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오늘날 우리에게는 어떤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가요?

오늘날 우리에게는 어떤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가요?

우리나라의 '12.5개년 계획'에는 '과학적 정신을 계승하고, 인문학적 배려를 강화하며, 심리상담에 관심을 기울이고,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사회적 사고방식을 함양해야 한다'고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 평화롭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이다." "사회적 사고방식" 처음으로 "12차 5개년 계획"에 명시되어 창의적이고 깊이 있는 사고를 촉발했습니다. 인민일보 논평 기사 "공공 질서와 좋은 풍습을 육성합니다." 『사회정치의식』에서는 “다양한 생각이 정치의식을 이루기 어렵게 하고 차이와 모순을 가중시킨다”고 제안했다. 우리가 더 깊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오늘날 우리에게는 어떤 종류의 사회적 의식이 필요한가요?

근본적 이해관계의 일관성은 사회의식을 이루는 기초이다

소위 사회의식이란 사회적 사물과 사회 구성원 간의 상호관계에 대한 일반적으로 만장일치로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사회 전체의 존재 기반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판단과 행동을 위한 가치 전달자이기도 합니다. 우선, 우리 조상들이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어떻게 보았는지 되돌아보겠습니다. 마르크스는 일단 생각이 이해관계와 분리되면 스스로를 바보로 만들 것이라는 기본적인 견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사회적 존재는 사회적 의식을 결정하며, 사회적 사고방식은 사회적 관계와 사회적 관심의 집중된 표현이라는 점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비록 진리가 처음에는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발견되었지만, 진리가 다수의 사람들의 상식이 되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당시 Li Dazhao는 "문제와 이념"에 대한 토론에서 개인이 발견한 문제를 사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고유한 사회 문제를 형성하며 사회의 일반적인 인식과 관심을 얻어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사람들에게 상기시켰습니다. 그것은 가능하며, 오직 '주의'만이 사회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유물론의 관점에서 볼 때 오늘날 중국 경제 사회는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관심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때로는 사람들이 "약한 정신"을 가지고 "문제 없음, 해결 방법 없음"이라는 비정상적인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일부 사람들은 심지어 그러나 30년이 넘는 개혁개방을 통해 중국의 국제적 지위가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기초생활을 누리는 대다수 국민의 물질적 생활수준도 전반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사회적 상식과 양심 그 누구도 기본적인 사회의식을 잃지 않을 것이며, 장작, 쌀, 기름, 소금 등의 물질적 필요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근본 이익에 대해 혼란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길에 대한 이해 측면에서 개혁개방 전후의 실제 경험을 비교한 중국인들은 근본적인 이해관계가 동일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당의 능력을 신뢰한다.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어려움. 국민과 당을 믿는 기본 판단이 흔들리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올바른 정치적 방향을 잃게 된다.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성실하게 해결하는 것이 사회의식을 실천하는 열쇠입니다

둘째, 우리 당이 사회의식을 달성하기 위한 이론적 연구에 있다는 점을 보아야 합니다. 숙제를 진지하게 하고 실용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철학적으로 말하면, 사회적 이상과 도덕적 기준이 다른지 여부는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본질적인 차이입니다. 당초 덩샤오핑 이론을 연구할 때 명확해졌으나 지금은 흐릿해진 이 문제는 이제 재검토가 필요해 보인다. 1990년 12월 덩샤오핑 동지는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개혁개방 초기부터 번영과 번영이 언젠가는 미래의 중심 문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회주의는 소수의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 대다수는 가난하다. 사회주의의 가장 큰 장점은 사회주의의 본질을 구현하는 자유와 번영이다." (<덩샤오핑 전집> 3권 364쪽) 그는 남동생 덩켄(Deng Ken)과 대화하면서 “과거에는 개발을 먼저 이야기했지만 이제는 개발 후의 문제도 개발이 없는 문제와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부의 분배는 큰 문제이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문제는 여전히 어렵습니다. 중국인민은 능력이 있지만 문제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언제든지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양극화를 막는다고 말하지만 사실 양극화는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마련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양한 수단, 방법, 계획을 사용해야 합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그렇게 많은 부를 얻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된다면 언젠가는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불공정한 분배는 양극화를 낳고, 어느 시점에서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덩샤오핑 연대기' 2권 1364쪽)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도 발전할 것이고,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덩샤오핑 전집>, 제3권, 364쪽) 사람들은 합리적이고 눈이 예리하다. 그러나 전체적인 문제는 사회적 실천에도 심각하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여당으로서는 재정예산의 개방성과 투명성에서 출발하여 노동과 자본, 노동과 조세의 비례관계 조정에 이르기까지 분배정의 문제를 진지하게 해결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과학발전이고 사회주의 조화사회이다.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제도적 준비. 국민을 괴롭히는 시장경제 문제, 즉 높은 집값도 해마다 저렴한 주택과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늘려 해결됐다. 의복, 음식, 주택, 교통이 업그레이드되는 시대에 새로운 사회적 의식을 마련하고 이를 '12차 5개년 계획' 시행 기간에 실행, 이행함으로써 여당은 국민의 기대를 결코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론의 확고함과 냉철함만이 실천의 인내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이론의 확고함과 절주가 없으면 실천의 인내도 있을 수 없습니다. 이해관계가 다양하고 주체가 다양한 사회구조 속에서 새로운 사회의식을 이루기 위해서는 깊은 가치관으로 이해하여 일관되고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실천 과정에서 왜곡되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프로세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자유, 평등, 민주주의, 인권, 법치와 같은 가치가 부르주아 사상가들의 전유물이 된 것 같습니다. 최근 내 친구인 Lan Weiqing이 기사를 써서 우리가 자유, 평등, 정의, 인권, 민주주의, 법치, 평화와 같은 가치 추구를 거부한다면 사회주의는 혐오스러워 보인다. 당시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비판한 것은 부르주아지의 '자유, 평등, 박애' 담론의 위선이지 이러한 가치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었다. 란웨이칭은 개혁개방의 가장 큰 성과 중 하나는 인민이 전례 없는 자유를 얻었다는 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제 사회 전체가 지진 구호에서 가장 충격적이고 단결시키는 것은 무한한 사랑입니다. 우리가 반대하는 것은 서구의 소수 민족과 국가의 이익을 보호하는 가치의 보편화입니다. 핵심은 다양한 가치가 누구의 이익을 대표하는지에 대한 과학적 분석과 이해입니다. 동시에, 인류는 수많은 서로 다른 문제에 직면해 있고 유사한 관심사와 공동 추구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과학적 발전 전망의 기본 가치는 세계 모든 국가의 상식입니다. 우리는 또한 세계 각국의 모든 진보적 가치관과 사상을 흡수하고 인류문명발전의 요구를 대표하며 인민들 사이에 통용되는 모든 가치관과 사상을 힘있게 옹호하며 가치관의 우월한 정점을 차지해야 합니다. 이는 중국의 부상을 위한 중요한 정신적 조건이다. (란웨이칭: "여당 이념의 체계화", "국정사상" 2011년 1호 참조) 변증법적 사고의 논리적 범주를 분석한 결과, 오늘날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사회의식 이면의 가치 개념은 바로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마르크스가 『자본론』에서 논한 “다양성의 통일성”, 즉 “구체적인 보편성”이다. 현 사회의식의 가치수준 관점에서 볼 때 사람중심의 과학적 발전관은 발전합리성과 공정합리성의 통일성을 강조한다. 즉 발전은 일부 사람과 일부 지역의 비발전을 희생할 수는 없다. 일부 사람들과 다른 지역이 발전하지 않는 대가로 일부 지역의 발전은 바로 사회주의 핵심 가치 건설이 추구하는 이상적인 상태이자 기본 요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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