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고 1 국어 실용류 텍스트 읽기 특별 훈련 문제 및 답안

고 1 국어 실용류 텍스트 읽기 특별 훈련 문제 및 답안

시험은 학습 효과를 테스트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어느 것이 교묘할 수 있는지, 시험 전에 반드시 많이 연습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고 1 국어 실용류 텍스트 읽기 특별 훈련 문제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 1 국어 실용류 텍스트 읽기 특별 훈련문제

1, 아래 전기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진인각의 정신과 사상

유빈

⑴청화대 왕관당 (왕국위) 기념비명:? 선비의 독서치학은 속제의 질곡에 마음을 벗고 진리를 고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각은 자유롭지 않고, 차라리 귀를 죽이는 것이 낫다. 스고금의 인성은 순교의 정의와 함께, 부친은 어찌 소박하게 감히 바라볼 수 있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선생은 죽음으로 독립자유의 의지를 보면, 한 사람의 원한에 대해 논하지 않고, 한 성의 흥망이다. 표철인의 기절, 진재의 망망함을 하소연하다. 내세에서 알 수 없는 자도, 선생의 저술, 혹은 때로는 장황하지 않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생의 학설은 때때로 의논할 수 있다. 오직 이 독립의 정신, 자유의 사상, 천만세, 하늘과 땅과 같은 시간, * * * 삼광과 영광. -진인각?

(3) 비문은 천인각의 왕국 비사에 대한 애석함과 그 정신사상에 대한 추앙을 보여준다.

< P > (3) 진인각은 중국 현대지식인의 걸출한 대표로서 그 사상은 독특하고 자유롭다. 그 인격은 위대하고 매우 개성이 있다. 중국 역사에 대한 그의 전체적인 사고, 중국 학술에 대한 그의 깊은 탐구, 중국 문화에 대한 그의 색다른 심사는 모두 높은 수준의 독립과 탁월함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국명언) 그의 넓고 깊은 학술 연구, 그의 독보적인 학술 정신은 모두 현재의 중국 학술계에 부족한 것도 특별한 필요이다.

< P > (4) 는 진인각의 일생이 20 세기 중국의 수많은 풍랑을 겪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는 결코 정세에 좌우되지 않고 시종일관 견지해 온 적이 없다. 독립의 정신, 자유의 사상? ,? 오사운동? 나중에? 전반적으로 서구화하는가? 독존한 순간을 논하면서, 그는 오히려 자신의 용기로 주장했다? 사상은 함풍과 동치세에 얽매여, 의론이 향과 남피 사이에 가까운가? 。 떠들썩한 정치 사조에 직면하여 진인각은 비굴하지 않고 제멋대로 행동했다. 그는 때때로 시세에 얽매여 잠잠할 수 없었지만, 두려워할 것이 없었다. 여전히? 논학치료, 판이한 시류? 。 그리고 세월이 흐르면서 자신의 역류에 대한 신념이 더욱 확고해졌기 때문에, 노년에 그는 기쁘게 세상에 선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평생 동안 묵념한 적이 없고, 자기 자신을 업신여기고, 곡학아세를 읊으며, 친구를 위로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응?

⑸' 진인각 학술문화 수필' 이라는 책의 뒷면에는? 20 세기의 학술적 추궁에서 학자들은 그 초매한 가슴을 이 소동의 세계에 학술 사상의 기념비를 남겼는데, 그것은 갑자기 문화를 재건하고 국혼을 다시 주조한다는 것을 새겼다. -응? 진인각의 제창? 독립의 정신, 자유의 사상? 결국 민족 정신과 문화 정신은 실질적으로 일치한다.

⑹ 1913 년, 진인각은' 우리 나라 학술의 현황과 청화의 의무' 라는 글에서 중국 학술의 독립을 빌었다고 썼다. 실우 민족의 생사 큰일? 。 당시 학술이 독립할 수 없었던 상황에 대해 진인각은 매우 비분했다. 우리 나라 대학의 직책은 자국 학술의 독립을 구하고 있는가? 。 1929 년, 그는 북경대학교 사학과 졸업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적었다. 군동향동이웃이 국사를 받고, 신주 사부의 부끄러움이 죽고 싶어 한다. -응? 이는 진인각이 학생들의 민족정신을 육성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준다. 진인각은 각국을 유람하며 서방 문화를 광범위하게 접했다. 그러나 중서 관계에서 그는 견지합니까? 본민족의 지위를 잊지 않는가? 。 1932 년, 진인각은 풍우란의' 중국 철학사' (제 2 권) 심사 보고서에서 외래문화를 흡수한다고 정중히 지적했다. 그것은 사상적으로 스스로 체계화할 수 있고, 수확자가 있으니, 반드시 수입외래학설을 흡수하고, 한편으로는 본민족의 지위를 잊지 말아야 한다. -응? 그가 민족 문화 지위를 수호하는 태도도 역시 견지한 민족 독립정신을 반영한다.

(3) 진인각의 중화민족 학술문화에 대한 진정성은 그의 가족과 갈라놓을 수 없다.

그의 할아버지 진보잠, 아버지 진립삼이 변법할 때 호남에서 신정을 실시하여 교육 문화 경제 등에 대한 개혁을 실시하여 매우 효과적이었다. 1937 년 7 월, 일본의 중국 침공군이 북평에 진입했고, 진립삼은 극도로 화가 나서 단식으로 죽었다. 이런 가정 환경에서 성장하여 부조의 행동을 목격하고 평소의 훈도를 보고 자연스럽게 그의 고상한 정서와 독립된 인격을 배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인각은 1929 년부터 왕국위를 위해 비문을 썼고, 1964 년까지' 류여이별전' 을 완성하고, 평생 도덕과 기절을 숭상하며, 자신의 잔병으로 가르치고, 글을 가르치고, 글을 쓰는 것은 애국, 중화민족 사랑, 학술문화를 사랑하는 사상 감정의 지배를 받아 완성되었다. 이를 위해 그는 학술에 헌신하고 학술 문화를 재건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그가 선택할 수 있는 올바른 삶의 길이자 유일한 선택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⑻인격적인 매력을 지닌 현대 지식인으로서 진인각은 강한 사명의식을 가지고 있다. 1927 년, 왕 Guowei 의 죽음은 Chen Yinque 에게 큰 진동을 주었고, 그는 유서에 있었습니까? 문화 위탁 생활? , Chen Yinque 에 대한 영향은 평생을 관통하는 것입니다. Chen Yinque 는 왕 Guowei 의 elegy order 에도 다음과 같이 썼다. 17 년 동안 가문은 오랫동안 넋을 잃고, 남은 잔산은 남아 있고, 피곤 신하는 일사천리로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천 권의 이쑤시개 초보자가 만져서 현문치자를 검사할 때까지, 터무니없는 승승승은 목숨을 잃고 몸을 다쳤다. -응? 이 시점에서 진인각은 자신의 사명, 즉 자신의 과학 연구 성과, 어떻게 자신의 학술 연구로 국민의 학술 문화에 대한 신뢰를 다시 불러일으키고 민족 정신을 진작시키고 중화민족을 구하는 것을 깨달았다.

⑼ 이런 사명을 바탕으로 진인각은 먼저 자신의 시선을 중고사 연구로 돌렸다. 중세는 중국 역사 장하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국가의 대분열과 민족의 대융합도 있고, 불교사상의 입력도 있고, 내한족과 소수민족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1927 년부터 50 여 년 동안 그는 시종 넘쳐나고 있는가? 우리 민족 독립의 정신, 자유의 사상을 표창하는가? 생명의 열정, 그리고 중화민족의 학술문화를 선양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까? 결국 반드시 진동할 것인가? 신념, 학술 연구에 전념. 반세기 동안의 세월을 보내면서, 진인각은 백절불굴하고, 지칠 줄 모르고, 근현대에 가까운 중국 학자 중 누구도 우왕좌왕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런 귀한 사명의식은 그로 하여금 역사학의 대가로서 존재할 뿐만 아니라 문화의 상징으로 존재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 ━ 세대의 거장으로서 진인각은 국내외 학자들을 위해 엄중한 표지를 세워 심각한 학술적 추구, 이성적인 문화심리를 일깨워주었다. 첸 평생 유지? 독립의 정신, 자유의 사상? 자신의 예지와 담력에 힘입어 현대 지식인을 실천하기 위해 결국 통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숨이 이어질까? 스스로 일체화된 지식인 가치 체계를 구축하려는 길. 역사가 선생의 불행을 초래했지만, 그 초매한 가슴과 독조적인 담력은 현대문화사에서 생동감 있는 영혼을 만들어 냈고, 선생의 풍골은 후세 학자들이 우러러러보았으며, 선생의 사상도 후세 학자들에게 크게 알려지게 될 것이다. ('진인각전' 에서 발췌)

1, 문장 이해와 분석에 관한 다음 두 가지 잘못된 항목은 () () (5 점)

A,? 사상은 함풍과 동치세에 얽매여, 의론이 향과 남피 사이에 가까운가? 진인각은 자신의 사상이 낡은 문화에 의해 제한되고 감금되는 것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오직 이 독립정신, 자유의 사상, 천만세, 하늘과 땅과 같은 시간, * * * 삼광과 영광? , 왕 Guowei 의 기념비에서 볼 수 있듯이, 첸 Yinque 의 관점에서, 왕 Guowei 의 독립과 자유 정신은 위대하고 영원합니다.

C, 손잡이? 비문? 그리고? 연서? 연계해서 이해하는데, 진인각은 "왕국위가 있나요?" 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독립의 정신, 자유의 사상? 그런 중국 문화의 정신; 이런 정신은 천년만년을 거쳐 하늘과 땅과 함께 오래되어 일월별과 빛날 수 있다.

D, 1929 년 진인각은 북경대학교 사학과 졸업생들에게? 군동향동이웃이 국사를 받고, 신주 사부의 부끄러움이 죽고 싶어 한다.

-응? 이는 그가 민족 문화를 고수하고 외국 문화에 대한 입력과 흡수를 거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E, 진인각은 평생 도의와 기절을 공경하며 애국, 중화민족 사랑, 학술문화를 사랑하는 사상 감정의 지배하에 자신의 잔병 몸, 교육, 필경, 뿌리를 탐구해 어린 시절의 가정환경과 갈라놓을 수 없다.

2, 진인각 선생의 정신과 사상의 핵심 내포를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세요. 그런 다음 본문과 결합하여 그의 이런 정신과 사상이 어느 방면에 반영되어 있는지를 간략하게 요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6 점)

a:

3, 결합문건, 진인각 씨가 중화민족의 학술문화를 연구하는 동기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6 점)

a:

4, 문장 끝말? 이런 귀한 사명의식은 그가 역사학의 대가로서 존재할 뿐만 아니라 문화의 상징으로 존재하게 하는가? 。 전문을 결합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는데, 진인각은 중국 문화에 대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8 점)

a:

2, 다음 전기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죽은

로만? 롤랜드

? 얼마나 느리게 오기를 바라는가?

드디어 왔습니다.

그의 승려 같은 생활은 그의 든든한 몸을 지지했지만 병마의 침식을 면할 수 없었다. 1544 년과 1546 년의 두 차례의 악성 발열 이후 그의 건강은 결코 회복되지 않았다. 방광 결석, 통풍증, 각종 고난이 그를 침식시켰다.

1560 년 봄, 바사리가 그를 보러 갔는데, 그가 극도로 지친 것을 보았다. 그는 거의 외출하지 않고 밤에는 거의 잠을 자지 않는다. 모든 것이 그가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고 느끼게 한다. 나이가 들수록 그는 부드러워져서 울기 쉽다.

? 미켈란젤로를 보러 갈까? 바사리는 이렇게 썼습니다. -응? 그는 내가 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에 나를 만날 때 한 아버지가 잃어버린 아들을 찾은 것처럼 기뻐했다. 그는 팔을 내 목 주위에 두르고 재삼 나에게 키스를 하며 쾌활하게 울기 시작했다. -응?

그러나 그는 그의 청명한 의식과 정력을 잃지 않았다. 즉, 이번 회동에서 그는 바사리와 긴 대화를 나누고, 예술 문제에 대해, 바사리를 가리키는 일에 대해 이야기한 후, 그는 말을 타고 그를 상트피터로 데리고 갔다. 그때 그는 85 세였다.

1561 년 8 월, 그는 감기에 걸렸다. 그는 맨발로 세 시간 동안 일했기 때문에 갑자기 쓰러져 온몸이 경련을 일으켰다. 그의 종 안토니오는 그가 기절한 것을 발견했다. 카발레리, 반디니, 카르카니가 즉시 달려왔다. 그때 미켈란젤로는 이미 깨어났다. 며칠 후, 그는 다시 말을 타고 나가서 피아문의 아트웍을 계속 만들기 시작했다.

이상한 노인, 어쨌든 다른 사람이 그를 비추겠다고 약속하지 않는다. 그의 친구들은 심혈을 기울여서야 그가 또 감기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부주의한 하인들만 그와 동행했다.

그의 후계자인 레오나르도는 이전에 로마에 오기 위해 심한 훈계를 받았는데, 지금은 바로 그의 숙부의 건강 문제를 위해 경솔하게 달려올 엄두가 나지 않았다. 1563 년 7 월, 타토다네르? 특별? 월드레이는 미켈란젤로에게 그가 그를 보러 오기를 원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또한, 미씨가 그의 역할을 의심해야 한다는 것을 예상하기 위해, 그의 상업이 상당히 호전되었다는 성명을 덧붙여, 그는 매우 부유하고,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교활한 노인은 그에게 이렇게 대답하게 했다. "이왕이면, 그는 매우 기뻐하며, 그가 남아 있는 소수의 돈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항상 일한다. 1564 년 2 월 12 일, 그는 하루 종일 서서' 그리스도를 애도하다' 를 했다. 14 일, 그는 열이 났다. 카르카니는 알게 되자 즉시 달려왔지만, 그의 집에서는 그를 찾을 수 없었다. 비가 오는데도 그는 근교에 산보하러 갔다. 그가 돌아왔을 때, 카르카니는 그가 이런 날씨에 외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 미켈란젤로가 어떻게 대답하길 바랍니까? 나는 아프다. 어디를 가든 나는 쉴 수 없다. -응?

그의 말이 정확하지 않고, 그의 눈빛, 그의 안색이 칼카니를 크게 불안하게 했다. 그는 즉시 리오나에게 편지를 써서 말했다:? 결말이 반드시 현재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멀지 않다. -응?

< P > 그가 사망하기 전날까지 그는 침대에 눕겠다고 약속했고, 친구와 하인 주변에서 그의 유언장을 읽으며 정신이 맑았다.

그는? 그의 영혼은 하느님께 증여되고, 그의 육체는 먼지에 남겨집니까? 。 그가 요구한 거야? 적어도 죽은 후에 돌아가야 하나요? 그의 사랑하는 에메랄드. 그럼, 그 사람? 무서운 폭풍우 속에서 감미와 평화의 고요함으로 옮겨갔다. -응?

2 월 중 금요일, 오후 5 시입니다. 해가 질 때인가? 그의 생명의 종말, 평화의 천국의 첫날! -응?

마침내 그는 쉬었다. 그는 그의 소망의 목표를 달성했다: 그는 시간에서 중국 슈퍼리그 벗어났다.

? 행복한 영혼, 그에게 시간은 더 이상 흘러가지 않는다! -응?

주 미켈란젤로,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화가이자 조각가, 건축가, 시인. ('미켈란젤로전', 푸레번역, 삭제)

1, 작품에 대한 다음 분석과 개괄, 부정확한 두 가지는 () () () (5 점)

A 이 글의 저자는 글자 사이의 행간에서 그에 대한 존경과 칭송을 충분히 드러냈다.

B, 미켈란젤로는 병을 앓고 난 후 건강이 회복되지 않아 극도로 쇠약해졌지만, 그는 청명의 의식과 정력을 잃지 않았고, 죽음에도 개의치 않았다. 심지어 죽음이 너무 느리다고 생각했다.

C, 미켈란젤로는 자신이 이미 85 세인데도 몸이 많이 아프고, 오랫동안 바사리와 예술 문제를 탐구하고, 말을 타고 바사리를 상트피터로 가는 등 예술에 대한 집중력과 사랑을 표현했다.

D, 미켈란젤로의 조카 리오나는 부유하다. 그는 미켈란젤로의 건강 문제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숙부의 생각을 완곡하게 표현하도록 부탁한 미켈란젤로는 매우 기뻤다.

< P > < P > E, 문장 미켈란젤로의 만년 생활 상황과 임종 전 정경을 묘사하며 그의 헌신적인 예술, 헌신적인 일의 위대한 이미지를 그려내며 깊은 사고를 선사했다.

2, 문장 꼴찌의 두 번째 단락에서? 그는 그의 소원의 목표를 달성했다: 그는 시간에서 중국 슈퍼리그 벗었는가? , 이 문장의 의미를 간략하게 분석하십시오. (4 점)

a:

3, 미켈란젤로가 한 번 말했다? 우울함이 나의 기쁨인가? 그는 가족이 없고 고행승식 생활을 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미켈란젤로의 생활이 실패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너는 이 견해에 찬성하니? 너의 견해를 말해 봐. (6 점)

a:

3, 다음 전기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자서전: 문학생활 50 년

나는 말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저는 문학가가 아니지만 50 여 년 동안 글을 썼습니다. 사람마다 다른 길에서 문학에 접근한다. 나는 어릴 때부터 소설을 읽는 것을 좋아했고, 때로는 침식을 잊기도 했지만, 공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것들을 가지고 소일거리를 했다. 내가 소설가가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나는 탈출구를 찾기 위해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저는 쓰촨 청두의 한 관료지주의 대가족 출신으로 20 ~ 30 개 소위? 윗사람? 그리고 20 ~ 30 개의 소위? 하등? 중간에 나의 어린 시절을 보냈고, 부유한 환경에서 나는 청사, 가마꾼들의 비참한 생활을 접하게 되었고, 위선과 이기적인 어른들의 압력으로 젊은 생명의 고통스러운 신음소리를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우리 사회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느꼈지만, 나는 병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나는 이 대가족을 독재적인 왕국으로 여겼고, 나는 옛 예교의 감옥에 앉아 많은 친밀한 사람들이 그곳에서 발버둥치고, 고생하고, 청춘도 없고, 행복도 없고, 결국 비통하게 죽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들은 모두 부패한 봉건 도덕, 전통 관념, 두세 사람의 일시적인 제멋대로에 의해 살해되었다. 내가 낡은 가정을 떠나는 것은 마치 무서운 검은 그림자를 떨어뜨리는 것과 같다. 나는 스물세 살 때 상해에서 낯선 파리로 달려가 사람을 구하고, 구원을 구하고, 자신의 길을 구하려고 했다. 사람을 구하여 구세한다고 말하는 것은 다소 과장하고, 자신을 구하라고 말하지만, 오히려 진실이다.

당시의 상황은 이러했다. 나는 감정을 토로할 수 없고, 애증할 곳이 없다. 마치 끝없는 고해에서 해안을 찾을 수 없는 것처럼, 한 마음도 놓을 곳이 없다. 만약 내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다면 나는 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927 년 봄에 나는 파리 라틴구에 있는 작은 아파트의 5 층 위층에 살았는데, 가스와 양파 냄새가 가득한 작은 방에서 나는 외롭고 고통스러웠다. 햇빛이 비칠 수 없는 방에서 나는 조국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했다. 우리 조국에서 혁명과 반혁명 투쟁이 진행되고 있고, 국민들은 학살을 당하고 있다. 파리에서 두 명의 이탈리아 노동자를 구조하는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그들은 사코 (N.Sacco) 와 판자이디 (B.Vanzetti) 였습니다. 그들은 절도살인범으로 거짓 고발을 당했고, 미국 매사추세츠 보스턴의 사형수 중 6 년 동안 갇혀 있었습니다. 내가 자주 걸어온 거리 곳곳에 그들을 구조하기 위해 붙여진 것이 있습니까? 강연회? ,? 항의회? 포스터입니다. 나는 소위 말하는 것을 읽었습니까? 범인? 하나는 fanzaidi 의? 자서전? 안에 이런 말이 있어요:? 나는 모든 가정에 주택이 있고, 모든 사람이 빵을 가지고 있고, 모든 마음이 교육을 받고, 모든 사람의 지혜가 발전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응? 나는 매우 설렌다, 판재디가 내 마음속의 말을 했다.

나의 숙소는 선현사 (Pantheon) 옆에 있다. 나는 매일 선현사를 거쳐야 한다. 장마의 황혼에 나는 루소의 동상 앞에 서 있다. 억압과 불평등을 없애려는 꿈? 의? 제네바 시민? 나의 절망과 고통을 하소연하다. 쓸쓸하고 냉정한 방으로 돌아와서, 나는 앉아서 도움을 청하듯이 미국 교도소의 사형수에게 편지를 썼다. (답장이 마침내 왔다. 판재디는 편지에 이렇게 썼다.? 청년은 인류의 희망이다. -응? 몇 달 후, 그는 전기 의자에서 처형되었고, 50 년 후 그들 두 사람의 억울한 사건이 비로소 눈에 띄었다. 나는 첫 번째 소설' 멸망' 의 서열에서 판재디를 나의 선생이라고 불렀다. 바로 이런 분위기 속에서 나는 파리 성모원 (NotreDamedeParis) 보고 순간의 무거운 종소리를 듣고 소설 같은 장면을 쓰기 시작했다. (이것은 소설을 많이 읽는 좋은 점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소설 같은 장면도 쓸 수 없다.), 나의 고통, 외로움, 나의 열정을 한 줄로 만들었다

나의 과거 사랑과 미움, 슬픔과 기쁨, 고통과 동정, 희망과 발버둥치며 함께 나의 필단에 와서, 나는 빨리 썼고, 내 마음 속에 타오르는 불은 점점 사라지고, 나는 조용히 눈을 감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마음의 응어리가 풀리자 나는 구원을 받았다.

그 후로 나는 시간이 날 때마다 종이펜으로 내 감정을 토로하고, 이 젊고 쓸쓸한 마음을 위로해 주었다. 이듬해에 나의 데뷔작이 완성되었는데, 8 월에 나는 프랑스의 작은 도시인 샤도에서 왔느냐? 길리는 그것을 중국으로 돌려보내 상해의 개명서점에서 일하는 친구에게 의견을 구했고, 나는 스스로 인쇄해서 형님께 보여 주려고 했다. (당시 인비는 비싸지 않았다. 나는 소설 한 권을 서점에 팔아서 원고료를 받아 이 책을 인쇄할 준비를 했다.) 올해 말까지 내가 상해로 돌아왔을 때, 친구는 내 소설이' 소설 월보' 에 연재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잡지의 대리 편집장 예성도 씨가 그것을 보고 독자에게 소개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소설 월보' 는 당시의 권위 잡지로, 문학을 모르는 이 사람이 문단에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었다. ('바킨 자서전' 에서 발췌)

1, 문장 정보에 대한 다음 분석과 개괄, 잘못된 두 가지는 () () (5 점)

A, 바킨은 말을 잘하지 못하는 것이다

B, 작가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서민들의 생활형편을 직접 보고 사회의 어둠을 보고 인명과 구원, 자신을 구하는 사상을 싹트게 했다.

C, 바진은 어릴 때부터 소설을 좋아했다. 50 년을 써서 결국 소설가가 되었다.

D, 선현사 옆에 있는 생활경험은 작가의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켜 첫 소설' 멸망' 을 써냈다.

E, 예성도혜안은 바진이 문단에 순조롭게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2, 작문 기교의 관점에서 글 1927 년 파리 생활 세부 묘사에 대한 간략한 감상을 해 주세요.

(4 점)

a:

3, 저자는 ③ 항에서? 사람을 구하고, 구원을 구하고, 자신의 길을 구하고 싶습니까? , 그리고 다시? 사람을 구하고 구세한다고 말하는 것은 다소 과장하고, 자신을 구하라고 말하지만, 오히려 진실인가? 。 하지만 사실 바진의 문학 창작은 자신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일어났습니까? 구세를 구하는가? 의 역할.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자신을 구해? 그리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요? 관계? (6 점)

a: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