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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극 24 식 태극권명

태극권은 중국 전통 무술이자 양생헬스 운동 방식이다. 태극권에는 여러 가지 루틴이 있는데, 그중 가장 고전적이고 널리 전해지는 것은 태극 24 식이다. 태극 24 식의 각 수식의 이름과 의미를 소개한다.

하나, 기세: 기세는 태극권의 오프닝 동작이자 태극권의 제 1 식이다. 기세의 주된 역할은 호흡과 신체 상태를 조절하여 후속 모티브를 준비하는 것이다. 기세를 부리는 동작은 오른발 왼 주먹, 왼발은 오른쪽 주먹을 따라가는 것이다.

2, 좌우 야생마 분모: 좌우 야생마 분모는 태극 24 식의 제 2 식이며, 주로 신체의 유연성과 균형감을 연습한다. 좌우 야생마가 갈기를 나누는 동작은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반면, 오른쪽 주먹은 오른쪽으로 회전하여 치고, 왼쪽 주먹은 왼쪽으로 밀어낸다.

셋, 두루미 밝은 날개: 두루미 밝은 날개는 태극 24 식의 제 3 형으로 몸의 유연성과 조화를 주로 연습한다. 두루미 밝은 날개의 동작은 왼발이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 오른쪽 아래에 호를 긋고 왼손은 오른손 아래를 통과해 위쪽으로 밀어낸다.

4, 무릎을 껴안는 걸음걸이: 무릎을 껴안는 걸음걸이는 태극 24 식의 제 4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안정성을 연습한다. 무릎을 갸우뚱거리는 동작은 오른발을 위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오른손은 앞으로 밀고 왼손은 주먹을 쥐고 가슴에 붙인다.

5, 손으로 비파를 휘두르는 것은 태극 24 식의 제 5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연습한다. 비파를 휘두르는 동작은 왼발을 향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왼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동시에 떨어집니다.

6, 좌우로 무릎을 껴안는 걸음걸이: 좌우로 무릎을 껴안는 걸음걸이는 태극 24 식의 제 6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연습한다. 좌우로 무릎을 갸우뚱거리는 동작은 오른발을 위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양손을 앞으로 밀고 왼발을 앞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양손을 앞으로 밀어낸다.

7, 종새꼬리: 종새꼬리는 태극 24 식의 7 식으로 몸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주로 연습한다. 참새꼬리를 잡는 동작은 오른발을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오른손 아래를 통과해 위쪽으로 밀어낸다.

8, 단채찍: 단채찍은 태극 24 식의 8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연습한다. 채찍의 동작은 왼발이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 허리에 놓는다.

9, 운수: 운수는 태극 24 식의 9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연습한다. 운수의 동작은 몸을 돌려 오른쪽으로 돌리고, 동시에 두 손을 앞으로 밀고, 몸을 돌려 왼쪽으로 돌리고, 두 손을 앞으로 밀어내는 것이다.

10, 고탐마: 고탐마는 태극 24 식의 제 10 식으로 몸의 조화성과 몸의 유연성을 주로 연습한다. 고탐마의 동작은 오른발이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 허리에 놓는다.

11, 오른발 발차기: 오른발 발차기는 태극 24 식의 제 11 식으로 몸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주로 연습한다. 오른발 발차기는 왼발이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작이다. 동시에 오른발은 앞으로 차고 오른손은 앞으로 밀고 왼손은 왼쪽 허리에 놓는다.

12, 왼발 발차기: 왼발 발차기는 태극 24 식의 12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연습한다. 왼발이 발차기하는 동작은 오른발이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왼발이 앞으로 차고 왼손이 앞으로 밀고 오른손이 오른쪽 허리쪽에 놓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왼발, 왼발)

13, 우자련: 우자련은 태극 24 식의 제 13 식으로 몸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주로 연습한다. 오른쪽 연꽃의 동작은 오른발을 향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동시에 떨어집니다.

14, 좌자련: 좌자련은 태극 24 식의 제 14 식으로 몸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주로 연습한다. 왼발 연꽃의 동작은 왼발 앞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왼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동시에 떨어집니다.

15, 몸을 돌려 두드리기: 몸을 돌려 두드리는 것은 태극 24 식의 제 15 식이며, 주로 몸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연습한다. 돌아서서 두드리는 동작은 오른발을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작이다. 동시에 오른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오른손 아래를 가로질러 위로 밀고, 오른쪽으로 돌아서 오른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동시에 떨어진다.

16, 폐쇄와 같은 폐쇄: 폐쇄와 같은 것은 태극 24 식의 제 16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연습한다. 폐쇄된 듯한 동작은 오른발이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 허리에 놓는다.

17, 십자수: 십자수는 태극 24 식의 제 17 식으로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주로 연습한다. 십자수의 동작은 오른발이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가슴에 교차한다.

18, 포호귀산: 포호귀산은 태극 24 식의 제 18 식으로 신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주로 연습한다. 호랑이를 안고 산으로 돌아가는 동작은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오른손 아래를 통과해 위쪽으로 밀어낸다.

19, 되감기: 되감기는 것은 태극 24 식의 제 19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연습한다. 거꾸로 구르는 동작은 오른발이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그리는 것이다.

20, 손자세: 손자세는 태극 24 식의 제 20 식이며,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연습한다. 손을 들어 올리는 동작은 오른발이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것이고,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위로 호를 긋고, 양손은 동시에 들어 올리는 것이다.

< P > 21, 폐쇄처럼: 폐쇄된 것처럼 태극 24 식의 제 21 식이고, 제 16 식과 이름이 같지만 동작이 약간 달라서 주로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연습합니다. 폐쇄된 듯한 동작은 오른발이 오른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 허리에 놓는다.

22, 십자수: 십자수는 태극 24 식의 제 22 식이며 제 17 식과 이름이 같지만 동작이 약간 달라 신체의 조화성과 균형감을 주로 연습한다. 십자수의 동작은 오른발이 왼쪽으로 한 걸음 내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가슴에 교차한다.

23, 진자련식: 진자련식은 태극 24 식의 제 23 식으로 몸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주로 연습한다. 연꽃식 동작은 오른발을 향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동시에 오른손은 오른쪽으로 호를 긋고 왼손은 왼쪽으로 호를 긋고 양손은 동시에 떨어집니다.

24, 소득: 소득은 태극권의 끝 동작이자 태극 24 식의 마지막 스타일이다. 수확의 주된 역할은 호흡과 신체 상태를 조절하고 정신을 수렴하는 것이다. 기세를 거두는 동작은 오른발 회보, 동시에 양손을 가슴에 대고 눈을 감고 정좌하는 것이다.

이상은 태극 24 식 태극권의 각 모티브와 의미이며, 각 모티브는 독특한 역할과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모티브를 연습함으로써 심신을 조절하고 체질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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