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자가 자립하면 고집이 세야 한다.
2, 행동거지가 단정하여 함부로 말하지 않는다.
3, 군자의 집보다 사람이 적고 군혜안에서 사람을 잘 안다.
4, 환관의 집, 검소한 것에서 사치스러운 것으로,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어렵다.
5, 청소년 독서는 "뜻이 있고 지식이 있고 끈기가 있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6, 벼락 수단, 방선보살 마음.
7, 먼저 조용히 하고 다시 생각해 보면 5 ~ 6 점 파악이 된다.
8, 선비는 세 가지가 있다: 군자와 이름을 싸우지 말고, 소인과 싸우지 말고, 하늘과 땅과 교묘하게 싸우지 마라.
9, 독립여행, 유속을 조장하지 않지만 원망도 어쩔 수 없다. 높은 의로운 일, 블라디미르 는 작은 혐의를 피했지만, 다음 피곤 은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10, 나는 늘 자신을 칭찬하는 자를 칭찬하고, 명예를 위해 비웃음을 당한다. 나는 늘 사람을 유혹하는 자를 흔히 볼 수 있는데, 기쁘게 하기 위해 비열한 사람을 모집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부인 처세, 무위는 의논할 수 없고, 사람의 명예를 기대하지 말고, 무위는 원망할 수 없고, 사람을 기쁘게 하지 마라.
11, 자긍심.
12, 문인 부귀, 거처는 시정을 가져온다. 부귀는 시를 지을 수 있고, 토속은 초라한 것을 띠게 된다.
13, 근심할 때 폭음하지 말고, 노할 때 삿포로 하지 마라.
14, 자신의 긴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은 단지 얕을 뿐이다.
15, 마음이 평평하고, 그리고 세계길의 위험
16, 청고태는 상처를 입고, 순태는 상처를 입히고, 귀중도를 이용한다.
17, 천하를 보면 모두 나쁜 사람이니, 천하를 보면 모두 좋은 사람이다.
18, 큰 부드러움, 강건하지 않다.
19, 가정 근무는 흥성하고, 사람 근무는 건강하다.
20, 친친친은 환희를 근본으로 삼는다.
21, 가족 3 상 상세: "효상상, 근면 상세, 용서 상세."
22, 국가에 부지런하고, 집에서 검소하고, 말이 충실하고, 독실하다.
23, 인덕 8 권
24, 재능으로 자족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소인에게 금기하고 군자에게 얇다.
25, 사나이가 이를 벗고 피를 삼키다.
26, 천하고금의 평범함은 게으른 글자로 패한다. 천하의 고금의 인재는 교만한 글자로 패한다.
27, 서채어돼지, 일가의 생기; 잠을 적게 자고 많이 하면 한 사람의 화가 난다.
28, 모든 것이 은밀히 안배되어 있다.
29, 교만과 게으름, 집을 지키는 길도 있다.
30, 싱거운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사람은 냄새를 맛보고, 떠드는 사람은 명산을 유람할 수 있고, 고문자는 명예를 가질 수 있다.
31, 박복자가 그 복을 누리면 갑작스러운 화가 있을 것이다. 빈민을 관통하는 사람이 그 빈궁을 불안하게 하면, 반드시 뜻밖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32, 실의에 빠지고, 참으며, 당사자는 실의에 시달리지 않는다. 속마음을 빨리 하고, 처처는 싱겁고, 측은 속심에 현혹되지 않는다.
33, 채식은 공기가 탁하지 않다. 혼자 묵으면 신이 탁하지 않다. 묵묵히 앉으면 마음이 탁하지 않다. 책을 읽으면 입이 탁하지 않다.
34, 달콤하고 시큰시큰시큰하다. 옳고 그름은 항상 사람에 의해 이루어진다. 출사입생령은 쉽지 않으니, 각자 노력하여 슬림해야 한다.
35, 자신을 잘 보는 사람은 자신을 잘 보고, 자신을 잘 보는 사람은 마음을 잘 본다.
36, 법사 면류관 존경, 위선. 숨기고 사랑하고, 사적으로 사랑하다.
37, 조울증이 많은 사람은 반드시 침착한 지식이 없을 것이고, 두려움이 많은 사람은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며, 다욕자는 관대한 축제가 없을 것이며, 다언자는 성실한 마음이 없을 것이며, 다용자는 문학의 야아가 없을 것이다.
38, 재즈는 그 몸을 자랑스럽게 할 수 있지만, 그 마음을 자랑스럽게 할 수는 없다. 문장 () 는 그 몸을 글로 쓸 수 있지만, 그 행은 글로 쓸 수 없다.
39, 명성 관작, 재물 관능은 모두 욕망이라고 불리며 모두 죽일 수 있다.
40, 후회 없고, 원망도 없고, 원한도 없고, 굴욕도 없다.
41, 교묘한 변론자와 도도리에 어긋나고, 어설픈 자는 반드시 소홀하고, 차라리 세상을 소홀히 하고, 도에 어긋나지 마라.
42, 제나라 언어 배도, 잡학 난성.
43, 만족은 즐겁고, 욕심은 반드시 근심해야 한다.
44, 광범위하게 축적된 자, 자손을 남겨 재앙을 초래하다. 더 관능적 인 사람들, 도끼에 잔류 삶.
45, 입신의 길, 안팎이 부드럽다. 살찐 집의 길은 상류와 하순하다. 불화는 물건을 받을 수 없고, 엄격하지 않으면 통제할 수 없다.
46, 복부가 절제되지 않아 질병의 원인; 생각이 바르지 않아, 몸을 죽이는 근본이다.
47, 고대인들은 이름을 피하기 위해 슬림하고, 오늘날 사람들은 스스로 명예를 위해 장식한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큰 축제에 임하여 빼앗지 않고, 오늘날 사람들은 작은 이익을 보고 쉽게 지킨다.
48, 군자가 나오면 충직하고, 입입하면 효하고, 쓰면 알고, 애용하면 어리석다.
49, 지대심 노동자 광기, 힘 작은 임중 자.
50, 선인종덕, 하늘보다 낮았다. 악인은 재앙을 심고, 후엔 화를 낸다.
51, 소인에게 허명을 씌우고, 하늘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물건을 자손에게 물려주는 것은, 주인의 급선함이 아니라면 안 된다. (서양속담, 돈속담)
52, 리코 * * * 독리는 패하고, 중모는 누설한다.
53, 무시하면 잘못된 말이 있다.
54, 자존감이 커질수록 더 작아진다.
55, 승리자는 반드시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사람을 이길 수 있고, 스스로 이기지 못할 것이다.
56, 군자는 최선을 다하고 천명을 따지지 않고 천명은 인사에 있다.
57, 지성 영민자는 훈훈한 학문을 더해야 한다.
58, 악은 사람을 파괴하는 선보다 크고 덕은 백인의 억울함보다 크다.
59, 군자의 지비를 기꺼이 양보하고 소인의 양이 얕지 않게 한다.
60, 사람은 일을 해야지, 일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풍속을 벗어나야지, 풍속을 교정해서는 안 된다. 순시해서는 안 되고, 유행해서는 안 된다.
61, 두 가지 일을 따라 평생을 잘못 보냈다. 정신을 북돋워 이 폐단을 깨뜨리다.
62, 의심스러운 사람과 * * * 일, 일은 반드시 안 된다. 좋은 이익인 * * * 일과 함께, 이미 고생할 것이다.
63, 가난할 수 없고, 설 수 없고, 굴복할 수 없고, 일을 할 수 없다.
64, 큰일을 하는 사람은 모두 인력이고, 반은 하늘의 일이다.
65, 모든 사람이 필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 즉 복패기, 모든 사람이 반드시 좌절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 즉 복생기.
66, 그 재능을 사랑하니, 그 소절을 좀 줄여야 한다.
67, 큰일을 하는 사람, 다중 선택이 제 1 의 의미로 삼고, 만족스러운 선택은 얻을 수 없고, 고모절은 둘째, 천천히 교육할 수 있다.
68, 시골에 친구가 없는 것은 정말 제일 한스러운 일이다.
69, 담담할 수 있다면 약간의 진학이 있을 것이다.
70, 단지 작은 것을 보면 펩시가 안 되고, 백행이 타락하게 된다.
71, 신운점, 신풍수, 신풍수, 모두 망념으로 인한 것이다. 책을 읽고 사리를 아는 사람이 의명으로 스스로 평안하게 살면, 믿지 않을 것이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72, 신랄하게 한순간, 그 사람이 평생 원한을 품는다.
73, 똑똑한 노출자 덕박함, 단어 화태성자 복얕다.
74, 좋은 장식자, 비 점진적. 청자를 편향하여 쟁탈의 끝을 일으키다.
75, 교만한 자는 얕아지고, 의심스러운 사람은 소인이 될 것이다.
76, 관용은 반드시 큰 인내가 되고, 명예는 반드시 뒤처지게 된다.
77, 마음이 평평하고 세상의 위험을 견딜 수 있다.
78, 이제야 사의를 느끼고, 버크가 가는 것은 대용이다.
79, 청고태는 상처를 입었고, 순태는 상처를 입었고, 귀중도였다.
80, 각 앤 * * * 은 천하의 평지이다.
81, 법자, 천토도 공수하고 인행.
82,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을 하나로 알면 사랑할 수 있다.
83, 인륜명, 예락흥.
84, 20 년 동안 노여움을 다스렸는데, 아직 다 닳지 않아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어렵다.
85, 노시지식 기질 반박, 곰곰이 생각만 해도 독서가 거칠다.
86, 모든 일이 내 뜻대로 되는 사람, 이 소인도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87, 사람이 배운 것은 남에게 용납할 수 없고, 사람이 용인하면 아래에 수행한다.
88, 사람은 선을 위해 먼저 선을 알아야 한다.
89, 금기가 성하고, 금기가 꽉 차 있어야 노출을 꺼린다.
90, 무익한 책을 읽는 것은 모두 노리개 상지이다.
91, 늘 차분하고 함축적 의미가 있어 힘이 있다.
92, 전 세계적으로 믿을 수 있는 사람, 종군자도. 온 세상이 의심스러운 사람, 결국 소인도 있다.
93, 부잣집은 그를 넓게 설득해야 하고, 총명한 사람은 그를 두껍게 설득해야 한다.
94,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하는 것은 독서입니다. 그러나 독서가 지위를 차지하고, 인품상, 권세에 있지 않다.
95, 오늘 사람들은 사람을 좌지우지하고 신경 쓰지만, 왜 사람을 해친 적이 있습니까? 단지 심술을 망가뜨렸을 뿐, 스스로 원기를 손상시켰다.
96, 구차한 마음을 품어서는 안 되고, 도둑질하는 일을 해서는 안 되며, 경솔한 태도를 배워서는 안 되며, 결코 피곤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97, 바쁠 때 더욱 신중해야 한다. 급박할 때, 더 많이 지켜야 한다. 때가 가까워지면 더욱 신중해야 한다.
98, 판근 오절, 내 재능을 시험해 볼 수 있다. 물결이 풍미하여 나의 체조를 시험할 수 있다. 어려움과 장애물, 내 생각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충격 밸런스, 내 힘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거세병을 품고 모욕을 참으면, 나의 체조를 시험할 수 있다.
99, 세상과 사업을 지탱하려면 먼저 발판을 세우고 시작해야 한다.
100, 사람은 부끄러워할 수 있지만, 제 고집대로 하는 것은 얄밉다. 집행하지 않는 것은 중도를 위한 것이다. 심상치 않은 것은 아니지만, 위보 흐름이 풍미하는 가운데 가장 우아한 체조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101, 듣기는 이치에 맞는다. 툭하면 근거가 되는 것을 들으면, 왕왕 많이 잃는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102, 측은지심을 가진 사람은 수치심과 악이 있어야 한다.
103, 사람이 평단잠을 이루지 못할 때, 조금도 망상을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은 지혜로움이라고 할 수 있다.
104, 세계 유일의 진짜 글자는 얻기 어렵다.
105, 거사할 사람은 누구나 먼저 정신을 가다듬고, 정신을 가다듬고, 정신을 가다듬고, 사물을 바로잡을 수 있다.
106, 사람의 정신은 보낼 수 없다.
107, 선한 자를 위해 늘 복을 받고, 이자를 위해 늘 화를 받고, 마음이 편안하면 복이 되고, 마음이 고생하면 화가 된다.
108, 하늘을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나는 하루 종일 신중할 뿐이다.
109, 오히려 서투른 뜻이 있어야 하고, 그 후에 오래갈 수 있다.
110, 쌀은 이미 밥이 되고, 나무는 이미 배가 되어 듣기 좋다.
111, 심사숙고하지 않으면 도를 만들 수 없다. 심사숙고하지 않고 얻은 사람은 쉽게 잃는다.
112,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친히 지내면, 아무 때나 불효하다. 책임자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하면 과분하다. 자신의 마음으로 용서하면 전부 넘겨준다.
113, 가벼운 재물은 사람을 모으기에 충분하고, 율동은 사람을 설득하기에 충분하며, 양은 사람을 얻기에 충분하고, 몸은 사람을 선율하기에 충분하다.
114, 오직 자신만이 사람을 화해시킬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해 사람을 설득할 수 있다.
115, 기만적인 사람을 만나 변화무쌍하고 헤아릴 수 없다. 나는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 궁핍하다.
116, 일처리 속도가 생각만큼 빠르지 않고, 의도보다 마음이 편하지 않다.
117, 사람은 환난에 처해 있다. 단 하나의 처분만 있다. 최선을 다한 후에, 태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118, 성세 창업의 영웅, 플랩이 활달한 것을 최우선으로 삼는다.
119, 실속 있는 발언을 금지하다.
120, 배우고 폐지하는 사람, 배우지 않으면 폐지하는 사람. 배움과 폐자는 배움에 의지하고 교만하면 교만은 반드시 모욕을 당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배우지 않고 폐업하는 자는 자신을 부끄럽게 하고 열등감을 느끼고, 비굴은 사람이 말하는 것보다 더 용감해서, 사람이 말하는 요염보다 더 많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121, 절약은 마음을 가라앉히는 법이고, 독서는 절약의 방법이다.
122, 공로는 혼자 살지 않고, 핑계를 대지 않는다.
123, 지혜가 씁쓸할수록 더 분명해진다.
124, 자주 생기를 돋우어 주세요.
125, 천하의 일은 고난 속에서 오지 않았지만, 오래도록 할 수 있는 사람도 있었다.
126, 고대인을 경솔하게 평가해서는 안 된다.
127, 손을 놓으세요. 대담해지세요. 앞을 내다보지 않겠습니다.
128, 그 외학자로부터 내자 위명, 그 안에서 얻은 것, 외자 위칭 성실, 성실, 명일.
129, 천하의 모든 일은 비싸고, 자세한 행은 비싸고, 힘써 추구하는 것은 비싸고, 대중은 단절된 귀독이다.
130, 좋은 작은 이익 없음.
131, 오늘 한 말은 내일 작은 이해로 변하지 마라.
132, 인재를 살피는 것이 1 위다.
133, 따로 부뚜막을 세워 세상을 다시 열다.
134, 마음이 씁쓸하고 일이 성행하다.
135, 왜 땅을 선택해야 합니까? 하필 때를 택할 필요가 있는가? 하지만 스스로에게 결심한 것은 정말 사실이 아니다!
136, 첫 번째는 뜻이 있어야 하고, 두 번째는 지식이 있어야 하며, 세 번째는 일정해야 한다.
137, 자신이 두껍고 책임감이 희박하다.
138, 졸린 횡포가 바로 영웅을 연마할 때이다.
139, 흉악한 패배자는 약 2 단, 교만, 다언이다.
140, 명예의 손실, 원근감 의심.
141, 정신이 사용될수록, 신체요소가 약해서 지나치게 아껴서는 안 된다.
142, 실속이 없고 존함을 즐기는 자는 반드시 기이한 화가 있을 것이다.
143,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조급한 두 글자로 애를 써야 한다.
144, 대중의 기쁨에 따르지 않는 것이 기쁨이다.
145, 처사가 귀숙하면 천천히 생각하고, 숙사를 하면 그 정을 얻고, 완화를 하면 마땅하다.
146, 한 몸 정신, 거의 두 눈.
147, 마음이 넓으니, 밋밋한 단어에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148, 차라리 수일 동안 전쟁을 시작하지 않고, 전쟁을 시작할 수 없고, 아무런 계획도 없다.
149, 전쟁은 당황하지 않고, 먼저 안정을 구하고, 차차 변화를 추구한다. 일처리가 조용하고 냄새가 나지 않으니, 정밀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간단명료해야 한다.
150, 신은 바로 그 사람, 신은 그 사람 간교하다.
151, 사람은 성실하고, 그 다음 사업은 오래 갈 수 있다.
152, 인간은 모두 성현이 될 수 없고, 결코 독서의 양에 달려 있지 않다.
153, 나쁜 이웃이 있고, 나쁜 친구가 앉아 자신을 신중히 하는 것도 덕에 들어가는 자금이다.
154, 작은 악으로 큰 아름다움을 버리지 말고, 작은 원망으로 큰 은혜를 잊지 마라.
155, 책임이 너무 곧고, 부끄럽고 미워, 내 가 지나간다.
156, 재능이 있으니 꼭 표현해야 한다.
157, 좌절을 당할 때는 반드시 이를 악물고 격려하고, 그 기운을 기르고 지혜를 키워야 한다.
158, 무심코 행동하고 말을 할 수 없다.
159, 전생에 습격한 사람은 스스로 더 잘할 수 있다. 전생에 미처 생각하지 못한 자는 스스로 창조할 수 있다.
160, 형제, 비록 가난한 깡패들은 흥이 나고, 형제는 불화하지만, 세가환족은 반드시 패한다.
161, 재물을 탐내지 않고, 신용을 잃지 않고, 부자연스럽지 않다. 이 세 성이 있으면 자연인이 모두 존경한다.
162, 악은 눈코를 보고, 진짜와 거짓은 입술을 보고, 공명은 기개를 보고, 부귀는 정신을 본다.
163, 사람됨이 너무 똑똑해서는 안 된다.
164, 단정하고 무거운 것은 귀상이고, 겸손한 내용은 귀상이다. 일이 귀속되는 것은 부상이고, 마음 속 유물은 부상이다.
165, 특병업계의 불순한 귀.
166, 온갖 병폐는 모두 게으름에서 태어났다.
167, 큰일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인식을 위주로 해야 보탬이 된다. 무릇 큰일을 이루고, 사람은 반을 도모하고, 하늘의 뜻은 반을 차지한다.
168, 성실하고, 기량을 끊고, 강인함을 지키며, 강민함을 끊다.
169, 과오를 가리켜서는 안 된다고 권하고, 먼저 그 길이를 아름답게 해야 한다. 사람은 기뻐하면 언어가 쉽게 들어오고, 노여움은 언어가 들어가기가 어렵고, 노여움은 사사로운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170, 군자는 사람을 부축할 수 있고, 주인의 급선함은 좋은 일이며, 자랑하지 않으면 선하다.
171, 너무 싸면 * * * 와 함께 할 수 없고, 의심자는 * * * 와 함께 할 수 없다.
172, 국가가 강하여 인위적으로 강하다.
173, 사람 위주.
174, 우리 세대는 책을 읽고, 오직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덕에 들어가는 일이고, 하나는 사업을 수리하는 일이다.
175, 사람이 스스로 뜻을 세울 수 있다면 성현호걸은 무슨 일을 할 수 없습니까? 구태여 남에게 빌릴 필요가 있는가?
176, 국가에 부지런하고, 집에서 검소하고, 말이 충실하고, 독실하다.
177, 재능으로 자족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소인에게 금기하고 군자에게 얇다.
178, 먼저 조용해, 다시 생각해 보면 5 ~ 6 점 파악이 된다.
179, 사람부터 부끄럽고, 제 고집대로 얄밉다. 집행하지 않는 것은 중도를 위한 것이다. 심상치 않은 것은 아니지만, 위보 흐름이 풍미하는 가운데 가장 우아한 체조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180, 자습의 길은 마음을 기르기 어렵다.
181, 먼저 확고한 의지를 세워야 한다.
182, 집, 그리고 자생하다.
183, 모든 일에 여지를 남겨두고, 아량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184, 분수에 맞지 않는 정을 받아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을 할까 봐 걱정이다.
185, 청고태는 상처를 입었고, 순태는 상처를 입었고, 귀중도였다.
186, 마음이 평평하고 세상의 위험을 견딜 수 있다. Pangen 잘못된 섹션, 당신은 내 재능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물결이 풍미하여 나의 체조를 시험할 수 있다. 험난하고 험난하다.
187, 인간이 한 일은 이 일에 전심전력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다른 생각을 볼 수 없다.
188, 항상 소장에게 상을 주고, 동시에 짧게 규정해야 한다.
189, 성황이 있으면 쇠퇴할 수 있으니 예측할 수 없다.
190, 부귀기가 너무 무거워 좋은 귀도 아니다.
191, 자족천지가 넓다.
192, 사람은 줄여야 하고, 돈은 절약해야 하는 사람은 절약해야 한다.
193,
194, 군자의 길, 지명을 최우선 과제로 삼다.
195, 사람이 뜻을 세우는 한 할 수 있다.
196,
197, 인간의 기질, 타고난 탓에 변경하기가 어렵지만 독서만 하면 기질을 바꿀 수 있다.
198, 반드시 이를 악물고, 기를 기르고, 그 뜻을 길게 해야지, 결코 공손하게 낙담해서는 안 된다.
199, 자신의 긴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은 단지 얕을 뿐이다.
200, 착실하게, 조금도 남을 업신여기지 않는다.
201, 모든 일은 매일 점검해야 하고, 하루 고모는 나중에 시정하면 곤란하다.
202, 가슴 속의 고요함을 키운다.
203, 모든 유용한 것은 버려서는 안 된다.
204, 한 몸에 부지런하고 존경할 수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도 현지맛이 있다.
205, 그 지식을 넓히면 천하가 크다.
206, 고대인 영웅 입사, 기업이 있어야 한다.
207, 소인, 대인의 도둑.
208, 치세는 대덕으로 작은 혜택을 받지 않는다.
209, 사람마다 개성이 있고, 차가운 사람은 스스로 차갑고, 호가는 자랑스럽다.
210, 이사천이 보이고, 진보하기가 어렵다.
211, 모든 것을 망설이다.
212, 하루 명예로운 사람, 사람은 내 말을 중시하지 않을 것이다.
213, 우환이 닥쳐오니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십시오.
214, 모르는 대신 아는 사람; 그것으로 끝이 없고,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다.
215, 고대의 성대사자, 대부분 근면한 작은 것에서 온다.
216, 그 공로가 있으면 반드시 효과가 있어야 한다.
217, 내 생각을 시험할 수 있다. 충격 밸런스, 내 힘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거세병을 품고 모욕을 참으면, 나의 체조를 시험할 수 있다.
218, 공무를 행하는 사람은 누구나 선견지명을 추구해야 한다.
219, 고대의 성대사자, 규모가 원대하고 종합성이 미약하여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220, 상존빙연의 마음.
221, 남의 과오를 높이지 말고, 반성하며, 예, 예, 승사가 후회하고 속히 고치다.
222, 선비는 세 가지가 있다. 군자와 이름을 싸우지 말고, 소인과 싸우지 말고, 하늘과 땅과 교묘하게 싸우지 마라.
223, 근심할 때는 폭음을 하지 말고, 노할 때는 삿포로 하지 마라.
224, 금기가 성하고, 금기가 가득 차면 노출을 꺼린다.
225, 무익한 책을 읽는 것은 모두 노리개 상지이다.
226, 일이 있을 때 무사하고, 큰일을 작은 일로 처리하다.
227 시 무명절, 여유 불정, 비록 그의 아름다움이 있지만, 구속도 부족하다. 그래서 선배는 작록이 쉽게 얻을 수 있다고 말했고, 명절은 지키기 어렵다.
228, 충실하고 청렴하며, 몸을 세우고, 낚시의 명칭이 아닌 구도 있다.
229, 너무 불쌍히 여기지 마라.
230, 미움을 받고 교만한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231, 치군의 길은 항상 전쟁을 제일로 하고, 국민을 제 2 의 의로 사랑하고, 협동을 제 3 의 의로 삼을 수 있다.
232, 의리가 마음을 키우면 늙고 신이 시들지 않는다. 군웅 그렇지 않으면, 매수 도둑 에 패하고, 늙지 않고 지쇠에 실시한다.
영감을주는 사람들은 그만 둘 수 없습니다.
233, 과묵한 양기, 과시 양신, 과욕양정.
234, 전혀 바르지 않고 가지와 잎이 발생해 무성할 수 있는 사람도 있다.
235, 인식도 있고 정력도 있다.
236, 박복자가 그 복을 누리면 갑작스러운 화가 있을 것이다. 빈민을 관통하는 사람이 그 빈궁을 불안하게 하면, 반드시 뜻밖의 근심이 있을 것이다.
237, 실의에 빠지고, 참으며, 당사자는 실의에 시달리지 않는다. 속마음을 빨리 하고, 처처는 싱겁고, 측은 속심에 현혹되지 않는다.
238, 그리고 원한을 없애고 재해를 참는다.
239, 조울증이 많은 사람은 반드시 침착한 지식이 없고, 두려움이 많은 사람은 더 이상 볼 수 없고, 욕심이 많은 사람은 관대한 축제가 없고, 다언자는 성실한 마음이 없고, 다용자는 문학의 야야야함이 없을 것이다.
240, 좁은 길에서 승리하여 모두 첫 적에 있다.
241, 지난날과 같은 예들은 어제 죽고, 이후부터 각종 예로부터 오늘생과 같다.
242, 입립할 수 있는 능력을 몸으로 하여 원망하지 않는 것이 특히 쓸모가 없다.
243, 모든 가도가 오래가는 사람은 일시적인 관작에 의지하지 않고, 장기적인 가규에 의지하고, 한두 사람의 갑작스러운 발파에 의지하지 않고 대중의 유지에 의지한다.
244, 그것을 통제하고, 가장 귀성하고, 비귀권술을 한다.
245, 사람들은 가까이 보고, 나는 멀리 보고, 고명하다고 말한다. 사람은 그 굵기를 보고, 나는 그 세세한 것을 보고, 영리하다고 말한다.
246, 뒤에서 공격해서는 안 된다.
247, 군대를 이끄는 길, 은으로 인을 사용하는 것, 위모로 예의를 지키는 것.
248, 안 맞을까 봐 이기지 못할까 봐 두렵다.
249, 군자가 성한 것은, 비록 만권을 깨뜨리고 건성하지 않지만, 한 글자도 무손실 연 () 을 알지 못한다.
250, 사고와 학습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251, 항상 선심을 가질 수 없다.
252, 인내 단어, 무한 재앙, 발 단어, 무제한 캠프 요구 사항을 제거합니다.
253, 사람은 흠이 없어야 한다.
254, 의리염치, 자신을 다스릴 수 있고, 사람을 묶을 수 없다 ... 자손을 위해 부귀계자가 되어 십패하다. 사람됨이 선하고 편한 사람이 되고, 뒤이어 혜택을 받는다 ...... 선함이 가장 즐겁고, 남에게 알려달라고 부탁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악을 위해 가장 고생하는 것은 사람들이
255 를 알까 봐, 거처는 향원을 위해 하지 말고, 거관은 비열한 남편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256, 박복자는 각박하고, 각박하면 복이 희박하다. 후복자는 반드시 너그럽고, 후한 사람은 복도 두터울 것이다.
257, 복부가 절제되지 않아 질병의 원인; 생각이 바르지 않아, 몸을 죽이는 근본이다.
258, 리코 * * * 독리는 패하고, 중모는 누설한다.
259, 왕정은 은혜와 위세를 가져서는 안 된다.
260, 양생은 덜 노여움을 근본으로 하고, 일은 친히 환심을 얻는다.
261, 유유한 의혹이 제기되어 한 가지 웃음만 낼 수 있다.
262, 내심, 스스로 주관한다.
263, 단독 존함은 복의 길이다.
264, 힘들면 근골이 강해지고, 응석받이는 정력이 약해진다.
265, 미리 조심하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다.
266, 추천현은 덕을 보여줄 수 없고, 간통을 제거해도 시위할 수 없다.
267, 구리의 일은 하지 말고, 대중이 다투는 곳은 가지 마라. 사물의 극은 반대이고, 피해는 곧 다가올 것이다.
268, 만족은 즐겁고, 욕심은 반드시 근심해야 한다.
269, 입신의 길, 안팎이 부드럽다. 살찐 집의 길은 상류와 하순하다. 불화는 물건을 받을 수 없고, 엄격하지 않으면 통제할 수 없다.
270, 부귀공명은 모두 세상에 영광스럽지만, 가슴만 크면 정말 유용하다.
271, 복은 누릴 수 없고, 세력은 다 할 수 없다.
272, 관인의 법, 절조가 있고 관식이 없고, 조리가 많고 말이 적은 것을 위주로 한다.
273, 사생은 이미 도외했다.
274, 미간 청기가 넘치고 재미도 천박하지 않고 미래나 최종 성취가 있을 것이다.
275, 처사 결정.
276, 객론적인 선인들로부터.
277, 승리자는 반드시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사람을 이길 수 있고, 스스로 이기지 못할 것이다.
278, 악은 사람을 파괴하는 선보다 크고 덕은 백인의 억울함보다 크다.
279, 일이 급패하고 사유가 느리다.
280, 담담할 수 있다면 약간의 진학이 있을 것이다.
281, 단지 작은 것을 보면 펩시가 실패하게 되고, 백행이 타락하게 된다.
282, 신랄한 말이 한순간, 그 사람이 평생 원한을 품는다.
283, 똑똑한 노출자 덕박함, 단어 화태성자 복얕다.
284, 거만한 사람은 얕아지고, 의심스러운 사람은 소인이 될 것이다.
285, 사람은 일을 해야지, 일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사람은 풍속을 벗어나야지, 풍속을 교정해서는 안 된다. 순시해서는 안 되고, 유행해서는 안 된다.
286, 은돈은 힘써 자금을 지원하고, 일처리는 전력을 다해 경영한다.
287, 차분한 마음을 정하라, 이 다섯 글자는 수시로 있고, 모든 것이 있다. 이 다섯 단어 에서, 그것은 멩 langzuo 입니다.
288,
289, 일이 손에 잡히고 서두르지 않으면 천천히 생각해야 한다. 생각할 때 절대 늦추지 마라, 급행해야 한다. 천하에 처할 때, 다만 고요하고 고요한 두 글자만 있으면, 군사는 매우 빠르며, 이 두 글자로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anxiang 비 느린 그 또한, 진정 상세 재판, 주어진 중간 귀에 분발 을 올립니다.
290, 선을 행하는 것이 좋지 않은가, 그러나 좋은 이름을 가진 마음이 있으면 중상 모략도 한다.
291, 가난할 수 없고, 설 수 없고, 굴복할 수 없고, 일을 할 수 없다.
292, 짧으면 보호할 수 없고, 보호막은 짧아진다. 오래 있으면 감출 수 없고, 감으면 길지 않다. 특히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며, 둥글다면 좋은 쪽보다 못하다. 어두운 것은 천하모와 여쟁지, 겸손은 천하모와 여쟁강한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다언자 노씨 반지, 만족 zhongni zang 을 원한다. 망동에는 후회가 있는데, 왜 가만히 있지 않느냐? 너무 강하면 접는다. 왜 부드럽지만 강직하지 않느냐. (서양속담, 노력속담) 나는 또 다른 사람이 지는 것을 보고, 물러서지 않고 자족하는 자가 죽는 것을 보았다. (공자, 논어, 실패명언) 선을 위해 군자의 지역을 헤엄치고, 악을 위해 소인의 고향에 들어가다.
293, 득의양양하고 기뻐하며 실의에 빠지고 분노하면 적자를 당하는데, 일찍이 수상자가 된 적이 있는가. 말소는 사람이 콧구멍을 입고, 행하면 되고, 멈추면 그만이다. 세상 모든 것이 나를 보내준 사람은 모두 내 콧구멍을 입는 사람이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적어도 늙어서, 그것은 말소의 기하학이 아닌가? 슬프구나!
294, "닭복란과 같이 처음 일을 하는 사람은 마지못해 화를 내고 있다. Yanying 둥지 처럼, 끝 없는 구조 점차 견고; 예를 들어, zipei 나무, 하지만 그 길이, 때로는 큰 볼 수 없습니다; 만약 본천의 샘이 있다면, 주야를 아끼지 않고, 영과가 뒤따르면, 사해를 방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사람을 지나치지 말고, 반성하고 묵성연 () 을 하며, 예 () 또는 류 () 가 있고, 승사 () 가 후회하고 속히 고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