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자예금
풍자예금: 피리 연주가. 1904 는 허베이 양원현에서 태어났다. 펑자존이는 모두가 잘 아는 피리계 북파의 대표적 인물과 공헌하는 선배로 피리 연주와 피리곡 창작 방면에서 모두 뛰어난 기예와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중국어 이름: 풍자예금
국적: 중국
민족: 한
출생지: 허베이 양원현 동쪽 1904 는 허베이 양원현, 허베이 양원현 동정집진 서위두촌에서 태어났다. 풍자는 예술적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어려서부터 고향의 민간 음악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큰형은 라판호, 사호, 드러머로 일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둘째 형은 피리를 불 줄 안다. 형들의 영향으로 펑자존도 음악을 좋아했는데, 그는 특히 피리를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둘째 형에게 대나무 피리를 부는 법을 배웠다. 열한 살 때, 그는 피리를 부는 법을 배웠고, 마을의 죽마대를 반주하기 시작했다. 생활의 어려움 때문에, 그는 열일곱 살에 큰형을 따라 포두에 가서 생계를 꾸렸다. 그는 낮에는 큰형에게 모피 솜씨를 배웠고, 밤에는 현지 음악가들과 모여 연주를 했다. 높고, 호방하고, 거친 내몽골' 등산곡' 이 풍자존으로 하여금 미혹에 빠지게 하자, 그는 피리로 모방했다. 4 년 동안 그는 내몽골 특유의' 등산조' 뿐만 아니라' 몽골 민요' 와' 이인대' 도 배웠는데, 이는 그의 피리 예술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특히 2 인대 음악에서 피리의' 미끄러움, 문지르기, 닦기, 토막' 등 특유의 연주 기교를 배우고 융합했다
< P > < P > 1925 년, 펑자존과 예우들이 예술팀을 구성해 두 사람을 고향으로 데려와 장자커우 지역에 유포해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동시에, 펑자존하는 피리 예술도 양원 일대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1927 년, 펑자존유랑은 댐에 있는 상의현에 도착했고, 그는 담배를 팔고 호박씨를 팔면서 피리 예술을 계속 열심히 연습했다. 장북댐상 지역은 일년 내내 모래바람이 불고 날씨가 추워서, 그는 작은 가게, 숙묘당, 빙설, 젤리를 자주 산다. 산골, 고포, 마당, 방앗간은 모두 그가 기예를 파는 장소이다. 부지런히 배우고 열심히 연습하여 그의 피리 예술을 난로가 푸르러질 정도로 만들었다. 때때로 그는 홀로 황량한 황사밭에서 큰 바람을 맞으며 낙타를 타고 피리를 불기도 하는데, 이것은 그가 연습한 일절로' 백파이프' 를 불며 군중들이 그에게' 하늘을 불다' 라는 별명을 보냈다. 1948 년, 장자커우 해방, 풍자존도 많은 민간 연예인들과 마찬가지로 신입생을 얻었고, 그는 다시 친구들과 극단을 조직하여 현지 사람들이 좋아하는 극종' 산시방자' 로 인민이 해방된 새 연극을 불렀다. < P > < P > 1950 년, 펑자존이는 차북문예홍보대에 모집되어 밴드 연주자로 활동했다. 이 기간 동안 풍자존이는 이미 거의 반백이 되었지만, 그는 열심히 음악리 지식을 배우고, 점차 피리곡의 개편과 창작을 시작했고, 독주곡' 희상봉',' 연날리기' 가 이 시기에 생겨났다. 1953 년에 그는 이 두 곡을 가지고 제 1 회 전국 민간 음악 무용연에 참가했고, 그의 피리 독주가 베이징을 들썩이며,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청중을 쓰러뜨렸다. 제 1 회 전국 민간 음악 무용 공연이 끝난 후, 그는 중앙가무단으로 독주배우로 남겨졌다. 그 이후로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민간 연예인이 인민의 피리 연주가가 되었다. < P > < P > 1958 년 이후 펑자존이는 중국 예술가 대표단과 자주 공연을 나갔고, 그의 피리 소리는 대강남북으로 퍼졌다. 그는 국내에서 명성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북한, 베트남, 스웨덴, 핀란드, 우리나라의 마카오, 홍콩 등 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가 가는 곳마다 곳곳에 박수가 가득하고 곳곳에 꽃이 가득하다. 펑자존하는 피리 연주는 외국에서' 마술 같은 피리' 로 불린다.1964 년 그는 중국 음악대학원으로 전교하여 류슨, 마보산, 증영청, 육금산, 양명, 도전요, 곽홍오, 왕양 등 수많은 피리 연주가와 연주자를 양성하고 북파 피리를 전국 각지로 전파했다.
중국의 피리는 지금까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오랜 구악제의 속박 아래 피리는 궁중 음악과 문인 금악에서 의존적인 합주악기로, 대나무 피리는 발전의 독립성을 잃었다. 펑자존이는 중국 대나무 피리를 독주 형식으로 무대에 올려 대나무 피리를 독주 악기로 만든 최초의 피리가였다.
펑자존이의 창작 연주는 각종 기교 운용과 발휘에서 피리 발전사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 P > 펑자존이가 평소에 연주하는 힘은 매우 강하다. 피리는 그의 입까지 수십 개의 음점, 심지어 반음까지 올려야 한다. 연주 색채를 높이기 위해 그는' 화설' 기술을 사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길고, 짧고, 빽빽하고, 희고, 부드럽고, 딱딱한 각종 화설 기교가 생겨났다. 쾌활하고 점프하는 감정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토음이 생겨났다. 노래처럼 완곡하고 일관성 있게 부를 수 있도록 각종' 미끄러움',' 닦아',' 문지르기',' 압력' 기법도 충분히 드러났다. 어떤 음을 강한 힘으로 만들기 위해 그는' 잘게 다지는 기법' 으로' 날기 손가락' 과' 꽃 혀' 를 결합했고 또' 날기 혀' 음이 나타났다. 연이 서서히 떨어지는 모습을 묘사하기 위해 특별한' 6 홀 범음' 을 개발했다. 비통할 때의 울음을 묘사하기 위해' 기충' 소리 등을 연주했다. "때리기", "띠", "떨기", "증가" 및 각종 장식음은 풍자가 존재하는 연주에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악곡의 내용과 표현의 필요에 따라 기교를 유기적으로 악곡 속에 포함시킨다.
펑자존씨의 오랜 예술실천은 그의 독특한 피리 연주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피리 스타일은 내몽, 원차하르 북부, 장선지역의' 민가',' 산서방자',' 이인대' 등 민간 음악과 희곡의 직접적인 훈도 아래 형성되어 북쪽을 반영했다 그의 연주는 높고 우렁차다. 그는 꽉 찬 숨결을 가지고 있다. 명쾌한 음색 풍부하고 다양한 입술, 혀, 손가락, 가스 방법; 강렬하고 뜨거운 지방풍과 강한 노래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전형적인 북방 방피리 특색을 가지고 있다. 펑자존이는 그의 화려하고 호방한 연주 기교와 진한 중국 민족 스타일의 피리곡으로 이 고대 악기의 매력을 느끼게 했다.
폰파 대나무 피리 예술 스타일은 전국적으로 큰 영향을 미쳐 반세기 동안 대나무 피리의 개척자 중 하나가 되었다. 그는 필생의 정력을 대나무 피리 사업에 바쳤다. 펑자존선생은 대나무 피리를 위해 일생의 고상한 정신과 덕성을 바쳐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근면한 일생 동안 민족 음악 사업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것은 중국 음악계의 자랑이다.
그는 각색하고 창작한 대량의 피리곡, 민간기악의 특징과 강렬한 흙냄새를 정리해 30 년 동안 큰 피리곡을 창작, 각색하고 연주하며 대량의 독주곡을 남겼다. 출판된 것은' 풍자존피리곡 선집' 이다.
그는 사람들과 합작하여 각색한' 희상봉' 으로 피리계의 명곡뿐만 아니라 피아노 바이올린 목금 연주곡으로 각색돼 세계 아시아태평양음회에 의해 각국 음악 교재에 편입됐다. 《풍자존피리곡 선집》이 출판되었다.
경력
풍노임 중앙가무단독주배우 이후 민간 연예인에서 국가전문배우로의 이런 변화가 그를 그렇게 갑작스럽게 느끼게 했다. 예전에는 기예를 찾아 여기저기 떠돌아다녔는데, 기예 판매 장소는 산골 야대로 대극장, 대무대, 국가 지도자, 광대공농병 학상 및 외국인 친구들을 위해 연주되었다. 이 변화로 인해 그는 자신이 젊은 것 같다고 느꼈고, 자신이 문예 종사자라는 것을 깨닫고, 인민에 대처하고, 역사에 대해, 예술에 대해 책임을 졌다. 공장 농촌, 섬 전국 각지의 공연에 갈 때, 모두 자발적으로 가장 힘든 곳으로 가자고 요구했다.
< P > < P > 1958 년 풍노가 공연팀과 함께 산시 시양 순현에 가서 매일 70 ~ 80 리를 넘고, 무대, 공연, 하역대, 마차 설치, 다음날 계속 운전할 예정이었지만, 그는 젊은이처럼 특별하지 않았다.가난한 산간 지방에서는 매일 고향 집에 밥을 보내서 겨둥지 두 개, 시큼한 콩잎 수프 한 그릇, 이런 생활, 근무 조건은 그에게 낯설지 않지만, 일부 젊은 동지들에게는 한 번도 겪어본 적이 없다. 때로는 정서에 영향을 받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주행길에 그는 이전 연예인들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고, 때로는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등산곡' 을 불렀다. 그는 나이가 많은 그를 돌보기 위해 소품차를 타라고 하는데, 그는 앉지 않는다. 그를 위해 당나귀 한 마리를 준비했는데, 그도 늘 허약한 동지에게 태워 주고, 스스로 여러분과 함께 걷기를 고집했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풍로' 를 더욱 다정하게 불렀다.
10 년 동란 기간 동안' 전비 대피' 라는 이름으로 풍로는 어쩔 수 없이 고향으로 돌아갔다. 역경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고향 장로를 위해 연주한다. 노인들은 "하늘을 불다" 고 다시 돌아왔고, 젊은이들은 아버지들이 흔히 말하는 "하늘을 불다" 는 것을 직접 보았다. 풍씨 집은 시골 사람들의 클럽이 되었다.
1976 년 풍로가 베이징으로 돌아와 거리 일에 참가했다. 군중 집회가 있는 자리에서는 회의 전과 회의 후에 모두 그의 피리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누군가가' 풍노가 한 명' 을 원하면 그는 즉시 소매통에서 피리를 꺼내 모두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무릇 풍노가 참가한 회의에는 참석자 수가 가장 많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젊은 사람들은 어디에 있든, 그의 왼쪽 팔을 구부릴 수없는 한, 플루트 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펭 오래된 비밀을 발견했다. 1980 년 76 세인 풍로는 신체 행동이 불편해서 평범하고 의미 있는 활동을 마쳤다.
피리는 중국에서 오늘날까지 발전해 온 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다. 남송의' 창벌' 에서 피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생동감 있는 연주 효과는 심지어 없어서는 안 될 것이지만, 결국 반주이다. 송원 시대 북방의' 잡극', 남방의' 남극',' 산곡', 근대의 곤곡, 곡예, 방자, 각종 민족 및 지방극 연주,' 이인대', 피리도 반주에 불과하다.
1953 년 전국 제 1 회 민간음악무용관람회연회가 열렸고, 풍로는 허베이성 대표로 공연에 참가했다. 그가 연주한' 연날리기',' 상봉' 두 피리독주곡은 그의 우렁찬 음색, 아름다운 멜로디, 풍부하고 능숙한 연주 기교로 선명함을 형성했다 한때 거리, 골목, 공장, 학교 곳곳에서 들을 수 있는 이 두 곡의 악곡은 곧 전국 각지로 유행했다. 풍노가 피리 연주를 독주로 무대에 올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피리를 반주에서 독주로의 역사적 변화를 완성했다. 그의 계발과 영향으로 피리 독주가 전국에서 번창하고 곡도 풍부해졌으며, 이는 피리 연주 예술의 발전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하였으며, 성적 풍노가 얻은 풍성한 업적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독주) 그와 오랫동안 피리 한 자루가 천하를 걷고, 한 사람이 연극을 하는 예술 방식, 풍부한 민간 음악 기초는 직접적이고 필연적인 관계가 있다. 풍로의 피리 스타일은 내몽고, 원차하르 북부, 장선지역의 민가, 산서방자, 이인대 등 민간 음악과 희곡의 직접적인 훈도로 형성되어 북방 사람들의 성격과 언어 특징을 구현했다. 노래성은 그의 피리곡의 특색이자 영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의 피리를 배울 때, 만약 맛을 낼 수 없다면, 악곡을 잘 부는 것은 매우 어렵다. 풍노가 평소에 연주하는 힘은 매우 강해서, 피리에서 풍노입까지 수십 개의 음점, 심지어 반음까지 높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연주 색채를 높이기 위해 그는' 화설' 기술을 사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길고, 짧고, 빽빽하고, 희고, 부드럽고, 딱딱한 각종 화설 기교가 생겨났다. 쾌활하고 점프하는 감정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토음이 생겨났다. 노래처럼 완곡하고 일관성 있게 부를 수 있도록 각종' 미끄러움',' 닦아',' 문지르기',' 압력' 기법이 충분히 드러났다. 어떤 음을 강한 힘으로 만들기 위해 그는' 잘게 다지는' 기법을 사용했다.' 날기 손가락' 과' 꽃 혀' 를 결합하면 또' 날기 손가락 혀' 음이 나온다. 연이 서서히 떨어지는 모습을 묘사하기 위해 특수한' 6 홀 범음' 을 개발했다. 비통할 때의 울음을 묘사하기 위해' 기충' 음을 연주하는 등. "때리기", "띠", "떨림", "증가", 각종 장식음도 풍로의 연주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악곡의 내용과 표현의 필요에 따라 기교를 유기적으로 악곡에 포함시켰고, 풍로의 장기 연주는 이 방면에서 이미 하지규칙성의 한 세트를 형성하였으며, 이것들은 그의 이후의 창작, 연주에서 충분히 증명되었다. 풍노가 학생들을 대하는 것은 매우 열정적이었고, 1950 년대부터 60 년대까지 매일 받은 편지는 수십 통도 안 되고, 때로는 수백 통도 안 받았고, 문앞에서 가르침을 구하는 사람들은 더더욱 감당할 겨를이 없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폰 노령 해외 방문공연과 대외문화교류활동에 참여함에 따라 해외에서도 큰 영향을 미쳤다. Feng Lao 의 학생들은 중앙에서 지방까지, 지방에서 군대까지, 전공에서 아마추어까지 전국에 퍼져 있으며, Feng Lao 의 지시를 받은 사람들은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다" 고 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이 동지들은 다양한 직책에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풍로 70 년 피리 연주 생애는 중국 피리 연주 사업을 위해 새로운 전망을 개척하여 피리가 참신한 면모로 무대에 서게 하였다. 풍노가 수십 년 동안 창작하다. 풍부한 민족 스타일과 시대적인 분위기의 피리 독주곡을 많이 연주하여 무대 공연 프로그램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매우 귀중한 부를 남겼다. 반가상봉',' 연날리기',' 오방자',' 꾀꼬리 밝은 날개',' 빨간불',' 만년홍' 과 같은 ... 지금도 명곡으로 대중들 사이에 퍼지고 있다. 풍노가 조국과 인민에 대한 무한한 사랑, 피리 예술에 대한 끈질긴 추구의 정교한 정신은 모두 우리 후배들에게 빛나는 모범을 보였으며, 그는 역시 중국 대나무 피리 대가가 될 만하다. 펑자존이는 창작, 연주, 교육에 큰 공헌을 할 뿐만 아니라 전통 전조법을 계승하는 데도 매우 두드러진다. 그의 곡 중 일부는 동료들이 자세히 연구하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를테면 변궁변각 차용법, 감정악곡마다 다른 음조식, 지법 운용 등이 있다. 이것은 창작을 번영시키고 중국의 민족 음악을 발양하는 데 매우 유익하기 때문이다.
창작소재
펑자존하는 창작소재는 두 사람의 대만 음악 외에 허베이 (), 산서 () 의 희곡 음악 () 과 민간 음악에서 온 것이다. 2 인대 음악에서 피리는 선조에 주로 3, 6, 4, 7 을 위주로 하며, 이 4 가지 지법은 다른 곳에서 극종을 6 번 우연히 사용하는 것 외에는 금기시된다. 펑자존하는 연주는 두 사람의 전통 지법을 사용하는 것 외에 5, 1, 2, 6 의 음음을 많이 채택하여 멜로디의 연주와 감정의 표현을 용이하게 하지만, 지방 풍격의 특색을 잃지 않는다.
창작 특징
< P > 펑자존창작의 또 다른 특징은 대부분 같은 주제에서 변주를 하는 음악 언어가 대답, 시뮬레이션을 위주로 한다는 점이다. 위의 스펙트럼 사례는 멜로디에서 단순화, 가화 외에 속도 변화도 중요하다. 각 단락 사이에 뚜렷한 변속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단락 내의 속도 자연 성장도 뚜렷하다. 일반 음악은 끝나기 전까지 속도가 빠르고 정서가 열렬하다. 예를 들면' 오방자',' 만년홍',' 빨간불 걸기',' 연날리기' 등이 있다.
< P > 펑자존연주의 기교는 매우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다. 구토, 미끄러움, 흉벽 외에도 반죽, 진동, 떨림 등의 음과 결합해 가스, 손가락, 혀의 세 가지 측면에서 운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가스", 어떤 관악기를 연주하면 좋은 기운이 필요하다. 각 관악기마다 그 특성이 있고, 피리를 연주하는 것도 똑같지 않다. 스타일마다 미묘한 변화가 있다. 이런 미세한 변화는 스타일 특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풍자가 피리를 연주하는 숨결은 강유상제로, 강직하고, 단단하며, 높고, 높고, 우렁차고, 두터웠다.
"손가락", 피리 손가락 연주도 변화무쌍하다. 펑자존하는 피리곡은 대부분 포크 지법을 사용하며, 날기, 비음도 흔히 쓰는 기술이다. 반음, 흉벽, 활음, 역음을 연주하려면 모두 좋은 훈련이 필요하다. 펑자존연주 활음은 느리고 매끈하며, 활음 과정에는 일종의 정취, 한 가지 풍격이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연 날리기' 의 활음처럼 연이 자연스럽게 착륙하고 떠오르는 소리를 형상적으로 흉내내고, 때로는 피리로 새소리와 자연소리를 흉내내기도 한다. 펑자존이의 연주는 평소 말하는 것처럼 북방 언어의 특색이 짙기 때문에 그의 피리곡을 연주하는 것은 손가락과 가스의 운용에서 모두 이 배경을 떠날 수 없다.
"혀", 피리를 연주할 때 나오는 단음, 단음, 투음, 투음, 쌍토음, 삼토, 화설 등의 기교가 있는데, 이런 기교들은 숨결과 혀의 조화가 필요하다. 펑자존피리곡은 대부분 단토와 화설로, 그다음은 삼토, 쌍토로, 단투는 악곡 문장의 시작과 느린 문장의 변화음에 자주 쓰이며, 각양각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펑자존연주 단투는 매우 탄력이 있어 내몽과 산서 진북지역 사람들의 말처럼 뚜렷한 좌절감과 뚜렷한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의 화설은 밀도가 높고 음량이 강하여 음악에서 창력, 힘, 거칠어 보이고, 노동인민의 기질이 풍부하며, 음악 언어는 더욱 개인화되어 있다.
앞서 말씀드린 가스, 손가락, 혀 외에도 풍자존피리곡은 좋은 입심이 필요합니다. 즉, 상하 입술 근육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 입의 좋고 나쁨은 음색, 음조, 음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큰 볼륨의 지속과 음역의 변화는 반드시 좋은 기교 훈련이 있어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방자' 의 첫 번째 음이 나타나면 활음, 혀, 강한 호흡의 조화가 있어야 완성할 수 있다.
물론 한 곡의 장악은 기교뿐만 아니라 음악의 문화적 배경과 표현 이미지도 알아야 음악 내용을 더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다. 풍자는 수십 년간의 예술 생애에서 점차 자신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을 형성하여 북파 피리의 대표로 피리 예술에 큰 공헌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