 전국의 거의 모든 크래킹 전문가를 모아 크래킹 웹사이트를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Win the World'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좋은 친구가 yingzheng.com이라는 도메인 이름을 주었기 때문에 이름을 "Yingzheng Tianxia"로 변경했습니다. 슬로건은 "모두가 하나를 위해, 하나가 모두를 위해"입니다. 오늘날의 용어로는 양심포럼이라고 합니다.
당시 중관촌에서 판매되는 불법 복제 디스크에는 모두 "Yingzheng 제품은 고품질이어야 합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Yingzheng 로고가 없는 불법 복제 디스크는 판매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시 전체 시장을 장악한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의 판매량은 놀라웠지만 우리는 이것에 의존하여 돈을 벌지 않았고 돈도 압수되지 않았으므로 많은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Yingzheng Tianxia에 문제를 일으킬 수 없었습니다.
졸업 후 병기산업부 산하 국영 보일러공장에 배치돼 쇠밥그릇으로 여겨졌던 작업장에서 보일러를 태웠다. 그 결과 그는 몇 달 만에 명예롭게 해고됐다.
1998년 3월 30일, 호적을 고향으로 옮기고 새 신분증을 받은 뒤 나가서 창업을 하고 싶었지만 부모님은 내가 할 수 있기를 무척 바랐다.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가족과 함께 지내세요. 그 과정은 꽤 치열했고, 최종 결과는 엄청난 압박감을 안고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는 것이었습니다.
웹마스터 강호
집을 나온 후 인터넷에서 일하고 싶었지만 당시에는 인터넷에 대한 이해가 매우 흐릿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도 완벽하지도 않았습니다. 참고할 수 있었던 제품. 나는 주머니에 몇 천 달러를 가지고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베이징에 갔는데 성적이 좋지 않았다. 대학생들 사이에 배급이 보장되지 않아 거리가 경쟁하는 젊은이들로 가득찬 느낌이었다. 저는 반 친구들과 의논 끝에 중국 5개 경제특구 중 유일하게 아직도 발전 여지가 큰 경제특구인 샤먼에 왔습니다. 때는 1998년이었고, 제가 처음으로 한 일은 회사의 도메인 이름을 신청하고,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회사 이메일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지금은 이것이 인터넷 사업이라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15년 전 제가 회사들과 이 이야기를 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제가 큰 거짓말쟁이이고 큰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때는 두 달 동안 하루에 한 끼만 먹었는데 가족들에게도 알리지 않고 숨을 참을 수 없었던 때였다. 그 당시 다른 사람들은 모두 8시에 일어났는데 저는 6시에 일어나 스테인리스 보온병을 들고 옷을 다림질하고 외출 전에 납작하게 다림질을 했습니다. 고객들이 저에 대해 바로 좋은 인상을 갖게 하는 것이 제 일이기 때문에 성공에 대한 열망이 강하고 차근차근 쌓아가는 것에 진지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저는 도메인 이름을 다루어 봤고 웹마스터 서클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58.com의 Yao Jinbo와 Meitu Xiuxiu의 창립자인 Wu Xinhong은 당시 이 이름으로 불리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모두 Cai Wensheng 이전에 도메인 이름을 가지고 놀고 있었습니다. Cai Wensheng이 도메인 이름을 처음 사용한 것은 아마도 1999년이었을 것입니다. 그는 계속해서 도메인 이름을 연구하여 우리 중 도메인 이름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사람이 되었습니다.
저는 Cai Wensheng을 10년 넘게 알고 지냈습니다. 2000년에 그는 나에게 도메인 이름 등록 최적화를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2003년에 나는 Yingzheng Tianxia 작업을 했고, Cai Wensheng은 265 작업을 하면서 그를 위해 크고 작은 여러 가지 일을 자주 해주었다. 그 당시에는 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Yingzhengtianxia는 약간의 갱스터 스타일로 관심과 관계에 의해 운영되는 개인 포럼이었기 때문에 사용자의 최적화를 돕는 습관이 되었습니다.
어느 날 심야에 Cai Wensheng이 저에게 전화를 걸어 265에 있는 설치 수와 홈페이지 설정을 한 달에 500만 개로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이것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런데 나중에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을 보았는데, 바로 저우홍이였습니다. 당시 Zhou Hongyi는 아직 3721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Qihu Community라는 커뮤니티 집계 모델을 작업하고 있었고 하루 종일 Daqi.com을 상대로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Dai Zhikang에 합류한 이유 중 하나는 Qihu 커뮤니티를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이름은 치후(Qihu)이지만 나중에 치후의 사업과는 전혀 다르다.
샤먼에 처음 온 차이웬셩 직원은 오늘날 신신여행의 창업자인 장리(張端)였다. Cai Wensheng은 형님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당시 Xiamen은 매우 작았습니다. Wu Xinhong은 처음에는 Xiamen에 없었으며 나중에 Xiamen이 더 큰 개발 기회를 갖고 있음을 보고 520.com을 구축했습니다. 페이스북보다 1~2년 앞선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다. 원래 웹사이트가 완성될 수도 있었지만, 문제가 발생하여 폐쇄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Cai Wensheng은 그에게 와서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후 Wu Xinhong은 Meitu Xiuxiu를 다시 시작했고 이제는 절반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 아페이(웹마스터홈, CNZZ 통계, 헤일로게임즈 등을 잇달아 창업한 '불멸의 길' 창업자 야오젠준)도 있었다. 그는 이전부터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A Fei의 자질 중 일부를 존경했기 때문에 그를 Cai Wensheng에게 소개했습니다. A Fei는 cnzz.com을 설립했고 Cai Wensheng은 나중에 회장이 되었습니다. Cai Wensheng은 Ah Fei의 주식 일부를 대가로 cnzz.com 도메인 이름과 7자리 현금을 가져갔습니다. 이후 Ah Fei는 다시 Halo 게임을 시작했고 Cai Wensheng은 Ah Fei 외에 대주주가 되었습니다.
Dai Zhikang과 저는 대학 시절부터 매우 좋은 친구입니다. Dai Zhikang은 졸업 후 Kangsheng Chuangxiang을 설립하고 Zhou Hongyi의 투자를 받아 회사를 단계적으로 구축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연락을 유지했습니다. 나는 그의 고객이고 그에게 많은 고객을 소개했습니다. 2007년에 저는 21Vianet의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베이징에 왔습니다. 저는 종종 Dai Zhikang과 함께 배드민턴을 치고 친구들과 함께 먹고 마시고 대화를 나누면서 우리의 관계는 더욱 화목해졌습니다.
요컨대 저는 샤먼에 온 지 1년이나 6개월이 되지 않은 이상 샤먼에서 인터넷으로 일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시 샤먼 인터넷 서클에서는 모두가 좋은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나의 Yingzhengtianxia 크래킹 프로젝트는 돈을 벌지 못했지만 광고 비용은 꽤 높았습니다. hao123의 창립자인 Li Xingping은 그야말로 교통의 달인이고, 4399도 그의 사람입니다. 당시 4399는 작은 게임을 만들고 있었지만 아무도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Cai Wensheng은 그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2000년쯤에는 인터넷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지금처럼 돈을 벌 생각은 아니었어요. 그 당시의 트렌드는 모두가 대가족처럼 원을 형성하고 서로 매우 친밀하게 지내는 것이었습니다. 당신이 뭔가 멋진 것을 만든다면, 나는 당신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함께 논의하는 것은 사업이 아니라 인터넷을 어떻게 발전시켜야 하는지, 포럼이 어떻게 발전해야 하는지, 나의 Yingzheng Tianxia가 미래에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에 대한 더 많은 것입니다.
웹마스터계에서 탈출해 기꺼이 차터러가 되겠다고?
나는 웹마스터계 탈영병이고, 결국 정치에서 승리하려는 노력을 그만뒀다. 실제로 샤먼에 처음 도착했을 때 Yingzhengtianxia의 광고 클릭수수료에 의존하여 소규모 팀을 시작했는데, 한 달에 수만 위안의 순이익을 쉽게 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이 너무 많아지고 무료 호스팅 서버를 더 이상 감당할 수 없게 되자 ADSL 전화 접속을 직접 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몇 달간 홈페이지가 폐쇄되고 광고 수익도 끊긴 뒤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업 방향을 모색해야 했다. 결국 불법 복제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게는 좋지 않은 일입니다. 국내 환경은 점점 성숙해지고 있으며 결국에는 완전히 중단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Cai Wensheng의 연례 웹마스터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00년이었습니다. 그들은 도메인 이름 등록, 가상 호스팅과 같은 아주 기본적인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IDC 필드. 2003년에 그는 회사를 떠나 독립적으로 Lanmang을 설립했습니다. 당시 원래 의도는 IDC를 하는 것이 아니고 소프트웨어만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팀은 또한 다른 사람들이 도메인 이름과 서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메인 이름 가상 호스트 관리 시스템이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중국 최초의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당시 중국에는 IDC 사업을 하는 회사가 500~600개 정도 있었는데, 그 중 절반 이상이 내 소프트웨어를 구입했습니다. 나중에 다들 '내가 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서버 등 IDC 서비스를 도와줄 수 있냐'고 하더군요. 어쨌든 제가 이런 일을 잘하니까 사업하면 할 수 있으니까 직접 IDC 분야에 들어갔어요.
당시 첫 번째 주요 고객은 일본의 비디오 게임 회사인 세가(Sega)였습니다. 그들은 게임 개발을 위해 중국에 1억 5천만 달러를 가져왔고 사무실 위치는 상하이 난징서로였습니다. 나는 Shantou에 Sega용 서버를 100개 이상 열었지만 그는 5개만 사용하고 매달 돈을 지불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개념과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그가 그것을 낭비하는 것을 볼 수만 있었습니다. 물론 정기적으로 좋은 수익을 가져왔습니다. 점차적으로 Shanda 및 Youku와 같은 수많은 고품질 회사가 서버를 호스팅하기 위해 저에게 왔습니다. 2006년까지 Lanmang은 인기와 명성으로 인해 최고의 민간 IDC로 간주될 수 있었습니다.
Baidu, Sina, Sohu, Sohu Changyou, LeTV 및 기타 종합 웹사이트와 일부 수직 웹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중국 인터넷 기업이 모두 내 고객입니다. 중국의 몇몇 신 수준의 웹마스터들은 처음부터 나의 고객이었습니다. 첫 번째는 현재 의심의 여지가 없는 리더인 Dai Zhikang입니다. 그가 대학에서 사업을 시작할 때 사용한 서버는 모두 내 것입니다. A Fei의 첫 번째 서버도 제가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또한 265, z.com, 51.com 및 Keqiji(현재 Baixing.com)에 대한 서버 및 콘텐츠 배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사실 우리 동아리에는 좋은 친구들이 많아요. 예를 들어 Ah Fei, Wu Xinhong, Hua Jun, Dai Zhikang, Li Mingshun 등 제가 그 시대에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은 매우 좋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과 경쟁도 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위한 기본적인 액세스 솔루션을 만들고, 많은 대역폭과 네트워크, 서버를 구축하고, 매우 실용적인 방법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가 항상 나를 믿었습니다. 당시 중국의 IDC 제조업체 중 절반이 내 소프트웨어를 사용했고, 절반은 내 IDC를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21Vianet은 우리와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고 이 사업 부분을 인수하기를 원했습니다.
고민 끝에 결국 란망의 IDC 자산을 매각하고 소프트웨어 사업과 팀만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Lanmang의 수익은 수억 달러에 달했고 이윤도 높았으며 브랜드 가치도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회사는 건강하고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IDC 사업을 매각함으로써 저는 21Vianet의 첫 번째 금을 얻었습니다. 이는 매우 비용 효율적인 거래였습니다. 2007년이었는데 아직 30살도 안 됐어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 대한 심층 탐구
저는 초기부터 Lanmang Software 팀을 구축해 왔으며 그들은 높은 수준의 암묵적인 이해와 협력을 유지해 왔습니다. 국가 인터넷 당국이 시스템 파일링 시스템, 유해 정보 검색 시스템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도록 돕습니다. 2012년 샤먼에서 미국 달러 자금을 받아 우시에 와서 화윤데이터를 설립하고 정식으로 소프트웨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Lanmang은 Huayun Data의 전신과 동일합니다.
우리는 2009년부터 클라우드 컴퓨팅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왔습니다. 5, 6년 전 제가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을 다른 사람들에게 언급했을 때 그들은 저를 큰 거짓말쟁이로 여겼습니다. 내 인생에서 내가 큰 거짓말쟁이라는 비난을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Dai Zhikang이 투자한 Boya Interactive는 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저에게 Zhang Wei(Boyaa Interactive의 창립자)를 소개해 준 사람은 Dai Zhikang이었습니다. 웹사이트가 처음 온라인에 접속되었을 때 Dai Zhikang은 텍사스 홀덤 포커를 개발하여 돈을 벌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을 지지합니다, 친구. 그리고 당신을 위해 서버를 설치해 드리겠습니다. 그는 장웨이에 50만 위안을 투자했다. 나는 투자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다. 당시 다이지강에게는 100만 위안밖에 남지 않은 것 같았고, 그것을 반으로 나눠서 써야 했기 때문이다. 내가 투자한 보야인터랙티브가 상장됐고, 또 다른 프로젝트는 무산됐다. 현재 Boyaa Interactive는 여전히 Huayun Data의 고객입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화윤데이터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화윤데이터의 또 다른 고객사인 4399가 있다. 당시 책임자였던 Cai Wensheng부터 현재 책임자까지 모두가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협력은 신뢰에서 비롯되며, 협력하기 전에 많은 준비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명확하게 설명하십시오. 게임, 특히 웹 게임의 경우 하루에 100개의 파티션을 열 수 있으며, 기존 IDC 방식에 따르면 각 파티션은 4개의 서버로 계산됩니다. 400개의 서버? 우리는 그에게 5분 안에 파티션을 설치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그가 10분 안에 서버를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복사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을 위한 셀프 네트워킹과 콘텐츠. 우리의 발사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웹마스터들이 기꺼이 서버를 여기에 두는 이유는 내가 속이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고 50만 위안짜리 물건을 200만 위안에 파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어떤 종류의 대역폭을 추가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지 고려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그들은 50G 대역폭을 구매할 수 있지만 5G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역폭에 대해서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말한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웹마스터 자원의 축적은 협력의 한 측면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정만으로는 기업가의 열망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Dai Zhikang의 5d6d.com이 Lanmang에 기꺼이 배치된 이유는 내가 Dai Zhikang에게 예상치 못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그가 인프라 분야에서 항상 나를 필요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06년쯤에는 업계에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개념도 없었고, 다들 서버를 많이 사서 쌓아두었습니다. 5d6d 웹사이트는 방문 횟수가 특히 많고, 분당 데이터베이스 읽기 및 쓰기 작업이 매우 많습니다. 디스크 IO에 병목 현상이 발생하고 서비스가 약간 지저분합니다. 나중에 저는 Dai Zhikang과 하드 디스크를 사용하는 대신 메모리를 사용하여 읽고 쓰고, 메모리를 하드 디스크로 가상화하면 디스크 IO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논의했습니다. 나는 그가 읽고 쓰는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기 위해 IT 아키텍처와 시스템을 재구성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또한, 우리는 5d6d.com이 다양한 악의적인 데이터베이스 공격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사실 당시 우리 서비스도 무료였습니다.
IT 기업을 위한 현실적인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십시오.
이제 Huayun Data는 에이전트의 채널 모델을 채택하고 OEM이며 채널 제공업체에 더 많은 제품 주권을 부여합니다. 현재 중국에는 허가를 받은 IDC 제조업체가 1,200개가 넘으며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이들 중 90% 이상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IDC 제조업체는 우리 기술 팀이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협력을 위한 통신 비용이 매우 낮습니다.
전국의 IDC 제조업체는 무역 회사로 간주되며 운영 업체로부터 IDC 자원을 구매한 다음 최종 사용자에게 판매합니다. 총 이익 마진이 매우 낮고 핵심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투자자들로부터 선호를 받지 못했습니다. Huayun Data는 중소 IDC 공급업체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IDC 공급업체 동맹을 형성하려고 합니다. 이제 우리는 1,000개 이상의 IDC 제조업체의 에이전트입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개발자 방향으로 열심히 노력할 것이며, 중국 인터넷 학회와 함께 중국 인터넷 학회 개발자 실무 그룹을 설립하여 주로 모바일 인터넷 회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지난 2년 동안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은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사실 모든 사람의 기술은 누가 사용자를 가장 잘 알고, 어떤 제품 형태로 고객에게 판매할지를 아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실 저는 2000년부터 IDC를 접해왔고 중국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을 접한 최초의 기업가 그룹이 될 것입니다. 클라우드 호스트라는 이름은 2007년 제 이름에서 따왔는데, 그때는 특허를 출원하지 않았어요(웃음).
인터넷 게임을 하면 누군가는 한 달에 수천만 위안, 수억 위안의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왜 인터넷을 하지 않고 인프라를 대신하는지 묻습니다. 나는 Dai Zhikang, Wu Xinhong, Yao Jianjun과 같은 인터넷 기업가만큼 똑똑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사람들을 잘 보살피고 섬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일종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생각해보면 내가 정말 비참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적어도 인터넷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휴일에 쉴 수 있지만, 우리는 그들의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다운타임 없이 하루 24시간 그들의 서버를 감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