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단 편집] 국내 애니메이션 최고의 작품
인터넷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힛, 큰 수박'이라는 만화가 인터넷을 휩쓸며 화제가 됐다. 파격적인 영상미와 매력적인 콘텐츠로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으며, 많은 네티즌들은 이 작품을 '국내 애니메이션 최고의 작품', '최고의 중국 애니메이션 단편영화'라고 평가하고 있다. 작가는 이 16분짜리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3년이 넘는 시간을 들였습니다. VeryCD의 웹마스터는 "내가 본 단편 애니메이션 중 가장 멋진 영화다. 올해는 아무도 없었다. 중국인이 만든 영화다!"라고 평했다. Tudou.com에서는 해당 영상에 대한 댓글에 많은 사람들이 해당 영상의 뛰어난 작품성, 국내 애니메이션으로는 보기 드문 명작이라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 이 영화는 2009년 최우수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부문 골든 드래곤 상, 2009년 포르투갈 애니메이션 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 부문 등 여러 상을 수상했습니다. .
[이 문단 편집] 작품 소개
'See Through'(영문명: See Through)는 반전을 주제로 한 16분 길이의 애니메이션이다. 육지를 두고 세계대전을 벌인 두 명의 군주가 공중에서 서로 얽히게 되면서, 원래 적대적이었던 두 사람은 나중에 적이 되었다. 삶과 죽음의 친구. 영화의 장면들은 창의성이 뛰어나고, 주제가 의미심장하면서도 유머러스하며,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매우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다. 재미있는 점은 '힛, 대수박' 말미에 긴 목록이 인쇄됐는데, 이 목록에는 출연진과 제작진이 아닌 양유의 아이돌, 이안, 구로사와 아키라, 유추유, 등의 연예인들이 포함됐다. 이유를 묻는 질문에 양위는 "조금 조롱하거나 장난을 치는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더 정확한 이유는 작품에 참여한 사람들이 할 말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존경하는 사람을 이번 기회를 통해 보여주는 것도 내 세계관과 가치관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문단 편집] 3년간의 애니메이션 작업
'힛, 큰 수박'의 창작자는 쓰촨성 루저우 출신인 양위(Yang Yu)가 시작했다. 대학 3학년 때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그는 청두의 한 광고회사에서 일했지만, 그 회사에서 1년만 일한 뒤 '큰 수박을 맞다'라는 만화를 만들었다. 이 만화의 제작에 뛰어들었습니다. 양위는 "3년 반 동안 내 삶은 거실, 침실, 화장실이 3점 1선으로 이루어진 우주정거장에서 사는 것과 같았다"고 말했다. 이 16분짜리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그는 지난 3년 동안 대외적인 일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았고 지난해 9월에야 QQ에 지원했다. 그는 집에서 혼자서 "Hit, Hit a Big Watermelon"작가 "Diao Keli"를 독립적으로 완성했습니다.
'디아오커리'는 서중국의과대학 약학부를 졸업하고 3학년 때부터 광고회사에서 일했다. 다음 해에 그는 사임하고 Big Watermelon에서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전념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둔 이유는 자신의 이상은 독창적인 만화가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3년 동안 '디아오커리'의 삶은 씁쓸하고 행복했다. 지난 3년 동안 'Diao Keli'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다른 수입을 얻지 못했고, 부모님의 저축을 사용하여 '이 3년과 1년'을 과장했습니다. 반년 동안 내가 살았던 삶은 내가 살던 삶과 달랐습니다. "우주 정거장에 있는 것과 같습니다. 거실, 침실, 화장실의 세 점과 한 줄입니다."
'디아오커리'는 “제가 처음 일을 시작할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어머니가 퇴직금 월 1000원으로 퇴직하셨는데, 우리가 소비할 여유가 있다. . 저축은 저축을 의미합니다. 어머니는 음식을 거의 사지 않으시고, 특가를 찾으러 슈퍼마켓에 자주 가십니다. 우리는 주로 채식 음식을 먹습니다. 숙소는 부모님에게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 대출을 받아 청두에서 중고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저축한 금액은 한 달에 700이 넘습니다. 여행은 부자들이 하는 일이지만 나에게는 꿈이 아닙니다. 지난 3년 반 동안 40km 이상을 떠났지만 여전히 '예능'은 필요하다. 스토리텔링도 듣고, 영화도 보고, 애니메이션도 보고, 가끔 게임도 하기도 한다. , 그러나 온라인 게임을 하지 않는 것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비용도 많이 듭니다. 집에 인터넷 케이블이 없어도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친구 집에 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락 시간이 줄어들고 영향도 줄어듭니다. 사회적 조급함과 애니메이션 제작에 사용되는 컴퓨터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제가 일하는 산업이기도 합니다. 즐겁게 즐기면서 끊임없이 배우고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 중국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약점은 '잘생기지 않았다'는 점이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독창성과 자금력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자주 받는다. "Diao Keli Studio"를 짓는 것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약점은 잘생기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는 소위 투자자들이 빠른 성공을 열망하는 이유, 만연한 불법 복제, 산업 체인의 부족이 있다고 믿습니다. 외부 환경에 대해 불평하는 애니메이션 사람들의 모든 오류는 중국 애니메이션이 외부적인 이유에 대해 불평하기보다는 자신의 관점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중국 애니메이션 자체가 "잘생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안구경제 시대다. 중국 애니메이션이 정말 잘생겼다면 수익을 내지 못해도 어려울 것 같다"고 댜오커리는 말했다.
동시에 그는 "인류 문명은 현재 수준으로 발전했고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생활 보장이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람이 굶어 죽는 것은 어렵다"고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낙관했다. . 인간이 배고프고 일을 할 수 없을 때, 무엇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TV 시청, 게임 시청 및 기타 저렴한 엔터테인먼트 소비."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