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는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어른과 어린이의 관계를 그린 '진실하고 선하고 아름다운' 영화다. '웨딩드레스'는 동종 작품에 비해 개성 강한 캐릭터가 부족하고 극단적인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거의 없다. 즉, 멜로드라마적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고, 눈물겨운 한국 드라마에 더 가깝다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감독의 감정 조절이 상대적으로 절제되어 있어 영화가 클리셰에 빠지지는 않는다. '웨딩드레스'는 불치병을 앓고 있는 미혼모와 그녀의 딸의 이야기를 다룬다. 감독의 영리한 짜임새가 가미된 이 고풍스러운 줄거리는 더욱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영화 속 젊은 배우 진샹치의 자연스럽고 청순한 연기는 내성적이고 결벽증적인 어린 소녀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이는 관객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며 작품 전체의 흐름을 주도한다. 감독은 '웨딩드레스'에 비극적인 결말을 안겨주었지만, 이 결말에서 관객들은 더 많은 희망을 보았다. (남부메트로폴리스일보)
'웨딩드레스'로도 알려진 '웨딩드레스'는 2010년 관객을 눈물바다로 만든 첫 영화로 꼽힌다. (NetEase)
'웨딩드레스'는 '행복'에 관한 영화로, 이야기 속 여주인공 가오윤만큼 행복한 사람을 연기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리고 "행복"은 종종 많은 "불행"으로 인해 시작됩니다. 이 영화는 모래탑 형태의 눈물겨운 작품이다. 엄마는 시간이 '손 안의 모래'가 되었음을 깨닫고 딸에게 행복과 만족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딸에게 줄 수는 없다. 희망. 영화 속 거친 목소리, 밝은 표정, 슬픈 눈빛을 지닌 송윤아를 싫어할 사람은 없고, 눈이 맑고 지적인 소녀 진샹기를 싫어할 사람은 없다. 불치병과 모성애는 많은 한일 연속극이 선정적이고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하는 '마법의 무기'이지만, '웨딩드레스'는 그런 낡은 주제를 다루면서 개성을 잃지 않는다. 영화는 '최루가스'임에도 불구하고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남자 태권도 사범과 장샤오뤄의 우정이 중간중간 끼어들어 가족 장면 외에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며 촬영됐다. 언제 어디서나 관객의 설렘을 희석시켜 고통스럽고 편안한 균형감을 만들어낸다. (소후)
'웨딩드레스'는 모녀의 가벼우면서도 강한 애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줄거리와 줄거리가 지나치게 복잡하다. 사실 이 이야기는 영화를 보지 않고도 '죽어가는 딸과 함께하는 불치병 엄마의 마지막 순간'이라는 말만 봐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슬픈 줄거리를 상상할 수 있다. . 하지만 이렇게 진부한 줄거리에도 불구하고 영화관 스크린 앞에서는 눈물샘이 터지기 쉽고,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은 모성애이고, 가장 강한 것은 한숨이 나온다. 세상의 사랑은 가족애입니다. 모성애와 가족애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이를 가로막는 국경도 없고, 높고 낮음의 구별도 없습니다. (중국 경찰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