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품은 목각, 돌조각, 상아조각, 뼈조각, 옻조각, 조개조각, 뿌리조각, 얼음조각, 점토조각, 반죽조각, 도자기조각, 석고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 세 가지 기본 형태: 원형 조각, 부조 및 투각
원형 조각
원형 조각
소위 원형 조각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압축되지 않은 입체조각으로 다양한 방향과 각도에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사실적이고 장식적인 것, 콘크리트와 추상적인 것, 실내와 실외, 선반과 대도시 조각, 채색과 무채색 등을 포함하여 기술과 형태도 다양합니다. 조각의 내용과 주제도 풍부하고 다채로울 수 있습니다. 사람, 동물, 심지어 정물까지도 돌, 나무, 금속, 점토 조각품, 직물, 종이, 식물, 고무 등을 포함하여 재료가 훨씬 더 다채롭습니다. 원형조각은 조각의 조형기법 중 하나로서 활용 범위가 넓으며, 일반인들 사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조각 형식이기도 하다.
부조
소위 부조는 조각과 회화의 결합으로, 압축을 사용하여 물체를 처리하고 원근감 등의 요소를 사용하여 3차원 공간을 표현합니다. , 한쪽 또는 양쪽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부조는 일반적으로 다른 평면에 부착되므로 건물에서 더 많이 사용되며 도구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압축 특성으로 인해 공간을 덜 차지하므로 다양한 환경의 장식에 적합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 미화에서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부조는 내용, 형태, 재료 면에서 둥근 조각품만큼 다채롭습니다. 주로 사당형, 고부조, 저부조, 선조각, 중공형 등 여러 형태가 있다. 고대 우리나라의 석굴조각은 조형기법에 따라 크게 사실형, 장식형, 추상형으로 나눌 수 있다. 반원형 조각이라도 이런 부조는 빛과 어둠의 대비가 강하고 시각적 효과가 뛰어나며 건축적 평면성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일정한 흔들림도 가지고 있습니다. 선조각은 회화와 조각의 결합으로 빛과 그림자를 만들어내고, 빛을 글씨 대신 사용하며, 미묘한 기복도 있어 사람에게 우아하고 미묘한 느낌
오픈워크
오픈워크
바닥판의 릴리프를 제거하는 것을 투각조각(중공조각)이라고 합니다. 소위 부조의 바닥판을 제거하여 다양한 네거티브 공간을 연출하고, 네거티브 공간과 포지티브 공간의 윤곽선은 상호 변형의 리듬을 갖는다. 이 기술은 문, 창문, 난간 가구에 자주 사용되었으며 일부는 양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형태 외에 조각품은 기능에 따라 크게 기념조각, 주제조각, 장식조각, 기능조각, 전시조각 등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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