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국 건국 이후 장저우 가방 인형극은 새로운 발전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1951년 5월, 용희현은 정푸라이를 단장으로 하는 난장인형극단 창설에 앞장섰다. 1953년 장푸현에 일광인형극단이 결성되었고 양생이 리더가 되었다. Houhai Chengzhuang Fan, Longxi Wu Changyuan, Changtai Cai Qinggen, Zhangzhou Han Rutao 및 기타 인형극 예술가와 같은 인형극 예술가가 차례로 그룹을 형성했습니다. 1959년 3월, 난장은 Yiguang과 합병하여 Zheng Fulai, Yang Sheng, Chen Nantian과 같은 유명 예술가를 중추로 하는 Longxi District Puppet Troupe를 설립했습니다. 이는 또한 수많은 새로운 세력으로 Zhangzhou Art School의 인형반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예술개혁의 실험적 지점이 되었다. 1950년대 말까지 이 지역에는 25개의 전문 및 준전문 인형극단이 있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장저우의 모든 지역 연극단은 해체되었지만, 인형극단은 국제적인 명예 덕분에 살아남았습니다. '문화대혁명' 이후 장저우 인형극은 새로운 발전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용희지방인형극단(현 장저우인형극단)이 성 핵심극단으로 확정됐다. 장저우 인형극은 전국 20개 이상의 성(도시)과 유럽, 아시아, 호주 및 미국의 2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저우 인형극은 무대 예술 다큐멘터리 "민난 인형극"과 "중국 인형극", 인형 예술 영화 "손바닥에 있는 예술"과 "팔선해", 인형 TV 시리즈 "악비"(10편)를 연속으로 촬영했습니다. , '검은선풍 이귀'(5부작), 와이드 스크린 영화 '악마전설'(6부작) 등 1990년에는 도시에 30개 이상의 민간 전문 인형극단이 있었고 직원은 400명이 넘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 Yang Sheng, Chen Nantian, Zheng Fulai, Hong Huijun, Zhuang Chenhua, Zhu Yalai, Zhuang Yanhong, Zhuang Fan, Wu Changyuan, Yang Feng 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중국의 탄생은 인형극의 대가인 양생에게 새로운 예술세계를 선사했고, 그는 인형극 예술 탐구에 더욱 전념하며 일련의 대개혁을 단행해 초석을 다졌다. 인형극 창작을 위한 현대 가방 인형극의 기본 모델. 예전에는 가방 인형극이 상체에만 국한되어 하체의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Yang Sheng은 인형들에게 화려한 바지와 용머리 부츠를 입혔고, 경극의 스텝을 시뮬레이션했으며, 인형의 걷는 동작을 디자인하여 공연을 더욱 현실감 있게 만들었습니다. 무대와 소품, 컨트롤까지 완전히 바꿔놨다. 무대는 1피트 6피트로 넓어졌고 인형은 1피트 2인치로 늘어났습니다. 이를 통해 공연에 등장하는 인형의 수를 늘리고, 더 폭넓은 예술적 장면을 선보이며, 더 많은 관객을 수용하게 될 것입니다. 양생은 또한 배우의 앉은 조작 연기를 서서 조작 연기로 변경하여 인형을 조종하는 배우의 간접 전달 연기 문제를 해결하고 배우, 인형, 캐릭터 간의 감정과 동작의 일관성을 달성했습니다.
전통 가방 인형극은 음악, 가사, 연주에 따라 남부와 북부의 두 가지 장르로 나눌 수 있으며, 이들의 주요 차이점은 음악과 연주 스타일에 있습니다. Southern School은 Quanzhou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남부 곡, 즉 인형극을 부르고 Liyuan Opera 스타일을 사용하여 공연합니다. Zhangzhou의 가방 인형극은 North School에 속하며 Kunqiang Opera, Beijing과 같은 북부 곡을 노래합니다. 오페라 등 공연은 북경 오페라 스타일로 진행됩니다. 오늘날 가방 인형극의 지속적인 발전과 문화의 지속적인 통합으로 인해 북부 종파와 남부 종파의 특성이 점차 혼합되고 있습니다.
현재 장저우 인형극단과 인형학교의 활발한 발전과 함께 장저우 가방 인형극은 계승을 기반으로 계속 혁신하며 더 넓은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가방 인형극에 참여하는 장저우 사람들의 공통된 인상은 더 이상 사찰 입구에 설치된 화려한 목재 건물로 작은 벤치를 옮기고 배우들이 손 크기의 가방 인형을 들고 낭만을 공연하는 모습을 지켜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삼국지극을 기다립니다. 오늘날의 가방 인형극은 주제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형태도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